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신작 성인MMORPG 반온라인 OBT 후기

by infantry0 2012. 4. 1.
728x90

:: 홈페이지 vaan.fpscamp.com  (모바일 m.fpscamp.com) :: - 서비스 종료

 얼마전 소개했던 판타지 무협MMORPG(!?)게임인 반 온라인의 추가 후기입니다.
이번에 모바일 홈페이지도 오픈했나보군요. 스마트폰이 활성화된 시대를 반영하듯 모바일용 홈페이지도 개설됐군요.

부담반의 대표적인 이벤트. 비싼 건 안 바라고 상품권정도만...

  반 온라인은 앞선 포스팅에서 설명했듯이 19세게임으로 개성적인 사유리와 부담반 이벤트로 홍보중입니다. 저사양을 요구하고 빠른 레벨업과 몰이사냥이 특징.
 최근에 아이템샵이 열렸는데 그마저 반값이라는 대국민 생계지원 프로젝트 성격을 띄고 있다더군요. 반값인지는 캐쉬를 써본 유저들ㅡ물가 적정선을 아는 유저들...ㅡ이 알 수 있을듯.

 이번에는 저번 포스팅에서 체험 못했던 몇 가지를 체크해봅니다 :)

초기 3일용 말과 펫이 없어지고는 캐쉬로만 사야하는 줄 알고 좌절했었지(...)

접속 보상 아이템
 초기에는 접속 후 시간제로 하던 보상 아이템이 시일이 지나면 일일 보상으로 바뀌게됩니다.
특히 초기 3일간 주어졌던 탈 것과 펫을 일일 보상을 통해 하루 한번씩 주어집니다. 그만큼 게임안에서 접속을 유지하고 있어야하는 제약아닌 제약이 있지만 말이죠.

사냥중에...
 사냥중 몬스터와 비슷한 모습의 더 큰 보스형 몹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확률적으로 등장하는 몬스터로 레벨업이 빠른 초반에는 별 어려움이 없이 포션을 마셔가며 충분이 사냥이 가능합니다.
 또한 특수 몹인 만큼 드랍되는 아이템이 짭짤합니다. 몰이사냥을 하면 더 자주 만날지도...
전직
전직은 20레벨에 가능합니다.
 대부분 꽃의 바다에서 20렙이 될 텐데 전직을 하려면 천공의 섬으로 이동해야 전직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퀘스트 목록을 눌러 이동하거나 Ctrl+F4를 눌러 '귀환'을 시전하면 좀 더 빨리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근데 천공의 섬에 들어가고서도 한참 계단을 올라야 한다는 좀 귀찮은 점이(...)

악기와 대화하고 있다.(지극히 정상...인가?)

  마스와 이야기한 후 바로 앞 제단에 있는 각 직업별 무기 모양의 영혼과 이야기를 한 후 직업을 선택하게 됩니다.
 1차 전직은 전사,궁수,법사,악사가 있습니다.
1차 전직전 스킬 포인트와 전직후 스킬 트리는 따로 따로니 찍으라고 반짝이는 곳에 찍어주세요.

전직 이 후 렙업시에는 각 능력치용 스텟포인트가 5씩 주어지며, 스킬 포인트 역시 1씩 주어집니다.
 물론 스킬 포인트는 정해진 위치가 깜빡거려서 거기에 포인트를 주면 되는 시스템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일부 유저들은 스킬 포인트를 묵혔다가 다른데 투자하기도하더군요.

 특별히 어떤 스킬트리가 좋다 이런게 아니라서 마음에 들지만 역으로 보면 자유스럽지 못하다는 단점도 있습니다.(하지만 게시판에 어떤 스킬트리가 최고예요! 이런 글이 많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역으로 스텟치는 어떻게 올려요!!가 있지만...)

참. 추가적으로 20렙 이후 부터는 본격적으로 PK모드도 풀리게 됩니다만 유저들이 착한지 다른 시스템 제약점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아직 PK당하지는 않았네요.
주무기와 보조무기
주무기는외에 보조무기도 장착이 가능한데 재미있는 것은 보조무기의 옵션이 반영된다는 점. 사용은 안해도 장착으로 혜택을 볼 수 있으니 직업에 좋은 옵션이 붙은 녀석으로 골라봅시다.(필자는 악사이면서 함께 장착가능한 보조무기로 법기를 장착합니다)

- 추가로 스샷처럼 코스츔이 없는 상태에서 장비 모드가 아닌 의상 모드로 바꿀 경우 속옷 상태로만 표시됩니다. 주변에 장비 없이 돌아다니는 유저가 있다고 '나도 장비 벗고 다녀야지!'하는 분이 있다면 그러지 마시기를...

