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컬쳐랜드 이벤트 - 문화상품권으로 구글기프트코드를 사용해보자.

by infantry0 2017. 9. 29.
728x90


추석 연휴가 장장 10일간 이어집니다.

 회사나 근무하는 곳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기는 하겠지만, 어쨌든 예년에 비해 긴 연휴 기간이라는 건 사실이죠.

 더구나 추석에는 마음도 풍족해져서 씀씀이가 커집니다.


 게임도 마찬가지라서 설이나 추석 같은 시즌에는 쉬면서 다양한 이벤트가 벌어지는 게임을 하다 보면 지름신이 발동하게 되더군요. 특히, 모바일 게임을 즐기면서 결제를 통해 게임캐쉬를 지르는 분들이 꽤 있으실 텐데요.


이럴 때 대부분 유저들이 주로 소소하게 사용하는 게 문화상품권이죠.

 최근에는 이 문화상품권을 사용하는 '컬쳐랜드'에서 구글기프트코드도 지원하면서 구글결제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런 게임캐쉬 결제방법이나 관련된 컬쳐랜드 이벤트를 다뤄봅니다.

:: 컬쳐랜드 홈페이지 ::

개인적으로는 브라우저 PC 버전보다는 보안이나 인증이 좀 더 깔끔한 모바일 앱을 추천합니다.




 우선 문화상품권을 충전하고 사용, 관리하는 '컬쳐랜드'에서 구글 플레이 기프트코드 구매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컬쳐랜드에서 컬쳐캐쉬로 구글기프트코드를 사고, 해당 기프트 코드를 사용해 구글 플레이에 충전하면 금액에 따라서 '아이템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즐겨 플레이하거나 과금을 주로 하는 게임을 주 타깃으로 삼으면 좋은 이벤트더군요.


 특히, 게임캐쉬를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이번 컬쳐랜드 이벤트를 겸해서 한다면 더 경제적이니 신경 써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추가>> 10월 6일 현재 추가 이벤트 게임이 열렸습니다.

 현재 아이템 쿠폰 이벤트 게임은 권력, 리니지2 레볼루션, 테일즈런너R 3가지

 오늘부터 이벤트를 시작한 권력과 리니지2 레볼루션 이벤트 중에 주변에 플레이하는 분이 많은 리니지2 레볼루션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권력도 재미있지만, 왠지 지인들이 참여를 안 해서 OTL)


 더구나 이 게임은 과금력이 높은 유저들이 몰려서 여전히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상위권을 달성하고 있으니까요.


구글결제 금액을 충전해두고 쿠폰을 받는다.

 10월 12일까지 진행되는 리니지2 레볼루션 x 컬쳐랜드 구글기프트 코드 이벤트는 컬쳐랜드에서 구글기프트 코드를 결제한 권종에 따라 쿠폰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주목할 점은 리니지2 레볼루션에 결제하는 것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해당 금액의 구글기프트를 컬쳐랜드에서 결제해서 구글에 등록하고, 사용한 기프트코드를 이벤트 페이지에서 등록하고 '이벤트 쿠폰'을 받는 방식이죠.


 컬쳐랜드 이벤트에 있는 내용을 따르면 10만 원~50만 원까지 권종에 따라 이벤트 쿠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쿠폰 참여는 즐기는 게임에 맞춰서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한 번에 과금 충전을 해두고 필요할 때마다 리니지2 레볼루션뿐 아니라 다양한 구글결제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니 일거양득의 이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기프트 코드 구매자 대상 추첨 이벤트(~10월 14일까지)


 추가 이벤트의 경우. 아이템쿠폰 이벤트와는 별도로 구글기프트코드를 구매한 금액에 따라서 추첨에 자동으로 응모됩니다. 결제금액이 5만 원 이상 일 때 각 금액에 따라서 100명, 50명, 10명, 5명, 1명을 추첨해서 추가로 15,000원에서 100만 원까지 추가 기프트코드를 노려볼 수도 있더군요.


이것까지 포함하면 일석삼조라고 해야 할까요? 긁지 않은 복권이니까 말이죠.

10월 14일까지 결제한 분들을 대상으로 하며 당첨자 발표는 10월 24일에 한다고 합니다.

 컬쳐랜드는 기본적으로 문화상품권으로 컬쳐캐쉬를 충전해 사용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무통장입금이나 계좌이체, 바코드 충전 등 충전 방법이 다양해졌습니다.


