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카카오게임 별플레이 - 프렌즈마블 PC로 즐긴다. 프렌즈 이벤트

by infantry0 2018. 1. 17.
728x90

:: 별플레이 공식 사이트 :: - 별플레이 서비스 종료 2019년 3월 7일


카카오게임 별플레이에서 새로운 프렌즈 이벤트가 시작됐습니다. 이번 대상은 프렌즈마블!!


 프렌즈마블은 원더피플에서 제작하고 카카오게임에서 내놓은 보드게임입니다. 주사위를 굴려서 일정 칸을 진행하고 멈춘 도시에 '랜드마크'를 비롯한 건물을 지어 통행료를 올리면서 궁극적으로 수익을 겨루는 방식.


 사전예약 기간에 17일 만에 170만 명이 몰려 프렌즈게임 중 최대 예약 수를 기록한 작품이죠.

이번에 시작된 별플레이 X 프렌즈마블 이벤트는 루비 50개를 얻을 수 있는 쿠폰을 줍니다.

 별플레이에서만 지원하는 것이라 쿠폰을 얻으려면 카카오게임 별플레이를 설치할 필요가 있답니다.


 카카오게임 별플레이는 PC에서 이런 모바일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앱플레이어'를 포함하는 서비스로 모바일보다 훨씬 큰 화면에서 프렌즈마블을 비롯한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 계열 게임들의 경우 별플레이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로 추가 보상이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서 카카오게임을 주로 플레이 하는 분들이 자주 찾는 물건이죠.


:: 카카오게임 별플레이 이벤트 페이지 ::


 프렌즈마블 쿠폰은 12월 31일까지 발급받고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폰은 계정당 1회 입력이고, 쿠폰이 소진될 수 있으니 빨리 받는 게 좋겠죠.


>> 이벤트 페이지에서 프렌즈마블 for kakao 배너를 누르면 바로 별앱플레이어가 실행됩니다.

설치되지 않았다면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는 게 우선.


 일단, 별앱플레이어가 실행되면 프렌즈마블 쿠폰이 별앱플레이어를 통해서 발급됩니다.

그럼 바로 별플레이에서 실행된 프렌즈마블에 쿠폰을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프렌즈마블 로비화면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 모양인 게임 설정을 누르면 나오는 '쿠폰등록' 항목에서 말이죠.


 참고로 별플레이를 사용하면 쿠폰 넣기가 매우 쉽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자주 쓰는 단축키 Ctrl+C(복사)와 Ctrl+V(붙여넣기)로 바로 넣을 수 있죠.

 앱플레이어를 쓰면서 편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진짜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어서 채팅 입력, 복사와 붙여넣기가 모바일보다 편리합니다.


 모바일에서처럼 꾸욱 눌러서 복사하기를 누르고 다시 게임 화면으로 돌아와서 다시 꾸~욱 눌러서 붙여넣기를 누를 필요가 없으니까요.

  별플레이에서 받은 루비 50개는 바로 프렌즈 뽑기나 랜드마크 뽑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게임 중 얻을 수 있는 랜드마크보다는 프렌즈 뽑기에 먼저 사용했답니다.


프렌즈는 카카오게임답게 카카오 프렌즈의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대표 프렌즈로 설정하면 로비 화면에서 항상 그 모습을 볼 수도 있죠.


 프렌즈는 국가 통행료 증가나 구매비용, 기부금, 세계여행 등을 할인하는 능력이 붙어 있습니다.

 프렌즈마블은 신규가입 이벤트로 2일만 출석해도 4라인 랜드마크 1종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프렌즈마블은 주사위를 던져서 발판을 이동하는 방식의 보드게임입니다. 기본적으로 멈춰선 도시에 랜드마크를 지어 땅을 소유하고, 그 도시에 다른 플레이어가 들어오면 통행료로 추가 수입을 얻는 방식으로 수익을 높이죠.

 어린 시절 해봤을 보드게임을 모바일로 옮겨놓은 작품입니다.


최대 4명까지 함께 플레이할 수 있고, 2:2 팀플도 가능합니다.

 도시 발판에 도착하면 룰렛이 돌아가며 최대 3종의 랜드마크가 건설됩니다. 어떤 건물을 건설해야 하나 신경 쓸 필요가 없이 자동으로 말이죠.

