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진격의 거인 브레이브 오더(Brave Order) - 신작 모바일 수집형RPG

by infantry0 2023. 11. 8.
728x90

진격의거인 브레이브오더 출시

진격의 거인 공식 모바일 게임 '진격의 거인 브레이브 오더(Brave Order)'가 지난 11월 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진격의 거인 브레이브 오더는 일본 게임 개발사 에니쉬(Enish)가 제작하고, 콤시드 코리아에서 국내 유통 및 서비스하는 유명 애니메이션 IP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웰메이드 수집형 RPG입니다. 

 

 원작인 진격의 거인은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잘 알려진 타이틀이죠. 거대한 거인들에 대항하는 조사병단을 그리는 만화로 그로테스크하고, 고어한 묘사와 강렬한 액션을 보여줬는데요.
 수집형RPG인 만큼 엘런 예거, 미카사 아커만, 리바이, 아르민 알레르토 등 주역들을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를 모아 원작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는 매력적인 작품으로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일본에서 누적 555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컷신으로 재구성하고, 사운드 효과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느낌을 잘 살려냈다.

 게임은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는데요. 게임 내 대사나 컷신의 음성을 풀더빙으로 구성해 원작의 느낌을 잘 살려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른 애니메이션 원작 게임들이 원작 영상을 사용하거나 어설픈 3D 캐릭터로 재구현하는 것과 달리 애니메이션을 컷으로 잘라 영상이 아닌 컷신으로 재구성했습니다. 원작의 고어한 느낌을 많이 완화했지만, 워낙 보이스와 사운드 효과가 강렬해서 그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게 만든 게 좋았습니다.

무조건 스킵하는 사람이 아니면 게임 방식은 쉽게 배울 수 있다.

기본이 되는 게임 방식은 스토리 모드로 그려져 있습니다.
 원작의 흐름을 그대로 따라가면서 적절한 전투 스테이지를 끼워 넣었고, 진행하면서 가이드를 통해 다른 콘텐츠와 게임 시스템을 배우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주회 퀘스트는 기본적으로 100회로 여기에 광고 시청/적휘석으로 보상 보너스 타임을 연장할 수도 있다.

 편의성 부분에서도 신경 썼는데요. 예를 들어 '주회 시스템'을 보면 100회 자동 사냥을 접속하지 않아도 완료할 수 있게끔 백그라운드로나 저전력 모드 설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방대한 콘텐츠들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도와주는 좋은 시스템입니다.
 백그라운드로 주회 퀘스트를 돌리면 100회 자동사냥을 끝내거나 사냥 전에 접속(로그인) 하지 않는 이상 종료되지 않으니 자기 전이나 일이 바쁠 때 다른 작업을 하면서도 주회 퀘스트 보상을 얻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수집형 게임인 만큼 원작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를 얻고, 강화하는 육성하는 시스템도 잘 구현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레벨업뿐 아니라 숙련도나 전술 스타일을 하나하나 신경 쓰며 전투력을 올리는 방식.
 전위와 후위가 좀 헷갈릴 수 있는데, 편성화면에서 큰 초상화가 전위, 그 아래 작은 초상화가 후위입니다.

마치 소셜 게임처럼 내부 인테리어와 아지트 초대 아이템을 배치하면서 캐릭터들을 모으는 게 꽤 신선한 로비 화면.

 게임 내 캐릭터 디자인은 SD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원작의 다채로운 캐릭터를 3.5등신 정도 크기로 구현하면서도 각 인물이 가진 특징을 잘 구현했더군요.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주는 기동 / 전투 화면에서 전투 속도를 조절이 가능.

 심지어 전투 중에는 귀여운 SD 캐릭터로 입체 기동을 구현해서 캐릭터 각자가 특유의 스킬 사용 시 이를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여전히 거인들의 외모는 내성이 조금 필요하지만, 그래픽적으로 혐오감을 줄이고 전투를 잘 표현해서 보기 좋았습니다.
 게임에 익숙해지면 전투가 조금 느린 느낌이 있는데, 이때는 나가기 버튼 옆에 있는 화살표가 그려진 버튼을 눌러 전투 속도를 '보통 - 빠름 - 아주 빠름'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진격의거인 브레이브오더에서 볼 수 있는 색다른 시스템으로 용병 시스템이 있습니다. 다른 유저 캐릭터와 계약을 맺고, 일정 시간 게임 시 일부 전투에서 AI로 들어와 함께 전투를 벌이는 방식입니다.

