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카카오별플레이 - 쿠폰지급 받고 PC에서 편하게 모바일 게임을~

by infantry0 2017. 7. 17.
728x90

별플레이

:: 카오 별플레이 페이지 :: - 별플레이 서비스 종료 2019년 3월 7일


 카카오에서 내놓은 서비스인 카카오별플레이 기억하시나요? 전에 한 번 소개한 적이 있는 멀티플랫폼 서비스였죠. 최근에 이 별플레이에서 '쿠폰지급' 이벤트를 하고 있더군요.

 거기다 별앱플레이어도 몇 가지 기능이 추가됐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그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별앱플레이어'

 우선 간략하게 별플레이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윈도우 환경 PC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스마트 폰보다 넉넉한 자원을 가진 PC에서 모바일 게임을 쉽게 검색하고 플레이할 수 있게 도와주는 방식. '별앱플레이어'를 사용하면 게임 실행 면에서 안정적이었습니다.


- 별앱플레이어는 카카오가 서비스하다 보니 보안이나 개인정보 부분에서 일단 믿을 수 있고, 쓸데없는 광고나 기부 요구가 없다는 게 큰 장점.


- 카카오에서 내놓은 서비스라고 해서 무조건 카카오가 들어간 게임만 설치할 수 있거나 그런 건 아닙니다. 별앱플레이어는 별플레이 서비스로 사이트 연동 기능도 있긴 하지만, 앱플레이어 자체의 기능도 온전하게 쓸 수 있으므로 관련 없는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별플레이 웹사이트에서 게임을 검색해서 실행을 누르면 별앱플레이어로 게임을 바로 찾아 줍니다. 이걸 유저가 설치하고 실행하면 PC에서 즐길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최근 버전에서는 '자동 로그인 기능'이 추가되면서 로그인 관리가 편리해졌습니다. 웹 페이지 자동 로그인은 보안 등을 이유로 자동 로그인이 풀리는 일이 있는데, 앱플레이어를 통해 로그인 기능과 자동 로그인이 되면서 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게 된 거죠.


참고로 특이한 기능도 있더군요.

 별앱플레이어는 작업표시줄 트레이 아이콘 명령에 다양한 단축 기능을 넣어놨습니다. 아래 소개할 게임 쿠폰을 저장해 놓는 쿠폰함이나 문제가 있을 때 '플레이어 초기화'하는 기능처럼 말이죠.


그런데 여기에 '작업표시줄 아이콘 및 이름 변경'이라는 묘한 물건이 들어있었습니다.

 알고 보니 게임 실행 사실을 다른 사람ㅡ엄마라던가, 상사라던가, 사장님이라던가, 여친이라거...ㅡ에게 보여주기 싫을 때 이 아이콘과 이름을 변경하는 기능.


 변경 방법은 꽤 간단하더군요. ICO(아이콘 파일)을 구하거나 다른 EXE 파일을 선택해 아이콘을 빌려 쓰는 방식 중 하나로 아이콘을 바꾸고, 이름은 직접 적어주면 끝.

...부디 행운을 빕니다.


 이번에 진행 중인 모바일 게임 쿠폰 이벤트는 별플레이 웹페이지 '이벤트'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페이지를 몰랐다고 해도 별앱플레이어로 게임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해당 게임 쿠폰이 지급되기에 큰 문제는 없더군요,


 그래도 참여가능한 게임이 워낙 많아서 직접 확인하고 자신이 즐기는 또는 즐기고 싶은 게임이 있는지 찾아보는 게 좋겠죠.


참고로 이벤트에 적용된 게임들에서 카카오게임이 아닌 작품들도 들어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예전에는 쿠폰이 있어도 대부분 for kakao 게임 위주였는데 이번에는 for kakao가 아닌 게임용 쿠폰도 대거 추가되었더군요.

 다양한 게임을 별앱플레이어에서 보상을 추가로 받으면 즐길 수 있다는 점 자체는 참 긍정적.


에어로스트라이크 for kakao를 비롯한 for Kakao 게임은 마이리틀셰프, 얼터너티브걸즈, 디즈니틀린그림찾기, 에브리타운, 놀러와마이홈,프렌즈팝콘, 쿵푸팬더3 , 촉산, 여명, 무신조자룡, 검과 마법 데스티니차일드, 별이되어라, 의천도룡기,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 까지...


