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리니지2 - 배틀 크로니클: 하나의 성, 한 명의 성주 업데이트

by infantry0 2021. 5. 7.
728x90

:: 배틀 크로니클: 하나의 성, 한 명의 성주 소개 페이지 ::

리니지2에 '배틀 크로니클: 하나의 성, 한 명의 성주'라는 본서버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아덴성을 놓고 8개 서버가 참여하는 '월드 공성전'과 부족한 공격력과 탱킹 능력을 보강한 '나이트 클래스 리뉴얼', 서버 경쟁 '월드 던전 안타라스 보스전'등이 추가되었으며, 이와 관련한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특히, 배틀: 더 비기닝 이벤트를 통해 신규나 복귀 또는 기존 유저를 위한 장비 아이템을 주고, 장비 복구나 안정 강화 주문서를 주는 '블랙 쿠폰'도 2장을 주는 중이기도 합니다. 새 콘텐츠와 이벤트 보상 덕분인지 온라인게임순위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신규 또는 복귀 이벤트도 참여해 볼 겸 직접 플레이해보기도 했는데, 예전과 게임이 많이 달라졌더군요. 추가된 콘텐츠 소개와 함께 참여 이벤트를 짧게 적어봅니다.

월드에 유일의 '아덴성'을 위한 8개 서버 격돌.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월드 공성전'은 8개 서버가 격돌하는 대규모 무한 전장으로 리니지2 최초로 월드에 단 하나뿐인 아덴성 군주가 탄생하게 됩니다.

 5월 9일 저녁 8시에 벌어질 월드 공성전으로 첫 번째 월드 공성전 군주가 결정된다고 하니 이걸 보기 위해 또는 참가하기 위해 복귀하는 모습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군요. 기존 서버에 있는 고다드나 기란성이 아닌 월드에 단 하나뿐인 아덴성 군주!


 월드 공성전은 일반 공성전과 번갈아 가며 격주 진행되며, 일요일 오후 6시부터 준비해 8시에 공성전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76레벨 이상 캐릭터가 참여 가능하며, 준비 시간에는 혈맹을 위해 공성전에 전투할 용병을 모집하거나 용병으로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월드 공성전에서는 기존에 보았던 공성, 수성으로 나뉘어 각인하는 방식이 아니라 공성 포인트라는 새로운 개념과 룰이 적용됩니다. 월드 공성전은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이 공성 포인트에 따라 승패가 나뉘게 된다고 하네요.
 공성 포인트 중심이니만큼 대규모 인원의 전략적 전투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성 포인트를 얻는 4가지 방법

1) 적과 PVP 시 상대를 처지할 때
2) 월드 공성전 내 몬스터를 처치할 때
3) 점령체를 점령했을 때
 점령체는 외성(녹색), 내성(청색), 중앙(적색) 3가지로 각각 월드 공성전 시작, 15분 후, 30분 후에 점령할 수 있게 됩니다. 점령체 파괴 시 마지막 공격자(막타!)의 혈맹이 점령하며, 점령 후 3분간은 공격과 점령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4) 영웅 무기를 통해 '영웅의 힘'을 가지고 있을 때
 영웅 무기는 공성전 시작 15분 후 다수 등장하며, 획득 시 5분간 15초마다 공성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버프가 부여됩니다. 사망하거나 접속 종료 시 버프 효과는 해제.

월드 공성전이 진행되는 동안 현황판에서 나와 내 혈맹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공성포인트를 가장 많이 얻은 혈맹이 아덴성의 성주가 됩니다.

 승리 혈맹에게는 올림피아드를 제외한 월드 콘텐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슬 가디언(옵션 효과 - 공격력/마법력 각 +200, 방어력/마법저항 각 +300, 공격/마법속도 각 +30, 최대 HP/MP 각 +500, PVP 평타 공격/ 물리 스킬/ 마법스킬 대미지 보너스가 각 +2%) 전용 변신 스킬이 주어집니다.

 또한, 승리 후 아덴성 왕좌 앞에 보물상자가 등장하는데, 이는 성 혈맹의 혈맹원 중 한 명만이 보물 상자를 클릭해 개봉할 수 있으며, 개봉한 단 한 명만 '아덴의 망토'와 아덴의 망토 강화 주문서를 얻게 됩니다.

 함께 추가된 콘텐츠로는 안타라스 보스전과 강철의 성이 있습니다. 기존 유저나 복귀각 잡는 고레벨 유저가 참여할만한 콘텐츠.

8개 서버 이용자가 함께 경쟁하는 '월드 안타라스 보스전'
  용의 계곡 동부에 위치한 '안타라스의 동굴'은 85레벨 이상 참여 가능하며,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12시에 즐기는 월드 콘텐츠입니다.
 지룡 안타라스-공포의 지룡 안타라스 - 불멸의 지룡 안타라스 순으로 3단계로 점차 강해지는 보스를 상대하는 방식.

