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나이츠크로니클 - 평가가 좋은 새로운 수집형 애니메이션RPG

by infantry0 2018. 6. 16.
728x90


오늘 소개할 게임은 글로벌 140여 개국에 출시한 국산 '애니메이션RPG'입니다.


 제목은 나이츠 크로니클(Knights Chronicle)로 '넷마블몬스터'에서 제작하고, 넷마블에서 서비스하는 작품.

 직접 플레이해본 바로는 풀보이스와 함께 높은 퀄리티의 일러스트, 애니메이션 같은 스킬과 캐릭터 디자인의 첫인상이 좋았습니다.


 아. 그리고 이건 공식 카페 유저들도 인정하는 것들이지만 초반에 이벤트로 풀어주는 카드나 재료가 굉장합니다. 괜히 공카에서 혜자게임이라고 불리는 건 아니더군요.

 현재 출석 이벤트나 뽑기 확률 업 이벤트 등으로 SSR로 갖출 수 있는 데다가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는 던전도 이벤트를 해서 심지어 퍼준다는 평가가 돌 정도니까요.


 나이츠크로니클은 캐릭터를 모으고 육성하는 '수집형 RPG'에 상대방과 한 번씩 번갈아 가면서 스킬을 사용하는 턴제 RPG가 결합한 게임입니다.


 턴제 전투는 어떤 스킬을 사용할지 천천히 생각하면서 플레이할 수 있는 플레이 방식이라서 좀 더 플레이어가 개입할 여지가 있고, 선택하면서 즐길 수 있죠.


 모바일 RPG답게 자동 전투도 지원하지만, 턴제의 재미는 역시 직접 스킬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적인 수동 플레이죠. 바쁘지 않다면 직접 전투가 더 재미있고, 효율적입니다.

 자동 전투를 하면 무작위로 스킬을 써서 광역 스킬을 적 한 명에게 소모하기도 합니다.


- 육성은 수집형 RPG와 거의 같습니다. 레벨업, 진화, 등급, 한계 돌파, 스킬 강화 요소가 존재.

  각 성급에서 만렙을 달성하면 보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주의할 점은 만렙을 찍지 않아도 진화ㅡ3성 -> 4성처럼 성급 상승ㅡ가 가능하다는 점. 만렙을 찍은 다음 보석 보상을 받고 진화를 해서 레벨 초기화를 하느냐. 아니면 보석 보상은 포기하고 그냥 진화를 하느냐는 유저의 선택.


인게임 이벤트


 성장의 길(~7월 4일까지) : 게임 내 미션 목표를 달성하면 그에 따른 보상이 우편으로 들어옵니다.


  속성 상성도 있습니다. 상성에 따른 공격과 방어 데미지 차이는 큰 편이라 모험 뿐 아니라 다양한 전투에서 파티 구성이 필요하죠. 난이도는 초반만 플레이해서 쉬운 편이었지만 난이도가 단순한 쉬움, 보통, 어려움만 있는 것이 아니더군요.


속성은 꼭 신경쓰자.

강림이나 멀티 던전을 보면 '극악', '초극악' 같은 난이도가 보입니다. 후반부 콘텐츠를 위해서는 육성이 꽤 필요해 보입니다.


자유롭게 변경되는 UI

세로입니다. 네. 나이츠크로니클은 가로와 세로 화면을 모두 지원합니다.

 처음에는 전화를 받다가 알아차렸습니다.

화면이 자연스럽게 돌아가는 데다가 세로 모드도 최적화된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자랑하더군요. 특히 목록과 로비 화면은 오히려 가로 모드보다 세로 모드가 더 좋습니다(...)


글로벌 신작 나이츠크로니클은 '애니메이션RPG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그건 캐릭터마다 가진 3번째 스킬을 사용하면 나오는 스킬 애니메이션을 보면 더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같은 전투 연출

 캐릭터의 퀄리티 뿐 아니라 '캐릭터 전투 연출' 퀄리티가 매우 좋더군요.

