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한게임포커 - 카드게임 5주년 맞이 이벤트

by infantry0 2019. 3. 29.
728x90

오픈 5주년 기념 생일파티 이벤트

한게임포커가 오픈 5주년을 맞이했다고 합니다.

 모바일 게임에서 5년 차 이상은 장수하고 있다고 할만한 연차죠. 카드게임은 제가 주로 플레이하는 게임들은 아니지만 가끔 이런 이벤트 소식을 들으면 눈이 가는 것도 사실입니다.

 아무래도 잘하지 못하는 게임에 대한 호기심이랄까요?


 오늘은 소소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수준에서 한게임포커가 가진 콘텐츠들과 5주년 이벤트에 대해서 가볍게 적어보도록 하죠.


5주년 생일파티 이벤트(~3월 31일까지)

 얼마 남지 않은 이벤트부터 살짝 적고 넘어가자면 파티 이벤트부터 봐야겠네요. 이건 상점 아이템 항목에서 무료로 5주년 생일파티 아바타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죠.

5주년 아바타 컬렉션 중 하나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고퀄리티 일러스트 아바타를 사용할 수 있고, 아바타 착용 중에는 게임룸 또는 럭키랜드에서 올인으로 모두 잃었을 때 특수효과가 발동됩니다. 하루 1번 골드 뽑기 티켓 1장 또는 실버 뽑기 티켓 2장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죠.


 신규 아바타 컬렉션 업데이트로 각 딜러가 파티복을 입었습니다. 마지막 딜러는 언제 보게 되는 걸까요?


 한게임포커에서는 7포커(세븐포커)/로우바둑이/하이로우/홀덤의 4가지 게임 방식을 지원합니다.

각 게임 모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산을 바탕으로 들어갈 수 있는 방이 제한되는 방식이며, 초심자나 가볍게 플레이하려는 분이라면 낮은 방을 골라 들어가는 게 좋습니다.


다른 사람 별거 없어보이네.그럼 가는거지~

가장 기본적인 게임방식은 7포커. 7장의 카드로 승부를 내는 게임입니다.
 일명 족보라던가 자세한 게임 방법 같은 기본적인 룰은 '설정 - 게임 가이드'에서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만, 이 세븐포커는 룰을 잘 몰라도 초심자도 적당히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드더군요.


 그도 그럴 게 현재 들고 있는 카드 조합의 명칭이나 중요도를 알기 쉽게 표현해주는 게임 내 표기 덕분입니다.

 자신을 포함해서 5명이나 되는 사람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멀티플레이 게임이 진행되기에 중요한 패를 모르면 플레이가 어려워지지만, 이 게임 모드에서만큼은 그래도 마음 편히 즐길 수 있습니다.


왜 사람이 없을 때 터진거냐 ㅠ_ ㅠ

물론, 그렇다고 무작정 쉽다는 건 아닙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게임에 확률 게임이니...

 가진 카드들이 좋을 때는 이상하게 방에 있던 사람이 나가거나(...) 해서 얻는 보상이 좀 적기도 하고, 계속 안 좋은 카드들만 나와서 계속 다이만 외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안 좋은 카드 위주로만 나온다면 빨리 다이하고 다음 판을 노리는 게 정신 건강상 좋은 건 당연하죠.


 가끔은 별다른 패가 나오지 않았음에도 강력한 카드를 가진 것처럼 있는 것 없는 것 다 걸어서 다른 사람들에게 기권을 유도하는 식으로 심리전을 거는 사람들도 있더군요. 저도 시도해봤지만, 상대가 예상한 것보다 강력한 카드를 가졌던지라 그만(...ALL IN)


 아무리 단위가 작은 방에 들어가도 은근히 씀씀이가 커지는 게임이라서 플레이할 때 사용할 금액을 빼고 금고에 넣어두면 좋습니다. 느긋하게 심심풀이로 할 생각이라면 말이죠.


