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스마트폰퀴즈게임] 도전가요왕 - 가족과 함께 설날추천게임으로

by infantry0 2013. 2. 9.
728x90
:: 도전! 가요왕 구글 PLAY ::
:: 코원(COWON) 홈페이지 :: <- 홈페이지는 팝업창이 몇 개 뜹니다.

 도전가요왕은 MP3 플레이어 기기 및 제트 오디오 제작사로 잘 알려진 코원에서 제작한 스마트폰퀴즈게임이다. 코원의 모바일 게임 첫 도전작. 10초 이내 음악듣고 가수 또는 곡명을 맞추는 간단한 시스템으로 구성 되어있다.

코원이라는 이름을 스마트폰 게임에서 볼 줄이야...

'도전! 가요왕 for Kakao'로 역시 카카오톡이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카톡과 별도로 코원쪽에 동의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 옵티머스G 유저로 도전 가요왕을 첫 날 설치했었는데요. 초기에는 불안정했었습니다. 아예 게임자체가 실행이 안되고 프로세서가 종료되는 경우도 있었죠. 그래도 대응이 빨라서 바로바로 업데이트가 되더군요.

지금은 제대로 동작합니다.

 문제에 대한 조치가 빠르게 진행되니 간혹 불안정한 구동을 보인다 싶으면 업데이트가 되었나 한번씩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도전가요왕은 코원이라는 제작사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음악'을 듣고 제목이나 가수를 맞추는 간단한 스마트폰퀴즈게임입니다.

음악은 주어지는 테마의 앨범을 선택하는 것부터 시작하는데요. 굉장히 다양하고 세분화된 앨범 그룹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나이 지긋한 분들을 위한 추억의 노래, 트로트 라던가, 30-40대를 위한 90년대 음악이나 팝송, 젊은 층을 위한 최신가요, HOT리스트등 각양각색, 남녀노소 모두를 아우르는 것이 특징.
- 혼자 풀기보다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듣고 푸는 맛이 제법 입니다. 설 연휴동안 떨어져 있던 가족들과 모여서 함께 음악을 듣고 가수나 음악 제목을 풀어보는 것도 가능.  :)

만약 마음에 들지 않는 앨범만 있는 경우에는 '섞기' 버튼을 써서 리셋 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앨범을 고르고 퀴즈를 풀면 됩니다. 곡을 듣는 시간은 10초
 상당히 짧은 시간이죠. 때때로 전주 부분만 나오다 끝나는 곡도 있습니다(...) 어쨌든 음악에 대한 상식력과 새로운 가수들에 대한 면역력(?)과 기억력을 테스트 하기에 좋은 퀴즈 게임인건 분명합니다.
한 게임당 기회는 3번 정도. 물론 모든 기회가 사라지면 게임 오버. 정답을 빠르게 골라내면 콤보라던가하는 이익이 더해집니다.

 이런 식으로 앨범을 골라서 노래를 듣고 제목이나 가수를 알아 맞추는게 쉽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직접 해보시면...꽤 어렵다는 걸 아실 겁니다.
 더구나 기억속의 노래가 전혀 다른 이름이거나 하면 슬퍼지기까지 합니다.

게임내 아이템이나 음표 충전도 가능하지만 그보다 실질적인 음원쪽 연동이라는 아이디어가 마음에 든다.

아이템을 구입하는 상점도 있습니다. 게임을 편하게 만들수 있는 아이템들. 필자는 그만큼 벌만한 음악 귀동냥이 아니라서...그림의 떡이지만 ㅠ_ ㅠ

게임이 종료된 후 실제 곡명과 가수명등이 리스트로 뜨게 됩니다. 앨범 리스트를 구입하게 하지 말고 음원 구입을 연동했다면 더 좋았을 듯.

도전가요왕은 이런식으로 앨범을 하나하나 플레이하면서 즐기면 됩니다. 앨범에 등급이 있는데 연습생,루키, 뮤지션등으로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가요왕(제목대로...)이라는 등급은 최고 레벨. 필자는 아직도 연습생과 루키에서 조차 헤메고 있습니다.
- 기본으로 5개의 음표가 주어지며, 5개를 다 사용하면 더이상 게임을 할 수 없습니다.
- 1개의 음표는 10분이 1개가 재생성됩니다. 또한 카카오톡 게임인 만큼 친구끼리 음표를 선물할 수도 있겠죠.
- 연습생, 루키, 뮤지션, 가요왕 순서로 등급이 올라갑니다. 게임 후 결과창에서 랭크 확인도 가능.
  나온지 얼마 안된 작품으로 친구 초대와 마켓 리뷰 이벤트등이 진행중입니다. 리뷰 이벤트의 경우에는 게임을 설치하고 게임내에서 주어지는 이벤트 코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여러 블로그를 보면 설날추천게임으로도 소개 되던데, 설 연휴동안 심심할 때 즐기기 괜찮고, 가족들과 함께 노래 제목, 가수 맞추기를 함께 해볼 수 있는 응용이 가능한 게임인 점 때문인 듯합니다.
 실제 동생과 함께 동그랑땡 만들면서 해봤는데 10초가 짧은게 조금 아쉽지만 웃고 당황하면서 재미있게 풀수 있었거든요.

 따로 나오지 않고 카카오와 연동된 점이 조금은 안타까운 부분이 있지만 코원의 첫 도전이라는 점과 카카오톡의 인지도를 엮어본다면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도전! 가요왕. 이정도면 괜찮은 아이디어의 스마트폰퀴즈게임이 하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짧지만 맛폰이 스크린샷 때문에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D
아. 그리고 설연휴 즐겁게 보내세요.

순위도 깔끔하게 나옵니다.

참. 소개하다 깜빡했는데, 이 게임에 쓰인 고양이 캐릭터가 단순하면서도 꽤 마음에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