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앙상블 스타즈 - 일명 앙스타. 남 아이돌 육성 여성향 게임 사전예약

by infantry0 2018. 1. 19.
728x90

아이돌 육성 한스타!

2018년 새해가 시작되고 맞이한 1월이 벌써 이렇게나 지나갔네요.

 새마음 새 뜻으로 출발한 올해에도 연초부터 다양한 신규 모바일 게임들이 출시하거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신규 모바일 게임이자 신선한 여성향 게임을 살펴볼까 합니다.

바로 앙스타. 앙상블 스타즈 말이죠.


 앙상블 스타즈는 일본의 Happy Elements K.K에서 제작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입니다.

 지난 2015년부터 일본, 중국, 대만에서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작품으로 국내 출시가 알려지면서 한국 앙스타 '한스타'라고도 줄여 부르기도 합니다.


이미 덕력이 높은 분을 비롯해 많은 분이 해외버전을 즐기면서 국내 출시를 기다려온 것 같더군요.
 실제로 작년 11월에 '‘앙상블 스타즈! DREAM LIVE -1st Tour “Morning Star!' 라이브 뷰잉은 전석 매진을 기록한 걸 보면 팬층은 제법 두터워 보입니다.


:: 앙상블 스타즈 브랜드 페이지  ::


 브랜드 페이지에서는 사전예약 페이지와 공식 트위터, 공식 커뮤니티인 공식 카페톡으로 바로 가기가 있습니다. 앙스타 게임에 관심 있는 분들은 트위터와 카페톡에서 다른 팬들과 교류할 수 있답니다.


앙상블 스타즈 사전예약은 카카오톡으로 진행됩니다.


 사전예약을 완료하면 정식 출시 때 레이 4성 카드, 고급 스카우트 티켓 5장, 500 다이아가 주어질 예정입니다. 레이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사전예약만으로도 굉장한 선물이겠죠.


100만 명을 훌쩍 넘어간 사전예약

 그 밖에도 사전예약자 수로 추가 아이템을 얻는 이벤트가 있었는데요. 이미 100만 명이 훌쩍 넘어버려서 추가 아이템 모두 사전예약 유저가 확보한 상황입니다.


 고급스카우트 티켓 5장, 크리스탈(소) 색상별 5개 + 고급스카우트 티켓 5장, 크리스탈(중) 색상별 2개 + 고급스카우트 티켓 7장, 크리스탈(대) 색상별 2개 + 한국 최초 공개 신규 4성 카드


 네. 앞서 말한 사전예약보상 레이부터 이 모든 보상을 사전예약만 하면 모두 받는 겁니다. 한스타를 기다려온 분이라면 사전예약은 필수인 이유.


 아. 그리고 사전 예약 100만 돌파 기념으로 앙스타 이모티콘도 제작해 정식출시 때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앙스타 아이돌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앙상블 스타즈는 아이돌 육성 교육기관인 유메노사키 학원을 배경으로 직접 8개의 유닛, 30명의 아이돌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작품입니다.

 현직 라이트 노벨 작가를 기용한 시나리오와 유명 성우를 기용해 매력적인 목소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완성도 높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CBT를 통해 보기로는 확실히 여성분들에게 자신을 최애캐로 각인시킬 개성적이고 다양한 아이돌 캐릭터들을 볼 수 있답니다.


트릭스타(Trickstar)피네(fine)

미소년들이 등장하는 게임인 만큼 여성 게이머 또는 여성 덕후를 노린다는 평가를 듣는 소위 여성향 게임입니다.


 특히, 공식 트위터에서 보여주는 인기도는 상당하더군요. 공식 트위터 팔로워만 2만 7천 명이 넘고 유튜브 영상에서도 2만~5만 뷰가 넘어갈 정도입니다. 여성분들 위주인 게임이면서 아직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지 않은 게임이 이 정도라면 상당한 수치죠.


만담 콤비

목소리 연기는 일본어 그대로 나옵니다. 메인 스토리 풀보이스에 캐릭터마다 보이스를 해제하는 일종의 도전과제나 업적 같은 시스템도 가지고 있습니다.

언데드(UNDEAD)나이츠(Knights)

 더구나 관련 사이트나 공식 유튜브 영상 페이지를 살펴보면 일반적인 게임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애정이 듬뿍 담긴 폭풍 댓글ㅡ더구나 클린한...ㅡ을 볼 수 있었습니다.


 출시 전부터 게임을 격하게 아끼는 댓글들을 보면서 개인적으로는 좋은 의미로 상당한 문화 충격을 받았을 정도랍니다.

 확실히 많은 여성 분들이 기다리고 있는 게임이라는 걸 잘 알 수 있었습니다.