스킬은 캐릭터마다 모두 달라서 귀여운 모습 또는 멋지고 화려한 액션까지 보는 맛이 있더군요.


그리고, 캐릭터를 모으다 보면 어디선가 본 듯한 캐릭터도 보이는데요...

공식 카페에서 발견한 유튜버 배룡의 영상입니다.
 나이츠 크로니클을 플레이하면서 어디서 많이 본 이름이나 모습을 가진 캐릭터들이 있는데요.
이 영상을 통해 어느 정도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미나' 이외에도 몬길에 등장했던 캐릭터들이 등장한다고 하네요. 스토리상 연결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행성 가니에르와 여신 이야기, 레나가 돌보는 영혼들 이야기처럼 스케일이 다른 설정을 생각해보면 앞으로 진행은 어떤 방향으로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에소드 숲부터 시작하는 스토리를 보면 점차 동료를 모으면서 나아가는 왕도적인 스토리지만, 캐릭터 배경이나 설정은 너무 가볍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전개도 초반이지만 생각보다 연출과 흐름에도 신경 쓰는 모습이 보이더군요. 깊이 있는 스토리 전개를 기대하게 만드는 부분.


자원 수급을 위해 무조건 던전만 도는 건 아니라는 말씀.

나이츠크로니클에서는 모험 던전 이외에 '타운'을 업그레이드하면서 다양한 부가기능과 자원 수급을 할 수 있는 시스템도 있습니다.

 골드를 얻을 수 있는 광산과 현상수배, 우정 포인트를 사용하는 행운의 룰렛이나 우정 경품관처럼 전투 이외에 업그레이드해서 일부 자원을 수급하거나 얻을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전투나 육성 이외에 가끔 들려서 자원을 얻거나 행운을 시험하는 공간.


- 일본에서도 초호화 성우진을 기용했고, 국내 버전 역시 유명 성우분들을 기용했다고 합니다.

 실제 게임에서도 풀보이스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더군요. 또한 게임 내 설정에서는 '일본어'와 '한국어' 보이스를 선택할 수도 있어서 마음에 드는 목소리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쉽다면 각 캐릭터 성우분들 이름(CV)이 표기가 안 된다는 점 정도입니다. 도감에 CV와 일러스트 작가 표기만 추가되면 좋겠는데 말이죠.


현재의 일러스트. 문제가 됐던 일러스트레이터의 작품은 빠르게 교체됐다.

- 출시 전에 일러스트와 관련해서 피드백이 있었더군요.

관련 내용을 찾아보니 일러스트레이터 문제로 '메갈 게임'이라는 댓글들이 보이는 것이더군요. 다만 쟁점이 됐던 일러스트레이터는 출시 시점에서 모두 교체된 상황이었습니다.


 출시 전 이슈기는 해도 확정된 일러스트를 교체하는 거라서 쉽지 않았을 텐데, 꽤 빠른 유저 피드백을 해준 모습.

 애니메이션RPG 나이츠크로니클은 캐릭터들이 괜찮게 나왔습니다. 가로와 세로 모두 지원해서 두 손 플레이 한 손 플레이 모두 지원하는 편의성도 좋았습니다.


 일단 캐릭터와 성우를 중시하는 분,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도 좋을 만한 작품입니다. 다양한 성장요소와 육성의 재미를 느끼고자 하는 분이면 이벤트 일정 때문에라도 지금 당장 시작하시는 게 좋고 말이죠.


마지막은 공식 카페 이벤트 소개로 마무리 할까 합니다. 한 번 플레이 해보세요. :)


 현재 혜자같은 게임이라는 평가를 주는 이유 중 하나가 이런 자원이나 재료를 좀 더 충족하게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경험치 몬스터 드랍 2배 이벤트 (6월 27일까지)는 스페셜 던전 내 경험치 던전에서 경험치몬 드랍이 2배가 되어서 캐릭터 레벨업은 거의 바로 만렙을 찍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상황이거든요.

