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리니지2 무료 - 8월 14일 전면 무료. 데스나이트 사전 생성 (주호민 x 이말년)

by infantry0 2019. 8. 8.
728x90


얼마 전부터 관련 소식이 들려왔던 '리니지2 전면 무료화'가 8월 14일 시작될 예정입니다.

 PC 온라인MMORPG 리니지2는 현재 마지막 국산 정액제 게임으로 29,700원의 정액제 이용권을 통해 서비스됐습니다.

 지난해 말에 아덴 클래식 서버로 일부 무료화를 적용하기도 했었지만, 서버 하나에 국한됐던 데 비해서 이번에는 정액제 이용권 폐지를 통해 완전한 리니지2 무료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더불어서 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와 신규 서버 '데스'가 8월 14일에 함께 추가될 예정입니다.
 지난 8월 7일부터 데스나이트 사전 생성이 시작되었으며, 전면 무료화와 데스나이트, 신규 서버 출시까지 일주일 전으로 시점을 잡은 만큼 카운터다운이 시작됐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데스나이트 사전 생성을 중심으로 리니지2 무료화와 함께 추가되는 업데이트 내용, 주호민과 이말년이 남긴 CF까지 묶어서 소개해 봅니다.

데스나이트 업데이트 페이지에는 8월 14일까지 무료화 기념 선물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해당 이벤트 아래 댓글로 리니지2에 대한 추억과 리니지2에 대한 기대감을 남기면 500명을 추첨해 '다크 초콜릿 케이크' 기프티콘을 준다고 합니다.


* 댓글 입력을 위해서는 리니지2 대표 캐릭터 등록이 필요합니다. 또한, 댓글을 남기면 아래 소개한 이벤트에서 쓸 수 있는 1,000 타임 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신규 서버 데스 사전 생성 :: (~ 8월 11일 자정 전까지)


 신 서버 ‘데스’의 사전 생성이 진행 중입니다. 사전 예약/생성은 8월 11일까지 진행된다는 점 주의하세요.


시네마틱 영상을 보면 데스나이트로 변하는 듯한 모습을 멋있게 구현해놨더군요.

 마지막 데스나이트의 분노에 찬 눈빛이 메인. 데스나이트는 리니지 IP의 대표적인 캐릭터이자 보스급 적인 만큼 초기부터 플레이해 온 분들이라면 영상만으로도 옛 기억이 떠오를 듯하네요.


 다른 게임에서도 비슷한 캐릭터가 있으면 유저들 사이에서 별칭이 데스나이트로 통용될 정도의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대표적 네임드 캐릭터.

WHO ARE YOU in DEATH KNIGHT

이번 사전 생성은 8월 14일 신 서버 '데스' 출시 전에 미리 캐릭터명을 선점하고 서버 오픈 시점에 바로 육성을 시작할 수 있도록 캐릭터를 미리 생성하는 이벤트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8월 11일까지만 사전 생성이 가능합니다.

사전 생성은 간단합니다. 신규 서버에서 사용할 캐릭터명과 캐릭터와 직업을 선택하면 끝.

 데스나이트 사전 생성이지만 신 서버에서 캐릭터 생성이라 원하는 종족과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규 클래스인 데스나이트를 선택하고 싶다면 주의하세요.

데스나이트는 오직 휴먼, 엘프, 다크 엘프. 세 종족 '남성' 캐릭터만 생성할 수 있으니까요.


그래도, 직접 생성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각 종족 캐릭터에서 화염을 통해 데스나이트 외형을 보여주는 모습을 꽤 멋있더군요.


- 신 서버 캐릭터 사전 생성은 계정당 1회만 가능하고,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은 종족, 성별, 직업에 따른 기본 외형만 적용됩니다.

 데스나이트는 화려한 비주얼과 강력한 근접 공격력을 가졌으며, 원거리 방어와 군중 제어에 특화된 강력한 캐릭터. 데스나이트 클래스는 '진 데스나이트'의 숨겨진 힘을 개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종족별로 어둠, 얼음검, 뇌전검처럼 외형이나 기능상 조금씩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캐릭터 사전 생성을 마치면 사전 생성 특별 선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인하사드의 축복 주문서(경험치와 SP를 50% 증가, 5개), 사냥 필수 버프를 모두 배울 수 있는 스킬 법서 풀 패키지(아덴의 마법서 상자, 오크는 아덴의 부적함) 그리고, 발라카스 목걸이를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을 바꿀 수 있는 '시간의 상점'에서 사용하는 15,000 타임 코인을 주는데요.


