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천애명월도 - PCMMORPG. 오픈월드 무협게임 사전예약과 OBT 일정

by infantry0 2018. 1. 8.
728x90


오픈월드 무협게임 천애명월도가 사전예약에 들어갔습니다.


 천애명월도(天涯明月刀)는 텐센트 휘하 개발사인 오로라 스튜디오(Aurora Studios Group)에서 제작하고,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무협MMORPG. 대만 무협 작가 '고룡'이 쓴 천애명월도'를 기반으로 제작된 작품입니다.


- 고룡이라고 하면 무협 쪽에 조금만 관심이 있어도 들어봤을 이름이죠. 초류향, 절대쌍교, 유성호접검, 칠종무기 등 익숙한 이름의 작품을 내놓았던 인물.


지난 12월 10일 런칭쇼에서 러프스케치와 함께 공개된 소설 발간

 참고로 OBT가 시작되는 1월 25일 YES24를 통해서 천애명월도 이북(e-book)이 무료 배포될 예정입니다. 웹툰 '고수' 작가의 삽화가 들어간다고 하네요.


이래서 주인공을 하는거야...

:: 웹툰 고수가 알려주는 무협 절대법칙 ::


 무협에 등장하는 다양한 클리셰. 즉, 흔히 볼 수 있는 전개나 자주 사용되는 요소를 웹툰 도전과 비교하면서 설명해줍니다.

 무협에 대해서 다루는 이 코너는 1월 8일에는 무협 영화 속 경공~ 1월 25일 천애명월도 e-book 무료 배포까지 꾸준히 나올 예정입니다. 무협지나 무협 드라마 좋아하시면 참고해보세요. :)

 천애명월도라는 이름을 처음 들었던 때는 CBT를 하면서 이미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던 시기였는데요. 처음에는 이름과 무협RPG 장르라는 것만 보고 새로운 모바일 게임이 나오나보다 했었습니다.

 하지만, 천애명월도는 PCMMORPG 였죠.


 PCMMORPG로는 정말 오랜만에 등장하는 신작인 데다가 정통파 무협게임이라서 기대작으로 많이 언급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은 국내 출시를 하면서 새롭게 제작됐다고 하더군요. 천애명월도의홍보를 위해 자체적으로도 신경을 많이 쓴 느낌.

  그래픽 퀄리티가 상당히 좋으며, 게임 내에서 사용된 스킬을 그대로 영상으로 옮겼다고 합니다. 특히, 대경공으로 불리는 특유의 호쾌한 경공 시스템을 영상에서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경공 시스템이 물건이라던데 빨리해보고 싶군요.


- 원작 소설을 알고 있는 분들이나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된 드라마를 찾아본 무협 팬들도 기대하는 작품.

현재 진행 중인 천애명월도 사전예약은 1월 21일까지 1월 24일까지 진행됩니다.

 참여 방식은 모바일 게임 비슷하지만, 넥슨에 로그인 후 계정에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사전예약을 하는 방식입니다.


의상(성수-공명)과 탈것 백공자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한정판 스킨과 탈것, 절하기 동작을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천애 페스티벌 이벤트 페이지에서 쓸 수 있는 기념주화 100개는 덤. 탈것은 30일 기간제로 받으며 사전예약자 중 추첨을 통해 7,777명에게 넥슨캐시 1만원권도 증정받을 수 있더군요.


 천애명월도는 1월 22일부터 사전다운로드를 할 수 있으며, 1월 25일부터 OBT(오픈베타테스트)가 시작됩니다.

 재미있는 점은 OBT가 초기화 없는 오픈베타 테스트라는 것. OBT에서 캐릭터를 키우면 정식 서비스 시작 시 그대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사전예약보상도 OBT 시작일인 1월 25일 열리는 '천애 페스티벌 이벤트 페이지'에서 받게 됩니다.

- 1월 21일까지 사전예약 -> 1월 22일 사전 다운로드 -> 1월 25일 OBT 시작.

 사전예약이 24일까지로 변경.

:: 천애명월도 페이스북 ::


사전예약과 함께 페이스북 좋아요 이벤트(~2월 7일까지)가 진행 중입니다. 천애명월도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좋아요'를 누르면, 이벤트 기간 내 달성 숫자에 따라서 추첨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1만 명 달성

넥슨 캐시 1만 원(500명), 천애명월도 키보드+마우스(20명) / 보너스 넥슨캐시 1만 원(30명)

2만 명 달성

넥슨캐시 2만 원 (500명), 그래픽카드 GTX 1080 (1명) / 보너스 넥슨캐시 1만 원(30명)

3만 명 달성

넥슨캐시 6만 원(500명), LG그램 노트북(1명) / 보너스 넥슨캐시 1만 원(30명)


* Bonus는 친구를 '바로 본 게시글에 덧글로' 태그하고 게시물을 공유하면 참여가 됩니다.

천애명월도는 오픈월드에서 무협의 삶을 살아가는 자유로운 게임을 표방하고 있더군요.

 프로모션 영상에서 보듯이 다양한 방식으로 강호를 즐길 수 있는 모습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게임 말이죠.


