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음양사 사전예약 - 김영선, 최덕희 네임드 성우의 애니같은 신규모바일게임

by infantry0 2017. 7. 11.
728x90


 큰 문제 없이 성공적으로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마무리한 '음양사'가 사전예약에 들어갔습니다.


 음양사는 카카오게임에서 서비스할 예정인 신규모바일게임으로 마치 애니메이션을 게임으로 옮긴 듯한 아름다운 그래픽과 식신과 세이메이가 등장하는 음양사(陰陽師) 세계관 속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더구나 최덕희, 김영선, 박성태 등 40명의 강력한 성우진이 주인공과 개성적인 신식들을 연기하면서 스토리텔링 몰입도나 전달력에서 한층 힘을 실어주는 작품.


간단하게 음양사 사전예약과 관련한 소식에 더해서 개인적으로 눈여겨본 부분을 적어보도록 하죠.


 음양사 공식 모델은 아이유로 게임 음악 콜라보레이션과 함께 아이유를 모델로 한 카구라용 특별의상도 나올 예정입니다.


 아이유가 가장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 요괴나 식신이 잔뜩 등장하는 '나츠메 우인장(夏目友人帳)'이라고 했었던 걸 떠올려보면 개인적으로 참 제대로 된 인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전예약 포스터로 등장했으니 정식으로 출시하면 아이유의 목소리를 노래로 들을 수도 있을 듯하네요.


 게임 내 음악들은 화양연화로 유명한 '우메바야시 시게루'가 참여했는데, 과연 아이유는 어떤 조화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 기대.

 이번에 진행되는 음양사 사전예약은 7월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사전 예약에는 카카오톡 계정이 필수.


 사전 예약자에게는 설녀용 코스튬과 음양사 패키지(신비한 부적 5개, 곡옥 300개, 체력 100개, 2만 골드)가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초반에 성장하는데 필수적인 것들만 추려놓은 패키지네요.


 참고로 초대보상도 있는데요. 초대용 URL이 나오는 '공유하기' 버튼은 모바일 사전페이지에서만 나옵니다.

 사전예약을 완료하면,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사전예약 대신 공유하기 버튼으로 바뀌거든요. 여기서 사전예약 소식 공유할 수 있는데, 해당 공유 메시지를 받고 공유 URL로 사전예약을 해야 초대 성공이 됩니다.


 전 세계 2억 다운로드 기록하기도 했고, 이번 CBT를 해본 입장에서 워낙 믿고 할만한 작품이라 게임을 추천해도 눈치 볼 필요가 없습니다. 주변에 성우 덕후라던가 모바일게임을 즐기는 분, 귀여운 캐릭터 좋아하는 여성 게이머분들이 있으면 사전예약 공유(초대) 성공에 도전해 봅시다.


- 카카오드라이버 5,000원 할인 쿠폰은 사전예약자 중 7월 19일까지 예약자 한정으로 매주 목요일 카카오드라이브 플친(플러스 친구) 메시지로 발송된다고 합니다. 할인 쿠폰 유효기간은 7월 30일까지.


- 링크한 브랜드 페이지에서만 사전 예약이 되는 건 아닙니다. 카카오톡 내 게임 항목에서도 사전예약으로 들어갈 수도 있죠. 하지만, 친구 초대 공유나 다양한 정보는 브랜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R급 식신 설녀.

개인적으로 기본 보상에서 마음에 드는 건 설녀 코스튬입니다.


  설녀는 제가 CBT 하는 동안 주력으로 사용한 식신이거든요. 외관도 예쁜 데다가 강력한 광역기를 보여주고, 각성 후에는 상대를 얼리거나 스킬 사용 후 자기 방어막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등 뭐하나 빠지는 게 없는 식신입니다.


설녀답게 화면까지도 얼려버린다.

사전예약 신청하면 100% 지급

 그리고, 등록 기간 동안 음양사 사전예약 신청을 하면' 음양사 X 외모지상주의' 콜라보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 한정이니 외모지상주의를 좋아하신다면 반드시 겟!


백귀야행 콘텐츠를 미니게임으로 내놓다니...!?

음양사 사전예약 이벤트 중에는 좀 특이한 것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내에 있는 카카오'게임별'로 즐기는 미니게임인 스낵게임에 음양사 게임이 추가되어있습니다.

 백귀야행은 게임 내에서 '마을'로 나가서 즐기는 식신 조각을 모을 수 있는 콘텐츠였는데요. 여기서는 디펜스게임이 돼버렸습니다.

 오른쪽에서 나온 요괴(식신)를 왼쪽에 통과하지 못하게 막는 게 목표.


 부적을 던져서 터지는 시간차가 있는 건 미니게임도 마찬가지라서 약간 앞쪽을 쏘는 일명 리드 샷ㅡFPS 게임에서 이동하는 물체의 속도와 발사한 탄이 도착하는 시간을 얼추 계산해서 쏘는 법. 예측 샷이라고도 한다.ㅡ이 필요합니다.


