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몬스터길들이기 - 몬길 4주년이벤트. 미나 고유장비로 미나 원탑 부활

by infantry0 2017. 8. 18.
728x90


대표적인 수집형 RPG 게임인 몬스터길들이기. 몬길이 어느새 4주년이 됐습니다.

 많은 게임이 쏟아져나오고 사라지곤 하는 모바일 게임계에서 4살 생일을 맞이한다는 건 꽤 놀라운 일이죠.


몬스터길들이기는 이를 기념해 4주년 업데이트와 4주년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주목할 것은 이번 4주년 업데이트에서는 미나 고유장비를 추가하면서 과거 올라운드 캐릭터였던 미나가 다시금 비상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미나 원탑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상황.

 더구나 4주년 이벤트를 통해서 다채로운 보상을 주고 있어서 새롭게 시작하는 유저나 복귀 유저 모두 빠른 시간에 쓸만한 덱을 구성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덕분에 대부분의 콘텐츠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고, 이번 이벤트의 핵심 중 하나인 미나의 고유장비를 얻기 위한 모험도 빠르게 도전할 수 있더군요.


 오늘은 직접 미나를 키워보면서 본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초심자 또는 복귀 유저가 신경 쓸 부분을 적어볼까 합니다.


저는 예전에 키워 본 적이 있습니다만, 이번에는 비비안 서버로 복귀했습니다.

 거의 신규 유저와 비슷한 급으로 가지고 있는 몬스터도 별로 없었고, 있는 거라고는 예전에 계정에 받아뒀던 7성 캐릭터 몇 명 정도로 시작했죠.


  하지만, 이번 4주년이벤트에 복귀 이벤트로 받는 다양한 몬스터 뽑기권과 푸시 보상을 우편함(메시지 함)에서 확인하면서 '오?! 이건 키워볼 만하다!'는 직감이 팍 오더군요.


 결국,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의 주인공인 '미나'를 선택해 키워보기로 작정했죠.

- 미나는 수호자 몬스터로 게임 내 이벤트로 5성 미나를 받을 수도 있지만, 7성 수호자 몬스터 선택권이 있으면 바로 7성 미나를 선택해 육성할 수 있습니다.


- 수호자와 불멸자는 일반 몬스터 뽑기권/선택권에서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그러고 보니 이번 업데이트에서 불멸자 캐릭터도 44레벨까지 한계 돌파 레벨이 확장됐는데...미나 부활이라는 블랙홀급 이슈가 씹어먹었네요;;;


- 미나는 구미호를 귀엽게 구현한 캐릭터로 최상급 올라운드 캐릭터였다고 하죠. 하지만, 불멸자나 고유무기 캐릭터들이 나오면서 메인에서 밀려났습니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로 고유장비 추가를 통해서 랭커들도 다시 사용하는 등 원래 위치로 다시금 날아오르는 중. 미나 부활!


- 복귀유저는 성장미션이나 출석보상도 함께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성장미션은 느려도 일주일 안에는 전부 깰 수 있는 구성.

 키우면서 느낀 거지만 초반 렙업이 상당히 빨라졌습니다. 1명의 주 캐릭터와 2명의 보조 캐릭터를 골라 넣고 1-1에서 게임을 시작해서 차근차근 키워나가도 금방 모든 캐릭터가 30레벨을 찍을 수 있더군요.

 일단 미나만 키우려는 입장에서 너무 빠른 렙업에 당황했죠.


 결국, 보조 캐릭터를 바꾸면서 30레벨을 달성하면서 진행했습니다. 처음 캐릭터(몬스터)를 30레벨을 달성 시 수정을 주는 건 알고 계시죠? 이렇게 초반에 키우면서 꽤 많은 양의 수정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첫 스테이지부터 차근차근 키우면서 특정 스테이지 보너스나 지역별 클리어 미션 보상으로 '초월의 깃털'부터 뽑기/선택권, 각종 재료를 모을 수 있습니다.

- 기본적인 복귀 유저 혜택으로 '공격력 / 치명타 / 방어력 / 체력 10% 증가 + 경험치 / 골드 획득 2배 증가'를 받는데다가 이번 이벤트로 VIP6 효과 추가로 경험치 5% 추가획득까지...