 라이징포스, 제독의함대, M.O.E, 킹스레이드, 아이테르, 나선의경계, 아제라, 뮤오리진 같은 비카카오 게임도 포함되어있다는 점이 이채롭죠.


이벤트 적용 게임 리스트는 별앱플레이어 웹사이트 내 이벤트 탭을를 통해서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이번에 쿠폰 이벤트 게임들을 찾아보면서 새 게임을 몇 개 새로 설치하기도 했습니다. 소식을 듣지 못했거나 관심이 없어서 몰랐던 게임들도 있던데, 그중에는 취향에 맞는 게임들도 꽤 있었습니다. 혹시 인생 게임 하나 찾을지도 모르니 한 번 찾아보세요.

 쿠폰 적용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다시금 확인해 볼 겸 별앱플레이어로 데차!(데스티니 차일드)를 해봤습니다. 안드로이드 게임 에뮬레이터로 준수한 능력을 보여주는 별앱플레이어는 어지간한 모바일 게임은 대부분 구동이 원활합니다.


 데차도 요즘 복귀 유저 이벤트도 하나 보더군요. 이왕 테스트 삼아 들어왔으니 쿠폰으로 주는 500 크리스탈을 더해서 뽑기도 돌려봤었죠. 결과는 꽤 좋았습니다만...

 요즘 주력 게임은 다른 거라 ㅠ_ ㅠ 미안 데차.


일단, 쿠폰은 게임을 실행하면 알림창으로 발급 코드가 나타납니다.

 그다음은 아시겠지만, 코드를 복사(Ctrl+C)해서 게임 내 코드 입력란에 붙여넣기(Ctrl+V) 하시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네. 단축키 바로 적용이 됩니다. 저는 전에 앱플레이어로 블루스택을 사용했었는데 키보드 사용이나 적용에 굉장히 고생했던 적이 있어서 이런 간단한 부분에도 감동을 했다는 것. 쿨럭.

 어쨌든 별앱플레이어를 통한 모바일 게임 에뮬레이팅과 별플레이 사이트를 활용한 쿠폰이 게임 바로 옆에 떠서 보기 편하고 또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 혹시 나중에 사용하고 싶다면 알림창을 끄고 나중에 작업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에서 '쿠폰함'을 찾아가면 쿠폰 페이지로 가지고 있는 쿠폰들을 볼 수 있습니다.


별플레이 홈페이지 추천게임 항목에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들.

그리고, 또 한 가지 색다른 기능이 있었는데요.

 카카오 별플레이에서 지원하는 많은 게임 중에 '원클릭 설치라 간편해요'라는 이름의 카테고리에 들어있는 게임들이 그 주인공입니다.


 원클릭 이외에도 대작 게임끼리 따로 분류하거나 슈팅게임 또는 최고 매출 게임 등으로 각각 주제별로 다양한 카테고리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카테고리 제목을 따라서 취향에 맞는 게임을 찾아보시는 것도 묘한 재미가 있을 듯하네요.


여기 들어가는 게임들은 설치를 누르면 '구글 플레이' 항목이 보이고 플레이어가 직접 '설치'를 눌러주는 일반적인 설치&플레이와는 달리...

 구글 플레이에 접속하지 않고 그 자리에서 직접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까지 완료합니다.


처음에 이 장면을 보고 어라? 이게 뭐야? 싶었죠.

 별플레이- 별앱플레이어 연계로 진행이 아무리 편해도 일단 설치는 구글 플레이를 통해야 하는데, 이런 원클릭 설치는 솔직히 예상 밖이었거든요.


 물론, '원클릭 설치라 간편해요' 카테고리에 있는 게임이라도 이벤트 포함된 게임에는 쿠폰이 팡하고 뜹니다. 게임에 따라서 쿠폰 보상이 게임 내 이벤트와 겹치는 예도 있습니다.

 대부분 쿠폰 입력 기간이 긴~ 편이라서 필요할 때 쓰시면 좋겠죠.


쿠폰 인기 Top3를 보여준다. 별앱플레이어에서 유저들이 많이 찾는 게임.


 대형 플랫폼인 카카오에서 출시 한 만큼 믿을 수 있는 앱플레이어입니다. 또한, 굉장히 쉽고 편하게 구성되어있죠. 혹시라도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하고 싶은데 복잡한 것 같고 잘 모르겠다 싶으시다면 별앱플레이어로 시작해보시는 걸 권장하죠.


오늘 살펴본 기능들 직접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본 포스팅은 카카오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