이중 타임 코인은 5천일의 약속 이벤트에서 사용됩니다.



오천일의 약속은 기존 유저들을 위한 보상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2를 접한 시기가 길수록 또한 플레이한 시간이 많을수록 '타임 코인'은 늘어나고 받을 수 있는 보상은 늘어나거든요.


 물론, 사전 생성에서 15,000 타임 코인을 주는 것처럼 기존 유저뿐 아니라 신규 유저도 참여할 수 있는 기능도 존재합니다.
 8월 14일 무료화 및 신규 서버 출시 이후에는 일일 미션과 일회성 미션을 통해서 9월 25일까지 타임 코인을 모을 수도 있죠.


타임 코인으로 시간의 상점에서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게 꽤 중요한데, 레어 아이템인 '발라카스의 목걸이'를 사전 생성 보상인 15,000 타임 코인으로 바로 교환이 가능하다는 것.


 그 외에 보유 타임 코인 또는 무료화 이후 추가 타임 코인으로 60레벨까지 사용 가능한 +7 C그레이드 무기, +4 C그레이드 방어구와 사냥지원 패키지, 성장 속도 증가 아이템 등 소모성 아이템, 예복과 크로노 무기 같은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부족한 타임 코인은 8월 14일 이후 꾸준한 미션으로 얻고 필요한 아이템으로 교환해보시길.

참고로 천일의 약속에는 소식 알림 사전 등록이 있습니다.


 8월 13일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경험치 획득량 30% 증가 아이템(10개) 쿠폰을 추가로 얻을 수 있죠. 꼭 등록하세요.


캐릭터 생성/선택창과 직관적이된 인터페이스


 리니지2는 단순히 클래스와 서버만 추가되는 게 아니라 좀 더 발전된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인 그래픽과 깔끔한 UI,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비주얼 상향을 이루었다고 하더군요.

 리니지2는 이미, 꾸준한 업데이트로 클릭 한 번이면 충분한 자동 사냥이 가능할 정도로 완벽한 자동 시스템을 구현했다고 하는데요. 제일 기대되는 사항이자 재미있는 것은 자동 사냥을 모바일과 연동하여 서포트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NC소프트에서 지원하는 '예티(yeti)'라는 게임 스트리밍 플레이 서비스를 통해 게임을 모바일에서도 관리하거나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더군요.


스트리밍 게임은 PC에서 게임을 실행하고, 앱을 통해 게임 영상을 받아 즐길 수 있는 게임 방식입니다. PC로 게임을 돌리고 무선 네트워크를 활용해 모바일 기기로 플레이 할 수 있는 방법.

 빠른 성장과 보상도 강화됐다고 합니다. 사냥 중에는 '마법 램프'를 통해 보너스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레벨업에 따라서 스탯 추가로 캐릭터 능력치도 올라갑니다.

 아이템 제작 과정도 간소화돼 누구나 쉽게 제작과 아이템 획득이 가능해졌습니다.


  그 밖에도 모든 클래스가 사용 가능한 공통 버프를 통해 파티뿐 아니라 솔로잉으로도 자유로운 성장이 가능하며, 혈맹이 없거나 쟁혈이 아니어도 용병으로 지원해 공성 참여가 가능하게 했다고 합니다.


 단순한 무료화와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만이 아닌, 신규 복귀 유저들을 맞이할 준비도 이미 끝낸 것 같습니다.
 변화된 새로운 모습으로 상상 이상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할 수 있는 부분들이죠.

 이번 전면 무료화 홍보모델은 '주호민', '이말년'이더군요. 역시 함께 등장하는 CF를 찍었는데, 짧은 영상에는 핵심적인 내용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이번 리니지2 데스나이트 업데이트의 핵심은 무엇인지 빠르고, 깔끔하게 알 수 있는 CF.


이말년x주호민의 FREE하게 리니지2. 60레벨 광렙 인증 공약.

 이와 달리 좀 더 분량이 있는 CF 본편에서는 리니지2를 해본 동년배(...아재)의 추억을 자극하는 내용이 있으니 시간이 되시면 꼭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특히, 이 본편에서는 주호민이 리니지2 60레벨을 찍고 인증하겠다는 공약을 했습니다.


데스나이트 출시 후 유튜브 인증을 기다리는 소소한 재미! 기다릴 수밖에 없겠죠. :)

*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