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리니지2 각성서버 - 데스나이트, 디스론 업데이트(+ 각성서버 블랙쿠폰)

by infantry0 2021. 5. 25.
728x90

:: 리니지2 각성서버 업데이트 소개 페이지 ::

 

 리니지2 각성서버 업데이트. 정점에 서는 자 MASTER CLASS : 데스나이트(DeathKnight) 업데이트는 지난 본 서버 업데이트에 이어 진행되는 각성서버 업데이트입니다.
 적용 일자는 내일. 5월 26일로 현재 주요 사항만 공개되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이후에 관련 이벤트가 열리면서 함께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클래스인 데스나이트가 추가되고, 전 서버 간 대결이 펼쳐지는 신규 월드 영지 '디스론'이 추가되며, 클래스 엣지 업데이트로 대기 모션과 스킬 이펙트 개선 같은 소소한 개선도 볼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주요 업데이트와 함께 현재 공개된 장비와 활력 유지 룬을 주는 '디스론 원정대' 이벤트, 아이템 복구 또는 최초 지급하는 '축복받은 액세서리'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블랙쿠폰'에 대해 함께 적어둡니다. 5월 26일 업데이트 전에 미리 참고하면 좋을 듯하네요. :)

리니지2 각성서버 - 데스나이트 추가

이번 업데이트의 주인공은 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입니다.
 데스나이트는 리니지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몬스터/캐릭터이자 클래스로 리니지2에서는 본 서버에 이미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있고, 각성 서버에서는 새롭게 등장하는 클래스입니다.

 각성서버에 업데이트되는 데스나이트는 휴먼 종족에서 선택하는 직업으로 전직에 따라 각성 시겔 데스 나이트까지 키울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스킬이나 자세한 스펙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항상 강력한 캐릭터로 등장한 만큼 기대해볼 수 있겠죠.
 본 서버와 게임 스타일이 다른 각성 서버라 본 서버와는 조금 다른 스펙을 가진 캐릭터로 등장할 수도 있습니다. 5월 26일 공개를 기다려볼 부분이겠죠.

- '시겔 데스 나이트'는 방어형 탱커로 장검 및 둔기를 사용하며 중갑과 방패를 착용하고, 파티원의 방어력을 상승시키는 등 파티원 보호에 특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월드 콘텐츠 '디스론'은 리니지2 각성서버의 새로운 월드 영지로 전 서버 간 대결을 벌이는 전장입니다.
 디스론은 물, 불, 바람, 대지, 신성, 암흑의 사냥터가 등장하는데, 이번에 공개되는 것은 '물의 사냥터'라고 합니다. 물의 사냥터는 3개의 구역(1구역 아샤, 2구역 아니마, 3구역 녹스)으로 나뉘며, 각 구역 점령에 성공한 서버와 점령 서버원에 추가적인 혜택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 5월 26일 17시에 신규 각성 서버인 에리카 서버가 나올 예정입니다. 아쉽게도 캐릭터 사전 생성은 이미 지났지만, 새로운 서버인 만큼 리니지2 각성 서버에서 새롭게 키워보고 싶은 분이라면 에리카 서버가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큰 차이 없이 동일 선상에서 시작하는 신서버인 만큼 초반 공평한 육성을 진행할 수 있으니 말이죠. 각성 서버를 체험하려는 본 서버 유저도 새로 키운다면 역시 신규 서버가 제일 괜찮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디스론에서는 기존 영역과 달리 새로운 캐릭터명 설정을 할 수 있고, 점령 상태에 따라 서버별로 전용 외형과 능력치가 적용됩니다. 아덴 월드에서 사용되는 혈맹, 동맹 등의 관계 역시 적용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다른 서버와 파티 또는 연합이 불가능하고, 같은 서버원을 공격할 수 없는 것을 보면 확실히 서버 간 전장에서의 몰입감을 올려주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전장답게 캐릭터 간 PK로 사망 시에도 아이템 드롭이나 경험치 하락이 없고, 카오틱 캐릭터도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서버 간 전장이니만큼 주기별로 가장 많은 서버 포인트를 획득한 서버가 '점령 서버'로 선정됩니다. 서버 포인트는 서버원들의 몬스터 사냥, 구역 점령, PVP 활동, 미션 완료에 따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개인 랭킹에 따른 보상도 지급되며, 개인랭킹 1위는 '디스론의 지배자'가 됩니다. 또한, 점령 서버원에게는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만약 아덴성의 성주라면, 아덴성과 디스론을 연결해 받는 보상을 증가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덴성 성주만 가능한 점 때문에 디스론 전장뿐 아니라 다른 콘텐츠에서도 서버 간에 여러 가지로 치열한 대결이 벌어지게 만드는 요소로 기대됩니다.


