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뮤오리진2 - 1주년 기념 용사감사제. 하루에 360레벨을 찍는 이벤트까지

by infantry0 2019. 6. 5.
728x90


 빠른 레벨업과 다양한 육성 요소를 자랑하는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2'에서 용사감사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뮤오리진2 '1주년 이벤트'로 말이죠.


흠. 뮤오리진2가 2018년 6월 4일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었으니까 확실히 1년이 맞군요.

 사전예약 150만 명 돌파 소식에 놀라워한 지 벌써 1년이라니... 여전히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인기게임이라 더 새로운 느낌입니다.


역대 최고의 보상을 보여준다는 용사감사제 소식을 듣고 나서 바로 직접 플레이해봤습니다.

 오늘은 직접 체험한 다양한 뮤오리진2 이벤트를 정리하면서 예전과 달라진 점도 몇 가지 함께 적어봅니다.


 레벨 360 점핑을 할 수 있는 신규 유저 출석 체크 이벤트와 기존 캐릭터 육성을 더 쉽게 할 수 있는 복귀 유저용 출석 체크 이벤트까지 골고루 말이죠.


 아. 미리 말하지만 뮤오리진2에 복귀하려는 분이나 새롭게 느긋하게 시간을 보낼 게임을 찾는다면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보상이 매우 좋고 레벨업 속도가 정말 엄청나거든요.


하루면 360 레벨? 신규 / 복귀 유저 출석 체크 이벤트


 신규 유저를 포함해 새롭게 캐릭터를 키우면 '하루 만에 360레벨'을 만들 수 있다는 이벤트부터 이야기해보죠.


 용사감사제는 크게 모든 유저가 참여 가능한 출석 이벤트와 신규/복귀 용사 출석 이벤트. 그리고, 기존 콘텐츠에서 경험치나 젠(게임머니)을 2배 얻을 수 있는 이벤트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도 신규 용사 출석 이벤트는 정말...대박이죠. 하루 안에 레벨 360을 손쉽게 달성할 수 있거든요.

 다만, 점핑 패키지, 점핑 이벤트라고 하지만 일반적으로 '점핑'으로 연상되는 단번에 360레벨을 찍는 이벤트는 아닙니다.


 저도 처음에 점핑 이벤트라고 해서 바로 360레벨 캐릭터를 생성하는 것을 생각했지만 플레이해보니 살짝 다르더군요.


추가>> 신규 용사 출석 이벤트는 2019년 8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새로 캐릭터를 생성해 '웹이벤트'에 들어간 날부터 14일 동안 출석 체크가 가능합니다. 자정 12시에 출석 체크가 바뀌기에 제대로 출석 보상을 받으려면 낮에 캐릭터를 생성하고 바로 보상받고 매일 꾸준히 출석해야 합니다. 하루라도 빠지면... 가장 핵심이 되는 호칭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우선 게임에서 캐릭터를 만들고 게임을 진행하거나 게임에 복귀해보면 메인 화면에 '웹이벤트'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를 통해 기본적인 출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360레벨 점핑 패키지도 받을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360레벨 점핑은 신규 유저나 복귀 유저가 '새롭게 캐릭터를 만들고' 나서 참여할 수 있으며, 이 신규 용사 출석 체크 1회차(1일 차)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신규 용사 상자라는 녀석입니다.


바로바로 써주는게 좋은 레벨업 카드.

신규 용사 상자는 특정 레벨마다 상자를 열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상자더군요.

 유명한 러시아 인형인 '마트료시카'처럼 상자를 열면 다음 보상 상자가 나오는 방식으로 1레벨부터 360레벨까지 계속 이어집니다.


 주목할 부분은 이상자에서 나오는 '레벨업 카드'라는 녀석이죠. 1장을 사용하면 즉시 1레벨을 올려주는 카드로 하루 만에 360레벨을 만드는데 필수적인 아이템.


 저는 처음에 이 레벨업 카드를 아껴 쓰려고 했었습니다. 뮤오리진2는 워낙 초반 레벨업 속도가 광속이거든요. 그래서 아꼈다가 힘들 때 쓰려고 했었는데...

 잘 살펴보니 이 카드는 360레벨 또는 그 이상의 레벨에서는 사용해도 100만 경험치밖에 못 얻게 설계되어 있더군요. (OTL)

 결국 느긋하게 키우려던 생각을 바꿔 레벨업 카드를 한 번에 사용하니 바로 초광속 레벨업을 했습니다.


30일 기간제 코스튬도 챙겨준다.

 빠르게 360레벨로 올리고 게임을 시작하시려는 분이라면... 레벨을 올리고 신규 유저 상자에서 얻는 레벨업 카드를 사용해 빠르게 육성한다는 것만 기억하시면 될 것 같군요.

