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리니지2 각성서버 - 데스나이트 업데이트. PC게임순위 상승세

by infantry0 2021. 6. 2.
728x90

:: 리니지2 각성서버 업데이트 소개 페이지 ::

5월 26일 리니지2 각성서버에 데스나이트가 업데이트됐습니다.
 지난번에 소개했던 '정점에 서는 자, 마스터 클래스 데스나이트'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어, 각성서버에서는 첫선을 보이는 클래스였죠. 이 업데이트 덕분인지 5월 4주 차 PC게임순위에서 리니지2가 순위가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오늘은 리니지2의 대표 클래스 데스나이트를 간단하게 플레이해봤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빠른 레벨업이 가능했는데, 새로 키우는 분들을 위해 직접 참여하거나 신경 써 볼 이벤트도 함께 소개하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일단, 데스나이트는 휴먼 종족 남성 캐릭터만 선택할 수 있는 클래스로 중갑과 한 손 검을 사용하는 클래스입니다.
 각성서버에 추가된 데스나이트는 캐릭터 생성 시 붉은 화염 이펙트뿐 아니라 파란색 또는 보라색 화염 이펙트를 고를 수 있어서 나름의 커스터마이징 요소를 넣어줬더군요.

신규 유저라면 역시 신섭인 '에리카'를 고르는 게 좋겠죠. 신규든 복귀든 부캐든... 시작은 공평하게 말입니다.
  다만, 이벤트 중에 '붉은 천칭 상단 이벤트 : 운명의 돌 리턴즈'(~6월 23일 정기점검 전까지)라고 해서 신섭인 에리카를 제외한 기존 각성서버에서만 진행되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계정당 1번 클래스 변경이 가능하게 해주는 '운명의 돌'을 주는 이벤트니, 기존/복귀 유저는 잘 생각해보시기를.


:: 붉은 천칭 상단 이벤트 바로 가기 ::

기본적으로 운명의 돌 무료 지급을 통해 기존 캐릭터도 데스나이트나 다른 캐릭터로 클래스 변경을 할 수 있는 게 포인트.
  그 밖에도 아데나를 통해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듀얼 클래스 변경, 혼돈의 정수(30일 기간제), 무기 속성 변경 수정-R그레이드, R그레이드 이상 무기를 동급의 다른 타입으로 교체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상단 서비스가 있다고 합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먼저 해야 할 게 있습니다. '디스론 원정대' 이벤트(~6월 23일 정기점검 전까지)로 지원하는 '축복받은 아너스의 패키지'와 '디스론 원정대 룬(30일 기간제)'을 챙기는 것.
 게임 내 메뉴에서 N샵으로 들어가면 나오는 0원짜리 이벤트 아이템들로 이걸 먼저 받습니다. 에리카 서버의 경우 '호문클루스의 모래시계'와 '아너스 성장 지원 상자'도 함께 준비되어 있으니 잊지 말고 받아야겠죠.

축복받은 아너스의 패키지는 장비 아이템으로 중갑/경갑/로브 중 하나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축복받은 아너스 패키지 안에는 '축복받은 아너스의 소모품 상자'가 있어서 사냥 경험치 추가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디스론 원정대 룬은 인벤토리에만 들어있어도 110레벨 이하에서는 활력 소모 없이 유지시켜줍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디스론 지역'에서는 레벨에 상관없이 활력을 유지 시켜주는 아이템이죠. 30일 기간제로 7월 21일 정기점검 때 일괄 삭제되니 열심히 써야할 물건입니다.


:: 리니지2 각성서버 블랙쿠폰 이벤트 페이지 :: (~6월 23일 정기점검 전까지)

리니지2 각성서버 업데이트 이벤트로 블랙 쿠폰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먼저 이벤트 페이지에 로그인해서 쿠폰을 받고, N샵 페이지에 들어가서 '쿠폰'항목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전에도 적었지만, 블랙 쿠폰은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2020년 10월 28일 정기점검 후~2021년 5월 12일 정기점검 전까지] +6 이상 인챈트 도중 실패해 파괴된 '축복받은/일반' 천사 액세서리 또는 '타천사의 반지' 아이템을 복구하기.
 2) 축복받은 발라카스의 목걸이(마인드), 축복받은 안타라스의 귀걸이(실드), 린드비오르의 귀걸이(실드), 진리의 구도자 반지(INT), 권위의 지배자 반지(STR) 중 1개를 교환하기.

 에리카 서버는 신규 서버라서 어차피 고를 수 있는 건 아이템 교환뿐입니다. 리니지2 최초로 '축복받은 액세서리'를 선택할 수 있으니 신규 아니라도 어쩌면 이쪽 고르는 사람도 많을 듯.
 막상 교환하려니 '데스나이트'에게 맞는 아이템은 뭔지 모르겠더군요. 한참 고민하다 커뮤니티를 찾아봤더니, 파티형이면 안타라스 귀걸이가 솔플 타입이면 귄위의 지배자 반지가 좋다는 글이 있었습니다. 귀(?)가 얇은 저는... 권위의 지배자 반지를 선택했습니다.

 본서버와 다르다는 각성서버는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 걱정했었는데, 의외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더군요. 오히려 본서버보다 쾌적한 느낌이 드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물론, 시스템이 달라 서로 일장일단이 있겠죠.
 데스나이트 자체는 탱커 쪽이라고 들었는데 의외로 호쾌한 기술이 많아서 레벨업하는 재미가 꽤 좋았습니다.

