드디어 3막에 들어갔다. 재미가 살짝 붙었지만, 여전히 추천하기는 힘든 게임. 이 게임을 한다면 포기하지 말라고 응원해주고 싶다. 에...엔딩은 봐야지.
이 게임은 제목처럼 7대 죄악, 7죄종에 해당하는 군주를 잡는 턴제 게임이다.
한글화가 되었으나 대부분의 번역이 구글 번역으로 돌린 것 같은 날림이며, 통일성도 없다. 이건 영어를 제외한 대부분의 타언어 사용자들이 비슷한 상황으로 보인다.
어쨌든 팁 아닌 팁, 가이드 아닌 가이드로 이런 부분에서 플레이 중 참고하기를 바란다.
플레이하면서 계속 추가하거나 보완할 예정. 참고로 현재 3막 첫번째 보스를 잡았는데, 이 도전과제 해결 유저가 8.8%에 불과하다. (...)
죄악의 군주
1막
탐욕/식탐 (gluttony, 라틴어 gula) - 탐식의 숲. (피그맨 주술사 - 글루텐=글루토니)
- 음식 아이템을 사용하면 죄악 +6
2막
나태 (Sloth, pigritia) - 게으름의 무덤. (고스트 리퍼 - 슬로스)
- 대형 분수 또는 분수와 상호 작용시 죄악 +12
질투 (Envy, invidia) - 부러움의 마을. (전염병 연금술사 - 엔비)
- 필드에서 제작 시 죄악 +14
인색/탐욕 (Greed, avaritia) - 탐욕의 동굴. (사이클롭스 - 욕심=그리드)
- 상자 사용시 죄악 +16
* 시련의탑
3막
분노 (Wrath, ira) - 분노의 성. (실행자 - 분노=레이스)
- (해제가 아닌) 함정과 상호 작용 시 죄악 +22
교만 (Pride, superbia) - 자존심의 성채. (사서 - 프라이드)
- 텔레포트 사용 시 죄악 +24
음욕 (Lust, luxuria) - 욕망의 폐허. (레드 카운터-러스트)
- 물약 아이템 사용 시 죄악 +17
종막 ???
4막 (교회 내 균열-리프트맵-스노위 파크 Snowy park)
서리 여왕(Frost queen) - 상자, 함정, 텔레포트, 제단, 대형분수에서 상호작용 시 죄악 +25
(하지만, 직접 플레이하면 상호작용 시 죄악이 추가되지 않는다.)
* 3막 이후에는 필드에 성역과 망루가 추가된다. 성역은 부활 기능을 추가하며, 망루는 주변 일부에 적/이벤트 존재 여부를 스캔해준다.
시련의 탑 - 전 포스팅에서 아레나 타워 항목에 추가.
2막 보스 3명을 모두 잡으면 세번째 지역(3막) 지역이 열린다.
여기서부터는 레벨 5 만렙을 만들어야 겨우 진행이 가능하다. 레벨 차이가 나면 심심하면 '회피'가 발생하기 때문. 거기다 2막에서는 그나마 무덤 파는 사람/도굴꾼(Gravedigger)의 삽만 조심하면 됐지만, 이후에는 심심하면 기절 스킬이 있다.
적들이 기절 스킬, 연타 공격을 가지고 있으면 순삭당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된다.
이럴 때 필요한 게 더 좋은 장비를 장착하는 것인데, 2막에서 열린 '시련의 탑(아레나 타워)'을 활용하는 게 좋다.
3막에 진입했다면 우선 타워 보통(Medium) 난이도에서 갑옷을 파밍하는 게 필요하다.
쉬움 4번 전투 - 유니크 악세서리 '고대 목걸이'
보통 9번 전투 - 유니크 갑옷 ' 고대 갑옷'
어려움 14번 전투 - 유니크 지팡이 '고대의 마법사 지팡이'
다음 전투에 체력 등이 리셋되는 단발성 전투라서 필드보다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은 일단 각 맵을 돌면서 모든 적과 만나서 정보를 알아내야 편안한 진행이 가능하다. ???를 없애지 못하면 타워 전투 중간에 멈추기 때문.
* 시련의 탑은 정보가 저장되지 않는지, 게임을 나갔다 들어오면 진행도가 사라지는 듯. 교회나 다른 필드에 다녀오는 건 괜찮다.
기본 캐릭터 (굵은 글자는 개인적으로 쓸만했던 캐릭터)
전사 - 물리.
사냥꾼 (헌트리스) - 발사체.
여사제 - 힐 / 성 속성 마법.
북부인 (무료 DLC 확장팩) - 물리, 냉기
* 전사와 비슷한 북부인을 뺴면 딜탱 / 원거리 딜러 / 힐러라고 생각하면 되지만, 그런 익숙한 시스템과 좀 다르다.
지난 포스팅에 적었지만, 적이 앞에 있는 탱커를 패는게 아니라 자신과 같은 라인에 있는 상대방을 공격하는 게 1순위라서 모두 어느 정도 버틸 수 있어야 한다.
추가 캐릭터 (굵은 글자는 개인적으로 쓸만했던 캐릭터)
로그 - 팀이 두 번 전멸 시 등장. 물리, 회피(및 아이템 훔치기)
보호자(프로텍터) - 피그맨 주술사 처치 시 등장. 물리.
인퀴지터 - 탐식 제거시 등장. 대장장이 퀘스트를 깨면서 심문관의 철퇴와 심문관의 갑옷을 제작해야한다. 물리.
(장비가 쓸만하므로 착용하고 다니다 영입 시 벗어서 가방에 넣어놓으면 된다. 해당 아이템은 영입과 함께 사라진다.)
블레이드 마스터 - 탐식 제거시 등장. 물리, 피흡(패시브 연구 시)
성기사 - 나태 제거 시 등장. 물리.
마법사(소서리스) - 탐욕 제거 시 등장. 마법(번개 / 불 / 냉기)
워록 - 질투 제거 시 등장. 마법.
피의 마법사 - 혈법사는 스노위 피크에서 대화 후 서리 여왕을 처치해야 한다. 마법(?)
퀘스트 번역 중 주의할 곳
교회에 찾아온 NPC 중에 퀘스트를 주는 인물이 몇명 있다.
대부분의 퀘스트는 맵만 잘 찾아다니면 별다른 문제없이 해결이 가능한데, 아무리 요구조건을 맞춰서 카운트가 안올라가는 일이 발생하기도 한다.
바로 '몬스터 헌터'가 주인공으로 몬스터 잡기 퀘스트 중 하나인 도둑 잡기다.
한글 번역으로 도둑은 오직 하나만 있어서 찾기도 쉽다.
하지만, 게으름의 무덤에 있는 고블린 도둑으로 한참 잡고 나와도 수치가 0을 찍었었다. 도둑을 아무리 잡아봐야 도둑으로 안쳐주던 것. 그러면 몬스터 헌터가 원하는 도둑은 대체 뭘까?
그때서야 I키로 인벤을 열고 퀘스트 목록을 봤더니...
몬스터 헌터가 바라는 도둑은 밴딧(Bandit)이었다. 엉성한 번역이 엉뚱한 문제를 유발하는 경우.
밴딧은 광대 놈이 지배하는 부러움의 마을에 출현한다. 한번으로는 모두 채울 수없고, 2번은 돌아야하는 퀘스트.
길이 막혔다?!
가끔 맵을 다니다보면 포털을 사용했을 때 막힌 지형을 만날 때가 있다.
이동이 불가능해서 당황할 수 있는데, 이럴 때는 왼쪽 하단에 있는 가까운 분수로 이동하기 버튼을 사용하면 쉽게 탈출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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