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아스가르드 - 넥슨 RPG온라인게임. 리스펙업데이트 & 클린 캠페인

by infantry0 2020. 5. 14.
728x90

 넥슨의 RPG온라인게임 '아스가르드 (Asgard)'에서 리스펙(RE SPEC) 업데이트와 클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아스가르드는 2003년부터 지금까지 17년간 서비스 중인 클래식 RPG입니다. 이번 클린 캠페인은 넥슨의 클래식 RPG온라인게임 위주로 진행 중으로 불법 프로그램 이용이나 운영정책 위반에 적극적으로 대응을 예고하고 있더군요.


넥슨 보안프로그램(NGS) 안정성 확보와 부정 사용자에 대해 더 엄격한 관리를 약속하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물론, 아스가르드와 관련해서는 딱히 불법 프로그램이나 불법 이용자로 인한 문제는 주변에서 들어본 적이 없긴 하지만, 이렇게 꾸준히 관리하는 업데이트나 이벤트는 환영할만한 요소겠죠.

 더구나 불법 프로그램 사용 자체를 사용하지 않도록 '단축키 설정'이나 '스킬 조합의 편의성', '필드 사냥의 어려움' 등에 대한 개선도 있을 거라고 합니다.


- 클린 캠페인 업데이트 때에는 일부 캐릭터 밸런스 조정과 외형변신 스킬, 대시 기능, 특정 상황에서 클라이언트 멈춤 등에 대한 부분이 개선됐고, 캐릭터의 물리/마법 방어력 최대치 제한이 사라졌습니다.


 이번 리스펙업데이트와 클린 캠페인은 이런 요소의 알림뿐 아니라 게임 내 추가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다만, 이미 4월 말부터 시작된 터라 일부 이벤트는 이미 종료됐더군요.
 그래도 아직 기간이 남아있는 이벤트가 있어 여기에 겸사겸사 소개해봅니다.

혹시, 아스가르드에 추억을 가지고 계신다면 오랜만에 복귀해서 플레이를 시작해보세요.

 리스펙(RE SPEC)업데이트 이벤트 중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주간미션 이벤트'는 7월 5일까지 진행됩니다.

10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벤트로 캐시샵을 통해서 '0원'짜리 주간미션상자를 사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넥슨 ID 당 1회. 주간 미션 상자를 받아 해당 상자를 사용할 주인(캐릭터)를 확정해야 합니다. 한번 정해지면 미션 수행은 그 캐릭터로만 진행할 수 있게 되니 선택에 주의하세요.

 특히, 주간 미션에 사용되는 '호박돌리기 게임'은 캐릭터 레벨 51 이상이라는 것도 참고해야겠죠.


 퀵던전이나 호박 돌리기 게임, 길드 매치에 참여해 매주 주간 미션 포인트 30을 달성하면, 해당 주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션 포인트
 - 퀵던전 클리어 시 1point
 - 호박 돌리기 게임 : 패배자를 제외한 캐릭터 중 랜덤으로 1point
 - 길드 매치 1회 플레이 : 승리 시 28 point, 패배 또는 무승부 시 1point
   (배틀로얄 플레이는 제외)

출석이라 쓰고 매주 30 포인트 달성이라 읽는다.

- 1주일 동안 30포인트를 달성하면 출석 체크가 완료됩니다. 즉, 미션 포인트 30을 얻어야 출석으로 인정되는 시스템입니다. 매주 월요일 오전 0시에 포인트가 리셋된다는 점 주의.

6주차 치장성무기, 10주차 세라핌의 날개옷.

 1~10주 공통 보상으로 [스크롤] 질주(7일), [HP, MP, SP/100만] R포션(7일), [수호동물HP, MP/10만] R포션(7일)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 주 차별로 특별한 선물들이 있는데, 1주 차에는 R 포션 무료포인트충전, 2주 차에는 수호 동물 부화된 알, 이번에 [펫] 양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주는 세라핌의 날개옷을 준다고 하는데, 해당 이벤트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의상이라고 하더군요. 다만, 이미 주차가 지나서 기본적으로는 10주 차 보상을 얻기는 힘듭니다.

 방법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닌데, 주간미션 도우미에게 골드를 지불하면 '주간미션 1회'를 달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최대 5회까지 진행가능하며 각 회차마다 금액이 올라가는 형식으로 1회차 8천만골드부터 시작해 5회차에서는 2억골드를 지급해야 한다.
 이 방법은 이벤트 기간 내 5번까지 가능해서 이제 3주 차인 시점에서 이를 활용하면 중간에 합류했어도 최종 보상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더군요.

루어스마을 게시판 왼쪽 아래.

호박 돌리기

 캐릭터 레벨 51 이상 4명의 그룹이 진행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에 주 30회 씩 참여할 수 있습니다.루어스마을 광장(좌표 85, 95)에 있는 [호박돌리기] 매니저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호박을 진행 말 위치에 이동시키는 캐릭터가 패배. 턴당 3번 말을 움직일 수 있고, 턴이 끝날 때까지 움직이지 않으면 턴 종료 때 자동으로 1회 이동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진행 방식을 알려면 역시 직접 플레이해봐야겠죠.

모든 레이드 전투 보상 2배

리스펙(RE SPEC)업데이트 '전투 보상 이벤트'는 5월 18일 아침 11시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입니다.

 모든 보스레이드에서 얻는 보스스톤이 2배로 증가하고, 퀵던전에서 보스 처치 시에 룬상자 획득 확률이 2배로 증가하는 이벤트


 그동안 모으기 힘들었던 '보스스톤'을 두 배 이상으로 얻을 수 있고, 퀵던전 보스 처치 시 드물게 나오던 룬상자도 확률이 상승하기에 얻을 가능성도 늘어난다고 합니다. 랭킹 보상을 노릴 필요도 줄어들 듯하네요.


 다음 주에는 '아이템 강화 지원 이벤트'(5월 18일 아침 11시~ 5월 25일 아침 11시까지)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익스트림 무기, 천상계 아이템 업그레이드 및 봉인 해제, 인챈트 성공 확률이 올라가는 이벤트로 그동안 업그레이드나 봉인해제가 힘들었던 분이나 장비 파괴로 인챈트 실패가 무서웠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익스트림 무기와 천상계 아이템 업그레이드, 천상계 아이템 봉인 해제 성공확률이 2배에 인챈트도 성공률이 증가하고 거기다 인챈트 5단계까지는 아이템이 파괴되지 않는다는 점은 큰 기회라고 할 수 있겠죠.

 리스펙(RE SPEC)업데이트 마지막 이벤트인 아이템 강화 지원 이벤트. 복귀하려는 분은 참고하세요.
 참고로 오래전에 아스가르드를 플레이했던 분이라면 새로 캐릭터를 만들어 시작하는게 오히려 편하다고 하더군요.


 - 익스트림무기 업그레이드 성공확률 2배(최대 10%까지) 증가

 - 천상계 아이템 봉인해제 성공확률이 2배(최대 10%까지) 증가

 - 천상계 아이템 업그레이드 성공확률이 2배 증가합니다.

 - 아이템 인챈트 성공확률이 1.3배 증가되며, 인챈트 시 5단계까지 아이템이 파괴되지 않습니다. (단, 6단계 시도부터는 파괴 확률이 적용된다는 점 주의.)


*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