끌어와서 기절 시키거나 먼거리를 빠르게 이동해 베어버린다.

 업데이트에 포함된 '클레스 엣지 풀체인지'로 스킬 이펙트나 대기 모션 같은 그래픽 개선이 있었기 때문인지 좀 더 개성적인 느낌도 나더군요. 드래곤 이펙트가 멋진 버프 스킬인 '레이지 오브 발라카스'는 레벨을 한참 올려야 해서 아직 배우지 못한 게 아쉬울 뿐.

 그래도 '헬 파이어'라는 멋들어진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서 스킬 사용하는 맛이 좋았습니다. 범위기라서 하나씩 잡는 자동 사냥보다 적들 한가운데로 들어가서 꾹 눌러 쓸 때 묘한 쾌감이 있었던 스킬.

이퀄리브리엄과 레이지 오라

 데스나이트는 85레벨이 되면 레이지 스킬을 배워서 이퀄리브리엄 오라와 레이지 오라를 토글 방식으로 바꿔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헬 파이어 같은 일부 스킬은 아이콘에 오라 마크가 달려 있으며, 오라 상태에 따라서 스킬이 조금씩 바뀌게 됩니다.
 이퀄리브리엄 오라방어가 극대화된 나이트 특성레이지 오라공격에 치우친 워리어 특성으로 오라를 바꾸면서 공격 또는 방어의 집중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리니지2 각성서버 레벨업 속도는 엄청 빨랐습니다. 85레벨. 시겔 데스 나이트 전직까지 퀘스트만 따라가도 금방 올라가더군요. 이벤트로 받은 장비의 효과도 있겠지만 큰 문제 없이 진행했습니다.
 85레벨부터 본격적인 사냥을 하면서 레벨업을 해야 하는데, 에리카 서버는 '아너스 성장 지원 상자'에도 경험치를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이 추가로 있어서 레벨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HP 물약은 미리 사서 사냥에 들어가야겠지만요.

레벨이 110 이상이 되면 이번에 업데이트된 신규 월드 영지 '디스론'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매주 금/토/일 저녁 8시~다음날 새벽 2시까지 열리는 서버 전장입니다. 디스론에 들어갈 때는 새로운 캐릭터 명으로 들어가며, 혈맹이니 동맹이니 하는 관계가 아닌 서버 단위로 갈리게 됩니다.

서버 간 대결과 보스 사냥이라는 흥미로운 추가 콘텐츠.

 1구역 아샤, 2구역 아니마, 3구역 녹스로 나뉘는 물의 사냥터가 배경으로 1달 주기로 디스론 포인트를 합산해 지배자(개인 랭킹 1위)와 구역을 점령한 서버를 선정하게 됩니다.
 보상은 매월 1일 새벽 2시에 지급되며, 지배자와 점령 서버에 따라 특별 외형과 능력치가 적용되는 방식.

 또한, 매주 일요일 밤 11시에는 보스인 아이기스를 잡아 '드래곤 클로 상자(파편), 드래곤 액세서리, 크리슈나 무기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전체 메뉴를 잘 보면 '아인하사드의 금화'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리니지2 N샵에서 사거나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아인하사드의 금화를 사용해 아이템을 살 수 있는 아인하사드의 금화샵.


- 또한 메인 화면 오른쪽 사이드바에는 제작 버튼이 추가되어서 언제 어디서나 제작목록을 확인하고 제작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2 각성서버 대규모 업데이트 이벤트 중 하나로 6월 23일 점검 전까지 매일 저녁 8시~11시 59분에 열리는 '강철의 문 비밀상점'이 있습니다.
  시간제 사냥터(폭풍의 섬, 원시의 섬, 영혼의 섬, 이계의 아스타틴 정제소, 오만의 탑 1~3층)나 혈맹 미션을 통해 '강철의 문 비밀 열쇠'를 얻고, 이벤트 시간에 사이드바에 있는 풍선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나오는 비밀 상점에서 열쇠를 사용하면 1~3성 아이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신규 서버 에리카를 위한 '더 마스터 랭커 컬렉터'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역시 6월 23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신규 서버에서 랭킹 1위를 차지한 유저에게는 드래곤 클로(일반)라는 강력한 무기가 주어질 예정이라고 하더군요.
 그 외 2위부터 150위까지 고급 화룡 아가시온 참부터 탈리스만 같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종족별 톱1(잊혀진 마법서 1장 300개), 클래스별 톱1(고급 룬스톤 1개) 등 종류도 다양하니 랭커를 노리는 분들은 참여해보세요.

 순위와 상관없는 분이라면 문자열 완성 보상을 얻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필드 사냥 중 떨어지는 문자를 수집해 특정 문자열을 완성하면 보상을 얻는 이벤트로 저녁 8시~12시(자정)에는 문자 획득률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사냥터 레벨은 95 이상부터, 몬스터와 레벨차가 6 이상인 경우는 드롭 페널티가 적용되니 주의하세요.

PC게임순위에 영향을 주고 있는 데스나이트 업데이트

여기까지 리니지2 각성서버 데스나이트 업데이트와 관련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데스나이트는 전직을 통해 시겔 데스 나이트 기반으로 서브 탱커 역할을 수행하지만, 오라를 바꾸면 서브 딜러 역할로 바뀌는 좀 특이한 클래스입니다.
 리니지2 각성서버를 체험하고 싶은 분이라면 유저들이 달리고 있는 지금 도전해보면 어떨까 합니다. 서버 간 대결인 디스론과 함께 데스나이트도 키워보세요. :)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