진격의거인 브레이브오더에는 다른 게임에서 길드 역할을 하는 '연합'시스템이 있습니다.
 현재 연합 미션 보상 2배 상승 + 연합 퀘스트 초기화 비용 절반으로 줄어드는 버프가 활성화되어 있으니, 게임 중이라면 연합에 빨리 가입해서 보상과 혜택을 이용하는 게 좋겠죠.

전투력이 좀 낮아도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다.

게임 콘텐츠 중에 초대형 거인과 싸우는 '월 로제 방어전'은 최근에 추가됐습니다.
스토리 제1장 제3화 '인류의 재기2'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열리는 레이드 콘텐츠입니다. 300명이 한 그룹으로 진행되는 방식이라고 하며, 만약 600명이 도전한다고 하면 300명씩 각 그룹이 다른 초대형 거인을 상대하는 방식.

추천 총 전투력 133,200인만큼 후반부 콘텐츠라고 생각했는데요. 사실 입장에는 별다른 제한이 없습니다.
  처음 전투력 제한이 있어서 다른 게임들처럼 못 들어가게 막힌 줄 알았는데, 호기심에 전투 준비를 눌렀더니 바로 파티 전투에 들어가 버리더군요.
 비록 잠깐 구경하고는 거인의 주먹질에 죽었지만... 다른 유저들과 함께 협동 전투를 하는 콘텐츠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타입이었습니다. 피해량으로 상위권 싸움하는 유저들 이름이 오르락내리락하는 소소한 보는 맛도 있고 말이죠.

 월 로제 방어전은 하루 3번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습격시간은 '아침 7시~7시 30분, 점심 12시~12시 30분, 저녁 10시~10시 30분'으로 참여 가능한 시간이 되면 홈에 '거인 습격 중' 버튼이 표시됩니다.
 전투력이 낮아도 참여만 하면 금화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1회 습격 시간에 3번 참여 금화 보상을 얻을 수 있어서 최대 9번 참여 보상을 얻을 수 있다네요.

 만약 참여한 그룹이 초대형 거인 격퇴에 성공했다면 습격 시간마다 1회 보상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최대 3회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격퇴 보상에는 연구자료, 금화, 방어전 상자(철광석, 자유의 날개 재료, 연구 자료가 들어있고, 낮은 확률로 자유의 날개 획득 가능)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파티 별 종합 대미지 랭킹에 들어간 유저는 순위에 따라 방어전 상자 보상을 추가로 얻을 수 있는 콘텐츠.

- 월 로제 방어전 캠페인 미션(~11월 16일 새벽 3시 59분까지)
  초대형 거인에 도전 : 숙련 기능서(장비) 1개 (최대 5일분 획득 제한)
  초대형 거인을 격퇴 : 숙련기능서(전위) 1개, 숙련기능서(후위) 1개 (최대 5일분 획득 제한)
  거인 연구 자료 모으기 : 거인 연구 자료 No.Y-1 1개 + 2천 금화
  거인 연구 자료 모으기 : 거인 연구 자료 No.Y-1 1개 + 4천 금화
  거인 연구 자료 모으기 : 거인 연구 자료 No.Y-1 1개 + 8천 금화
  거인 연구 자료 모으기 : 거인 연구 자료 No.Y-1 1개 + 1만 금화

미션 클리어 시 포인트가 모이며 이를 통해 추가 보상도 얻을 수 있습니다.
  30 포인트: 연구 자료 상자(1장) 20개
  50 포인트: 거인 연구 자료 No.Y-1 1장
  80 포인트: 연구 자료 상자(2장) 20개
  120 포인트: 연구 자료 상자(3장) 20개

 

마지막으로 진격의거인 브레이브오더 출시 후 인게임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우선 출시 기념 로그인 보너스 출석 이벤트(~12월 21일 아침 9시 59분까지)가 있습니다. 가챠에 사용되는 '적휘석'과 게임 아이템을 주는 간단한 출석 방식입니다. 이벤트 기간에 7일만 출석하면 OK.