 

유성대(流星隊)라빗츠(Ra*Bits)

 등장하는 아이돌 캐릭터는 한명 한명 성격이나 성우에 따른 연기 그리고, 대사들이 달라서 다양한 층을 공략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활기찬 아이돌부터 품위 넘치는 팀, 전대 컨셉, 기사나 무사 컨셉, 심지어 흡혈귀 컨셉까지~

트윙크(2wink). 성우가 1인 2역!?홍월(紅月)

또한, 아이돌 육성 게임이라서 캐릭터 하나에 꽂히면 무한 애정을 쏟을 수 있는 작품이기도 하죠.

여성분들이 각자 선호하는 최애캐를 키워내는 재미가 해외에서의 인기 비결이 아닐까 싶더군요.

한스타가 나오기 전에 해외버전을 즐겨온 분들도 상당히 많은 듯. 그래서인지 사전예약 이벤트 중에는 '해시 태그' 이벤트도 있습니다.


일스타, 중스타. 대스타 닉네임을 찍고 인증하는 방식이죠. 추가로 본인 SNS에 사전예약 소식을 공유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주의할 점은 필수 해시태그가 서로 다르다는 겁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브랜드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저도 CBT에 잠깐 참여해보기도 했는데요.

 이때 귀여운 외모의 히메미야 토리를 리더로 키워봤습니다. 아무래도 귀여운 외모에 여성스러운 캐릭터라 선택해 봤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앙상블 스타즈를 즐기는 남성 유저들이 대부분 선택하는 캐릭터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함정이었습니다.

소악마 보다는 마왕 아니냐?!

 이 정도로 갭이 많은 캐릭터가 또 있을까 싶을 정도예요. 항상 입에 달고 사는 게 '서민', '노예'라는 단어인 데다가 심지어 4성 카드의 대사는 가축까지(...) 등장합니다.

 거의 귀여운 외모에 욕쟁이 캐릭터 그러면서도 부자 속성까지 안하무인의 도련님 그 자체!


 친밀도를 올리려고 머리를 쓰다듬으면 귀여운 반응이지만 대사가 쌉싸름합니다. 처음에는 좀 뭐 이런 녀석이 있나 했는데... 갈수록 적응이 되다 보니 그것도 귀엽더군요(...아니 남캐야...)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전학 온 동급생 '여자아이'입니다. LIVE 2D를 사용해 미묘한 표정 변화나 행동에 여심을 노리는 대사들이 많았습니다.

... 보살펴주고 싶어지는 장면

 첫인상은 예상을 깨는 '히메미야 토라'였지만 순정만화에 자주 나오는 갭모에형 캐릭터라 이해하면 꽤 괜찮은 캐릭터였습니다.


 재벌집 도련님에 귀여운 외모, 여자아이 같은 목소리지만 안하무인의 말투까지... 소악마계 중에서도 안 좋은 쪽으로 스펙이 좋군요.


게임 자체의 조작법은 굉장히 간단했습니다. 특별히 어려운 조작이 필요한 부분은 전혀 없더군요.

 그러면서도 라이벌과의 대결이나 리듬 게임을 연상시키는 특훈 등 아기자기한 요소가 많아 재미있게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레슨 프로듀스 시 장소를 선택하는데, 장소 위에 있는 아이콘 색상에 따라서 보석을 줍니다. 특정 보석을 얻고 싶다면 해당 색상 아이콘이 있는 장소를 골라야겠죠.


의상이나 보이스 수집 등 소소한 재미가 있다.

- 중간중간 메인 스토리나 프로듀스하는 캐릭터와 일어나는 소소한 이벤트와 선택지에 따른 변화가 참 좋았습니다.


 마치 미연시ㅡ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여기서는 미소년 연애 시뮬레이션인가...ㅡ를 하듯 선택에 따라 조금씩 감정이나 표정이 달라지는 것도 보는 맛이 있죠.

 대사 선택에 따라 보상이 달라질 뿐 나중에 다시 진행할 수 있어서 긴장할 필요는 없지만요.


 레슨 중 얻은 보석으로 트리를 열어가는 육성 방식은 색다른 모습이더군요. 트리에는 주 속성 이외에 다양한 속성을 추가로 강화할 수 있고, 육성 트리를 모두 해제하면 '개화'를 통해 능력 상승과 일러스트 변화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자신이 키우는 캐릭터의 일러스트가 어떻게 변할지 궁금해서라도 육성은 열심히 하게 될 듯하네요.

많은 분들이 기다렸던 미소년 아이돌 육성하는 게임 앙상블 스타즈.

 최근 나온 새로운 유닛송 싱글 앨범이 오리콘 차트 6위를 기록할 정도로 여전히 일본에서 인기 있는 게임입니다.


정식 출시하면 본격적인 프로듀스다!

다양한 성격의 미소년 중에 여러분의 아이돌을 키워볼 수 있는 앙스타. 여성향 게임이지만 가벼운 게임을 또는 신규 모바일 게임을 찾으신다면 기억해 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미소년 아이돌 육성 한스타. 앙상블 스타즈.


* 본 포스팅은 카카오 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