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일반

[종료] 스페이스 크루 LE(Space Crew: Legendary Edition)

by infantry0 2024. 3. 2.
728x90

:: 스페이스크루: 레전더리 에디션(Space Crew: Legendary Edition) ::이 무료 배포 중입니다.

배포는 새벽부터 시작됐는데, 스팀 DB에도 뜨지 않는 갑작스러운 무료 배포라서 이걸 올려야 하나 말아야 하나 했었던 타이틀. 다행히 그동안 스팀 DB에 내용이 추가 됐더군요.

받기 버튼을 누르면 라이브러리에 등록된다. 봄버 크루 본편도 예전에 무료로 푼 적이 있다.

배포 기한은 3월 15일 새벽 2시까지.

 오늘이 3월 2일이니 받을 기간은 넉넉하지만, 스팀에서 바로 라이브러리에 등록하는 걸 권장합니다. 나중에 받아야지 하다가는 잊어버리고 놓칠 수도 있습니다.

- 배포가 급히 이루어진건지 아니면 그냥 오타인지 모르겠으나 스팀 스페이스 크루 페이지 공지에는 3월 13일까지라고 적혀있습니다. DB에는 14일(시차를 더하면 15일 새벽)이지만 혹시 모르니 미리 받아두시길.
- 이번 무료 배포는 제작사보다는 배급사인 '커브 게임즈(Curve Games)'의 스팀 할인 홍보에 더 가까운 모습입니다. 어쨌든 무료에 레전더리 에디션이라는 점이 포인트.

스페이스 크루는 봄버 크루를 제작한 영국의 러너 덕(Runner Duck) 게임즈에서 만든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전작인 봄버 크류는 2차 대전 영국 '랭커스터 폭격기(Lancaster Bomber)'속 승무원을 움직인다면 이 게임은 SF 배경으로 26세기 연방 방어군의 경순향함 속 승무원을 움직이게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현재 후속작이 제작 중인데 이름은 '배드랜드 크루'. 대참사 후 무법천지가 된 거친 황무지에서 살아남기 위해 '전투 차량'을 타고 생존자들을 구하는 승무원들이 될 예정.

 크루 시리즈라고 불러야 할 정도로 크루(Crew)가 붙은 비슷한 내용의 게임 시리즈만 제작 중이네요.


... 그러고 보면 봄버는 '멤피스벨'이나 요즘하고 있는 '마스터스 오브 디 에어'가 스페이스는 '스타트랙'이나 '스페이스 2063(Space above and beyond, 기억하는 사람이 있으려나...)', 배드랜드는 '매드맥스'처럼 기억을 떠올리거나 함께 보면 재미가 업되는 영상물 또는 테마가 확실하군요.
 다만, 현재까지 게임 평가는 초기작인 봄버 크루가 제일 재미있다는 평이 많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