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블레이드앤소울 - 소환사 신규 각성 업데이트(1월 13일 소울 아카데미 예정)

by infantry0 2021. 1. 11.
728x90


블레이드앤소울에서 최근 소환사 3차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소환사 신규 각성은 '환상'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내놨었답니다.
 물론, 현시점에서 이벤트 일정은 아쉽게도 얼마 남지 않았지만, 신규 각성 소환사을 키워보려 한다면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더구나 1월 13일부터는 소울 위캔두 - 소울 부스트 - 소울 아레나가 함께하는 '소울 아카데미'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
 저처럼 신규 각성으로 새롭게 소환사를 키워보려는 분이나 블소 복귀각을 보고 있는 유저라면 한번 살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벤트를 통해 점핑용 '고속성장 이용권'과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이를 사용해 바로 신규 각성 선택도 가능하니까요.


별빛을 담은 성장 지원 페이지에서 버튼을 눌러 쿠폰을 받아야한다.

점핑 사용 방법

1. 먼저 :: 별빛 성장 지원 페이지 ::에서 미션 수행 준비물 쿠폰을 받습니다.
  여기에는 고속성장 이용권외에 태천무기 6단계 상자, 태천반지/귀걸이 상자, 패기 목걸이, 각성 천지천양천곤 팔찌상자, 양천허리띠, 각성 뇌공장갑 같은 기본적인 무기와 악세서리.

 그리고, 무신의탑 신공패, 전설 비공패, 태천보패함, 진홍문수호석 장비품 같은 초기 정착에 필수 아이템이 들어있죠.

2. 그리고 게임에 들어가서 50 레벨 캐릭터를 생성합니다. 신규 각성이 진행된 소환사 직업은 린족만 생성할 수 있으니 주의.


쿠폰을 먼저 사용했거나 생성만 진행했다면 '상품함'을 통해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그다음 튜토리얼을 진행하거나, 튜토리얼을 스킵해서 홍문 수련장에 도착합니다.

  이때 F10을 눌러 샵을 열고 '쿠폰'을 사용하고, 바닥에 있는 초록색 원에 들어가 퀘스트를 완료(고속 성장권 사용 메세지)한 다음 캐릭터 생성을 눌러 물품 받기를 하면 끝.


* 사화 무기 6단계 및 화천 장갑, 뇌운 목걸이 같은 차상위 세대 장신구로 성장이 가능합니다만, 별빛 성장 이벤트 미션 이벤트 일자가 촉박하니 일단 해당 물품을 늦기 전에 꼭 챙기는 게 필수.

이제 우리도 퓨어 딜러?

 소환사 신규 각성. 3차 각성인 환상은 기존 유틸기를 위주로 하는 조화나 자연과 달리 소환수와 함께 딜에 집중할 수 있는 각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소환수와 달리 원거리 공격을 하며, 원거리 공격용 UFO에 태울 수 있는 '난다냥!'스킬이 딜싸이클의 시작일 정도로 원거리 중심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기존에는 소환사가 소환수 냥이를 활용해 직접 맞붙이고, 유저는 싸우기보다 지원하는 느낌이라면 이번에는 함께 싸운다고 할까요?


 난다냥 사용 후, 기본적인 반짝!(마우스 왼쪽 또는 R키), 와장창!(마우스 오른쪽 버튼 또는 T키) 반복 콤보, 여기에 뻥이요!(1번키)와 휘릭(2번키)을 사용해 직접 딜을 박는 방식.


 기존 소환사와 달리 유틸기 딜링 대신 퓨어 딜러로 활약할 수 있다는 평입니다. 커뮤니티 평을 봐도 기존 소환사 유저들은 환상 각성이 보여주는 딜에 꽤 만족하더군요.

새로운 소환사 계열 육성 할만한온라인게임 추천

 특히, 난다냥을 사용하면 나오는 특수 게이지를 채워 별(별폭탄)이 모이면 '휘릭'이 '빠직!'으로 바뀌게 되는데, 이게 정말 딜이 준수해서 주력기로서 콤보에 얼마나 박아넣느냐가 운영 능력을 좌우할 것으로 보입니다.


- 게이지는 반짝!, 와장창!을 사용해 채울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뻥이요나 휘릭등을 쓰면서 말이죠.
 별가루 게이지 5개가 차면 별사탕이 되고 이게 모이면 별폭탄이 되며, 별폭탄이 되면 휘릭!이 빠직!이 됩니다.

쏜다냥! 뿅뿅!

UFO에 탑승한 다음에 사용하는 '쏜다냥!'은 로켓을 꺼내 발사하는 모션 딜레이가 있지만, 이걸 쓰고 나면 '뿅뿅' 연타로 추가 원거리 공격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더 유용한 것은 쏜다냥을 사용하면 10초간 '폭죽놀이' 버프 상태가 되어 잠시나마 '빠직!'을 별폭탄 소모 없이 난사할 수 있다는 것. 이를 활용하는 게 환상 소환사에겐 중요해 보입니다.


 그 외에 비눗방울이나 '응원', '우정'을 사용해 버프를 깔고 딜을 하고 적의 공격하고 유인 해야 하기에 다른 소환사 계열보다 컨트롤 능력이 필요하더군요.


스킬(K)로 선택할 수 있는 신규 각성 계열-환상.

