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일반

[험블 번들] 2024년 3월 험블 초이스 - 렐름 오브 루인, 인왕2 등

by infantry0 2024. 3. 7.
728x90

험블 번들의 월간 구독 번들인 험블 초이스(Humble Choice)의 24년 3월.

 그동안 아주 애매한 타이틀과 실망스러운 정책으로 바로 지르지 못하고 쿠폰이나 나오면 지르던 험블 초이스가 이번에는 나름 만족스러운 게임을 한자리에 모아놓았다.
누구나 고민해 볼 수 있을만한 구성과 가성비를 보여주는 덕분에 소개 글이라도 적을 생각을 해볼 수 있었던  3월 초이스.

 따지고 들면 에픽 게임에서 무료로 풀었던 게임이 2종(... 하나는 국내에서 지역제한이었지만... 에픽 XX)에 다른 번들 사이트에서 끼워 팔던 것, 게임 패스로 이미 즐겨봤을 수 있는 게임도 들어있는 등 하자 아닌 하자가 보일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최근 본 험블 초이스 중에는 최고의 가성비를 가진 초이스 구성이라고 생각한다.

 

- 8개 게임 12달러(정확히는 11.99달러)로 최근 환율과 은행 수수료를 생각하면 약 16,000~18,000원 정도
- 험블 계정이 있어야하고, 해외 결제 가능한 카드나 결제 수단이 있어야 한다.
- 게임은 '스팀 키'로 주어지며, 결제 후에는 키를 스팀에 등록해야 플레이할 수 있다.

에이지 오브 지그마: 렐름 오브 루인 얼티밋 에디션(Age of Sigmar: Realms of Ruin Ultimate Edition) - 한글 지원

 영웅 팩과 스킨이 추가된 얼티밋 에디션. 최근에 험블 번들에서도 컴플리트 팩은 잘 안 주고 본편만 주는 식이었는데, 이번 초이스에서는 나름 풀셋으로 완비한 타이틀.

 한글화가 되어 있으며, 게임 자체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지만 다소 느린 템포가 유저들의 화병을 일으킨다는 평이 있다. 아무리 그래도 23년 11월 출시작인데 어찌 험블 초이스로 왔는지 게임이 많이 수상하다.

영국의 프런티어 디벨롭먼트(Frontier Development)에서 만들었으며, 주 타이쿤, 롤러코스터 타이쿤 3: 컴플리트 에디션, 쥬라기 월드 에볼루션 시리즈, 엘리트: 데인저러스, 플래닛 주/코스터, F1 매니저 2023 같은 작품을 내놓은 곳이다.

인왕2 컴플리트 에디션 (NIOH 2 Complete edition) - 한글 지원
 코에이 테크모의 팀 닌자에서 내놓은 일본 전국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소울류(스타일을 참고한) 액션RPG. 리듬 게임이라는(...) 세키로를 연상하기도 하지만, 소울 스타일에 액션성을 더 많이 비벼 넣은 게임이다.
컴플리트 에디션이며, 스토리 DLC를 모두 포함한 타이틀.
  스토리는 1편이 더 나았다는 평이 많으며, 2편은 일본 전국시대를 때려 넣어서 배경 지식이 없으면 따라가기가 힘들다고 한다. 코에이 놈들 답게 세일을 잘하지 않고, 할인율도 높지 않다.
 역대 최저가가 24~25 달러 사이로 이번 3월 험블 초이스의 메인 타깃이라고 할 수 있다.

* 참고로 1편은 에픽 무료 게임으로 배포한 적이 있어서 꼼꼼히 받았다면 이미 에픽 라이브러리에 있을 것. 또한, 험블 초이스로 나온 게임 중 이름값있는 작품은 에픽 무료 게임으로 배포되는 수순(?)을 밟는 경우가 있어서 인왕2도 올해 안에 에픽 무료 게임으로 배포되는 거 아니냐는 의견도 많다.

세인츠로우(Saints Row) - 한글 지원

 먼저 에픽게임즈로 무료 배포하고, 험블 초이스로 나온 특이한 타이틀. 보통 그 반대로 여기저기 번들이나 무료 배포로 팔려나가다 에픽 무료 게임으로 최후(?)를 맞이하는 게 많았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반대 경우가 2개나 나왔다.

