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진격의거인 브레이브오더 - 방치형 주회 시스템이 편리한 수집형RPG

by infantry0 2023. 11. 16.
728x90

다양한 콘텐츠로 즐기는 진격의거인 브레이브오더

유명한 애니메이션 '진격의거인' IP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수집형RPG.
 진격의거인 브레이브오더에서 월 로제 방어전에 이은 업데이트로 여성형 거인과 조우를 그린 '제57회 벽 외 조사 '편을 다룬 '벽 외 조사' 이벤트와 연합 퀘스트 탐식의 큰 입 VERY HARD 모드가 추가됐습니다.
 그 중 반복형 이벤트인 벽 외 조사 이벤트는
처음에는 어려워 보였지만 실제 해보니 방치형의 주회 시스템 덕분에 전투력이 안 되는 초심자 유저도 이벤트에 적극 참여할 수 있더군요.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현재 진행하는 이벤트와 운영진이 밝힌 이후 업데이트 로드맵을 조금 적어볼까 합니다.


다만, 그전에... 포스팅을 쓰기 전에 먼저 적어야 할 진격의거인 브레이브오더 플레이 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메뉴 - 설정 - 계정 - 데이터 연동 ID 비번 입력.

바로 계정 연동.

 지금이라도 연동을 안 했다면 꼭 계정 연동을 해두세요. 저는 실수로 계정을 날려버려서 뽑아놓은 황금 리바이가 날아가고 진행도도 초기화 돼버렸습니다. ㅠ_ ㅠ


 우선 게임 내 오른쪽 위 '메뉴' 버튼을 누르고 화면을 내려가면 System 칸에  '설정'이 보입니다. 여길 눌러 설정에 들어가서 '계정'탭에 들어가면 연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연동 제일 위 칸에 데이터 연동용 비밀번호(영문 / 숫자 6~12자)를 적어서 '연동ID발행'을 해줘야 합니다. 그러면 연동 ID와 비밀번호가 뜨니 이걸 스크린샷으로 찍거나 어디에 적어둬야 합니다.

잘 적어뒀다가 위급 시 사용하자. 1회용이니 사용 후에는 꼭 다시 연동 ID를 발행해야 한다.

나중에 실수로 계정이 지워지거나 기기를 교체하거나 했을 때 타이틀 화면에서 이 연동 ID를 사용해 이어서 할 수 있습니다.
  단, 연동 ID는 한 번 사용하면 다시 만들어야 한다는 점 주의. 일회용이라서 연동 ID를 사용해 계정을 복구한 후에는 연동 ID를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 타이틀 화면에서도 메뉴 버튼을 눌러 연동 ID 발행이 가능합니다.
- 데이터 연동 설정을 완료하지 않은 상태에서 고장, 분실 등으로 기기 사용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 혹은 돌연 게임 데이터가 사라진 경우 등은 필요 정보를 적어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내용을 확인해 계정의 특정이 가능한 경우에는 복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리해서 리세마라에 집착할 필요는 없다.

 그리고, 직접 해보니 굳이 황금 리바이를 뽑을 필요 없이 황금 배경 1명 정도에 태생 4성이 많거나 하면 그냥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스타트 대시 로그인 보너스로 7일 출석 시에 배경 있는 단원을 선택할 수 있어서 리세마라에 실패해도 황금 리바이를 사용할 수 있는 점도 그렇고, 커뮤니티에서도 오히려 과하게 리세마라 해서 진이 다 빠지는 것보다는 적당한 캐릭터가 나오면 바로 시작하는 게 좋다는 이야기도 나오더군요.

 그래도 굳이 리세마라로 끝을 봐야겠다면 유저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황금 리바이 / 황금 엘빈 / 황금 히스토리아(또는 보라색 엘런)'으로 맞춰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어디까지나 선택일 뿐! 생각했던 리세마라에 실패해도 7일 로그인 보상인 선택권과 이후 업데이트로 추가될 새로운 또는 더 좋은 캐릭터를 가챠로 얻을 가능성도 있으니 초기 이벤트들이 있는 지금 빨리 시작하는 게 더 좋지 않을까 싶군요.

다양한 캐릭터가 추가된다.

