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정글파이터즈 - 애니 정글에서 살아남기가 AR게임으로(+ 양띵, 악어 영상)

by infantry0 2017. 5. 23.
728x90

정글파이터즈 - 정글의 습격

포켓몬고의 AR(증강현실)모드와 동료를 수집하며 전투를 벌이는 모바일 RPG가 합쳐진다면?

 최근에 그런 의문에 답을 줄 게임이 출시됐습니다.


바로 엠코코아(Mcocoa)에서 제작한 모바일 AR(증강현실) + RPG 게임인 '정글파이터즈'.


 EBS에서 방영했던 애니메이션인 '정글에서 살아남기' IP를 활용해 모바일 게임화한 작품으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개성넘치는 이그라스들. 그리고 주인공인 마루, 카이, 아라, 셀리마, 가비가 그대로 등장합니다.


다양한 완구가 나와 있는 작품. 이번에 정글파이터 모바일 게임과 함께 실물 카드도 함께 출시 중.

정글에서 살아남기 - 마루의 어드벤처

 2015년 8월 31일부터 2016년 8월 29일까지 EBS에서 방영한 애니메이션. 애니 제작사인 'Electric Circus(한국)'와 애니 제작사인 'XYZ 디지털 스튜디오(중국)'가 한중 공동 제작. 원작은 코믹컴에서 발간한 어린이학습만화 살아남기 시리즈 중 '정글에서 살아남기(총 10권)'편으로 애니화되면서 원작과 달라진 부분이 꽤 있다.


*추가로 엠코코아 홈페이지를 찾아보고 저처럼 '어라?' 하고 계신 분이 꽤 계실 듯하네요.

 기본적으로 증강현실, 가상현실뿐 아니라 헬스케어, 스마트카, 모바일 플랫폼 개발, 모바일 앱 개발사업을 함께 하고 있더군요. 게임에 AR을 적용하는데 이유가 있었더군요.

AR(증강현실)과 RPG를 결합한 독특함.


 타이더, 청란등 다채로운 이그라스를 모아서 모험과 전투를 벌이는 육성RPG와 자신의 이그라스 덱을 이끌고 현실 세계를 탐험하는 정글 GO 그리고, 게임 카드를 통한 증강현실 놀이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더군요.


정글파이터즈는 정글에서 살아남기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게임입니다.

 이그라스는 '정글 어드벤처'에서 전투를 할 뿐 아니라 정글 GO에서 동반자로 함께 하는 존재죠.


 이 이그라스들을 얻기 위해서는 게임이나 쿠폰/코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알'을 '부화기'를 사용해 부화시키거나 뽑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구미호 카드처럼 이벤트로 얻을 수도 있는 한정 캐릭터도 존재합니다.


 그리고, 가장 손쉽게 얻을 수 있는 곳은 바로 정글 GO로 여기에서 몬스터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이그라스는 속성이 있습니다. 각 이그라스 아이콘에 붙어있는 속성을 보면 유리하거나 불리한 속성을 알 수 있겠죠.


 불은 식물(풀)에 / 식물은 물에 / 물은 불에 강합니다.

 반대로 말하면 불은 물에 약하고, 물은 식물에 약하고, 식물은 불에 약합니다.


이와는 별개로 서로 상성을 띄는 달(어둠)과 해(빛) 속성도 있으니 덱을 짤 때 꼭 참조해야겠죠.


- 아, 그리고 이그라스 아이콘을 보면 왼쪽에 '속성' 마크가 있다면 오른쪽에는 '클래스' 마크가 있습니다. 클래스 마크는 직업을 뜻해서 공격 / 힐러 / 탱커(방어)등을 뜻합니다.


우선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드를 가볍게 살펴볼까요?

혼자 가볍게 할 있는 게임 모드인 '정글 어드벤처'가 있습니다. 이건 일반적인 모바일RPG 게임과 같이 플레이할 수 있죠.


