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신작무협온라인게임] 뇌천기 오픈베타 - 리니지 타입의 쿼터뷰 무협게임

by infantry0 2013. 1. 14.
728x90
:: 뇌천기 홈페이지 ::
:: 파이널 테스트 포스팅 ::

 파이널 테스트 포스팅을 올렸던 신작무협온라인게임 뇌천기가 이번에 오픈베타로 공개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뇌천기는 디아블로나 리니지같은 고정 쿼터뷰(2.5D) 시점을 가진 무협게임으로 부드러운 모션과 화려한 무공 스킬. 다양한 임무와 컨텐츠를 포함하면서도 저사양을 요구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뇌천기는 2.5D 쿼터뷰 시점을 제공합니다. 앞서말했 듯이 디아블로라던가 리니지 1등에서 주로 보아왔던 익숙한 화면. 고정이라서 360도 카메라 이동등은 되지 않습니다. (마우스 휠을 사용한 약간의 확대/축소는 가능)

 파이널테스트 때에도 처음에는 별 기대하지 않았던 분들도 추억에 젖어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 분들도 많았었죠. 열심히 스킬을 난타할 수 있는 분들, 예전 리니지같은 게임의 재미를 다시 맛보고 싶은 분은 이번 오픈베타에서 뇌천기를 플레이해 보시는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여기서는 지난번에 소개하다 놓친 초반 몇 가지 부분을 간단하게 적어봅니다.
:: 그랜드 오픈 이벤트 ::

 그랜드 오픈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로그인과 레벨업에 따라 이벤트에 응모가 가능하고, 파이널테스트에 참여했던 분이라면 이 페이지에서 이벤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필자의 경우 20레벨을 달성했었기에 소환수인 딩동 호랑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근데 이벤트 페이지를 못찾았으면 아예 못받고 있었을지도 모르겠네요. 메일이나 피망 쪽지로 통지가 왔었으면 좋았을텐데...말이죠.
뇌천기에서는 20레벨이 되면 천겁을 겪게 되는데요. 천지현황(天,地,玄,黃)의 순서로 기둥을 발동해줘야합니다. 기본적인 한자라 틀릴 일은 없겠지만 주의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필자는 파이널테스트에서 마계를 택했기에 이번에는 천무를 선택해봤다.

뇌천기 6개의 문파는 각각 선계와 마계의 세력으로 나뉘며, 일단 문파를 정하면 바꿀 수 없습니다. 주 퀘스트는 동일한 스토리로 진행되지만 선계(선역)와 마계(마역)에서 주는 일일 퀘스트는 조금씩 다릅니다.
선계 - 천무/천운/남영 , 마계 - 적혈/음월/염마
 필자는 1서버에서 플레이를 했는데, 국내 유저들이 공격적인지 사악한건지...대부분 예상하시 듯. 마계쪽이 더 세력이 많더군요. 예전 트로이 때도 험악해보이는 트로이쪽에 사람이 몰리던데 말이죠.
문파에 따라 탈것이 다릅니다. 탈것은 공격형 소환수처럼 몹을 포획하다보면 탈것 기능을 가진 소환수가 나올 수 있으니 열심히 사냥과 탐색을 해야겠죠
포획가능 몬스터는 '잡을 포(捕)'자가 머리위에 떠있고, 발 아래 연꽃 비슷한 문양이 떠있습니다.
 포획가능한 몬스터를 찾았다면 30%이하 체력으로 만들고 소환수 목줄로 포획을 시도하면 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야생 몹을 소환수로 삼을 수 있습니다.

소환수 목줄은 좀 비싼 느낌이 있다.

이렇게 구한 야생 소환수들은 모두 능력치가 조금씩 다릅니다. 포획후에도 운이라고 할까요(...)
뭐, 야생몹을 포획하면 단지 소환수가 늘어나는 것 뿐은 아닙니다. 소환수를 '방생'해서 얻는 SPㅡ스킬 업그레이드에 쓰이는 포인트ㅡ도 꽤 쏠쏠합니다.
사냥터에는 일반 몹들 사이에 드물게 포획가능 몬스터가 나옵니다. 그리고 희귀 몬스터도 나오죠. 희귀 몬스터는 발밑에 노란색 오라가 뜨고, 몬스터 이름도 조금 틀립니다.
희귀몬스터는 많은 드랍템과 고급 아이템을 떨구므로 사냥터에서 발견하시면 1차 공격대상입니다.
퀘스트용 보스 몬스터도 노란색 이펙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타겟팅시 나오는 초상화에 '희귀'라는 표식이 없는게 다른점이죠. 이런 퀘스트 몬스터는 잡아도 아이템을 떨구지 않습니다. 퀘스트를 안받았다면 괴롭혀봐야 시간낭비일 뿐.
잠룡성 이벤트 NPC인 풍옥자에게 소환수의 넋을 하루 한번씩 육성을 할 수 있습니다. 21일간 소환수의 넋을 육성하면 소환수를 준다니 열심히 빌어야겠죠.
PK 모드는 캐릭터 초상화 아래에 버튼형태로 되어있습니다.눌러서 각 모드로 바꾸면 됩니다.
세력전 모드 - 적대 세력(선계는 마계, 마계는 선계)의 유저만 공격 가능.

PK 모드 - 파티원과 친구를 제외한 모든 유저를 공격할 수 있다.
혈맹 모드 - 혈맹 또는 동맹 혈맹원을 제외한 모든 유저를 공격할 수 있는 모드.
PK와 혈맹모드는 같은 세력의 유저를 죽이면 악명치가 증가합니다. 악명치가 높으면 장비 내구도 하락률이 높아지고, 장비 드롭 확률ㅡ귀속 장비가 해제/드롭될 수도 있다ㅡ도 상승합니다.

악명치가 5 이상으로 올라가면 '살수'상태가 되며, 이름이 빨갛게 변합니다. 살수 상태에서는 모든 이용자에게 공격당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의 카오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 강화는 +6까지 안전 강화 포인트로 +7 이전까지는 하얀색 이펙트 효과가 나옵니다. +7 이후 색이 바뀌지만, 무기가 깨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깨진 무기는 유료 아이템으로 복구가 가능하다더군요.
레벨이 22레벨이 넘어가면서 레벨 업이 조금 늦어질 수 있습니다. 파티플레이를 하면 조금 더 빠르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필자처럼 솔플을 주로 하신다면 보너스 미션과 함께 서브 미션들을 중심으로 차근차근 깨나가시는게 좋습니다.

여우의 영혼 관련 스토리는 조금 씁쓸한 맛이 있다.

  뇌천기는 저사양과 중국 게임 특유의 다양한 이벤트와 일일 퀘스트를 가진 작품입니다. 퀘스트 진행도 재미있고 성우분들의 연기도 어색함이 없기에 몰입도가 생각보다 높습니다.
저사양, 가볍고 쉬운 진행과 퀘스트 위주 플레이 방식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뇌천기를 추천해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