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PC MMORPG] 로스트아크 암살자 업데이트 & 돌려 돌려 룰렛 이벤트

by infantry0 2019. 8. 3.
728x90

PC MMORPG 로스트아크에서 새로운 캐릭터를 내놨습니다.

 검은색 후드에 비밀스러운 힘을 지닌 로스트아크 암살자. 사전예약도 진행했던 터라 오랜만에 복귀해서 플레이해봤는데요. 일반적인 암살자 스타일과는 달리 강력한 악마의 힘을 지닌 존재였습니다.


 로스트아크를 해보셨던 분이라면 기억하실 종족. 데런. 인간이면서 악마의 힘을 가진 반 인간 반 악마의 그 종족이 암살자로 등장합니다.


 오늘은 로스트아크 암살자 업데이트와 관련해서 캐릭터 생성 및 점핑권 사용법과 선택, 프롤로그, 진행 중인 이벤트에 대해 적어봅니다.

 우선 암살자 캐릭터는 여성으로 전체적인 디자인은 차가우면서도 강렬한 인상의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악마적인 힘을 사용한다는 설정을 활용해서인지 뱀파이어 느낌과 더불어 언더월드 여주인공 같은 느낌도 함께 보여주는 모습.

 워낙 기본 프리셋이 강렬해서 커스터마이징을 안 하는 게 더 나아 보일 정도죠.


일단 캐릭터 생성을 마치면 이벤트 트리시온 패스(점핑권)를 사용해 점핑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점핑권은 계정에 레벨 50까지 키운 캐릭터가 있어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완전 신규 유저라면 처음부터 키워 50까지 만들면 이후 점핑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캐릭터를 키우고 싶은 기존 유저나 복귀 유저라면 점핑권이 좋습니다. 로헨델까지의 퀘스트가 모두 완료되고 555레벨 장비도 얻고 바로 욘으로 갈 수 있기도 하니까요.

 하지만, 암살자를 키울 생각이 없는 분이라면 기존 캐릭터를 위해서 555레벨 장비 상자를 얻어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죠.


:: 암살자 업데이트 이벤트 페이지 ::를 통해서 잊혀진 그림자 유산(555레벨 장비) 또는 이벤트 트리시온 패스를 선택해 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 선택은 8월 28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계정당 1번 만 선택할 수 있으니 잘 생각해서 받으세요.

 참고로 캐릭터를 생성하고 '점핑 성장'을 눌렀음에도 받은 이벤트 트리시온 패스가 적용이 안 되는 경우 게임을 재시작해야 합니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페이튼의 선물'은 암살자 레벨 달성에 따라서 기간제 탈것, 기간제 선박 스킨, 고대의 백금화(25개=50만 실링), 카오스 던전+1(5개) 등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복귀해서 좀 헷갈린다 싶으시다면 :: 핵심 키워드 페이지 ::에서 정보를 찾아보세요.

이벤트 트리시온 패스를 사용했다면 직업을 선택한 후 바로 '튜토리얼 던전'을 진행하게 됩니다.

 튜토리얼 던전은 각 지역의 던전들로 로스트아크를 해본 분들이라면 잘 알고 있는 그 던전들입니다. 복귀한 김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잡을 수 있는 몹들은 다 잡고 있는데...

 던전이 많다 보니 전투를 피해 이동할 수 있는 곳들은 빠르게 지나가는 걸 권장합니다.


오랜만에 하니 키가 좀 헷갈린다;;;

 던전마다 '전투 준비' 버튼을 통해서 장비와 물약도 지원해주기에 클리어 자체는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만, 어느 정도 시간을 들여야 하는 점핑 퀘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행이라면 모코코 씨앗이 원정대 공유라 새로 주울 필요는 없다는 것...

점핑권을 사용하는 경우 주의할 점이라면 암살자 프롤로그를 진행할 수 없다는 겁니다.

 로스트라크 암살자를 새로 시작하면서도 어떤 스토리를 지녔는지 파악하지 못하고 점핑을 하기 때문에 스토리를 중시하는 분들에게는 좀 아쉬울 수 있습니다.


저도 그런 타입이라 아예 다른 서버에 암살자 캐릭터를 만들어서 프롤로그를 진행해봤습니다.

 악마가 남긴 달의 파편으로 생겨난 종족 데런. 절제와 규율 아래 인간으로서 살아가지만, 악마의 힘을 받아들여 타락한 자들도 존재합니다.

