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TCG게임] 성인 취향의 카드배틀게임 레전드오브몬스터즈

by infantry0 2013. 2. 15.
728x90
:: 구글 플레이 - 레전드 오브 몬스터즈 항목 ::

 레전드 오브 몬스터즈(Legend Of Monsters)는 일본 제작사인 어플리봇에서 제작하고 서비스하는 카드배틀게임 또는 TCG게임이다. 행성 네오텔루스를 배경으로 하는 독특한 판타지 세계관 속에서 성인 취향의 일러스트가 특징.

속성은 숲, 불, 물로 나뉜다.

  레전드오브몬스터즈는 바하무트(배틀 오브 레전드)나 확밀아(확산성 밀리언 아서)와 같은 카드배틀게임입니다. TCG(트레이딩 카드 게임) 특유의 카드수집과 수집한 카드를 이용한 강화, 진화로 환수 즉, 몬스터들을 강화시켜 좋은 덱을 만드는게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을 비롯한 해외에서 바하무트에 이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즐기는 유저가 많은 모양이더군요. 커뮤니티가 꽤 활발합니다.
 해외에서 인기를 끄는 이유중 하나는 확밀아에 비해서 서양 유저들의 눈높이에도 맞는 완성도 높은 일러스트 덕분이 아닐까 싶네요.
레전드 오브 몬스터즈의 기본적인 게임 진행은 메인 페이지에 있는 이정도 메뉴면 충분합니다.

'카드팩'은 카드를 뽑는 것으로 퀘스트 진행이나 이벤트로 얻는 티켓으로 뽑거나, 현금으로 구매해 긁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고급 등급(H,S,U)등의 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정 포인트라는 것으로 무료 뽑기도 가능하죠.
'퀘스트'는 NPC와의 전투를 통한 탐험으로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달성도를 올려 일정 구역 탐험을 하고 해당 구역의 보스 몬스터까지 클리어하면 됩니다. 이를 통해서 경험치를 쌓아 레벨업 하는 것과 아이템과 보물을 얻는게 중요합니다.
- 전투는 화면을 터치해서 진행하게 되는데 이게 은근히 손맛이 있습니다.
- 보스전은 혼자도 가능하지만, 친구가 있을경우 자신과 다른 계열의 친구를 소환해 함께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 카드 전투는 등급과 레벨, 유저 속성과 카드 속성 관계등이 복합적으로 적용됩니다.
'배틀'은 퀘스트에서 얻은 보물을 두고 다른 유저와 뺐고 빼앗기는 PVP 전투입니다. 일정 갯수와 종류의 보물을 얻어 보상을 얻는 것으로 부족한 것은 다른 유저에게서 빼앗을 수도 있는 시스템으로 이 배틀 요소 때문에 뒤이은 강화와 진화가 더 필요성이 높아지는 것이기도 합니다.

배틀에 대비해 공격 프론트라인과 방어 프론트라인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 때문에 카드들의 레벨업과 레어도를 올려두는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또한 레벨업을 통한 공격과 방어 코스트를 올려두는 것 역시 중요.
'강화'는 선택한 카드에 다른 카드를 희생시켜 경험치를 더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얻을 수 있는 카드 갯수는 제한 되어있기에 일정수 이상 얻었다면 강화나 진화로 소비하거나 얻자마자 '판매'를 눌러 자금을 비축해두는게 좋습니다. :)
'진화'는 동일한 두 카드(드래곤 제외)를 합성하는 것으로 이름 앞에 [XX]같은 표시가 더해지고 일러스트가 변경됩니다. 다른 게임과 달리 카드팩으로는 플러스 등급의 카드는 얻을 수 없다고 하네요.

노멀 + 노멀 = 노멀 +

진화를 통해서 올라가는 레어도는
노멀 -> 노멀+ , 레어(R) -> 레어+ , H레어(HR) -> H레어+
S레어(SR) -> S레어+ , U레어 -> U레어+
레전드 오브 몬스터즈 역시 꾸준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블러디 발렌타인 같은 '발렌타인 데이'에 맞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일반 유저(일명 비과금 유저)들도 게임을 통해 티켓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다만, 처음하는 유저들은 접근성이 좋지는 않습니다. 게임 UI가 웹페이지로 구성됐는지 독특한 모습이고 불편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위에 링크한 커뮤니티에서 기본적인 사항과 자세한 팁이나 카드별 강화, 진화 수치등에 대해 참조하세요. :)

다양한 장르나 취향의 그림체가 섞여 있다.

레전드 오브 몬스터즈는 고급스러우면서도 만화체 보다 성인 취향의 짙은 색감과 묵직하고 아름다운 일러스트가 매력인 게임입니다.

 확밀아나 바하무트를 즐겨 하셨던 분이라면 레전드 오브 몬스터즈를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 사용자는 몰라도 한번 이런 형식의 TCG게임을 즐겨보셨던 분이라면 더욱 적응하기도 편합니다.
* 이런 게임들은 데이터 사용량이 많기 때문에 와이파이를 적극 활용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