 그리고, 랜드마크가 세워진 도시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다른 유저가 인수할 수 없게 됩니다.


 랜드마크는 보통 한 게임을 끝나고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프렌즈 이벤트로 받은 루비 50개를 랜드마크 대신 프렌즈 뽑기를 한 이유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출석이나 업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으며, 같은 랜드마크를 얻으면 강화 가능 수치가 올라간답니다. 물론 일정 수치 이상이 되면 콘을 사용해서 강화도 가능합니다. 랜드마크를 강화하면 등급이 올라가고, 통행료도 증가하죠.


 통행료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해당 판에서 수익을 많이 낼 가능성이 커지고, 승패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내 도시에 다른 유저가 들어와서 통행료를 받을 때 정말 꿀잼이죠. 하지만, 다른 유저 도시에 내가 멈춘다면... ㅠ_ㅠ


좋은 주사위가 도움이 되긴 하겠지만 기본은 운이다.

 다만, 프렌즈마블은 매우 간단한 게임이라서 전략적인 면보다는 운이 더 강하게 작용하는 편입니다. 주사위나 프렌즈를 더 좋은 것으로 바꿔 나갈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주사위 운이 승패를 좌우해서 과금유저와 무과금 유저 갭 차이가 작거든요.


 때문에 누구나 가벼운 마음으로 평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승패는 하늘에 달렸으니 재미있게 게임을 하면 되는 것.


과연 다 점령할 수 있을까?와 대박 부럽다!!!

게임 중에는 땅에 랜드마크를 지어서 통행료만 높이는 것이 게임의 전부는 아닙니다.

 게임이 진행되는 도중에는 점령 미션이 뜨기도하고, 행운의 사다리 같은 미니 게임도 즐길 수 있더군요. 일부 이벤트는 정말 대박이 터지기도 합니다.


 게임머니의 수익이 마이너스라고 해도 이런저런 운만 따라준다면 언제든 치고 올라갈 수 있는 게 프렌즈마블이죠.


 아. 그리고, 1위 유저는 마지막 턴에 '연장전'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연장전 5턴을 추가로 선택하는데...


 이 과정에서 순위가 뒤바뀌는 일도 자주 일어납니다. 진정한 프렌즈마블의 하이라이트 시간이라고 할 수 있죠. 주사위 한 번에 다른 유저에게 통행료로 수익을 고스란히 넘겨주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하니까요.

- 핸드폰으로 플레이할 때는 게임판이 작아 보여서 도시 이름을 보려면 조금 확대를 해야 하지만, 별플레이에서는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을 눌러서 크게 한 후 화면 옆에 핸드폰을 두고 비교해보세요. :D


 또한, 모바일에서는 잘못된 터치를 할 수도 있지만 별플레이에서는 마우스로 큰 화면에서 선택하는 것이라서 실수할 확률이 대단히 낮습니다.


- 주사위 던지기를 할 때도 화면이 크니 게이지가 넓게 보여서 여유로운 기분으로 주사위 던지기를 할 수 있더군요. 심리적 안정감이랄까요?

카카오게임에서 지원하는 공식 PC 앱플레이어라서 쾌적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프렌즈마블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통은 카카오게임에서 서비스하는 작품들을 즐길 때 빛을 발하지만 별플레이에서 지원하지 않는 작품들도 즐길 수 있죠.

 물론, 별플레이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게임들이 구동은 더 깔끔하게 됩니다.


 고퀄리티의 모바일게임을 PC 모니터의 넓은 화면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고도 이번 프렌즈마블 이벤트처럼 쿠폰 이벤트도 자주 진행되는 편이라 추가 쿠폰을 받을 수도 있는 장점이 있으니까요.


 추운 겨울. 밖이 아니라 집에서 안드로이드 모바일게임을 즐긴다면 한 번 선택해보세요 :)


- 집이나 직장에서 컴퓨터에서 모바일게임을 하다보니 데이터 사용량이나 배터리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휴대폰 용량이 적은 기기인 경우에도 좋은 선택이죠.


* 본 포스팅은 카카오게임 별플레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