 더구나 성장 던전 스태미나 1/2 이벤트(6월 20일까지)로 성장 던전ㅡ진화, 경험치, 정수, 골드, 룬 던전ㅡ에서 스태미나를 반만 사용합니다.


여기에는 뽑기. 그러니까 소환 이벤트도 퍼주는 중.

 백색 기사단과 암흑 기사단 소환 확률업 이벤트(~ 6월 20일) 덕분에 출석이나 이벤트, 모험으로 얻은 200 수정으로 SSR이나 SR 캐릭터를 충분히 모을 수 있습니다.

 뽑기라 개개인의 운이 좀 필요하긴 해도 아래 소개할 출석 이벤트를 통해 SSR과 함께하면 금방 SSR 세팅을 마칠 수 있을 정도.


서비스 정식 출시 기념 7일 출석 이벤트 (~ 7월 4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하면 받을 수 있는 재료들입니다. 영웅 성장/육성에 필요한 진화몬과 수정이 출석만으로 겟.

 여기에 28일간의 출석 이벤트도 있죠. 최초 출석 7일, 14일, 21일 차에는 '4성 SSR 영웅 뽑기권' 1장씩을 얻을 수 있고, 최초 출석 28일째는 '4성 기사단 선택권' 1장을 줍니다.
 28일 출석 이후에는 반복 28일 출석 보상으로 변경.


 이후 바뀌는 반복 출석의 보상도 나쁘지는 않지만, 백색 기사단 '싱클레어'를 제외한 모든 백색 기사단, 암흑 기사단 중 1명을 선택할 수 있는 4성 기사단 선택권은 최초 28일 출석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 나이츠크로니클 공식 카페 ::

 

추가로 출시 기념으로 공식 카페에서도 이벤트가 한창 진행 중입니다. 일부를 요약 소개하니까요.
 게임을 플레이하시려는 분이나 이제 막 시작하셨다면 참고해보시고, 더 자세한 내용이나 새로운 이벤트가 시작할 수 있으니 공식 카페를 찾아가 보시길 바랍니다.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 돌파 이벤트

 공식 카페와 글로벌 커뮤니티를 합친 인원이 일정 수에 도달할 때마다 골드를 주는 이벤트. 5만 명 돌파 시 100만 골드를 포함해 총 210만 골드를 줄 예정.


나이츠크로니클 지식IN 이벤트(~6월 20일까지)

 공식 카페 [질문&답변] 게시판에서 센스 있고 유익한 정보를 담은 답변을 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 3명을 선정해서 ‘카페 명예기사님’으로 승급하고, 스태미나 물약 10개, 100만 골드, 6성 진화몬 5개를 준다고 합니다.


중급 기사 이벤트(~6월 20일까지) :: 중급 기사 인증 ::

 계정 랭크 60이 되면 로비화면의 스크린샷을 찍어 [중급 기사 인증하기!]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끝. 50명을 추첨해 수정 100개를 줍니다.


나이츠크로니클 백일장(~6월 20일까지) :: 나이츠 백일장 ::
 '레오나'로 3행시를 지어 [나이츠 백일장] 게시판에 올리면 됩니다. 물론, 게시물에는 3행시와 게임 닉네임, 태그 아이디를 함께 적어야 합니다.

- 태그ID는 로비에서 왼쪽 위에 보이는 #으로 시작하는 문자 또는 숫자 포함 조합의 ID.

- 로비에 나오는 레나는 정말 고퀄리티네요. 여신의 대리인이라 그런지 반짝반짝 빛도나고... 무엇보다 2D live를 사용해서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짧게 짧게 진행되는 스토리도 레나가 마치 동화를 구연하는 듯한 대사를 넣어 더욱 매끄럽게 만들어주고, 몰입도도 높여주는 편.


* 본 포스팅은 넷마블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