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콜오브카오스 : 어셈블 - 신규 지역 추가 업데이트, 산타고블린 이벤트

by infantry0 2023. 12. 22.
728x90

익숙한 맛에 편의성과 다양한 콘텐츠를 넣은 모바일MMORPG 콜오브카오스 : 어셈블.

 최근에는 꾸준한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추가 콘텐츠와 신규 지역 추가를 이루었으며, 신규 서버도 새롭게 추가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최근 추가한 업데이트 관련된 부분을 좀 적어봅니다.

모바일MMORPG '콜오브카오스 : 어셈블'에서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균열'지역이 추가됐습니다.

 '균열된 샤스텔 서남부', '균열된 도시의 유적' 두 지역으로 균열 지역은 기존 지역보다 20% 높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며, 아티팩트 획득 확률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지역 분할과 함께 오즈릭의 가호에서 경험치 획득량 -10%, 아이템 드랍률 -90%가 디버프가 삭제되었다.

대신 균열 지역에서는 오즈릭의 가호를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오즈릭의 가호는 상점에서 '다이아'로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다른 유저의 공격'을 받지 않게 해주는 보호 아이템입니다. 때문에 높은 경험치와 아티팩트 획득 확률에도 리스크가 존재하는 구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필드 자체는 기존 구역과 균열 지역이 크게 다른 부분은 없다.

 균열 지역으로 나뉘게 된 샤스텔 서남부에는 기존에 존재하던 보스나 정예 몬스터가 삭제되었으며, 보스나 정예 몬스터는 균열된 지역에 나뉘어 등장합니다.

> 균열된 샤스텔 서남부 : 보스 몬스터, 향상된 아티팩트 획득 확률

> 균열된 도시의 유적 : 정예 몬스터 + 황금 고블린, 향상된 아티팩트 획득 확률

기존 샤스텔 서남부, 가라앉은 도시의 유적에서는 보스나 정예 몬스터, 황금 고블린이 없으나 여전히 아티팩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존 황금 고블린 이벤트를 통해 다이아의 맛을 본 유저들이 많다.

 특히, 정예 몬스터나 황금 고블린은 인게임 재화인 '다이아'가 들어있는 주머니를 드롭하기 때문에 이를 노리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거래소나 아바타/서번트 소환 등에도 사용되는 아이템이지만 오직 사냥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소위 쌀먹 유저들이 노리는 것도 바로 이 다이아로 40 레벨 정도에 진입하게 되는 샤스텔 서남부에서부터 볼 수 있었던 진풍경. 이제는 균열된 도시의 유적으로 바뀌었으니 적응이 필요해 보입니다.

 

 필드 보스 몬스터, 정예 몬스터, 황금 고블린을 잡으면서 다른 유저와 쟁을 하며 빠른 성장에 도전하느냐 아니면 일반 구역에서 좀 더 편하고 때로는 가호를 사용해 안전하게 성장을 할 것인지 선택해야겠죠.

 균열된 도시의 유적의 경우는 1층 입구부터 전투력 60,000으로 입장 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기존 일반 샤스텔 서남부가 유적 진입 권장 레벨이 55였지만,  균열에서는 아예 전투력으로 나눠 차별화를 주고 있습니다.

 

 또한,  20일 밤에 갑작스럽게 진행된 업데이트에서는 '네크로폴리스 북부 지역' 사냥 경험치 상향이 됐고, 고대 드워프 요새 CP 획득량이 상향됐습니다.

 고대 드워프 요새는 콜오브 카오스 : 어셈블의 다양한 콘텐츠 중 하나로 '미션'을 통해 얻은 일정 시간 동안 들어갈 수 있는 사냥터죠. 참고로 사냥 중에는 매너 + 사냥 거리 조정을 해두는 게 좋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40 레벨을 넘은 덕에 고대 드워프 요새에서도 다른 유저들과 공간을 나눠 사냥을 해야 합니다. 그나마 분쟁이 없어서 다행이라면 다행이죠.