 현재 진행 중인 제57회 벽외 조사 가챠(~11월 23일 아침 9시 59분까지)는 조사병단의 특별작전반, 통칭 '리바이 반' 소속 단원을 얻을 수 있는 가챠입니다.
 새로운 배경의 한지 조에​와 보라색 배경의 에르드 진, 오르오 보자드, 페트라 라르, 군타 슈르츠가 등장하는 가챠로 관심 있는 캐릭터가 있다면 고민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또한, 이번 가챠의 이름처럼 벽 외 조사와 관련된 이벤트가 있다고 했었죠.

처음에는 이름만 보고 게임 내 콘텐츠 중 하나인 벽외 조사와 관련된 이벤트인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실제 플레이해 보니 그쪽이 아닌 이벤트용 미션이 따로 있었습니다. 해당 이벤트 미션은 주로 의뢰서 퀘스트 중 '벽 밖으로' 이벤트 의뢰서를 일정 횟수 토벌하는 것.

- 벽외 조사 이벤트는 오늘부터 후반부가 추가 시작됩니다. 11월 23일 아침 9시 59분까지.

주회 시스템이 이번 이벤트의 열쇠

'벽 밖으로'는 별도의 의뢰서가 필요하지 않지만 오래 반복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반복 플레이라니 듣기만 해도 힘든 단어인데... 진격의거인 브레이브오더에는 이런 상황에 사용할 멋진 시스템이 있습니다. 바로 주회 시스템이죠.
 당연히 의뢰서에서도 주회 설정을 통해 백그라운드 주회를 돌려놓을 수 있습니다. '벽 밖으로'을 클리어하면 교환용 주화( 제57회 벽 외 조사 메달 I & II)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고, 그 외 다른 재료 아이템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자거나 게임을 쉬는 동안은 돌려두는 게 좋습니다.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는 보상에는 2종의 '벽 외 조사 의뢰서'라는 전용 의뢰서도 얻을 수 있는데, 이건 '대형 거인의 토벌' 미션 완료 보상으로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쪽 역시 주회로 돌리다 보면 알아서 해결됩니다.

- 주회 시스템은 기본 100회 - 백그라운드로 설정하고 실행하면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사냥이 완료됩니다. 설정을 마치고 실행하면 바로 타이틀 화면으로 나오는데, 바로 게임을 끄면 OK.

수집형RPG 특성상 어느 정도 수준이 되면 육성에 집중하고 진행은 더디게 되는데, 이럴 때 큰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어렵기도 어렵지만 기행종들 모션이 눈을 괴롭힌다.

해당 전용 의뢰서를 사용하면 벽 외 조사-I, 벽 외 조사-II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난이도가 꽤 있습니다.
 추천 총 전투력 5만이라고 쓰여 있어서 전투력이 비슷하니 괜찮을 거라고 생각하고 들어갔더니 11m급 기행종에 그냥 녹아버리더군요. 좀 더 높은 전투력과 다른 유저 또는 친구와 멀티 플레이로 도전하는 걸 권장합니다.

 이 벽 외 조사 I, II를 클리어하면 확률적으로 '여성형 거인과의 조우(NORMAL)의 의뢰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어렵다고 하니 준비를 잘해서 도전해 보시길.
 오늘 열린 이벤트 후반 일정에는 3종의 '여성형 거인과의 조우(HARD)'가 추가됐습니다. 요구 전투력은 더 높지만, 아이템 획득 확률은 상승.

벽 외 조사 이벤트는 11월 23일까지 교환소는 11월 30일까지 사용 가능

 이벤트에서 얻는 '제57회 벽 외 조사 메달 I , II '는 교환소를 통해 아지트 초대 아이템이나 승급의 증표, 숙련 기능서 같은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이벤트 메달이라는 물건도 있는데, 이는 한시적인 이벤트가 아니라 여러 이벤트에서 얻을 수 있다고 하니 가능하면 이번에 교환할 수 있는 3개 모두 받아두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매달 한정 인테리어 아이템이나 상급 숙련 기능서 같은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이벤트 교환소에서 '청소 세트'를 설치하면 청소부 차림의 엘런이나 리바이 반의 멤버가 아지트를 방문한다는군요.

