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무협MMORPG] 열혈강호2 - 고레벨 대립지역 동한평

by infantry0 2013. 2. 20.
728x90
:: 열혈강호2 홈페이지 ::

오픈 후기까지 진행했던 무협MMORPG 열혈강호2.
최근 기사나 블로그를 둘러보면 할만한게임으로 소개되기도하고, 서비스하는 엠게임에서는 성공한다며 강한 자신감과 함께 강력한 추천MMORPG로 권하고 있는 녀석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2월 7일에는 동한평관련 그리고 신규 인던 관련 업데이트와 관련한 몇가지 부분에 대해서 살짝 소개해 볼까 합니다. 아직 30렙 이하라면 미리 이런 컨텐츠가 있다는 정도로 기억해두세요.
2월 7일 업데이트 이 후에 접속 문제가 발생했었습니다. 사죄의 소생부 5개, 사죄의 활력산 10개, 사죄의 공청신단(3일간 내공 소모 면역 효과)등 보상이 주어진게 바로 이 때문.
:: 이벤트 페이지 ::

'친구와 함께 강호출두!'라는 타이틀로 이벤트가 진행중이네요.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
이름은 거창하지만, '친구 초대'가 이벤트의 핵심입니다. 요즘 전체적으로 추천인 이벤트들이 늘어난 듯한 기분이...드는군요. 추천MMORPG 이벤트.
동한평 지역은 대립지역으로 46레벨 이상 유저만 입장 가능합니다. 동한평 필드는 정파 지역(연풍고개,풍운현)과 사파 지역(상천계곡,용주현)에서 각각 진행하게 됩니다.
동한평 사파 진영 시작 마을인 용주현입니다. 유선제독부 비현의 얼굴을 볼 수 있죠. 서버에 따라 동한평의 정파, 사파 비율이 다르지만 거의 사파쪽이 더 많다는 소리가 많습니다. 한국인 사파 선호 사상(?!)은 어떤 이유가 있을까요? 쿨럭.
 역시 밸런스를 맞춰야 할만한게임이 될텐데...정파도 사랑해주십시다.
고대의 무덤
이번에 추가된 대립던전 '고대의 무덤'은 중립 지역인 풍기회를 통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공력(레벨)이 안되서 구경만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풍기회에는 고대의 무덤이 열리기 전부터 사람들이 북적북적 거리더군요. 던전에 맞게 레벨 60 유저들이 바글바글합니다.
고대의 무덤은 정파와 사파 입구가 있지만 던전 자체는 정파/사파 대립 던전입니다.

고대의 무덤 입장과 대립 상태 전환이 동시에 되는 타이밍.

- 진입 가능 시간은 낮12~13시,17~18시,19~20시,23~24시
- 대립 던전 내부에 경공을 통해 벽을 뚫고 지나가는 버그가 있었다고 하네요. 지금은 수정됐지만 유저들 사이에 이를 사용한 유저들에 대한 제재등 불만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풍기회에는 한수연과 비사하가 있는데 협행용 '고대의 무덤 봉인석'을 주니 협행을 하게 된다면 꼭 들러봐야겠죠.
던전에서 얻는 공명석과 신수영석은 풍기회 꼭대기에 위치한 제갈은혁을 통해 각각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 사람들이 일단 눈독을 들이고 있는게 바로 신수인 기린.
신수영석은 던전에서만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마을에 출몰하는 보스 몹들도 주더군요.
대립 지역 동한평
 동한평은 고레벨 지역으로 일반 몹들도 상당히 강합니다. 하지만 이 지역이 특징적인 것은 바로 대립 지역이라는 점이죠. 정파와 사파가 직접 맞부딫혀 싸울 수 있는 지역입니다. 덕분에 필자처럼 솔플에 평화로운 퀘스트 옹호 주의자(?)들은 고달픈 곳이기도 합니다.