- 초월의 깃털은 이번 4주년이벤트로 많이 모을 수 있긴 해도 초월이나 초월돌파 등을 하다 보면 부족하게 느껴질 만큼 많이 쓰니까요. 모을 수 있을 때 모아두세요.

 처음에는 미나를 초월하려고 시작했지만... 빠른 레벨업 속도에 7성 몬스터 선택권. 여기에 더해서 7성 30레벨 또는 40레벨 +5강 초월 몬스터 선택권 같은 것을 지속적으로 얻다 보니...

 별생각 없이 플레이하면서 이벤트를 깨다 보면 초월 캐릭터로 구성된 덱을 만들게 되더군요.


네. 말 그대로 게임을 하다 보면 그렇게 됩니다. 그것도 짧은 기간에 말이죠.


:: 몬스터길들이기 공식 카페 :: 4주년이벤트 정리 페이지 ::


몬스터길들이기 4주년이벤트


 간단히 소개하기는 그 양이 정말 방대(!)해서 이렇게 따로 적어봅니다. 간략하게 요약하면서 개인적인 평을 넣은 것이니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공식 카페 링크'를 통해 이벤트 항목을 참고하세요.

 가장 중요한 이벤트라고 할 수 있는 미나 이벤트는 아래 따로 떼어 소개합니다. :D


이벤트 물량이...GG

우선... 일종의 패시브 이벤트라고 해야 할까요?

 8월 31일까지 4주년 특급감사! 땡큐베리머치로 열쇠 충전 시간이 10분에서 4분으로 단축, 레이드/요일던전 참여횟수가 3회에서 7회로 증가, 요일던전 모든 스테이지가 항상 열려있는 상태니까요. 그야말로 유저들에게 있어서 육성의 시간입니다.

 이 기간에는 4주년 우리는 모두 VVIP로 VIP 40만 포인트를 기간 한정으로 받아서 'VIP6'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기간이 끝나면 다시 0이 됩니다. 즐깁시다.


4주년 출석을 하면 수정이 팡팡!! (~9월 8일)

 이벤트 기간 내 최초 접속 시 1,000 수정을 주고, 매일 접속 후 100 수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이벤트 항목에서 받은 후 메시지함에서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가 끝나면 사라지나 메세지함은 꼬박꼬박 확인합시다.


 8월 23일까지는 상점에서 고급 몬스터 패키지를 30% 할인한 210 수정에 판매하고 있더군요. 4주년 이벤트 미션하고 연계된 것이기도 하고, 수정이 팡팡 이벤트를 포함해 게임 중 얻는 수정 양도 제법 많아서 필요한 수만큼 사보시길.

 참고로 이 패키지 뽑기는 '4주년 최고급 몬스터 뽑기 미션(~8월 30일)'과도 연관되어있습니다. 하루에 2~5회까지 차례로 총 10개의 뽑기 완성 미션으로 완료후 불멸자 뽑기권ㅡ9회차 10회차에는 7성 불멸자 그 이전은 5성 불멸자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쏭달쏭?

미나의 OX 퀴즈(~ 8월 23일)

 미나가 내는 몬길 관련 문제를 풀고 보상을 받는 이벤트. 하루 한 번 참여해서 5개 문제를 풀게 됩니다. 문제 1개당 20점씩 총 100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정답을 맞추면 O 박스가 틀리면 X 박스가 기본 보상으로 들어옵니다. O박스에 비해서 박스를 열었을 때 나오는 보상이 반이지만 틀려도 보상이 있다는 점은 좋네요.

 이벤트 기간 동안 누적 점수 달성 시에 추가 보상도 있습니다.


4주년 두근두근 해변의 보물(~8월 30일)

 해당 탭에서 미션을 보고 해결하면 소라(붉은 보물), 조개(노란 보물), 불가사리(파란 보물) 중 일부를 열 수 있게 됩니다. 해제된 보상을 열면 일정 시간 후 보상을 받는 방식.

 각 보물에서는 4주년 기념 코인과 함께 정해진 보상 중ㅡ차원석, 신비의 결정, 초월의 깃털, 만능 돌파몬 등ㅡ하나가 랜덤으로 나오는데요. 붉은 보물에서는 고유장비 뽑기권도 나옵니다.

