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종료] 화이트데이 모바일 버전 무료 배포 (추가 - 재설치 유료로 나오는 경우)

by infantry0 2018. 4. 28.
728x90

화이트데이 :: 구글 플레이 :: iOS 앱스토어 ::


모바일 버전으로 재탄생한 호러게임 '화이트데이 :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이 무료 배포중입니다.


 이 작품은 국산 호러게임의 전설인 화이트데이의 모바일 리메이크 버전으로 원작과 같은 손노리에서 제작됐습니다.


 원작(2001년)은 평범한 학교를 배경으로 게임이 진행되지만 '밤'이 되었을 때 학교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스산함과 초자연적인 요소를 결합시켜 독특한 재미를 줬던 게임이었죠. 얼마전 별세하신 황병기 선생님의 '미궁'이란 곡도 그 분위기를 한껏 높였었죠.


 이후 정말 오랜시간이 지나서 모바일 리메이크 버전(2015)이 나왔으며, 스팀과 PS4버전(2017)으로도 리마스터 버전이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다만, 리마스터 버전의 평가는...


 모바일 리메이크 버전은 유료 판매가 되고 있었습니다만, 이번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을 기념해서 무료 배포 중입니다.

 4월 30일까지이며 일단 설치하면 영구등록 됩니다.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 기념 기간 한정 무료 배포! (2018년 4월 30일까지)

손노리는 지난 68년간 우리민족의 염원을 담은 4.27 남북정상회담을 기념하여, 앞으로 모든 날이 우리 백의민족의 날이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모바일 버전을 기한한정 무료 배포합니다.


처음이자 다시 없을 무료 배포 행사와 함께 멈추지 않는 평화의 길을 함께 응원해주세요!


- 마켓 설명 페이지에 올라온 무료 배포에 대한 글


추가 2019년 7월9일>> 오랜만에 플레이하려고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해서 :: 현재 화이트데이 구글 플레이 페이지 ::를 찾아 들어가보니 8,800원으로 뜨더군요.

 이미 라이브러리에 있는데 왜그런가 했더니 아래 부가 설명이 있었습니다.


 4월 30일 이전과 이후 구글 페이지를 완전히 분리해놨더군요. 뭔가 이유가 있겠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황당합니다.

 일단, 해당 내용이 있는 :: 구버전 링크 ::를 통해 들어가면 구입했던 화데를 재설치 할 수 있고, 예전 구매 내역도 제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규 유저를 위한 페이지와 예전 유저 페이지가 달라서 좀 기분이 그렇기는 한데 소개 내용을 보면 게임 버전은 동일하다고 합니다.

 이미 구매하거나 무료로 받았던 분이라면 왜 설치됨이 안뜨고 비구매 상태야? 하는 분은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