 식신이 왼쪽 화면을 넘어가면 아래 도깨비불이 하나씩 사라지며, 이게 다 사라지면 게임이 끝납니다. 그 전에 최선을 다해서 최고 점수를 얻어야겠죠.


대형 라이언 인형은 언제봐도 물욕을 자극합니다.

 백귀야행 스낵게임 참여자는 점수를 공유하며, 그중 상위 점수자 5명에게 대형 라이언 인형이 상품으로 주어집니다.

 참여자 중 1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3만 원권을 주는 추첨 이벤트도 있기도 하니 일단 도전하는 게 의미가 있습니다. 점수 순위권에 도전해보고 안되면 추첨이 기다리니까요.


 여기까지가 사전예약 보상들입니다. 기본 보상과 외모지상주의 이모티콘만으로도 남는 장사(?)


아래는 게임만큼이나 독특한 사전예약 페이지에 관해서랍니다.


꼭 뽑아보고 싶은 염라... 성우가 도라에몽의 이슬이(조현정)다!

 이번 브랜드 사이트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는 '인기 식신도감'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그야말로 게임 내 인기 있는 식신과 식신이 가진 배경 스토리, 일본과 한국 담당 성우를 한 번에 볼 수 있답니다.


 음양사는 적극적인 성우 기용을 보여줍니다. 40명의 성우 거기다 A급 이상의 성우를 적극 기용하는 모습은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게임 내 뽑기 방법의 하나인 부적 그리기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CBT를 즐기지 못했던 분이라고 해도 묘한 감각의 음양사 뽑기(가챠)를 미리 예습하는 게 가능.


참고로 본 게임에서는 그리기 방식 이 외에 마이크 음성으로 직접 소환 주문을 발음하는 독특한 소환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보통 한국이나 일본 어느 한쪽 성우진만 선택해 즐기기에 둘 다 알기 어려운 상황에서 양국 담당 성우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게 재미있어서 사전예약하기 전에 여기서 한참 놀았죠(;;;)


- 게임에서 일본 성우 버전도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일본 성우냐 우리나라 성우냐 선택은 플레이어의 몫이죠. 한국 초호화 성우진 참여라고 해도 일본 성우가 마음에 든다는 분들도 있으니까요. 취향에 따라 음성을 고를 수 있다는 점만 기억해 두세요.


- 음양사 성우분 중에 특히 눈에 띄는 건 주역인 세이메이와 카구라를 담당한 김영선, 최덕희.

 김영선은 주로 맷 데이먼이나 나루토 우치하 사스케. 최근에는 원펀맨 사이타마도 맡으셨더군요. 그리고 최덕희님은 그야말로 전설이죠. 세일러문 세라, 슬레이어즈 리나 인버스 딱 두 개만 나와도 게임 끝입니다. 공백기가 있었지만 여전히 목소리가 좋으시더군요.


 전 외화 시절부터 봐서 그런지 국내 성우를 좀 더 높게 보는 편입니다. 이번 음양사 관련 인터뷰 기사도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


- 스마트폰과 PC로 연동하는 기술도 사용됐습니다. 메인화면에서 PC-Mobile 연동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바로 실시간 연동되죠.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으시면 꼭 한 번 해보세요.


음양사 정식 오픈은 8월 중에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CBT 때 느낀 거지만 게임이 참 잘 만들어졌습니다. 단순히 취향만으로 성우가 많이 나와서 좋다는 수준이 아니라 캐릭터 디자인이나 전투 방식, 각 식신이나 주인공이 가진 스토리 라인도 가볍게 볼 수 없습니다.


 각 장 에피소드에는 해당 에피소드의 주연, 조연들이 등장하고, 이를 주인공들이 해결해주거나 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이 중심에는 세이메이의 잃어버린 기억이나 카구라의 과거, 야오비쿠니의 운명, 히로마사의 숨겨진 이야기 같은 주요 이야기전개가 얽혀 있기도 합니다.


 여기에 주요 식신이 가지고 있는 자잘한 배경 이야기 또는 전기까지 합쳐 스토리라인이 무려 118개에 달한다고 하더군요. 그만큼 방대하고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이후 전개가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댓글의 쓰나미...

 거기가 스토리텔링을 연극 같은 시점으로 진행하고, 유저들이 실시간 댓글을 달 수 있는 구조의 중간 컷씬을 사용하면서 더 쉽게 유저들에게 다가가는데 신경을 쓰는 게 보이는 게임이죠


 하지만, 무엇보다 자동 사냥 위주 게임들이 가진 모두 똑같은 방식의 틀을 깨는 턴제 전투가 재미있습니다. 식신의 스킬 공방전이나 스킬 연계 등 몰입할 수 있죠.


 물론, 평가는 정식 출시가 되고 각자 즐기면서 장단점과 취향에 맞춰서 이루어져야겠죠. 식신을 육성하는 여러 가지 방식과 정원과 필드 진행의 묘미 등은 직접 플레이해 보시며 재미를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 초반 육성을 편하게 하시려면 꼭 사전예약 보상을 받고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


* 본 포스팅은 카카오로 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