 결제 방식 역시 단순히 문상결제뿐 아니라 Google Play 기프트코드를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이 추가되면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으로 구글기프트 코드 결제가 가능해졌죠.


 문화상품권의 쓰임새가 더 많아졌다고해야겠죠. 간편하게 모바일에서 컬쳐캐쉬에 문화상품권 등록 /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 구입이 상당히 편하게 할 수 있으니까요.



 구글기프트코드를 문화상품권으로 컬쳐랜드에서 사려면 우선 문화상품권을 충전 항목에서 '컬쳐캐쉬'로 바꿉니다. 충분한 컬쳐캐쉬가 모였다면 이제 Google Play 기프트코드 탭에 가서 구매할 상품(금액)을 골라야겠죠.

 이후 수신자 정보에서 기프트코드를 받을 전화번호나 이메일을 선택해 주시고 구매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 쉽죠?


추가>> 기프트코드 구입시 금액은 이렇게 나뉩니다.

5천원, 1만원, 1만5천원, 3만원, 5만원, 10만원, 15만원, 20만원, 30만원, 50만원.


구매를 완료하면 핸드폰 또는 이메일로 해당 코드와 자동입력 링크가 오는데요.

 자동입력 코드를 사용하면 바로 구글결제 금액이 충전됩니다. 또는 함께 온 기프트코드 번호를 사용해서 필요할 때 쓸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주의사항으로 결제 시 '수신자 정보'는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 경우 구글기프트코드를 사서 아무 생각 없이'휴대전화번호'로 받기를 했다가 낭패를 볼뻔 했습니다.

 왜냐하면, 컬쳐랜드에 등록된 전화번호가 옛날 017 시대(...) 전화번호였다는 걸 깜빡하고 그냥 예. 예.를 눌렀었거든요.


 하지만, 바로 와야 할 코드가 안 오고 '어? 뭐지?' 했다가 다시 잘 살펴보니...전화 번호가 예전 그 번호라서 이걸 어떻게 해야 하나 굉장히 당황했었답니다.

 구글기프트코드는 잘못 보냈을 때 그걸 받은 상대방이 바로 사용해 버리면 환불 등 조치가 안 됩니다.


 혹시라도 이런 상황이라면 당황하지 마시고 바로 코드를 구입한 컬쳐랜드 앱 기프트코드 구매내역으로 가서 해당 코드를 '환불'받으시면 됩니다.

 구매 시 코드가 올 핸드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는 꼭 확인하시길.

저처럼 소소한 지름에도 쓸만합니다.

 이렇게 구글에서 출전한 금액은 리니지2 레볼루션 같은 게임에서 인게임 구매나 게임캐쉬 구매에 사용하거나 게임 구매 등 다양한 구글결제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할 때는 이런 식으로 결제창을 눌러서 결제수단에서 구글기프트코드로 방금 충전한 금액을 사용해 좀 더 풍족한 게임라이프를 가져갈 수 있죠.


 앞서 말했듯이 이번 컬쳐랜드 이벤트는 컬쳐랜드에서 구글기프트코드를 산 경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할 게임에 따라서 일정 금액의 기프트코드를 결제하면 그에 따른 쿠폰이 오죠.

 이 이벤트 쿠폰은 게임 내 기프트카드 쿠폰 이벤트에 넣어주시면 OK. 그리고 구매금액에 따라 추첨 이벤트에 당첨되기를 기다리면 된다는 점 기억해 두세요.


 과금을 어느 정도 하시는 분들은 이번 컬쳐랜드 이벤트가 쓸만한 게 충전에 따른 쿠폰 보상과 충전한 구글결제 금액을 계획성 있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부 코드는 남겨뒀다가 조카나 가족에서 선물하는 훈훈한 모습도 그려지네요.


 긴 연휴 기간 게임에 쓸 비용을 충전하시려는 분이라면 컬쳐랜드에서 구글기프트코드 충전해서 사용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번 이벤트에는 10월 1일 추가로 공개될 게임이 하나 더 있더군요. 어떤 게임이 나올지 모르겠지만 아직 즐겨하는 게임이 이벤트에 없다면 조금 더 기다려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구글기프트코드를 문화상품권으로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고, 이에 따른 이벤트에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을 즐겨하고 지르는 분이라면 그냥 게임캐쉬를 사는 것보다는 이쪽이 더 좋겠죠?


추석 연휴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


* 본 포스팅은 한국문화진흥으로부터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Google Play와 Google Play 로고는 Google Inc.의 상표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