최고 난이도의 통합 월드 사냥터 헬바운드에 새로운 지역 '강철의 성
 토요일 저녁 6시~10시에 열리며, 85레벨 이상 유저가 입장 가능합니다. 오렌성 마을의 상아탑에서 헬바운드 포탈로 이동한 후, 자드나의 실험실과 이계의 첨탑에서 문지기 NPC를 처치하면 입장하게 되는데...
 강철의 성은 1~10층에 랜덤하게 입장하게 되며, 저녁 9시에는 각 층의 점령 여부에 관계없이 점령 장치를 통해 11층 옥상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옥상 입장은 선착순!
 5층과 10층에서는 레이드 대상인 다크나이트와 다크 밴시가 옥상에는 보스인 다리온이 등장합니다.

 월드 보스인 베레스를 만나려면 다리온을 상대로 승리해야 하지만, 또한, 마지막 타격을 입힌 연합이 공략의 기회를 얻는 극한 경쟁 방식이라고 하네요. 월드 보스 베레스를 잡으면 베레스의 소울이터, 베레스의 반지, 헬바운드 탈리스만, 4성급 마법서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초의 주인을 찾아라(~5월 23일) 이벤트
 월드 공성전에서 아덴성을 차지한 76레벨 이상 성주 혈맹원 지급 보상
 1회차 성주 혈맹(5월 09일) : 얼음 군주의무기 상자(각인, 성주 전용), 블랙 쿠폰(기간 한정/각인), 기란의 인장 100개(각인)
 2회차 성주 혈맹(5월 23일) : 얼음 군주의무기 상자(각인, 성주 전용), 레어 액세서리 강화 주문서(각인), 기란의 인장 100개(각인)
 월드 공성전 참여 보상 : 특급 HP 물약 300개(각인). (한 번 이상 월드 공성전 참여한 76레벨 이상 캐릭터 대상.)

안타라스 최초 공략(~5월 16일)
 공략에 최초로 성공하는 연합 구성원에게 '희귀 주문서 상자(기간제/각인),  안타라스 원정대 증표 10개(각인)'를 주며, 마지막 공격자는 '안타라스의 귀걸이(각인)'를 얻을 수 있다.

안타라스 보스전 참여 보상 (보스전 시간에 월드 서버 '안타라스의 동굴'에 입장한 85레벨 이상 캐릭터에 지급)
안타라스의 동굴 시간 충전석(기간제/각인), 특급 HP 물약 300개(각인), 은총 쿠키 100개(기간제/각인)

* 월드 공성전과 안타라스 보스전 모두에 1회 이상 참여한 캐릭터는 축복의 주문서(각인), 엘릭서 가루 2개(각인)를 줍니다.

캐릭터 생성 화면 내 '캐릭터 계보'에서 종족별 클래스 확인. 전직 선택도 주의 깊게

이벤트도 참여해 볼 겸, 본서버에서 새로 시작해봤습니다. 복귀 생각했더니 말하는 섬에만 캐릭터가 있더군요(...)
 이왕 새로 키우는 김에 이번 업데이트로 개선됐다는 나이트 클래스가 생각나 막상 선택하려고 보니 나이트 클래스는 휴먼, 엘프, 다크 엘프만 가능했습니다.

 나이트 클래스 리뉴얼은 '피닉스 나이트(휴먼), 헬 나이트(휴먼), 에바스 템플러(엘프), 실리엔 템플러(다크엘프)' 4개의 나이트 클래스에 부족했던 공격력을 보완하고, 아군 보호 능력을 추가하는 스킬을 더하는 방식으로 진행 됐습니다.
 

피닉스 실드와 헬 스킬

 피닉스 나이트는 아군 방어 및 회복 능력에 집중하고, 주변 아군에 자신의 체력에 비례한 보호막을 둘러주는 피닉스 실드라는 스킬이 추가됐습니다.
 에바스 템플러 역시 방어에 집중해서 쉘터라는 스킬이 추가됐습니다. 쉘터는 주변 아군의 피해를 자신에게 전이하고, 자신의 체력에 비례한 보호막 부여하는 방식.

공통스킬로 추가된 체인스트라이크

 이에 반해 헬 나이트는 디버프로 적군 무력화하면서 '헬'이라는 스킬을 통해 적진에 뛰어들어 강력한 일격을 날리고 적들을 무력화시키는 공격적 스킬을 사용합니다.
 실리엔 템플러의 경우 컨뎀 스킬로 적에게 돌진해 단체로 무력화 적의 방어 능력 감소와 마비 효과를 주는데, 메즈기를 통해 적을 무력화하는 나이트라고 하더군요.