 프롤로그는 이런 타락한 자들을 제거하는 암살단 '아베스타'의 일원으로 작전에 참여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또한, 신선한 카메라 워크나 연출은 참 좋더군요. 더 웅장한 연출이 본편에 있긴 하지만 잠입과 어두운 고성의 외벽을 타고 넘는 연출들은 취향 저격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연출보다 더 좋았던 것은 성우분들의 열연. 특히, 제페토 성우분의 연기는 소름이 돋을 정도였습니다. 점핑권으로 게임을 하는 분들이라면 따로 암살자를 만들어서라도 감상해보셨으면 좋겠네요.


프롤로그 보스전을 치르고 나면 전직을 거쳐 교차로의 아만과 만나게 됩니다. 아. 추억이 새록새록.

- 인간으로 살아가기 위해 내면의 혼돈을 제어하는 법을 수련한 자들.
 암살자 프롤로그 배경이 되는 '페이튼'은 학살로부터 도망친 데런들이 살아가는 대륙으로 척박한 지역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공개된 암살자 전직은 두 가지로 블레이드와 데모닉이 있습니다.

 점핑권을 사용했다면 바로 직업 선택을... 처음부터 플레이 중이라면 암살자 프롤로그를 진행하고 직업 선택을 하게 됩니다.


 저는 데모닉을 선택해 진행 중인데 전반적으로 빠른 공격 방식 자체는 둘 사이에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데모닉의 경우 악마의 힘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볼 때 블레이드는 좀 더 절제된 암살자다운 스킬을 사용할 것 같네요.


데모닉 스킬은 아직 전부 사용하고 있지 않기도 하고 육성 초기라 개인적으로 괜찮아 보이는 부분을 좀 적어봅니다. 일단 기본 3타로 일반 공격을 누르고 있으면 나가는 연속기가 있습니다.

 베기 - 회전날 - 전진 베기인데 날을 날린 다음에 전진하며 베는 타이밍에 마우스 방향을 바꾸면 해당 방향으로 공격이 나가게 됩니다. 막타인 전진 베기 타이밍에 다른 스킬을 섞어 쓸 수 있기도 하더군요.


또한 데모닉은 악마의 힘/잠식 스킬을 적극적으로 사용합니다. 신규 유저는 아직 모르겠지만... 복귀 유저라면 아만 스토리 때 그 느낌을 비슷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데모닉은 공격이 성공할 때마다 잠식 게이지가 차며 이 게이지가 다 차면 'Z키'로 악마화가 가능합니다. 악마화 상태에서 사용하는 스킬들은 강력하며 범위기라 다소 가벼운 일반 공격보다 호쾌한 느낌이 강하더군요.


 아직 육성 중이다보니 확연히 강하다는 것보다 화려하고 빠른 공격과 데모닉의 악마화 스킬들이 주로 눈에 들어왔습니다. 다만, 프롤로그를 보기 위해서 키워본 암살자를 보면 빠르고 많이 때리는 스킬은 블레이드 쪽이 압도적인 듯합니다.


해적 나이프로 룰렛을~

:: 돌려 돌려! 룰렛 이벤트 바로 가기 :: (~8월 28일 정기점검 전까지)

 로스트아크 암살자 업데이트 이후 진행 중인 이벤트도 있습니다. 그중 간단한 이벤트로 룰렛 이벤트가 있습니다.

 캐릭터 레벨 50 이상인 계정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신규/복귀 유저는 처음에 30개의 해적나이프를 얻게 됩니다. 룰렛을 돌리는데 3개의 해적 나이프가 필요하며, 룰렛을 통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과 문화상품권 1만 원, 로스트아크 주변기기 패키지도 얻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이벤트니까요. 게임을 플레이했다면 꼭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세요.

 해적 나이프는 기본 지원하는 30개 외에 게임 접속으로 하루 1개, 카오스 던전 클리어 시 3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 심장 폭행 PC방 해피워크 참조 :: (~8월 28일 정기점검 전까지)

마지막으로 PC방에서 로스트아크를 하는 분이라면 이 이벤트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PC방 누적 접속 이벤트로
1주 차 (7월 31일~8월 07일 정기점검 전까지), 2주 차(8월 07일~8월 14일 정기점검 전까지)
3주 차 (8월 14일~8월 21일 정기점검 전까지), 4주 차(8월 21일~8월 28일 정기점검 전까지)

5시간, 10시간, 15시간, 20시간 달성 시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이벤트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매주 20시간을 채워 PC방 해피위크를 달성하면 각 주차에 따라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안에 100시간 누적을 달성하는 유저에게는 펭귄 아바타를 준다고 하네요. PC방에서 주로 플레이하는 분이라면 가능할지도?


* 본 포스팅은 스마일게이트RPG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