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스마트폰 레이싱게임] 다함께 차차차 - 간단하고 속시원한 카카오게임

by infantry0 2013. 1. 28.
728x90

최단기간 1천만 다운로드 돌파게임. 구글 마켓 1위. 많은 게임인 다함께 차차차.

::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 ::
:: 구글 플레이 - 다함께 차차차 페이지 ::

 다함께 차차차는 CJ E&M(넷마블)의 개발 부문인 '턴온게임즈'에서 제작한 스마트폰 레이싱게임. 단순하고 시원한 플레이가 가능한 스마트폰 미니게임으로 애니팡, 드래곤 플라이트등의 뒤를 잇는 카카오 게임이나 최근 잡음이 있는 상태.

 최근에 새로 구입한 스마트폰에서 '어떤 게임을 할까?' 이것저것 깔아보다가 해보게된 게임중 한 녀석입니다. 확밀아도 그중에 하나지만 넘어갑니다.
 다함께 차차차는 스마트폰 미니게임중 최근에 인기도나 여러가지 이슈로 가장 핫(Hot)한 녀석이죠. 카카오와 연동된 카카오 게임중에는 애니팡 이 후 입소문을 타고 있는 게임이기도 하고 말이죠.
 사실 이 게임의 존재를 알게된 건 아이러니하게 최근 불거진 사건의 여파 때문이기도 합니다.
첫 화면
캐릭터는 도강현과 차종은 수리카가 기본으로 주어지네요. 캐릭터나 추가 차량은 트로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상점은 게임시 사용가능한 추가 1회용 아이템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비싸니 어느정도 골드 수급이 높아진 이후에 사용해야겠죠.
캐쉬로도 구입이 가능한 아이템인 트로피는 기본적으로 하루 1개씩 무료로 주어집니다. 10일 동안 플레이 했다면 10개의 트로피를 모을 수 있겠죠. 성격 급한 분이라면 결제로 구입하실 겁니다.
...뭐, 그렇게 구매한 분이 있기에 최고 매출 - 애플리케이션 1위을 기록한 것이겠죠.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는 스마트폰 미니게임이기도 하구요. 구글 마켓 1위를 기록 역시 지금도 여전히 1~2위에 랭크중이니 말입니다.
처음 하는 분은 초반에 주어지는 수리카를 타면서 기본적인 게임 방식을 습득하세요. 그렇게 번 골드로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더 좋은 차량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업그레이드하면 가속도나 최고속도등이 올라가고 해당 클래스에서 풀업을 하면 다음 클래스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모든 차량은 A클래스까지 올릴 수 있게 되어 있죠.
 수리카를 풀업하고 나면 다른 차량 몇대가 락이 풀리니 그대로 수리카를 업그레이드 할지 아니면 다른 차를 구입할지 고민할 시간이 됩니다.
기본적인 조작은 스마트폰이니 만큼 터치로 이루어집니다. 좌,우, 점프로 구성된 조작은 매우 단순하죠.
하지만 제가 그동안 스마트폰이 아닌 피처폰을 사용해와서 그런지 조작이 영 쉽지는 않네요. ㅠ_ㅠ
타입 변경은 카메라 위치/시야를 선택하는 것으로 시야에 따라 미세하게 감각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이 편한 쪽으로 선택하면 고정해서 플레이하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게임에 꼭 필요한 내용도 첫 플레이에서 튜토리얼 스크린으로 볼 수 있죠. 바로 터치해서 넘어가지 마시고 하나하나 꼼꼼하게 읽고 플레이 하시면 편합니다.

도로에 있는 골드를 모으며 더 멀리 가면서 점수를 올리는게 목표!

'다함께 차차차'에서 높은 득점을 하려면 기본적으로 빠른 속도를 유지하면서 많은 자동차를 부수거나 차차 콤보를 높여가는게 필요합니다.