- 예전에 즐겼던 리니지2와는 많이 달라졌더군요. 하나하나 배워가는 수동 사냥 위주였었는데, 지금은 자동 사냥, 텔레포트 기능, 미션 시스템 등으로 편의성이 좋아졌습니다. 만물상점을 통한 아이템 구매, 교환도 편리했습니다. 그래도, 물약은 상점 NPC에게 사야합니다.


:: 블랙 쿠폰 이벤트 페이지(~5월 26일) ::
- 현재 이벤트로 '블랙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plaync 쿠폰창에 'L2battlechronicle'를 붙여넣으면 끝. 쿠폰은 본서버와 말하는 섬 서버 중 하나를 골라 받을 수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상품을 받아 해제하면 블랙 쿠폰 2장이 들어옵니다. 이걸 사용하면 '아이템 복구' 또는 드래곤의 벨트, 수호의 망토, 영웅의 서클릿 같은 고가의 아이템을 강화(인챈트) 실패에도 아이템이 파괴되지 않는 '안정 강화 주문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복구 가능 아이템은 '2020년 10월 28일~2021년 4월 14일까지' 기간에 강화에 실패해 파괴된 아이템이 대상입니다. 복귀 유저나 기존 유저에게 도움이 될 듯합니다.

:: 리니지2 이벤트 페이지 ::

새롭게 시작하거나 복귀하는 유저라면 무기와 장비를 주는 '배틀 더 비기닝 이벤트(~5월 26일)'를 기억해두세요.
저는 리니지2가 얼마나 달라졌나 이것저것 하다가 좀 늦게 받았는데, 빨리 받아서 플레이하는 게 좋습니다.

온라인게임순위 상승의 원동력이 아닐까?

배틀 더 비기닝 상자는 2가지로 하나는 신규/복귀 유저용, 다른 하나는 모험가(기존 유저)용으로 나뉩니다.
 제가 체험한 신규/복귀 패키지만 살펴보면 먼저 +5 A그레이드 무기 교환 티켓, 발라카스의 목걸이. 그리고, 쾌속 성장 상자, 헤르프아의 장비 상자가 들어있습니다.

그중 쾌속 성장 상자와 헤르프아의 장비 상자는 레벨 55 이상 사용할 수 있어서 초반에 사용이 어렵지만...

- 쾌속 성장 상자 : 55레벨에 사용 시 레벨에 맞는 경험치 아크와 다음 레벨 단계에 사용하는 상자가 나오는 방식으로 최대 84레벨 상자까지 사용 가능.
- 헤르프아 장비 상자 : 특정 레벨에 추가되는 기간제 아이템이 나온다.
  +4 에바의 탈리스만(55레벨), +4 드래곤의 벨트(60레벨), +4 수호의 망토(65레벨), +4 권능의 탈리스만(70레벨), 아인하사드의 팬던트 Lv2(74레벨), +4 영웅의 서클릿(76레벨)

+5 A그레이드 무기 교환권은 만물상점(화면 오른쪽 숏컷 아이콘)을 통해서 바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고, 발라카스의 목걸이 역시 착용할 수 있어 초반에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기간제 아이템을 그대로 영구제로 바꿀 수 있어 스펙업에 도움이 되는 이벤트.

 또한, 배틀 더 비기닝 무기와 장비들은 기간제 아이템이지만, '특수 제작'을 활용하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바꿀 수 있습니다. 신규/복귀 패키지의 기간제 장비를 영구제로 바꾸는 재료가 되는 성장의 증표는 특수 사냥터 '엘모아덴의 탑(55레벨에 진행, 하루 1시간)'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모험가 패키지의 기간제 장비는 기란의 인장을 통해 영구제로 바꿀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전장으로 진격! 스페셜 보급 지원(~5월 26일) ::

 사냥 중 얻는 낡은 열쇠(60레벨 이상 캐릭터, 하루 최대 200개 획득 가능), 고급 열쇠(76레벨 이상 캐릭터, 하루 최대 20개 획득 가능)를 사용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낡은 열쇠는 특수 제작을 통해서 보급 지원 상자나 스페셜 보급 지원 상자로 제작할 수 있고, 고급 열쇠는 특정 시간에만 출현하는 전장의 상인을 통해서 아이템 교환이 가능한 이벤트. 

 리니지2. '배틀 크로니클: 하나의 성, 한 명의 성주' 업데이트는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월드 서버 최초의 아덴 성주를 정하는 흥미로운 이벤트가 겹쳐있습니다.
 과거보다 편의성이 좋아져서 가볍게 즐기거나 복귀하기에는 괜찮은 이벤트 보상을 주는 지금 시점이 괜찮아 보입니다. 온라인게임순위도 오르고 있는 모습을 보면 나름 성공적인 업데이트가 아닐까 싶네요.

 

 최근까지 플레이했던 유저라면 장비 복구에... 새로 시작했다면 인챈트 실패 시에도 아이템 소멸이 없는 안정 강화 주문서를 노리는 것도 쏠쏠하니까요. 블랙 쿠폰도 놓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