옆에 있는 초록색 구체가 처음 주어질 때의 요정입니다.

요정
 전직과 함께 20렙부터 키워볼 수 있는 요정에 대한 부분입니다.
기본적인 요정은 퀘스트로 얻게되며 물리계와 마법계로 나뉘게 됩니다.

 물리형 요정은 물리공격력을 올려주고, 마법형 요정은 마법 공격력을 올려주는 일종의 옵션 역할을 하게 됩니다.

20렙에 실체화

요정창은 캐릭터 정보에 있는 요정 탭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요정은 유저가 사냥할 때 일정 수치의 경험치를 함께 받아 성장하게 됩니다.
또한 사냥중에는 요정의 가루를 얻기도 하는데 위 스크린 샷처럼 육성 창을 켜서 가루를 사용한 육성 경험치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요정은 10레벨이 되면 영혼 변합을 하게 됩니다. 이 영혼 병합은 10레벨 마다 추가로 주어지며 이 때 영혼을 얻을 수 있습니다.(그외에 영혼을 얻는 방법은 현재로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20렙에 두 번째 영혼을 얻어 융합하게 되는데 융합하는 중에 덮어쓰기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필자도 당해서 열린 영혼의 홈은 2개지만 1개로 덮어쓰기되어버렸습니다(...복불복인 듯)

1차 대규모 업데이트 예정 내용

- 레벨 상향 :  레벨 제한이 50에서 60으로 상향
- 2차 전직(60레벨) 추가
   전사 -> 파괴자/수호자
   궁수 -> 저격수/추적자
   법사 -> 마도사/주술사
   악사 -> 치유사/음유시인

- 신규 필드 '환상의 숲'
- 신규 던전 ‘재판소’ 오픈. 57렙이상 진입
- 신규 던전 ‘얼음경계’ 오픈. 47렙이상 진입

'안생기는' 동시표현에 좌절하고 길바닥에서 자는 중(...)

감정표현
  감정표현 기능은 채팅 창오른쪽에 위치한 버튼으로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개인표현은 일반적인 1인 감정표현이고, 동시표현은 커플용입니다.
 해당 표현을 하고자하는 '유저를 클릭'하고 그 다음 해당 표현 버튼을 클릭하면, 그에 따른 카드의 유무에 따라 해당 모션이 발동하는 방식.
 안기기,뽀뽀등등...주로 커플을 위한 모션으로 카드는 사냥등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메신저에 추가된 친구가 아닌 경우나 동성 캐릭터간에는 해당 모션이 발동하지 않으니 주의.

  반 온라인 전직 이 후에 체험가능한 기능 중 몇가지를 살펴봤습니다.
 반 온라인은 성인 MMORPG로서 PK나 공성전도 지원합니다 하지만 일단 편리한 이동방식과 사냥 방식, 접속 보상의 충분함, 다양한 이벤트등으로도 충분히 즐길꺼리가 있는 모습.
 
 판타지를 가장한 무협MMORPG라고도 하는 반 온라인은 빠른 렙업과 몰이사냥등으로 몹 사냥 중심의 재미와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자사양의 게임으로 괜찮은 게임입니다.
 그래픽이 게임의 전부가 아니고 사냥을 주요 테마로 즐기고자 하시는 분에게는 추천합니다.

*  반 온라인에서는 반달 데이라는 이벤트가 존재하더군요. 홈페이지 오른쪽에 달력이 있어서 해당 달력에 반달 뜨는 날에 연계해 혜택이 주어지고 또한 이때 게임에 참여하면 경품에 자동 응모되는 형식.
 이건 하드코어 유저들이 주로 도전하는 비싼 경품 추첨이나 레벨업 이벤트들보다는 필자같은 소프트(???)한 일반유저들에게 괜찮은 이벤트가 아닐까 싶군요.

 솔로로서는 아쉽고 커플들에게는 좋은 모션 카드(안기기,뽀뽀)가 나중에 어떤 모션들이 추가될지도 궁금합니다. 일단 수위가 가능한 성인 MMORPG 19세 게임으로 등급을 받았으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