 4주년 기념 코인도 일정 개수 모이면 보상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4주년 엔젤의 현상수배 (~8월 30일)

 몽타주를 보고 정해진 몬스터를 수집하고 보상을 받는 이벤트. 수배지는 총 15개.

4주년 사업가K의 위험한 거래(~8월 30일)

 현상수배 이벤트와 비슷합니다. 대신 필요한 장비를 모아서 교환 받는 방식. 역시 총 15단계이며, 중간중간 고유장비 뽑기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4주년 과감하게! 합성 다시 뽑기 할인(~9월 7일) & 4주년 보화의 보물함 상점(~8월 30일)
 6성 캐릭터끼리 '합성'을 했는데,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다시 뽑을 때 사용되는 수정이 150개에서 4개로 줄었습니다. 4달러. 아니 4 수정. 하지만... 이번 이벤트가 워낙 빵빵해서 정말 드물게 사용하게 되는 이벤트.

 보화 상점도 4 수정 기반으로 이벤트 상점을 내놨군요. 하루 15번, 4종류의 보물함을 구입하면 스페셜 보물함을 열 수 있다는군요.


4주년 몬길러의 길 (~9월 6일)

 몬길의 콘텐츠를 즐기면서 모이는 '미나의 구슬'을 모아서 몬길러의 길을 한 칸씩 선택해 진행하면서 보상을 받는 이벤트.

 요일 던전(1회 5개), 신비의 유적(1회 5개), 증명의 섬(1회 50개), 시공의 균열(1회 10개)으로 미나의 구슬을 모은 다음 100개를 소모해 1칸 이동합니다. 사용되는 콘텐츠가 거의 하루 한 번은 도는 퀘스트라 가볍게 플레이하시면 OK.

 원하는 물품을 보고 길을 선택해야겠죠. 완주하면 고유장비 전체 뽑기권을 받게 됩니다.


4주년 이벤트 의뢰소 (~9월 6일)

 15-6 스테이지부터 진행할 수 있는 의뢰소 입니다. 일부 아이템 수집 퀘스트등에 있어서 그렇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의뢰 10개를 모두 해결하면 고유 장비 보주 뽑기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진행한 이벤트 중 하나.


 처음 시작하는 분이라도 빠르게 '모험의 대륙 - 절망의 대륙 - 천공섬'으로 모험을 진행하면서 강화, 한계돌파, 초월, 초월 돌파와 초월 강화, 장비, 영혼석등을 차례차례 배우고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저는 미나를 키우면서 한계 돌파를 꽤 걱정했었는데, 이벤트로 주어지는 7성 뽑기권이 충분해서 별문제 없이 40레벨까지 키울 수 있었습니다.

 미나에게 이 한계 돌파, 초월 돌파가 왜 중요하냐하면 고유장비는 40레벨, 44레벨 장비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 천공섬부터는 꽤 고전하게 되더군요. 장비와 영혼석을 강화를 해야 좀 적응이 되는 편.

  하지만, 사실 키우기 전까지는 조금만 노력해도 천공섬까지 갈 수 있다는 말을 실감하지 못했었습니다. 3~4일 정도 만에 천공에 도달하고, 쓸만한 몬스터 구성을 얻다니... 4주년이벤트 엄청납니다.


- 이벤트 소개에서 살짝 빼놓은 '4주년 한계돌파 골드 되돌려 드림(~9월 6일)' 이벤트가 있습니다. 30~40레벨 초월 캐릭터가 '한계 돌파'를 성공하면 6번에 걸쳐서 골드를 보상해 줍니다.

 문제라면 워낙 이것저것 하다 보면 이벤트였는지도 모르고 보상을 받게 된다는 것. 내가 받은 게 다른 이벤트 보상인지 아닌지 이젠 나도 모르겠다~! 그런 느낌이죠.

고유장비는 일부 영웅 한정으로 착용할 수 있는 전용 장비로 그만큼 강력합니다. 이번에는 미나의 고유장비가 추가되면서 미나 원탑으로 언급되는 이유도 고유장비 때문이죠.

 워낙 다재다능한 캐릭터였던 터라 고유장비 추가로 날개를 단 격.