 그리고, 진격의 거인 애니메이션 완결 기념 출석 이벤트도 추가됐습니다. 이쪽은 이벤트 기간이 4주 차로 되어 있습니다.

1주차: 11월 06일 새벽 4:00 ~ 11월 13일 새벽 3시 59분까지
2주차: 11월 13일 새벽 4:00 ~ 11월 20일 새벽 3시 59분까지
3주차: 11월 20일 새벽 4:00 ~ 11월 27일 새벽 3시 59분까지
4주차: 11월 27일 새벽 4:00 ~ 12월 04일 새벽 3시 59분까지

 월요일~일요일 사이에 5일만 출석하면 됩니다. 출석 이벤트는 바쁜 일이 있을 때 자칫하면 놓치기 쉬운데 넉넉하게 일정을 주어지는 게 정말 좋습니다.
 보상은 '1일 차(프리미엄 가챠권 1장) - 2일 차(승급의 증표, 철괴 선택 상자 1개) - 3일 차(3만 금화) - 4일 차(승급의 증표, 철괴 선택 상자 1개) - 5일 차(프리미엄 가챠권 1장)'로 출석만으로 프리미엄 가챠권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유저들이 먼저 '리세마라'를 통해 기본적인 캐릭터 풀을 꾸리고 시작하는 걸 권장하고 있습니다. 물론, 무조건 리세마라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확실히 좋은 캐릭터를 가지고 시작하면 진행이 덜 막히게 됩니다.

 이미 일본 서버에서 게임을 미리 즐겨본 유저들 역시 리세마라를 추천하고 있는데요. 다만, 이쪽은 앞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추가될 캐릭터들도 있으니 최소한 '4성 리바이(배경 금색)' 정도면 무리해서 계속 리세마라에 도전할 필요 없이 바로 시작하는 게 좋다고 하더군요.
  참고로 리세마라에 너무 목메지 않아도 되는 게, 7일 로그인 이벤트 보상을 통해서 금리바이 등의 '캐릭터 선택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투는 스킵하지 못하지만, 대사는 스킵할 수 있다.


 우선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튜토리얼을 진행하고 무료 10연 가챠까지 진행하는 게, 리세마라의 절반입니다. 이후에 튜토리얼을 완료하고 '우편'으로 온 '사전예약' 보상으로 받은 적휘석으로 '출시 기념 가챠'를 돌려야겠죠.
 운이 좋으면 4명까지도 금색 배경 캐릭터가 나올 수 있지만, 필자처럼 일반 4성 캐릭터가 1명 정도만(...) 나오면 리세마라에 도전하는 게 좋습니다.

메뉴를 열고, 아래로 내려오면 타이틀로 나가기가 있다. / 출시 기념 가챠에서 좋은 결과가 나오기를...


 리세마라는 튜토리얼 진행 후 뽑기 다시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간 후 '계정 데이터 삭제'를 거쳐서 다시 처음 튜토리얼 진행으로 돌아가는 반복 과정입니다. 리세마라는 시간이 걸리기는 하지만, 진격거 모바일게임을 각 잡고 꾸준히 플레이할 예정이라면 시도해 볼 가치는 있습니다.
 제대로 뽑는다면 다음 픽업까지 가챠용 재화를 모으고 아낄 수 있으니까 말이죠.

- 같은 성급이라도 태생 4성에는 배경색상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이 있습니다. 보라색과 금색(= 황금색, 노란색)이며, 리세마라에서 꼭 뽑아야할 캐릭터로 언급되는 금리바이가 배경이 금색인 리바이입니다.
유저에 따라 갈리기는 하지만 일단 금색 리바이는 필수고 기타 배경있는 캐릭터가 1~2명 나오면 좋다고 하더군요.

- 출시 기념 가챠12월 21일 아침 9시 59분까지 진행되며, [조사병단 망토] 엘런 예거, 리바이, 미카사 아커만의 확률이 상승하는 확률업 픽업 가챠입니다.
* 적휘석 가챠와 달리 유료 재화인 청휘석 '출시 기념 가챠'는 10회 가챠에 1명의 태생 4성 단원 확정이라고 하네요.


:: 진격의 거인 Brave Order 홈페이지 ::  & :: 네이버 라운지 - 진격의 거인 브레이브오더 공식 커뮤니티 ::

 

*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