추가된 투기장은 45레벨에 열린다.

 그 외 결투장과 투기장 활성화를 위한 랭킹 보상 추가, 던전 콘텐츠 디스페어의 혼돈 영역  3단계 보상 상향 등 콘텐츠 밸런스를 위한 업데이트가 이어지고 있어서 차후 더 많은 콘텐츠와 시스템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콜오브카오스 : 어셈블을 진행하다 보면 '위인록'을 통해 자잘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모두 추천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루 5명까지만 추천하면 이후는 그냥 화면을 전환하고 보상을 받으면 되니 무리해서 추천을 누르지 마세요.

스킬을 살 수있는 스킬북 상인도 이걸로 찾으면 편리

 또한 소소한 팁이라면 마을에 돌아갔을 때, NPC를 찾기 힘들다면 오른쪽에 있는 사람모양 버튼을 누르면 NPC를 목록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각 상인을 찾아가고 싶다면 이 기능을 활용하면 정말 편합니다.

진화 시에는 외형이 달라지는 요소도 가지고 있다.

 아바타와 서번트는 다른 듯하면서 같은 방식을 가진 능력치 상승 콘텐츠입니다. 서번트가 더 구하기는 힘들기만 기본적인 소울이나 업데이트, 진화 시스템은 동일하죠.

 대신에 아바타는 직접 아바타를 통해 직접 싸우게 되고, 서번트는 보조 스킬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정도가 다릅니다.

 또한 잠재력을 키워주는 육성 부분은 사냥을 통해서 얻는 수 있는 '아바타 또는 서번트 잠재력 비약'을 모아서 조금씩 잠재력을 올려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잠재력 비약은 드물게 드롭되는 편이지만, 몬스터 드롭 외에도 다이아를 통해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물리쳐라! 산타고블린!! 이벤트'(~12월 28일 정기 점검 전까지)가 진행됩니다. 균열된 도시의 유적에서 돌아온 황금 고블린 이벤트가 진행 중이었는데, 이를 대체하는 이벤트로 황금 고블린 아니, 산타 도둑단의 산타 고블린이 2시간(1시, 3시, 5시, 7시, 9시, 11시, 13시, 15시, 17시, 19시, 21시, 23시) 간격으로 등장하며, 등장 후 1시간 동안만 리스폰된 후 사라집니다.

 또한, '기존 샤스텔 서남부 - 가라앉은 도시의 유적'과 '균열된 샤스텔 서남부 - 균열된 도시의 유적', '네크로폴리스 북부 전 지역'으로 이벤트 지역이 확대되어 진행됩니다.

등장하는 이벤트 몬스터와 드랍 아이템

샤스텔 서남부
- 가라앉은 도시의 유적 1~5층 : 산타 도둑단(산타) - 다이아 주머니(고급)

균열된 샤스텔 서남부
- 균열된 도시의 유적 1~2층 : 산타 도둑단(산타) - 다이아 주머니(고급)
- 균열된 도시의 유적 3~4층 : 산타 도둑단(메리) - 다이아 주머니(희귀)
- 균열된 도시의 유적 5층 : 산타 도둑단(크리스) - 다이아 주머니(영웅)

네크로폴리스 북부
- 전지역 : 산타 도둑단(마스) - 다이아 주머니(전설)

플랫폼 쿠폰은 누구나 사용가능. 신서버 쿠폰은 신규 서버 유저만 사용 가능.

 마지막으로 플랫폼 사전예약 쿠폰은 아직 사용기간이 남아 있습니다. cocnaver, cocgoogleplay 두 가지가 있으니 새로 시작하려는 분이라면 12월 31일 이전에 꼭 사용합시다. 신규 서버 전용 쿠폰도 있으니 신규 서버에서 시작한다면 이것도 챙깁시다. 다만, 이쪽은 기간이 더 짧으니 주의.

 

 아시겠지만 :: 콜오브카오스 어셈블 - 공식 라운지 ::를 통해서 다양한 정보와 업데이트 공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벤트도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