:: 디스론 원정대 이벤트 페이지 :: (5월 26일 정기 점검 후 ~ 6월 23일 정기 점검 전까지)

 디스론 원정대 이벤트는 디스론 업데이트 기념 장비 패키지와 활력 유지 룬을 주는 이벤트로 5월 26일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여기서는 간략하게 요약하니 위 이벤트 페이지에서 버튼을 눌러서 꼭 아이템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다소 궁금했던 각성 서버에 관해서도 설명해주고 있으니 이벤트 참여할 겸 읽어보세요.


- 축복받은 아너스의 패키지 : 업데이트 기념 패키지로 계정당 1번 받을 수 있습니다.
디스론 원정대를 위한 축복 받은 아너스 방어구 세트(중갑/경갑/로브), 장신구 같은 다양한 장비를 한꺼번에 얻을 수 있습니다.

* 축복받은 아너스 소모품 상자에는 '프레이야의 얼음 장미 - 이벤트', '빛나는 드래곤의 속성수(EXP) - 이벤트', '빛나는 네비트의 황금 모래시계 - 이벤트', ' 벌꿀 흑맥주 - 이벤트'가 각 300개씩 그리고, '제왕의 스페셜 칵테일 - 이벤트'가 150 들어있다고 합니다.

- 디스론 원정대 룬 : 마음껏 사냥해도 활역 소모가 0이 되는 특별한 '디스론 원정대 룬 - 이벤트(30일 기간제)'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벤토리에 가지고 있으면 110레벨 이하 캐릭터는 활력 소모가 없고, 디스론 지역에서는 레벨 제한 없이 활력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클래스 엣지 풀체인지를 통해 대기 모션과 스킬 이펙트가 개선됐다고 합니다. 이 개선점은 무기의 특징과 클래스 개성을 더 뚜렷하게 만들어주는 모습입니다.

 각성 서버의 휴먼, 엘프, 다크 엘프, 오크, 드워프, 카마엘, 아르테이아 모두 적용되었다고 하더군요. 클래스를 좀 더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랙쿠폰 이벤트 (5월 26일 정기 정검 후 ~ 6월 23일 정기 점검 전까지)

 마지막으로 '블랙쿠폰'이 있습니다. 본서버에서도 온라인게임순위에 영향을 주는 업데이트에 추가되었던 그것. 각성서버 업데이트에서도 리니지2 최고의 혜택이라는 '블랙쿠폰'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각성 서버에서 지원할 블랙 쿠폰이 가진 강력한 기능은 아이템 복구와 '축복받은 액세서리'를 얻을 수 있는 아이템 교환 두 가지!
 이벤트 기간에 블랙쿠폰을 받고 둘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해야 합니다. 기간이 지나면 쿠폰이 소멸하니 이왕 받았으면 사용하는 건 필수겠죠.

 '아이템 복구' 대상은 '축복받은/일반' 천사 액세서리와 타천사의 반지로 이중 [2020년 10월 28일 정기점검 후~2021년 5월 12일 정기점검 전까지] +6 이상 인챈트 중에 실패해 파괴된 아이템을 복구 할 수 있습니다.
 신규 유저보다는 기존 유저나 복귀 유저를 위한 기능으로 파괴된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리니지2 각성서버에서 블랙쿠폰 '아이템교환'은 축복받은 발라카스의 목걸이, 축복받은 안타라스의 귀걸이, 린드비오르의 귀걸이, 진리의 구도자 반지, 권위의 반지 중 1개와 교환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또는 세공 효과가 같은 귀걸이/반지를 두 개 착용해도 한 개의 효과만 받을 수 있으니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액세서리를 잘 보고 선택하세요.


 물론, 기존 각성서버 유저라면 복구나 교환을 선택할 수 있지만, 새로 만들어지는 에리카 서버에서는 블랙쿠폰을 사용해도 아이템 복구 대상이 없으니 아이템 교환만 해당하겠지만요.
 신섭인 에리카에서 시작하는 경우라면 좋은 아이템을 받을 수 있기에 더 빠른 육성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복귀 유저 중에 스펙이 낮다면 액세서리 교체에 활용할 수 있을 테니 교환 쪽이 쓰임새는 더 많은 편이라고 하겠습니다.

 새로운 클래스 '데스나이트'와 월드 영지 '디스론' 추가, 각성 서버용 '블랙쿠폰'이 준비된  리니지2 각성서버 업데이트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블랙쿠폰 같은 온라인게임순위에 기대감을 주는 이벤트가 많은데요. 추가 이벤트와 더 자세한 내용은 5월 26일 업데이트 때 공개된다고 합니다.

 본격적인 이벤트는 업데이트 당일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은 내일 업데이트를 기대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아마도 새로운 에리카 서버에서 데스나이트를 키우는 분들이 꽤 많겠죠.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