더 할 말이 없을 게임.

* 볼리션(Volition)의 최후를 장식한 타이틀... 디센트, 프리스페이스, 레드 팩션, 서머너, 세인츠 로우 같은 좋은 작품을 만들었던 제작사. 하지만, 세인츠 로우 4부터 살짝 맛이 가더니 에이전트 메이헴과 세인츠 로우 리부트가 그만...

시티즌 슬리퍼(Citizen Sleeper)

 평가가 좋은 RPG 게임. TRPG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하며, 사이버펑크 같은 좀 어두운 SF 스타일을 보여준다고. 최근 스팀에서 '여성이 이끄는 스튜디오 할인'에 포함된 타이틀.
 점프 오버 더 에이지(Jump Over The Age)라는 'Gareth Damian Martin'이 설립한 1인 게임 스튜디오 작품으로 예전 험블 초이스에서 제공됐던 'In Other Waters'가 첫 작품이었다고 한다. 차기작은 시티즌 슬리퍼 2

* 디시인사이드 내 인디게임 갤러리에 :: 한글패치 게시물 ::이 있다. 다만, 버전업은 한글화 하신 분이 이쪽에 여력이 없는 듯.

블랙 스카이랜드(Black Skylands)

 러시아 인디 개발사 'Hungry Couch Games'의 데뷔작. 하늘을 날아다니는 비행선의 선장이 되어 진행하는 오픈월드 샌드박스 게임이라고 한다. 탑다운슈터 방식으로 다른 비행선과 공중전이나 지상전투를 벌일 수 있고, 비행선을 강화하거나 교체하는 등 재미요소는 괜찮다는 듯.

 스팀평은 초기에는 버그나 연출이 심심한 게임이라는 평이지만 최근에는 일단 긍정적인 평이 많아 보인다. 문제라면 한글화가 안되어 있는 타이틀이라는 것.

애프터 이미지(Afterimage) - 한글 지원

잔상. 뭔가 예술이나 미술 게임 또는 퍼즐 게임이 아닐까 싶은 이름과 달리 2D 액션 메트로배니아 게임. 개인적으로 찜목록에 넣어놨던 녀석 중 하나였다. 굿굿.

고검기담(古剑奇谭, GuJian) 시리즈를 제작한 중국의 오로곤 상하이(Aurogon Shanghai) 제작.

 

디스트로이어 : 유보트 헌터(Destroyer: The U-Boat Hunter) - 한글 지원
 2차 대전 배경으로 독일의 잠수함 U-Boat 유보트에 대항해 연합군 보급 선단을 보호하는 플레처급 구축함 시뮬레이터라고 한다. 2차 대전 중 대서양 전투를 다루는 유보트의 '울프팩'과 이에 대항하는 연합군 해상선단을 다룬 영화 '그레이하운드'를 보면 더 몰입감이 좋을지도?

 폴란드 개발사 아이언 울프 스튜디오(Iron Wolf Studio)에서 제작했다고 한다. 전작으로 'U-BOOT The Board Game'이라는 협동 멀티 게임(스팀 내 무료 게임)이 있다. 차기작으로는 90년대식 FPS인 'American commando'와 2차 대전 셔먼 전차 소대의 지휘관이 될 수 있는 'Sherman Commander'가 스팀 페이지를 열어두고 있다.

소울스티스(Soulstice) - 한글 지원

 이 게임 역시 에픽에서 무료로 풀었으나... 국내에서는 지역 제한으로 받을 수 없었던 타이틀. 흥미롭고 잘 만든 액션 게임이라는 평이 있지만, 후반부 난이도가 확 올라가는 데다가 카메라 시점이 불편하다고...

 이탈리아에 기반을 둔 'Reply 게임 스튜디오'의 개발작. 2021년까지는 Forge Reply srl이라는 이름으로 콘솔이나 모바일 게임을 개발했으며, 솔스티스외에 'Joe Dever’s Lone Wolf',​'​Theseus VR' 등이 있다. 자칭 AA 개발사.

 

* 혹시 이 글을 통해 처음으로 험블 초이스를 시작ㅡ신규 유저ㅡ한다면 주인장의 :: 험블초이스 초대 링크 (http://www.humblebundle.com/subscription?refc=3gAC9A) ::를 사용하면 소소한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