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윈드러너Z - 29일 출시! 진기주 광고와 함께 사전예약 중인 국민게임

by infantry0 2018. 5. 24.
728x90

:: '윈드러너Z' 사전예약 페이지 :: 서비스 종료 - 2023년 3월 17일

 

윈드러너 기억하시나요?

 2013년 등장해 귀여운 캐릭터와 간단한 조작감. 도전욕을 기르는 난이도, 어느 만큼 멀리 갈 수 있나를 가리는 자신과의 싸움. 그리핀을 위한 친구 초대의 기억까지... 다양한 추억을 가지게 만든 그 러닝게임 말이죠.

 

 초기 카카오게임의 대표주자이자 국민 러닝게임으로 불리기도 했던 윈드러너가 '윈드러너Z for kakao'라는 신작모바일게임으로 사전예약이 진행 중입니다.

 

 국민게임으로 불릴 만큼 성공작이었던 '윈드러너'는 당시 모바일게임을 즐겼던 분이라면 한 번쯤 플레이해봤을 캐주얼게임 타이틀로 추억이 깃든 작품이기도 합니다. 단지 이름만으로도 사전예약을 그냥 보고 지나치기 힘든 녀석인데요.

 

 그 때문인지 이미 사전예약은 신청자 수가 100만 명을 훌쩍 넘긴 상태입니다.

 

  최근에는 정식 서비스일 '5월 29일'로 공개되면서 사전예약 기한이 얼마남지 않게 됐습니다. 사전예약 종료 전에 미리미리사전등록 해두시고 새로운 윈드러너Z를 기다려보시길~_~/

 

윈드러너하면 역시 클로이

 윈드러너Z(윈드러너지)는 조이맥스(Joymax)에서 제작하는 작품으로 새로운 보스전이나 4인 멀티플레이 같은 독특한 콘텐츠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하더군요.

 

 등장 캐릭터는 기존에 등장했던 클로이, 스텔라, 레오 외에 릴리의 사촌 동생 리아. 카일리의 언니 레인이 등장합니다. 귀여운 그래픽은 여전한 듯하지만 그래픽 퀄리티는 더 좋아졌다고 하더군요.

 

 기본적으로 혼자 하는 스토리 모드와 보스전, 스피드전. 그리고, 다른 유저들과 멀티 플레이로 즐기는 색다른 챔피언쉽, 길드배틀이 현재까지 공개된 콘텐츠들입니다.

 

 혼자하는 스토리 모드는 전작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보스전은 어떻게 나올지 개인적으로 상당히 궁금합니다.

 

 공개된 인게임 광고 영상을 보면 거대 보스를 상대로 특수 공격을 하는 등 색다른 방법으로 싸워야 할 듯한데 말이죠. 발판을 챙기면서 보스를 상대하는 모습에서 점프 타이밍을 잡는 손맛이 짜릿할 듯합니다.

 

더 깔끔해진 그래픽도 눈에 띈다.

보스전 이외에 실시간 멀티플레이도 눈여겨볼 부분입니다.

 4명이 함께 달리는 멀티플레이 요소!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4인 멀티의 지원은 혼자하는 랭킹 게임에서 벗어나 윈드러너Z가 진정한 대전형 러닝게임이 지원된다는 소리니까요.

 

 여기에 그동안 출시된 러닝게임과 달리 길드 시스템도 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집니다.

 일단 길드배틀이 본격적인 대전형 4인 실시간 러닝게임이 될 듯합니다.

 

 챔피언쉽도 4인 멀티인듯 하지만 공식 카페에 공개된 모습을 보면 '협동 멀티플레이' 요소가 강해 보이네요. 친구와 파티를 맺어서 맵을 공략하는 재미가 있을 듯.

 

 윈드러너1은 캐주얼 게임이면서도 타이밍 잡기와 컨트롤에 익숙해지면서 도달 거리가 늘어나고, 그만큼 또 지형이 변하면서 매 순간순간 집중하는 게임이라 중독성이 높았었죠.

 그게 윈드러너Z의 4인 실시간 멀티에서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사전예약 보상

사전예약 보상은 기본 100 루비를 주고, 100만 명 달성 기념으로 1,000 루비를 추가로 줍니다.

 윈드러너를 기억하신다면 루비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것 잘 아시겠죠?

 

러너의 러너만을 위한! 특별 보너스
'윈드러너1'을 플레이했던 분은 '윈드러너Z'를 플레이하면 200 루비를 받습니다.