 레벨업하고 상자 열고 다시 레벨업하고... 정말 하루 만에 lv.360을 찍을 수 있습니다.

 

- 1레벨 신규 용사 상자를 처음 사용하면 50레벨 신규 용사 상자와 함께 '5티어 레전드 장비'를 받습니다. 처음부터 5티어 장비를 쓰기에 초반 템 수급에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다는 점이 좋죠.


- 360레벨까지 빠르게 레벨업하는 도중 걱정했던 전직 재료도 상자에서 같이 나옵니다.

- 뮤오리진2의 다양한 콘텐츠는 메인 퀘스트를 진행해야 열립니다. 퀘스트까지 해결되는 점핑이 아니기에 직접 플레이해야 하는 점 잊지 마시길.
 메인 퀘스트에서 주는 경험치가 많아서 360 레벨 이후 레벨업에 도움이 됩니다. :)

복귀 유저를 위한 출석 체크에서는 '복귀 용사 상자'를 지원합니다.

 복귀 용사 상자에서는 MU시리즈 코스튬 상자(30일)와 에픽 아티팩트 코스튬 '영원의 약속'(30일) 그리고 3,000 로제를 지원합니다.

 참고로 MU시리즈 코스튬 상자를 사용 시 무기, 투구, 갑옷의 3가지 상자가 나옵니다.


MU 코스튬과 영원의 약속

 에픽 아티팩트 코스튬인 영원의 약속은 날개 달린 하트 반지 디자인으로 게임 중에는 계속 주위를 도는 핑크색 반지를 볼 수 있는데요.

 아티펙트 창에서는 하트 이펙트가 귀엽게 퐁퐁 튀어나오는 매력을 보여줍니다. 여성 유저분이나 귀여운 디자인 좋아하는 남성 유저들이라면 꼭 사용해보세요.

- 복귀 유저나 신규 유저 출석 보상은 몇 가지를 빼면 거의 같습니다.

  젠부터 콘도르의 깃털, 콘토르의 불꽃, 에픽 각인 상자, 우수한 마법풀(!) 등 유저에게 가장 필요한 아이템들이 들어있습니다. 보상만으로도 굉장히 쏠쏠한 편.


추가>> 미접속일 15일 이상 되는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신규 용사처럼 출석 체크가 주된 방식입니다. 역시 '웹이벤트'버튼으로 들어가야 시작되며, 14일간 진행됩니다.

 이것 역시 14일 꽉 차게 진행되기에 2주간은 열심히 출석하는 게 필수.


1주년 출석 체크 이벤트


모든 유저가 참여 가능한 1주년 기념 출석 체크 이벤트(~6월 30일까지)도 있습니다.

 '웹이벤트'로 들어갔을 때 1주년 기념 출첵 이벤트와 위에 소개한 신규/복귀 이벤트가 함께 나오죠. 재미있는 점은 이런 출석 체크 이벤트가 계정이 아닌 캐릭터 단위로 보상을 받는다는 것(!)


 출석 체크 이벤트가 복귀 캐릭터냐 아니면 새로 생성한 캐릭터냐에 따라서 신규/복귀 용사 출석 체크 이벤트만 바뀔 뿐. 캐릭터마다 따로 출석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계정에 다양한 캐릭터를 키울 때 캐릭터 변경 방법

  메인 화면 왼쪽 위 얼굴 터치 - 메뉴 오른쪽 아래 설정 - 설정 창 아래 캐릭터 변경.


귀엽긴한데...일러스트와는 괴리감이;;
 '1주년 축하박스'에서는 영구 착용 가능한 코스튬을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제가 아닌 영구 코스튬인데다가 동물 인형탈 외형이 묘하게 임팩트가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너무나 마음에 드는 보상이었습니다. 1주년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보여주는 귀여운 일러스트를 기대한 유저에게는 살포시 애도를...


  그 외에도 누적 출석 일자에 따라 1천만 젠, 다량의 로제, 1주년 용사 호칭, 50배 경험치 카드, 대천사 5티어 보물상자 등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도 길어서 큰 부담 없이 출석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 게임 내 상단 메뉴에서 '1st 감사제' 버튼으로 들어가면 추가 이벤트들이 있습니다.

  그 중 1st 로그인은 주차별 출석으로 지금 시작하면 2주 차 '수호펫 강화 선물과 유니크 수호펫 선물, 성령석' 그리고 3주 차 '코스튬 강화 선물'을 받을 수 있죠.


- 상단 메뉴 스페셜 이벤트에는 6월 8일까지 '럭키 스타' 칭호와 로제, 행운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럭키 스타 호칭을 받으면 7일 동안 사냥으로 행운 코인을 얻고, 행운 상점을 이용 가능.

