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신작축구게임] 차구차구 - 피파온라인3와 위닝온의 틈새를 노리는 축구게임

by infantry0 2013. 1. 22.
728x90

토레스...하지만 요즘에는 토레기.

:: 차구차구 홈페이지 :: & :: 이전 CBT 포스팅 ::

 신작축구게임하면 거론되는 양대 산맥 피파온라인3(피온3), 위닝일레븐 온라인(위온/위닝온)이 이미 정식 서비스에 들어간 상황입니다. 두 게임 다 각각 장점을 갖추고있으면서도, 원작의 팬들에게는 조금 아쉬운 감이 없지 않았던 게임.

지금 소개하는 차구차구(Chagu Chagu,Cha9)는 신작 축구게임이면서 두 게임과는 달리 원작이 없고, 국산 개발사가 제작했습니다. SD 캐릭터를 사용해 Fun & Easy라는 재미있고 쉬운 축구 게임을 표방하고 있는데요. 과연 양대 축구게임 사이에서 어느정도 저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신작축구게임중 마지막으로 오픈을 준비하고 있는 차구차구는 1월 28일까지 프리 오픈이 진행중입니다. 그 이후 그랜드 오픈~
스타터팩 이벤트(1월 17일~2월 17일까지)

:: 이벤트 페이지 ::

프리오픈~오픈을 기념해서 '스타터팩'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저 선수들 중 3명을 선택하면 게임내에서 우편으로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구차구의 홍보 모델은 윤태진. 재미있는건 게임내 해설도 윤태진(!) 이라는 점.
사실감 넘치는 축구게임 해설을 원한 분에게는 장난스럽게 느껴져 불만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연령층이나 가볍고 재미있는 축구게임 컨셉을 생각하고 듣다보면 의외의 매력을 느낄수 있습니다.

CBT때와 거의 달라지지 않았지만 다양한 컨텐츠가 오픈 상태입니다. 아직 싱글 리그는 열리지 않았지만 홈페이지의 공지를 보면 조만간 싱글 리그 업데이트가 될 예정입니다. 그 때까지는 1:1, 2:2 친선전이나 정규전, 연습게임등으로 만족해야 합니다. 프리오픈임을 감안해야겠죠.
차구차구를 시작하면 튜토리얼은 차구차구의 기본적인 수비, 공격, 전술등에 관한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은 게임의 기본이므로 꼭 배워두시기를 바랍니다.
튜토리얼을 완료하면 50,000서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조작법은 매우~ 쉽습니다. 기존 축구 게임들과 기본키는 다르지 않지만 신작축구게임인 위닝온라인이나 피파온라인3처럼 튜토리얼에 없는 세부적인 스킬이 없습니다. 슈팅시 높낮이와 방향 조작에만 조금 신경을 써주면 끝.

키 배열은 차구차구 방식과 클래식(피파온라인2 방식)으로 나뉩니다. 여타 축구게임처럼 게임패드로도 쉽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8방향 이동방식.
단, 엑박 패드의 경우 '트리거'버튼은 막혀 있었습니다. 스킬을 트리거로 쓰고 싶은데...
차구차구를 처음 하시는 분이라면 역시 튜토리얼 이후에 연습게임부터 해보셔야겠죠. 연습게임은 차구차구의 쉬운 조작감과 가볍고 재미있는 게임을 느껴볼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죠.
 유저와의 대결보다 부담감이 없는 모드기도 하죠.
연습 게임은 초기에 1 Lv(1레벨)로 되어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난이도가 너무 쉽다면 쭉쭉 난이도를 올리면서 실력과 적응도를 높여보시길...
  경기 후에는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해당 경험치는 카드를 업그레이드해서 선수 카드의 레벨을 올리고, 스킬을 언락할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경기의 결과로 선수들의 피로도가 올라가거나 부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피로도가 너무 빨리 오르는게 아닌가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부상 확률도 높은데 이 부분은 차후에 보완되지 않을까 싶네요.
위닝일레븐 온라인 보다 더 민감한 듯 보이는 스테이터스입니다.
피로도, 부상, 경고 카드 누적등은 왼쪽 하단의 드링크제등 아이템으로 말소가 가능한데요. 후보로 옮겨진 선수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꼭 아이템 효과를 볼 선수들은 선발 라인에 넣고 아이템을 사용하세요.

이게 바로 Fun & Easy~

스킬은 카드 업데이트 이후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했는데요. 스킬은 하단의 게이지를 공유합니다. 게이지는 패스등이 성공하면 조금씩 차게됩니다.
 피파온라인3 같은 게임에서는 일정한 커맨드 조작으로 스킬을 발동한다면 차구차구는 Q,E등 하나의 버튼으로 스킬을 발동합니다. 스킬은 선수 카드에 따라 다릅니다. 쉬운 조작으로 가면서 다양한 스킬을 사용이 가능한 시스템.
이런 시스템은 프리킥과 페널티킥(PK)에서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게임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차구차구의 쉬운 가이딩 시스템부터 경험 해보시죠. :)
차구차구는 피파온라인3과 위닝일레븐 사이에서 쉽고 재미있는 축구게임이라는 포지션을 형성해 전혀 다른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SD 캐릭터의 귀여운 모습과 사실감보다 재미있고 쉬운 게임을 우선 바라본 컨셉이 특이한 신작축구게임이죠.

 피온3과 위닝온의 거친 몸싸움 사이에 적응 못한 유저들을 노린 매의 눈. 가벼운 축구게임을 원하는 분들은 차구차구에 눈을 맞춰보시는건 어떨지요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