 그리고, 0 칩이 되어도 일일 임무나 목표를 통해서 코인을 얻고 이걸 사용해 아래서 소개할 럭키 랜드에서 칩을 얻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 참고로 럭키 랜드에서 슬롯은 하루 한 번 무료로 돌릴 수 있으니 여기도 꼭 들러보세요.
잘하면 충분한 양의 보상을 얻을 수도 있으니까요.

로우바둑이부터는 가볍게 기본 가이드는 읽고 플레이하는 게 좋습니다.

 이런 장르를 자주 플레이하는 분이라면 가벼운 마음으로 플레이할 수 있겠지만요. 간편한 터치방식과 시원한 뷰로 다른 유저들과 승부를 벌여야 하는 게임 모드.

 블라인드 카드게임으로 서로 다른 무늬를 모아가면서 겨루는 만큼 긴장감은 꽤 좋더군요.


 로우하이는 하이와 로우 상태의 두 명의 승자를 가리기 때문에 선택이 중요한 게임 모드였습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들어갈 수 있는 방의 단위가 달라서 가볍게 즐기려는 분이라면 조금 늦게 도전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리 이런저런 보상으로 칩을 충당하기는 해도 실수하는 순간 뼈아픈 상황에 빠질 수 있거든요.

뭐, 카드게임은 그런 점이 짜릿하다는 분들도 있긴 합니다.


OTL리플레이를 감상하자

마지막 카드게임인 홀덤은 5명이 아니라 최대 9명이 한 테이블에서 즐기는 게임 모드입니다.

 사람이 많아서 판이 크다 보니 어중간한 자산으로는 올인 나기가 쉽습니다. 게임 방식도 어느 정도 숙지를 해야 하고 말이죠.


 만약 참여하기 전에 어떤 게임인지 보고 싶다면 게임 내에 있는 '리플레이' 기능을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직 베타인 듯하지만, 자신의 플레이어 리플레이나 '추천' 받은 다른 유저들의 플레이 장면을 모든 모드에서 관람할 수 있으니까요.


5주년 기념 이벤트 - 판수 이벤트
 별도 공지가 나오기 전까지 꾸준히 진행될 5주년 이벤트입니다. 카드게임을 5판 하면 응모권이 1장 추가되고, 이걸 2장 모아서 응모하면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칩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그러니까 10번 게임ㅡ승패 상관 없이ㅡ을 하고, 2장을 모아 1번 응모할 수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3억까지도 얻을 수 있다고 하더군요.


  가볍게 게임하는 입장에서는 상당히 도움이 되는 이벤트. 주의할 점은 다음날 새벽 6시에는 응모권이 초기화된다는 점입니다. 응모권이 모이면 바로바로 사용하세요.


그리고 5주년을 기념해 '5'가 들어간 족보로 승리하면 추가 보상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건 노리고 하는 것보다는 마음을 비우고 그냥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달성되는 걸 바라는 편이 좋겠죠.

앞서 카드게임들이 칩으로 진행하는 것이라면 '럭키랜드'는 코인으로 진행하는 게임입니다.

 여기에 사용되는 코인은 출석이나 게임 내 일일 임무 또는 목표 같은 것을 완수해서 얻거나, 2시간마다 열리는 실버 티켓 뽑기로도 얻을 수 있습니다.


럭키랜드를 간단히 표현하자면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하겠습니다.

 21에 가까운 조합이 이기는 간단한 블랙잭부터 룰렛이나 스크래치까지 다양한 미니게임이 들어있습니다.

 다만, 미니게임이지만 게임룸과 마찬가지로 여기서도 혼자가 아닌 다른 유저와 함께 멀티 플레이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서 더 현장감 있다고 할까요?



 한게임포커는 다양한 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카드게임을 하면서 수시로 뜨는 광고나 혼자 하는 게임에 지쳤다면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는 이런 게임룸은 어떨까 싶네요.


 5주년 이벤트나 게임 내 출석 이벤트 보상을 통해 부담 없이 느긋하고, 가벼운 플레이로 즐긴다면 나쁘지 않아 보이니까요.



*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