 동한평 지역이 대립 지역으로 열리면 상대 파벌의 NPC 역시 적대적으로 돌변합니다. 중립지가 아닌 마을이나 야영지 주변에서 전투를 하면 NPC에서 척살 당할 수 있습니다.
동한평 지역의 대립 시간은 최근에 패치를 통해 4시간으로 그리고 해제 시간이 2시간으로 고정됐습니다. 동한평에서 퀘스트 사냥이나 파밍은 이 대립 해제 시간동안 하는게 좋겠죠.
 또한 짧은 시간이니 만큼 이 시간 동안 유저들의 집중으로 인한 몬스터 개체수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정/사파 수호도감 몬스터 처치 수를 줄이는 패치가 있었습니다. 게시판을 돌아보면 누구나 할만한게임을 만들기 위한 패치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듯.

일단 호출 시간은 이렇지만(...)

동한평 지역에서는 '고대의 무덤' 업데이트와 함께 영능교의 기습 업데이트도 있었습니다.
마을을 습격하는 필드 보스 몬스터로 정/사파 대립시간 동안ㅡ오후 6시~7시, 오후 9시~10시, 밤 12시~ 새벽 1시 사이ㅡ에 출현합니다.

 용주현, 풍운현, 풍기회 마을 입구에서 등장한다고 하는데 직접 경험해본 바로는 딱 그시간에 등장하지는 않더군요. 약간의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보스 몬스터들의 레벨은 52정도지만 강합니다. 파티플을 하거나 유저들이 많은 시간에 건드리지 않으면 60렙정도가 아닌 이상은 잡기보다는 잡힐 확률이 더 높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한가지 이 필드 몬스터들을 잡을 때 성가신 점이 있는데 바로 일반 몬들이 엉겨 붙는다는 겁니다(...)
 열혈강호2의 특성상 완전한 논타겟팅이 아니면서도 움직임을 통해 피하기도하는데, 필연적으로 일반몹들이 따라오게 됩니다.
되도록 동선을 짧게 잡고 일반몹이 없는 구역에서 잡는게 편하길 겁니다 ㅠ_ ㅠ

 일반 몹들을 잡다가 피가 적다고 무조건 경공으로 벗어나려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보다는 다른 몹들과 거리를 유지하면서 뒷걸음질로 일정거리이상 회피하는걸 추천합니다.
  경공을 하면 오히려 충분한 거리가 떨어져 있음에도 1번 정도의 공격은 그대로 들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NPC가 있는 야영지나 마을이 있다면 그곳으로 빨리 들어가시는게 최고의 회피 방법이죠.
  마을 입구에서 잡는 보스 몬스터들은 맺집과 공격력이 인던 못지 않습니다. 함께 몬스터를 잡던 분은 던전을 도는 것과 거의 마찬가지 시간을 소모한다고 하시더군요. 그래도 그 분은 '신수영석'을 득하셨으니 남는 장사였을지도 모르겠네요.
  CBT부터 지금까지 플레이 해보면서 꾸준한 컨텐츠 추가와 지속적인 관리가 돋보이는 열혈강호2였습니다.
초기에는 없던 수면을 달리는 경공 추가나 채집 관련 퀘스트 업데이트부터 최근 고레벨을 위한 업데이트등 계속적인 업데이트가 괜찮은 모습.
 물론 아직 지나친 사냥 위주의 퀘스트등 불만이 없지는 않지만 이런건 유저들의 건의가 있다면 변하지 않을까 싶기도합니다.

 역시 남은건 유저들의 적극적인 컨텐츠 참여가 필요한 시점. 아직 레벨이 초반 레벨인 분들도 무투장 같은 컨텐츠를 자주 이용한다면 더 활발하고 자주 참여 할만한게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동평한 가시기전에 빠방한 장비를....스킬북 레벨을...잘 올려두시길 바랍니다. :D

공명도 확인은 맵을 열고 공명도 탭을 클릭하면 볼 수 있다.

* 2월 20일(오늘) 패치로 공명도가 0일 경우 동한평 지역으로 입장하지 못하게 됐습니다.
 공명도 0으로 동한평 접속시 자동으로 야영지 지역으로 이동되며, 사파는 낙영촌, 정파는 환도현 지역에서 부활. 공명도는 기본적으로 수호도감 완료로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