특히 기본적으로 다른 자동차 뒤를 따라사면 속도가 상승하게 되니 이를 적극 활용하는게 중요합니다.
슬립 스트림(slip stream) : 앞선 차의 영향으로 공기 저항을 적게 받아 속도가 증가
계속 다른 차량 뒤를 이용해 진행하면 연료 소모에 대비해 먼거리를 빠르게 이동해야 점수가 높습니다. 물론 초반에는 연습이라고 생각하고 골드를 모아서 차량을 구매하거나 업그레이드 해야겠죠. :)

은근히 도전욕을 자극하는 콤보 시스템

  이렇게 다른차들 뒤를 따라가다가 아슬아슬한 순간에 옆으로 벗어나거나 점프로  앞지르게 되면 '차아-'라는 글자 효과와 시원한 음성이 나옵니다.
 이건 차차콤보라고들 하는데 연속적으로 성공시키면 이루면 칡차, 꿀차등 다양하고 신선한 음성 효과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슬립 스트림에 이은 차차 콤보를 하려면 계속적으로 다른차 뒤를 잡아야하는 것인데...
어렵습니다. 네.

우선은 다른차 뒤에서 비껴나가면서 차아~를 발생시키는 것 부터 차근차근 연습하신다음 차선 전체를 보면서 연속적으로 슬립스트림과 차차 콤보를 연계하는 것을 연습하는게 좋을 듯합니다.
필자는... 칡차까지 들어봤지만 박스를 먹었을 때 나온 그림자 효과일 때 뿐이군요. 실상 꽁무니에서 콤보를 노리다가 꽁무니를 박는 일이 더 많은게 함정.

 우선 좋은 속도를 유지하면서 오래 가는게 중요합니다. 초반 C 클래스 수리카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돈을 버셨다면 풀 업그레이드나 아니면 아예 다른차종을 타시는걸 권합니다.
  그렇다고 그것만 하면서 진행하는 게임도 아니죠. 도로상에 놓인 저 물건이 골드 코인과 함께 유저의 손을 기다리고 있으니 말입니다.
 물음표 박스는 니트로라던가, 잠행, 범퍼 같은  일시적인 버프 기능을 부여해주는 아이템입니다.
박스를 먹고 니트로가 발동하면 시원스럽게 차량들을 뚫고 지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길이 막히는 버스에 타고 다함께 차차차를 즐기고 있었다면 100배 통쾌랄까요...?
현재 다함께 차차차는 목요일마다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는군요. 지난 업데이트에서 그동안 카카오톡 친구들을 초대해서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차량인 싸넹(...), 미야우, 블럭스가 구입이 가능해졌습니다.

차량 구입은 특정 조건을 만족 시켜서 락을 풀거나 친구 초대 몇명 이상을 해서 이벤트차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트로피고 현질하는 일이 가장 쉬운 방식이죠. 지름신이 당신 편이라면 말리지는 않습니다.
 매주 목요일 업데이트ㅡ미니 게임치고는 빠른 업데이트 일정이네요ㅡ를 통해 지속적인 콘텐츠 추가가 이루어진다는건 다른 스킬이나 모드가 추가될 수도 있다는 말일지도 모르겠군요. 온라인형태라 가능한 업데이트려나요? 대부분 그렇지만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롱런에 필수적인 요소.

참. 이번 업데이트에서 트로피가 넉넉한 분은 다른 유저에게 트로피를 선물할 수 있게 패치되었습니다. 친구들에게 통크게 쏘시는것도...
아. 그리고 게임 중 연료가 다하면 비상 연료라고해서 '상점'이 아닌 게임내에서 직접 구매가 가능해졌습니다.
하. 지. 만. 처음하시는 분이라면 그냥 넘어가시고, 새로 플레이 하실것을 권장합니다.

 본격적으로 게임에 적응한게 아니라면 골드를 아껴서 업그레이드나 차 바꿀때 사용하셔야겠죠. 실수로 누를 수 있으니 조심조심.

필자가 초반에 기록한 최고 기록...누군가는 바로 10만점을 찍었다던데

제 개인적인 초반 최고 기록. 하지만 며칠이 지난 지금도 5000골드를 못 모으고 있다는게 Fail.

길게는 아니지만 플레이해 본 바로는 스마트폰 게임으로서 딱 들어맞게 간단하게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입니다. 간단한 조작감과 시원한 이펙트, 사운드가 매력인 게임이죠.
하지만 현재 벌어지는 표절논란이 아쉬운 부분도 분명히 존재하는 녀석입니다. 그러나 간단한 스마트폰 미니게임을 찾으신다면 플레이를 해볼만한 게임임에도 분명합니다. :)

* 표절 이야기로 잡음이 있습니다만 SCEK와 CJ E&M간에 아직 직접적인 내용은 없는 듯합니다. 진행중인 이야기니 여기에는 따로 더이상 적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