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템페스트 타워 오브 프로바티오 : 신작 카드전략게임 사전예약 중

by infantry0 2024. 2. 28.
728x90

템페스트 타워 오브 프로바티오(Tempest: Tower of Probatio).

 신작 게임 '템페스트'가 사전예약을 진행 중입니다. 템페스트는 뉴노멀소프트(New Normal Soft)에서 제작한 전략 카드 대전 게임으로 지난 지스타에서 체험판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던 작품입니다.

 신화, 동화, 전설 등 다양한 콘셉트와 능력을 지닌 300여 장의 카드로 플레이하는 수집형 카드 게임(CCG - Collectible Card Game)으로 독특한 영웅, 밴픽, 타워 시스템과 빠른 게임 플레이로 전략적인 대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 템페스트 타워 오브 프로바티오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 ::

 

템페스트 사전예약은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인증 방식으로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난 지스타 체험판 공개 시기에 미리 사전예약에 참여한 경우에는 이미 사전예약에 참여한 번호라고 뜨니 놀라지 마시길.


 사전예약 참여하면 '아바타 뽑기권 5장'을 받을 수 있으며, 공식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예약한 유저를 대상으로 '2,024명'을 추첨해서 '구글 플레이 카드 1만 원권'을 주는 혜택도 함께 진행 중이더군요.

 또한, 사전예약 후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면 템페스트의 다양한 카드, 아직 보유하고 있지 않은 카드까지도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권'도 지급된다고 합니다. 수집형 카드게임이나 전략카드게임을 찾고 있다면 사전예약을 해두고, 소소한 행운도 기대해 보는 건 어떨까요.

영웅과 일반 카드 모두 확인 가능

 사전예약 페이지에는 이런 '카드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 일러스트와 능력을 살펴보는 것도 좋겠죠.

- :: 구글 플레이 :::: 애플 iOS ::, 원스토어 같은 마켓 사전예약도 진행 중입니다.

사전예약은 템페스트: 타워 오브 프로바티오 :: 네이버 공식 라운지 ::를 통해서도 진행 중입니다.
 템페스트 공식 라운지는 게임 커뮤니티로 유저들이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고, 공식 정보를 빠르게 볼 수 있는 곳으로 게임 출시 후에는 다양한 정보와 공략, 이벤트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최근에 라운지 내 '게임 정보' 탭에서 템페스트 관련 시스템을 소개하는 게시물을 올리고 있으니, 템페스트를 즐기려는 분이라면 미리 가입해 정보를 습득해 보세요. 아, 그리고, 라운지용 사전예약 관련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 공식 라운지 오픈 기념! 가입 인사 이벤트(~정식 출시 전까지)

 공식 라운지에 가입 후 '가입 인사' 게시판에 가입 인사를 남기면 되는 이벤트. 참여 인원이 100명을 달성하면 '아바타 소환권 5장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 사전예약 링크 SNS로 공유하기 이벤트(~정식 출시 전까지)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 링크를 복사한 후, 링크와 함께하고 싶은 한마디를 적어 개인 SNS에 공유하면 되는 이벤트. 참여자는 공유한 SNS 글의 링크를 '공유하기 이벤트' 응모 게시판에 올려야 하는 점은 주의. 참여자 중 50명에게 구글 기프트카드 1만 원권을 준다고 하네요.

:: 템페스트 크리에이터 모집 페이지 ::


 출시를 준비 중인 템페스트는 사전 예약뿐 아니라 더 많은 유저들에게 게임을 알릴 수 있는 크리에이터 프로그램(Creator Program)도 함께 준비 중에 있더군요. 최근 게임들은 인플루언서 / 크리에이터를 통한 번뜩이는 영상이나 그림, 밈으로 자신을 알리는 경우가 많죠,


 크리에이터라고 하면 보통 유명 인플루언서만 참여할 수 있는 거 아닌가 할 수도 있지만, 모집 페이지에 올라온 참여 조건을 보면 허들이 생각보다 엄청 높은 건 아니었습니다. 관심 있다면 한번 살펴보고 참여하면 어떨까 싶네요.

참여 가능 조건

- 스타 크리에이터 : 유튜브(구독자 수 50명 이상), 틱톡(팔로워 100명 이상)

- 슈퍼스타 크리에이터 : 유튜브(구독자 수 300명 이상), 틱톡(팔로워 500명 이상)

 해당 페이지에서 크리에이터 신청서를 만들어 응모해 볼 수 있으며, 템페스트 관련 게임플레이, 합동 방송, 코스플레이 등 창의적인 영상물을 만들어야 합니다. 숏폼(짧은 영상) 또는 유튜브 15분 이내 영상 기준이라고 하네요.

 관련 가이드와 통합 조회수에 따른 주간 보상금/지원금도 해당 페이지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벤트 위주로 소개한 템페스트(Tempest: Tower of Probatio)는 시작부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유저를 바라보고 있는 작품입니다. 뉴노멀소프트의 유튜브 페이지를 가보면 이미 다양한 언어로 트레일러 영상을 선보이고 있으며, 모바일 이외에도 스팀을 통한 서비스도 준비 중이죠.

위험해 보이는 카드는 밴하고, 3개의 타워 중 2개를 차지해야 한다

 전설이나 동화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존재를 형상화한 300종 이상의 다양한 카드 속에서 자신만의 덱을 꾸려나갈 수 있는 수집형 카드 게임. '템페스트'는 자기가 만든 (일반) 카드 덱에 대전 시 무작위로 추가되는 '영웅'과 상대 카드 중 위험해 보이는 것을 제외해 전략을 방해하는 밴픽 기능을 통해 유연하고 전략적인 카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영웅 카드는 대전이 시작되면 무작위로 3장이 주어지는데 이 중 하나를 골라야 하기에 이를 통한 덱이나 플레이 방향이 바뀔 수도 있어서 더 흥미로운 전략 게임이 된다고 할까요?

 

 승패는 중앙에 놓인 3개의 타워로 가리게 되며, 영웅이나 일반 카드 스킬을 통해 타워의 힘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3개 중 2개의 타워를 마지막까지 자신의 것으로 지켜내면 승리하게 됩니다.

영웅과 일반 카드, 영웅은 동일한 캐릭터라도 서브 이름에 따라 스킬이 다르다.

 템페스트는 시즌제로 진행될 예정으로 시즌마다 카드가 초기화된다고 합니다. 대신 '투자한 가치'가 보존되도록 구매한 카드는 뽑기권으로 돌려받는 구조의 시스템을 사용해 지속적인 플레이에 방해되지 않게 한다고 하더군요.

 만약 1시즌에서 10장의 카드를 구매했다면, 2시즌이 되면 10장의 뽑기권을 얻는 식으로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것이죠. 시즌이 초기화돼도 어떤 시즌이든 과금한 만큼 꾸준히 유지돼서 쉬었다가도 언제든 게임에 돌아와 바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다시 시작해도 그만큼의 카드를 유지할 수 있는 것으로 자신의 계정과 카드의 가치가 떨어지지 않는 것.

모바일게임신작이지만 스팀에서도 서비스를 준비 중 / 소소하게 친구와의 친선전도 기대되는 부분

 간단한 룰을 통해 빠르고 직관적인 대전 게임 방식을 추구하는 템페스트는 이미 지스타를 통해 'e-스포츠' 게임으로의 가능성을 점검했으며,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하는 e스포츠 전략카드게임 자리를 노리는 타이틀입니다.


누구나 쉽고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는 전략카드게임. 먼저 사전예약에 참여해 시즌1을 기대해 보면 어떨까 합니다. :)

*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