 스킬 창에서 일반 기술만큼이나 재미있는 이름을 가진 특성을 선택해 자신이 주로 사용할 스킬 능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나 웹진 기사를 살펴보면 장비에 붙은 옵션을 예로 들면서 '무선 신공패 - 격화 비공패'가 쓸만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환상 계열 소환사는 아직 나온 지 얼마 안 된 각성인 만큼 자잘한 버그를 해결하거나 안정화되는 중이니 확정된 딜사이클을 찾기보다 일단 자신만의 방식을 연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 콤보/딜사이클에 대한 공략이나 연구글도 볼 수 있으니 커뮤니티를 참고해서 말이죠.


- 거대화한 소환수를 사용하는 '엉덩방아' 스킬도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손이 안 가더군요. 다른 소환사 계열과 달리 소환수 근거리 스킬을 잘 안 쓰게 되는 느낌;

 물론, 합격기를 위해서는 엉덩방아(기절), 데굴데굴(다운)은 필요합니다.


소환사 신규 각성 업데이트에는 몇 가지 이벤트와 함께 새로운 던전이 추가되기도 했습니다.


 해당 던전은 신규 영웅 던전 검은바람동굴과 깨비촌 이벤트 동굴로 이중 검은바람동굴은 숙련된 유저들이 복귀해 도전해볼 만한 신선한 던전이 아닐까 싶더군요.

 네임드 마가랑과 보스 백야가 등장하는데, 전투에 색다른 기믹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보스 백야가 사용하는 차원탄(백야가 차원탄을 분출합니다)과 차원문(차원이 불안정하여 왜곡이 발생하였습니다) 패턴으로 백야가 쏜 차원탄에 맞거나 차원문으로 이동할 때 활강으로 회피해야 하는 방식이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탱이나 딜 역할 택틱이 독특하고 재미있다는 평이 많습니다.


기존 던전을 통달해 쉬고 계신다면 이 신규 던전에 도전해보시길.

- 참고로 NCTV에 검바동으로 검색하거나 커뮤니티에서 검바 또는 검바동으로 검색하면 관련 공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검은바람동굴은 '천둥의서신' 퀘스트를 받은 후 명환파로 찾아가면 짧은 스토리와 함께 이동하게 됩니다.


깨비촌 이벤트도 얼마 남지 않았지만 해볼 만한 이벤트 던전입니다.

 퀘스트 저널(J키)에서 제일 아래 있는 이벤트 퀘스트에 '이상하고 아름다운 도깨비 마을'이라는 퀘스트를 받아 진행할 수 있는 곳이죠.


 이벤트는 '무신의 탑'에 있는 비형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천도를 모으던 천상분지만큼이나 유저들이 몰려있는 지역.


 비형과 대화가 끝나면 옆에 있는 '도비깨비'에게 깨비촌 입장권을 받고, 바로 뒤에 있는 '금화귀문'으로 입장하면 됩니다.

 전 처음에 잘 살펴보지 않아서 유저들 사이에 숨겨진 도비깨비를 못 보고 그냥 뒤에 입구로 들어갔다가 한참 헤매고 다녔었습니다.


회복기가 다소 아쉬운 환상 계열이라 피관리가 필요하다.

 깨비촌은 감투를 찾기 위해 총 15개 판을 깨야 합니다. 장비가 잘 갖춰져 있고 컨트롤이 된다면 재미있게 깨나갈 수 있는 이벤트 던전.

 디펜스 게임의 웨이브처럼 판마다 사방에서 도깨비들이 나오며, 워낙 강하고 튼튼해서 정말 난장판으로 싸우게 되는 던전. 처반에는 좀 쉽지만, 판을 진행할수록 이벤트 던전이라 우습게 볼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해집니다.

 대신 그만큼 소환사 신규 각성인 '환상' 계열 컨트롤을 함께 연습할 수도 있습니다.


박을 깨고 꼭 떨어진 아이템을 줍기를...OTL

 도전이 성공하거나 실패하면 도달한 판 수에 따라 박(금박, 은박, 동박)이 등장하며 이걸 깨면 아이템이 드롭 됩니다. 많은 판을 클리어할수록 더 좋은 '박'이 등장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싶네요.
 삼성 흑요석, 석류석, 적심린, 천부해방석, 빛나는 보석 망치 등이 보상으로 등장하니 얼마남지 않은 기간이라도 꼭 일일도전 참여하기를 바랍니다.


- 이번 소환사 신규 각성처럼 블레이드앤소울은 꾸준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작년 초에 추가된 불리국의 석판이 대표적인 부분으로 오랜만에 복귀각을 보고 있는 유저들에게는 꽤 생소할 물건입니다.
 안 쓰는 악세서리와 밤의 바람평원을 돌아 혈석을 수급해 능력치를 올리는 시스템으로 절대 '안쓰는' 악세서리를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1월 13일에는 소울 아카데미 이벤트가 예고돼 있습니다.

 소울 위캔두라는 이벤트와 예전에 진행됐던 소울부스트와 소울 아레나가 함께 진행된다고 합니다.

 풀세트 장비와 설풍급 아이템을 준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과거 진행된 소울부스트가 혜자 이벤트였던 걸 생각해보면 기대해봐도 좋을 듯합니다.


 지정된 보스를 공략해 순위에 따른 보상을 획득하는 소울 아레나도 있으니 블소를 다시 해볼까 복귀각을 재고 있다면 환상 계열 소환사를 키워보면서 이벤트를 준비해보면 어떨까 싶네요.

UFO를 탄 귀여운 고양이 소환수와 2021년을 시작해보세요. :)


- 추가. 1월 13일 :: 소울 아카데미 :: 시작. 3월 10일까지. 부스트 장비 풀세트는 2월 17일 전까지.
  위캔두 던전 2월 24일 전까지. 아레나는 1월 27일 시작.


*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