 미나의 고유장비는 진행 중인 4주년이벤트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제가 가장 먼저 얻은 장비는 '미나의 혼령 방울'로 이를 장착하려면 초월 캐릭터에 40 또는 44레벨이어야 합니다.


 남은 건 이벤트를 꾸준히 하면서 추가로 '시공의 균열'에서 고유장비 조각을 모아 고유장비를 착용하는 것.

- 시공의 균열은 천공섬보다 어렵습니다. 만반의 준비가 필요하죠.

- 미나의 고유 장비는 '미나의 여우세트'라고 불립니다. 아래는 40레벨 기준 기본 세트.

 미나의 혼령 방울 : 공격력 +79. (특수 능력) 공격력 +12%

 미나의 붉은 한복 : 방어력 +740, (특수) 피해량 15% 감소

 미나의 동백꽃 목걸이 : 방어력 +530, (특수) 방어력 11%

 미나의 동백꽃 반지 : 공격력 +530, (특수) 상대 방어력 13% 무시

 미나의 여우 꼬리 : HP +5500, (특수) HP+15%


2세트 : 피해량 40% 감소, 경직 무시 // 5세트 : 모든 능력치 +8%, 상대 방어력 30% 무시


- 미나와 설레는 4주년 이벤트에 참여해도 고유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미나와 설레는 4주년 이벤트는 8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입니다.

 이번 이벤트의 주인공인 미나의 호감도를 올리는 미니 게임. 미나와 만나서 질문에 대답ㅡ선택지가 2개라 다행ㅡ하거나 퀘스트를 해결하면 호감도가 조금씩 오릅니다.

 호감도를 빠르게 올리는 방법으로는 수정으로 케이크를 사서 바치는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호감도는 최대 8,000까지 올릴 수 있으며, 호감도 단계에 따라 고유무기 조각과 혼령 방울 44레벨짜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은근히 미나의 대사와 표정이 잘 구현되어 있으니 이걸 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대규모 실시간 길드대전 콘텐츠 나도 맛보고 싶다고!

현재 미나와 4주년 이벤트 이외에 길드 점령전 베타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가 가입한 길드는 점령전에 그다지 적극적이지 않다 보니 체험할 수가 없더군요. 기존 길드전과 달리 3 + 2 구성으로 길드에 들어가면 팀 구성까지는 가능한데, 길드원이 20명 이상 참여해야 진행할 수 있더군요.


 랭킹전과 친선전으로 구분되며,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랭킹전은 주말에만 진행되는데요. 점령전을 맛보시려면 아무래도 활발한 길드를 찾아보셔야 할 듯합니다. 


- 최초로 길드 가입 또는 창설 시 7성 복합형 뽑기권 1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4주년이벤트와 미나 고유장비 덕분인지 길드 찾기가 힘듭니다. 자유 가입 길드도 찾다 보면 금세 차버릴 정도.

- 관련 이벤트로 :: 길드 점령전 최고의 공격수를 찾습니다 :: 와 :: 길드 점령전 BETA! 다시, 길드의 명예를 위해! :: 두 가지가 8월 27일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길드 점령전 BETA 이벤트는 점령전에 참여만 해도 '고유장비 뽑기권'을 주는 이벤트입니다.

부디 길드를 잘 찾아서 이벤트 참여하세요.


미나 원탑! 미나는 꼭 키워 둡시다

 이번 몬스터길들이기 4주년 업데이트는 엄청난 숫자의 4주년이벤트와 미나 고유장비로 신규 또는 복귀 유저들에게 큰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신규 유저는 다양한 이벤트와 VIP 효과를 통해 단기간에 대부분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단계까지 육성ㅡ스팩업!!ㅡ할 수 있고, 복귀 유저 역시 미나 부활의 주역인 미나 고유무기를 통해 미나를 키우고, 여타 고유무기 캐릭터와 불멸자를 얻어 키우면서 랭커도 노려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가볍게 무리하지 않고 키워서 4일 만에 천공섬에 갈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었는데 말이죠. 그게 된다는 겁니다.

 부담 없이 새롭게 몬길 캐릭터를 키우시려면 지금이 적기. 전체적으로 이벤트 보상이 좋아서 빠르고 강한 몬스터(캐릭터)를 키울 수 있으니까요.


* 본 포스팅은 넷마블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미나 부활 이다! 정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