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템페스트(TEMPEST) - G-STAR2023 특별판 체험 온-오프라인 이벤트

by infantry0 2023. 11. 15.
728x90

G-STAR2023에서 처음 게임을 선보이는 템페스트. 사전 예약이 진행 중이다.

신작 멀티 플랫폼 카드 게임 TEMPEST : Tower of Probatio가 G-STAR에서 모습을 드러냅니다.
 '템페스트: 타워 오브 프로바티오'는 국내 신생 게임 개발사인  뉴노멀소프트(New Normal soft)에서 제작한 수집형 카드 게임(CCG - Collectible Card Game)으로 신화, 동화, 전설 등 다양한 콘셉트와 능력을 지닌 300여 장의 카드로 플레이하는 카드 전략게임을 즐길 수 있는 타이틀이라고 합니다.


 템페스트가 첫선을 보이는 G-STAR 2023은 부산에서 11월 16일~19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제작사인 뉴노멀 소프트는 이번 행사에서 G-STAR2023 특별판을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고, 관련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뉴노멀 템페스트 지스타 부스 위치와 조감도.

 뉴노멀 소프트의 템페스트 부스는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1층 BTC관에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직접 찾아갈 예정인 분이라면 미리 위치와 동선을 기억해 두는 게 좋겠죠?

특히, G-STAR 행사장에 직접 찾아가서 게임 이벤트에 참여하는 경우 '구글 기프트 카드'를 받을 수 있답니다.
 현재 진행 중인 템페스트 사전예약에 참여한 것을 인증하거나, 템페스트 스팀 페이지 '찜' 인증(!), 튜토리얼 체험, 대전 게임 참여, 꽝 없는 퀴즈 이벤트 참여 등... 행사 참여로 최대 15만 원의 구글 기프트 카드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 기사에 따르면 e스포츠 선수가 된 듯한 느낌의 대전 이벤트가 상시 진행된다고 하며, 여기에 참가만 해도 구글 기프트 카드 1만 원권을 주고, 1승-2연승-3연승 시 구글기프트카드 2만 원권, 5만 원권, 10만 원권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뭔가 이벤트 보상이 상당하네요.

 사전예약은 간단한 전화번호 등록 방식이니 G-STAR에 가기 전(사전예약 사이트 링크는 블로그 제일 아래!)에 해두시면 끝. 사전 예약한 것을 행사장 부스에서 확인하면 바로 구글기프트카드 1만 원권을 증정한다고 하니까요. 간단한 사전예약부터 해두세요.

스팀에서도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게임.

 스팀 찜은 스팀 계정이 필요하며 :: 템페스트 스팀 링크 :: 에 직접 들어가거나 스팀 내 검색으로 'TEMPEST : Tower of Probatio'를 찾아 들어가서 '찜 목록'에 넣으면 됩니다.
 이것 역시 행사장 부스에서 확인 후에 무조건 구글기프트카드 1만 원권을 준다고 합니다.

- 스팀 페이지에는 템페스트 관련한 스크린샷과 게임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꼭 가보세요.
- 스팀 모바일 앱을 설치하면 계정 보안 인증뿐 아니라 찜 목록 확인도 편리합니다. 행사장에서 찜 목록 확인을 어떻게 할지 모르겠지만, 이쪽을 설치하면 좋을 듯하네요. 스팀 유저라면 당연히 해야하고...

현장에 가지 못해도 집에서 할 수 있는 이벤트가 있다. 상위 50%에 들면 아이폰15pro 추첨 기회도...

템페스트 G-STAR2023 특별판 공개 이벤트는 행사 현장에 방문하는 유저들만 위한 것은 아니더군요.
 이번 특별판은 오프라인으로 참여하지 못하는 유저들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G-STAR2023 특별판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11월 15일 0시부터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특별판은 11월 16일 오후 3시~5시 / 오후 6시~8시 / 저녁 9시~12시에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17일과 18일에는 아침 7시~다음 날 새벽 2시까지, 19일에는 아침 7시~자정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마도 유저 체험과 함께 서버 / 서비스 테스트를 겸한 것으로 보입니다.

 참여자 보상으로는 특별판 오픈을 기념해 16~19일 플레이 기간에 '매일' 300 스타를 모은 유저 중 2,00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 카드 1만 원권을 준다고 하며, 상위 랭크 50% 기록을 보유한 유저를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서 매일 1명씩 아이폰15pro 1TB 모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중복으로 받을 수 있어 구글기프트카드 4번 아이폰 4개를 획득할 수 있죠.

 템페스트가 어떤 게임인지 궁금한 분이라면 이번 기회를 이용해 특별판 체험 기간에 열심히 플레이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 아이폰15프로는 요즘 물량이 사기도 힘들고 하던데 참여 유저에게 행운이 함께 하기를...

7턴 동안 중앙 3개의 타워에서 더욱 높은 파워 수치를 가진 유저가 승리한다.

 현재까지 알려진 템페스트(Tempest : Tower of Probatio)는 10분이 넘는 플레이 시간을 보이는 기존 카드 게임들과 달리 더 단순하면서 빠른 전략형 수집형 카드 게임이라고 합니다.
 신화, 동화, 전설 등에 등장하는 고유 능력을 갖춘 300여 장의 캐릭터 카드로 로비에서 자신만의 덱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정된 덱으로만 플레이하는 게임들과 달리 매 게임 시작 시 무작위로 나오는 영웅 3명 중 하나를 골라야 하며, 여기에 더해 상대방 덱에서 카드 한 장을 선택해 밴(BAN)할 수 있는 시스템이 더해져서 항상 다른 스타일과 변칙적인 상황, 전략으로 플레이하게 되어 있다는 점이 포인트. 빠른 진행과 고정적이지 않은 상황으로 지루함을 줄였다고 합니다.
 일정 턴마다 사용할 수 있는 '탭' 시스템도 있어서 빠르게 턴을 포기하고, 마나(파란색 구슬-화면 하단, 턴마다 1씩 추가)를 아껴 다음 승리를 노리는 등 전략적으로 큰 그림을 그릴 수도 있다고 하네요.

한번 덱을 구입하면 다음 시즌에도 새로운 덱을 얻을 기회를 제공한다.

 게임은 완전한 시즌제로 운영되어서 유저들은 매 시즌 뽑아야 할 카드가 부담되거나 잠시 쉬는 동안 신규 카드 등 새로워져 복귀각 잡기 힘든 게임들과 달리 카드에 따른 과금 부담이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PC, 모바일(안드로이드, iOS)에서 즐길 수 있는 멀티 플랫폼이라는 점은 접근성이 좋을 것으로 보이며, 덕분에 보유한 시스템 또는 마음에 드는 기기로 언제든 플레이하는 게 가능할 것을 보입니다.

 일단, 진짜 플레이는 G-STAR2023 특별판을 통해서 체험할 수 있을 테니 조금만 기다렸다가 특별판을 플레이해 보시고 판단하면 좋을 듯합니다. 직접 행사장을 가거나 혹은 온라인 플레이로 참여해서 '구글기프트 카드'와 '아이폰15pro' 보상도 노려보면 더 좋겠죠.

 

 당장 :: 템페스트 사전예약 페이지 :: 에서 사전 예약에 참여하고, :: 템페스트 디스코드 서버 ::에서 정보를 얻으며 특별판 플레이를 준비해 보시길 바랍니다.  :)

 

*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