참고로 이런 부분은 런칭쇼(참고링크)에서도 언급된 부분입니다.

 자주적인 플레이를 권장하며, 기계적이거나 정해진 루트로의 플레이를 강요하지 않게 제작한 작품이라는 것이죠.

 원하지 않는 콘텐츠를 강제적으로 할 필요 없이 자신이 하고 싶은 것만을 즐기면서도 성장과 재화 획득이 가능하다는 점은 개인적으로 굉장히 기대하는 부분입니다.

 온라인 게임을 할 때 PVP나 던전에 흥미가 없음에도 강화용 아이템을 얻거나 장비를 얻으려고 돌아야 하는 스트레스를 아는 입장에서는 딱 성향에 부합하거든요.


- 어떤 콘텐츠를 즐기더라도 필요한 자원을 얻을 수 있고, 지금 즐기는 콘텐츠에서 얻은 필수 아이템을 다른 콘텐츠 재화로 교환 획득하는 방식으로 자유로운 거래와 사회적 분업을 구현. 자신이 하고 싶은 방식으로 게임을 해도 스트레스나 불편함 없이 캐릭터 성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PK를 당했을 때도 PK 자체를 싫어하는 유저나 복수하기 위해 지나친 육성에 힘을 쏟기 힘들다면... 암살의뢰를 해서 살수 신분을 가진 누군가가 대신 복수대상을 암살하고 보상을 받는 시스템도 있더군요.


- 장비 강화 재료 확보만 하면 강화는 100% 성공. 더 좋은 장비를 얻었다면 기존 장비의 경험치를  상위 장비에 100% 계승. 심법, 신분 자질 등 초기화시 투자 포인트를 모두 환불해주는 시스템.


- 퀵실버라는 자체 개발 엔진을 사용해 최적화 대비 좋은 그래픽을 선보입니다.

마지막으로 OBT에 앞서서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 문파를 좀 살펴보죠.

 천애명월도에서는 문파가 직업을 대신합니다. 타 온라인게임에서 직업이 천애명월도에서는 문파.


 등장하는 문파는 태백, 신위, 개방, 당문, 진무, 천향, 오독, 신도의 8개 문파입니다. '이화'라는 새로운 문파가 개발 중이라고 하지만 일단 현재 즐길 수 있는 건 8개죠.


 우선 정의로운 대의를 따르는 태백은 '검'과 보조무기 '검집'을 사용하는 문파로 민첩함이 높아 시원시원한 속도감을 즐길 수 있는 쾌검류 문파입니다.

 신위는 황실의 호위를 담당하던 비밀기관에서 나온 문파로 '창'과 '장궁'을 사용합니다. 생존력이 높은 걸 보면 탱커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네요. 조작이 가장 쉬워 초보자에게 좋다더군요.


 무협 세계에서 팬이 많은 개방 문파는 전수라는 장갑형 무기와 호리병을 보조무기로 사용합니다. 권법을 사용해서 타격감이 가장 좋지만, 조작 난이도가 있다고 합니다. 의외로 서브 탱커.


 당문은 플레이 방식이 꽤 특이할 것 같습니다. 바로 목우(꼭두각시)와 보조무기 부채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원거리 암기를 사용하는 무공이 있어서 컨트롤이 좀 돼야 할 것 같네요.

 피해가 높아서 딜러 역할을 좋아하면 선택해 볼 만할 것으로 보입니다. 상급자용.


 진무는 쌍검을 사용하며, 환영술이라는 술법으로 적을 제압합니다. PVP, PVE 모두 밸런스가 좋다고 합니다.


 신도는 도를 사용하면서 함께 신응(매)으로 공격을 보조한다고 합니다. 뭔가 복잡해 보이는 소개와는 달리 공격력이 강하면서 조작 난이도는 낮은 초심자용 문파.


오독은 두 자루의 짧은 검과 독을 이용하며, 은신 같은 무공으로 빠르게 전장을 이탈할 수 있습니다. 암살자 스타일.


 천향은 우산과 우산 속에 감춰진 검을 이용해 공격하는 문파로 힐러 역할을 담당합니다. 더불어 여성만으로 이루어진 문파라 오직 여성 캐릭터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문파 난이도 : 쉬움(신도, 신위, 천향) / 보통(진무, 태백) / 어려움(개방, 당문, 오독)

천애명월도 사전예약은 1월 21일까지 1월 24일까지라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1월 25일 OBT가 시작하면 사전예약 보상은 그때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OBT 시작과 함께 배포되는 천애명월도 소설책도 기대 중입니다.


 게임도 역시 기대되는데요. 노력한 만큼 얻으며, 스트레스받지 않는 성장을 할 수 있는 게임. 던전이나 PVP의 강요에서 벗어나 강호의 삶을 살 수 있는 게임. 자신이 원하는 것만 해도 충분한 성장과 재화 습득이 가능한 게임.


  진짜 그 말이 맞는지는 OBT가 시작해보면 알게 되겠죠. 오랜만에 출시되는 PCMMORPG이자 무협게임입니다.

 일단 사전예약은 꼭 해두시고요. 그 후에는 오픈을 기다려야겠죠.


* 본 포스팅은 넥슨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