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일반

[종료] '울티마 언더월드 1+2, 신디케이트 플러스 / 워즈' 무료 배포

by infantry0 2021. 8. 10.
728x90

:: GOG 무료 배포 페이지 ::

 

 며칠 전부터 진행 중인 고전 게임 무료 배포 행사. 보통 GOG 무료 배포는 2~3일로 짧게 진행하고, 키도 행사 베너를 눌러 등록한다.

하지만, 이번 배포에서는 3개 타이틀을 선택해 체크아웃하는 형식으로 배포 중.
 배포 기간은 2021년 9월 4일 새벽 2시까지로 GOG 계정이 있다면 쉽게 계정이 등록할 수 있다.

이번에 무료 배포되는 고전 게임은 3가지로...

 - 울티마 언더월드(Ultima Underworld) 1+2 : 울티마 외전 시리즈로 1인칭 던전 탐험 RPG. 1편 The Stygian Abyss, 2편 Labyrinth of Worlds의 합본. 던전RPG에서 명작이라고 하는데... 한글패치는 없다.

- 신디케이트 플러스(Syndicate Plus) : 불프로그의 명작 중 하나인 신디케이트 1이다. 본편에 확장팩이 합쳐진 합본.

워즈와 마찬가지로 한글 패치는 없는 듯. 쿼터 뷰(아이소메트릭 뷰) 시점으로 사이버펑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게임으로 4명의 요원을 움직여 임무를 수행하고, 파츠를 업그레이드하며 강해질 수 있다.

- 신디케이트 워즈(Syndicate Wars) : 실시간 전술 액션 게임인 신디케이트의 후속작으로 3D 효과와 지형 파괴 효과가 눈길을 사로 잡았던 게임. 난이도는......

- 신디케이트는 불프로그 해체 이후에 후속작이 안나오다 스타브리즈에서 만든 FPS 게임 '신디케이트'로 잠깐 나왔었다.
- 정신적 후속작으로 새틀라이트 레인(Satellite Reign)이 있다. 초반에 평이 별로였지만 지금은 괜찮다는 이야기가 있다. 하지만, 지금 스팀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

 이 세가지 게임은 지난 6월에 EA의 요청으로 GOG에서 판매가 중지되고 게임이 내려갔었지만, 게이머들의 격렬한 반응 때문인지... 복귀와 함께 기간 한정 무료 배포를 진행 중이다.
 EA는 개발사를 잡아먹기만 할게 아니라 가지고 있는 예전 대작 IP를 제대로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 :: 오리진 신디케이트 본편 :: 역시 같은 기간 무료 배포한다고... 신디케이트 본편만 해당하며, 플러스나 워즈는 오리진에 없다. 울티마 언더월드 1, 2도 오리진판을 배포 중이라고 하는데, 국내 오리진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추가>> :: 무료 행사 링크 ::가 너무 초라해보이는 한국 오리진. 무료 게임 페이지 만들기 귀찮으면 예전 오리진의 선물 페이지를을 다시 추가하는 건 어떨까? E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