  어지간하면 카카오 계정은 바뀌지 않지만, 윈드러너1에 가입한 카카오 계정과 윈드러너Z에 가입한 계정은 같아야 한다는 점은 주의.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안에 아직 서비스 중인 윈드러너1에 가입해 플레이한 유저도 참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 윈드러너Z 공식카페 ::

 

윈드러너Z 공식 카페 번창하고 꽃길 걷자

-  별도 공지 시까지 제한 없는 달성 이벤트. 윈드러너Z 공식 카페 회원 수가 늘어나면 자동으로 보상이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공카 회원 수가 1만 명 달성(100 루비), 2만 명 달성(200 루비), 5만 명 달성(500 루비), 10만 명 달성(1,000 루비)할 때 보상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공식 카페는 보통 정식 서비스가 되면 급속히 늘어나는 편이라 기대되는 이벤트.

 

- 친구야! 윈드러너Z 공식 카페로 놀러 와!(~5월 27일까지) 이벤트도 있습니다.

  모바일로 공식 카페 접속해서 '초대 링크 공유하기'로 친구를 초대링크를 보내고 이를 캡쳐해서 [초대하기] 게시판에 링크하면 5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카드 1만 원 권을 준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공식 카페에서 이벤트가 벌어질 수 있으니 찾아가 보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 페이스북 해시태그 이벤트 ::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페북에서 '#윈런 #윈드러너Z' 해시태그를 넣어서 윈드러너Z 사전예약 내용을 공유하면 10명을 추첨해 ABC마트 디지털 카드 10만 원권을 준다는 이벤트.

 

카카오톡 사전예약

- 5월 27일까지 카카오게임 사전예약을 하면 봉달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사전예약을 마치면 바로 카톡으로 날아오니 바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세요.

- 추가로 귀여운 소환수 '트럼프 병정 파이치'도 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에게 사전예약 공유하고 선물 받자 (사전예약 종료 전까지)

  카카오 사전예약 완료 후 카톡으로 공유해서 참여하는 방식입니다. 초대 후 친구가 사전예약 참여시 +1 카운트가 된다고 합니다. 1명 이상 사전예약 참여 성공 시 100 루비(+ 스타벅스 기프티콘 100명 추첨)를 3명 이상 참여시 300 루비(휴대용 미니 선풍기 30명 추첨)

 윈드러너Z는 홍보모델인 배우 진기주를 활용해서 밝고 역동적인 모습을 내세웠는데요. 아기자기하면서도 역동적인 러닝게임의 모습과 잘 어울리더군요.

 공식 카페에 올라온 스틸컷을 보면 풋풋한 청순미를 보여줍니다. 대신 CF에서는 활동적이고 경쾌한 캐릭터를 보여주네요.

 

 참고로 진기주 광고에서 윈드러너Z가 기존 러닝게임과 차별화된 부분으로 어필하는 부분은 역시나 '함께 달리는 즐거움'입니다.

4인 실시간 멀티플레이. 챔피언쉽이나 길드 배틀이 윈드러너Z에서 중요한 시스템이라는 소리겠죠. 그만큼 기대하는 분들도 많은 콘텐츠.

 

[진기주X러너Z] TV CF★ 파파파파랏~치, 파파라치~♬ (~ 5월 27일 11시 59분까지)

 

 - TV를 보다가 윈드러너Z TV광고, 진기주 광고가 나오면 이걸 카메라로 찍어서 공식 카페에 있는 [진기주X러너Z] 게시판에 인증하면 끝. 10명을 추첨해 구글기프트카드 5천원권을 준다고합니다. 타이밍이 생명인 이벤트.

 윈드러너를 즐겨보셨다면 윈드러너Z는 신작모바일게임으로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에는 보기 힘들었던 러닝게임이었죠.

 RPG 육성 게임이나 수집형 게임이 많아진 요즘이라 윈드러너Z처럼 단순하면서도 직접 조작하는 게임이 그리워질 때가 있는데 이럴 때 딱 어울리는 작품이 아닐까 싶네요.

 

 타이밍에 맞춰 피하고 별을 먹는 등 순발력 있고 역동적인 게임성이 예상되는 윈드러너Z.

 

4인 실시간 멀티플레이. 개인적으로는 협동 모드인 챔피언쉽이 어떤 시스템일지 궁금하네요.

'역시 윈드러너지~'라는 말이 나올지 5월 29일 출시를 기대해봅니다.

 
사전예약은 빨리해두시길. :D

 

* 본 포스팅은 조이맥스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