청소 세트 노려봅시다.

 로비 배경으로도 쓰이는 아지트는 인테리어와 초대용 아이템으로 진격의거인 애니메이션 속 다양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잘 만들어진 SD 캐릭터를 보는 재미 + 아지트를 꾸미는 인테리어 요소 + 초대 아이템을 사용해 병단 아지트를 찾아오는 단원 캐릭터로 병단 도감 채우기 + 단원마다 친밀도를 올리기 등 색다른 즐거움과 추가적 육성 옵션, 보상까지 얻을 수 있는 깨알 같은 콘텐츠죠.

 이벤트 보상으로 인테리어나 초대용 아이템이 꾸준히 나올 예정이고, 이번에 새로운 인테리어가 추가되는 등 아지트 꾸미기 콘텐츠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주요 콘텐츠인 '연합' 퀘스트에 등장한 40인 레이드 탐식의 큰 입 Very Hard.

 탐식의 큰 입 VERYHARD는 연합 콘텐츠로 '탐식의 큰 입 HARD' 클리어 및 '수색 거점 Lv2' 이상이어야 개방되며, 권장 총 전투력이 33만 이상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최대 40명이 도전하는 레이드라는데, 참가자뿐 아니라' 미참여자'도 보상을 얻을 수 있고, 전투력이 부족하면 참여 후 구조 요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속 연합에서 진행하면 별도 조건 없이 참여 가능.
 매주 월요일 새벽 4시에 퀘스트 클리어 횟수가 갱신된다고 합니다. 연합의 증표 II 2천 개를 사용해서 1일 1회 갱신도 가능하다는데, 출시 기념 이벤트인 연합 응원 퀘스트가 진행 중(23일 아침 10시 전까지)이라서 1천 개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진격의거인 브레이브오더 공식 커뮤니티인 네이버 라운지에 올라온 로드맵을 보면 운영진은 이 콘텐츠 업데이트 주기를 앞당기는 방향으로 진행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공개된 2023년 로드맵에는 오늘(16일) 추가된 연합 퀘스트 '탐식의 큰 입 VERY HARD'추가와 병단 상점에 새로운 인테리어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가 공개되었습니다. 2022년 2월 일본에서 먼저 출시한 게임인 만큼 1년 8개월 정도 콘텐츠 차이가 있는 작품인데, 이를 최대한 끌어올리려는 모습.

첫 업데이트였던 월 로제 방어전. 이벤트 시간에 이미지가 나타난다.

 11월 23일에는 '신규 캐릭터 2종(전위, 후위 각 1명) 및 스킨 추가 업데이트', 신규 캐릭터 연계 미션(11월 23일~12월 7일)과 패키지 추가가 이루어지고, 12월 초순에는 월 로제 '여성형 거인'방어전이 개방되며, 의뢰서 퀘스트와 신규 캐릭터 3종 및 스킨, 연계 미션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12월 중순 또는 하순에는 메인 스토리 9장과 전술 스타일 최대 레벨이 개방된다고 하니 숨 고르기도 바쁠 정도의 콘텐츠 추가가 이루어질 듯.

 콘텐츠 업데이트 외에도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는 신규 캐릭터와 스킨 추가, 연계 미션 이벤트 추가. 크리스마스와 각종 연말연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업데이트 로드맵은 기대해 볼 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최대한 게임 밸런스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이루어진다고 하며, 한국판만의 독자적인 캐릭터와 무기, 액세서리 아이템 출시도 준비 중이라고 하니 신규 유저뿐 아니라 기존 일본판을 즐겼던 유저들도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D 캐릭터의 아기자기한 대인 전투 훈련

 업데이트를 대비해서라도 진격의거인 브레이브오더를 해볼까~? 하고 생각 중이시라면 미리미리 참여해 준비해 보시면 어떨지 싶네요.
 그리고, 11월 중순부터 네이버 공식 라운지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까요. 공식 라운지를 아직 안 가보신 분이라면 이번 기회에 찾아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다른 유저들이 남긴 공략을 보며 육성 기반도 다시 다져보세요.

 

:: 진격의거인 브레이브오더 공식 페이지 :: & :: 공식 커뮤니티 네이버 라운지 ::

 

*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