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T(off)

월드 오브 탱크 진행 상황 9 (+0.6.7)

by infantry0 2011. 9. 16.
728x90
월드 오브 탱크가 0.6.7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몇가지 탱크(Vk2801, 59식 프리미엄 탱크 등등)가 추가되었고, TD를 기본으로 약간의 밸런스 패치가 진행되었더군요. 또한 1개의 맵이 추가되었습니다. 점검 시간은 동부 일광절약 시간으로 EDT(Eastern Daylight Time) 4:00am부터 EDT 11:00am였으나 예정보다 빨리 끝났습니다. 패치 용량은 0.6.6 -> 0.6.7이 약 250~300mb정도

일단 포스팅해두고 차후에 개인적인 월탱 생활 추가사항을 올리려고 선포스팅~_~

VK3001(P)

4호 전차에서 티거(P)로 거치기 위한 과정인 VK3001P입니다.
 오른쪽에 나온 대략적인 성능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장갑이 좌절수준입니다.

 최고 속도가 60Km라고는 나왔지만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엔진으로는 티거 처음 사서 쓸 때 보다 더 느린 느낌 입니다. 4호보다는 경사도가 있는지 간혹 탄들이 튕겨나가서 장갑 능력에 비해 생존력이 올라가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한두방에 불타고 있는 실정.

 풀업해도 속도 좀 괜찮고 경사각과 포탑의 전면장갑만 믿고 다녀야 할 것 같은 탱크입니다.
3601을 타서 그런지 아직 미덥지 못한 탱크. 그나마 리서치 포인트가 낮게 나왔고 이미 티거와 3601을 타면서 포신 업그레이드는 마쳤다는게 위안.
추가1>> 험난한 길을 뚫고 드디어 88mm를 달았습니다. 이제 막 달아서 효용성은 아직 모르겠군요.
필드 위의 고양이(...)라고도 불리운다는 티거보다 장갑이 약하니 후.
 그래도 엔진을 한단계 올린 이후 기동성이 조금 나아져서 약화된 전선에 들어가 화력 지원을 하거나 후방에 들어가 저티어를 잡아먹는 일에는 꽤 써먹을 만하더군요.

추가2>> 88mm/포탑/엔진 업그레이드(두번째)/궤도 정도는 되어야 할만하네요.
VK3601H - 적절한 방어력, 느린 속도. 괜찮은 파괴력
VK3001P - 경전차급 방어력, 빠른 속도, 괜찮은 파괴력
 이렇게 나뉘는 느낌. 둘 다 저격이나 2선 지원이 딱 맞지만 3601은 힘과 장갑을 믿고 전면에 나서서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전차. 3001P는 속도와 파워만을 믿고 최대한 적의 뒤를 노려야만 하는 전차더군요.
 중장갑 저격수와 기동형 저격수라고 하면 되려나요.
...상당히 빈티나는 Vk3001(P)

이건 4호 탈때 발생한 맵끼임(아마 클리핑 버그라고 할껄요?)...

  이 때 4호는 워낙 절묘한 곳에 걸려버려서 저 상태로 게임 끝날 때 까지 1킬 더하고 사망.

추가 >> SU-100에서 SU-152로의 업그레이드가 완료 단계군요.
SU-100은 100mm를 달면서 조금 쓸만하고 마지막 포인 122mm를 달면 숨통이 탁 트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122mm의 탄 가격이 상당해서 빗나가는 탄 수 만큼 벌이가 시원치 않다는 점이 슬플 뿐이죠.
프레임이 안나올 때
 월탱은 이상하게 프레임이 안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픽에 비해서 말이죠.
 대부분은 해상도를 낮추거나 옵션을 '최저옵'으로 맞추면 되지만 그래도 프레임이 안나오는 경우는 이렇게 해봅니다.

- 윈  7 (C:\사용자\사용자이름\AppData\Roaming\wargaming.net\WorldOfTanks)
- 윈XP (C:\Documents and Settings\Admin\Application Data\wargaming.net\WorldOfTanks)
- 사실 둘 다 검색에서 Wargaming.net을 찾는게 빠릅니다.

  preferences.xml이 있습니다. 이 파일은 설정이지만 내부에 다른 자료도 있으므로 타인에게 보내주는 일은 하지 않도록합니다.

 preferences.xml을 메모장으로 열고 Ctrl+F 키를 눌러 검색창을 엽니다.
TERRAIN_MESH_RESOLUTION을 찾습니다.
기본값은 0(High)으로 되어있는데 이걸 2(Low)로 바꿔줍니다.

  월오탱 북미 포럼에 올라온 글인데 저사양 컴이나 노트북의 경우에도 상당히 쓸만한 옵션인 것 같아 여기 적어봤습니다. :)

추가>> 2012.1.22
 월탱 국내 카페의 어떤 분의 글에 따르면 이 값 때문에 유저 자신의 위치가 남들과 다르게 보이고 벽뚫고 탄을 쏘는 모습으로 보인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확실하게 이것 때문이라는 증거는 없습니다만)
 혹시라도 비슷한 유형의 오류아닌 오류로 고생하신다면 한번 꺼보시는것도 좋겠군요.

* 위에 올린 플레이 영상에서는 이걸 적용안해서 프레임이 바닥을 기어다닙니다 =_ =;
  녹화 프로그램은 '반디캠'을 사용했으며, 영상은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국내 사이트인 다음 TV팟이나 네이트 판의 경우, 버퍼링이 거의 없지만 불필요한 광고와 특정 코덱으로의 자동 변환등이라 통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