2배! 던전 핫타임 이벤트(~6월 16일까지)

 기간 내 탐욕의 동굴, EXP 던전, 시련의 땅, 수정 광산, 길드 모닥불에서 보상을 2배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


경험치 던전과 시련의 땅에서 경험치를 2배로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시련의 땅은 출석 이벤트나 푸시 이벤트 등으로 얻는 경험치 카드를 사용하면 효과가 중첩되어 더 많은 경험치를 습득할 수 있죠.


 길드 모닥불에서는 길드 공헌도 2배 효과로 추가 획득할 수 있으며, 수정 광산에서는 채집물을 2배로 얻을 수 있습니다. 수정 광산의 기본 2배 시간과 중첩할 수 있지만... 너무 위험한 곳이라... 크흠.


젠 먹는 하마.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건 바로 탐욕의 동굴 2배 보상입니다.


 젠은 스킬 레벨업을 비롯해 뮤오리진2의 다양한 콘텐츠에 두루 쓰이는 게임머니입니다. 특히 초반 스킬업을하면 언제나 부족했죠(...)

 출석 체크 이벤트에서 주는 많은 양의 젠으로도 스킬 빠른 레벨업을 돌려보면 어느새 젠이 말라버릴 정도니까요.


 이를 보충할 수 있는 일일 던전 '탐욕의 동굴' 보상이 2배라는 건 이벤트 기간에 모든 캐릭터로 한 번씩 돌리는 건 필수라는 말입니다.


오후 6시부터는 경험치 비가 내린다.

 1주년 기념 용사감사제. 1st 감사제의 위용은 저녁 6시가 되면 알 수 있습니다.


 6월 16일까지 매일 저녁 6시~8시에 진행되는 EXP 페스티벌은 로랜시아나 (어비스) 엘베란드에 캐릭터가 있으면 5초마다 일정한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사냥해도 되고 가만히 서 있어도 됩니다. 다만, 해당 시간에 로랜시아에 캐릭터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계정에 아무리 캐릭터가 많아도 하나만 골라서 몰아줘야 하죠.


 이 이벤트가 무서운 건 기존 이벤트들과 연계가 되어 이어진다는 점입니다. 7시에 만찬이 열리면 참여해 음식을 먹고 추가 경험치도 얻을 수 있거든요.


 내일(6월 6일)까지는 저녁 7시 30분~ 8시까지 로랜시아와 엘베란드 맵상에 1주년 보물상자가 랜덤하게 등장하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그리고, 8시까지 알차게 경험치를 얻었다면 이제 30분 동안 진행되는 길드 모닥불로 자리를 옮기면 됩니다.
 경험치 비 이벤트보다는 적지만 길드 모닥불 역시 길드 영지에 서 있는 것만으로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길드 퀴즈와 길드 퀘스트도 함께 진행할 수 있죠. 길드 공헌도 2배 이벤트도 적용되어서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가만히 세워둬도 되니 레벨업이 느렸던 예전 캐릭터 혹은 새로 키운 360레벨 캐릭터로 참여해서 경험치를 손쉽게 추가하시길.


1주년 기념 이벤트 외에 새로운 기능 및 편의성과 보상 업데이트도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클래스 변경'입니다. 마스터I 1레벨(400레벨)을 달성해야 플레이할 수 있어서 체험은 못 해봤지만 다른 클래스로 바꿀 수 있다는 점은 큰 매력이죠.

 로랜시아 남쪽 '케이드'라는 NPC가 담당하며, 장비까지 전부 변경되는 클래스로 바뀐다고 하더군요. 재료인 '봉인의 상자'는 어디서 팔지...


 개인적으로 눈에 띄는 것들도 몇 개 있습니다. '칼리마 1인 모드 추가'라던가 각 콘텐츠 보상 상향, '보물 지도 사용법 간략화', 보상-> 매일 할인에 있는 보상 상향 같은 것이죠. 전반적으로 보상들이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칼리마는 파티 던전이라 혼자 플레이하는 입장에서 항상 아쉬웠던 곳이었는데 이런 개선은 정말 좋았습니다.

 그 밖에도 영혼 거울 시스템이라던가 '스킬 각성','탈것 각성', '날개 각성' 등의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습니다.

 파티와 길드 전용 원소 던전도 추가됐는데 이쪽은 고레벨용 콘텐츠들이더군요. 복귀하는 분들에게는 나쁘지 않은 향상을 보여주는 업데이트 같습니다. :)

:: 뮤오리진2 공식카페 :: 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그 중 출석체크 인증(~6월 14일), 콘텐츠 인증(~6월 18일), 내가 좋아하는 원소 픽 댓글(~6월 14일) 이벤트는 게임을 즐기면서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해보시면 좋을 듯하네요.


* 본 포스팅은 웹젠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