 이그라스들을 '수집'해서 덱을 짜고 4마리의 이그라스들과 함께 스테이지를 하나씩 클리어해 나가는 방식.

- 정글파이터즈에서는 4가지의 자원이 있습니다.

코인 : 제작 시 비용 등         /       코코아  : 고급 뽑기

바나나 : 정글 어드벤처 입장료 /      하트    : 일반 뽑기


제작 재료는 게임 중 모입니다. 이번 푸시 이벤트는 이런걸 그냥 준다구요.

* 출시 기념 성장 이벤트5월 31일까지 입장권인 바나나가 50% 덜 소모합니다. 4개 줘야 할 바나나를 2개만 주면 입장. 또한, 기간동안에는 경험치도 챕터당 최대 6배 상승시켜서 레벨업도 상당히 빠른 상황입니다.


* 푸시 이벤트

 5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매일 오후 4시에 오는 푸시를 보고 게임에 들어가 우편을 받으면 되는 이벤트.

 5월 25일 미스터리큐브 3개  /  5월 26일 코코아 200개

 5월 27일 아토스유전자 3개  /  5월 28일 고급옵션팩1개


:: 정글파이터즈 공식카페 ::


더 다양한 이벤트는 공식 카페를 참조하세요.

손맛이 좋아지는 터치

튜토리얼을 통해 전투를 즐기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부분들을 배울 텐데요.


 그중에 스킬 사용법에 대해서는 꼭 익혀두세요. 수동 스킬 사용시 리듬게임 같이 타이밍을 잘 맞춰 누르는 법이나 정확한 스킬 사용을 통한 스킬 콤보라던하는 부분은 기억해 둘 부분.


보기 편한 쿨타임 그리고 관리를 해줘야할 스킬 점수

 정글파이터즈에서는 스킬을 모으고 사용하는 시간 / 스킬 사용 후 재사용 시간인 '쿨타임'이 그래픽으로 표시되어서 보기 편합니다.

 주의할 점은 스킬은 파란색 스킬 점수(파란색 게이지)를 보면서 써주세요. 자동 스킬 사용 전투를 하면 스킬 점수 관리가 힘든 부분이 있으니까요.

 

상대가 단일 속성 덱이라면 고민할 필요가 적지만...복합 속성 덱이라면 꽤 고민해봐야합니다.

다음 게임 모드는 PVP 모드인 '제단의 수호자'입니다.


 이 게임 모드는 상대 유저의 덱을 보면서 덱을 새롭게 짜서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실시간 대전이 아니라서 좀 더 생각해보고 이그라스를 구성해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리더 스킬'과 탱커(방패모양 클래스 아이콘)의 속성을 먼저 살펴보는 게 좋다고 봅니다. 리더스킬은 이그라스마다 적용되는 부분ㅡ공격력, 공격속도, 방어력 같은...ㅡ과 효율이 달라서 가지고 있는 캐릭터를 하나씩 적용해 보면서 좀 더 유리한 리더스킬을 골라 주어야겠죠.

 또한 탱커가 상대방 공격수들에 비교해서 되도록 유리한 상성이어야 합니다.


'정글GO'는 증강현실과 위치 기반시스템을 활용해 현실에서 몬스터/이그라스를 찾거나 잡을 수 있는 게임모드입니다.


 정글파이터즈가 특이한 게임이 된 이유 중 하나죠.


 이런 게임은 선구자라고 할 수 있는 포켓몬GO가 있습니다. 포켓 몬스터를 찾아 삼만리하는 게임으로 위치가 정해진 몬스터를 찾아 열심히 돌아다녀야 했죠.


 정글파이터즈는 포켓몬처럼 몬스터를 포획한다는 것은 비슷하지만 그 방식에서 꽤 차이가 납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이그라스 덱을 가지고 직접 몬스터와 전투를 벌여서 포획한다는 개념이 말이죠.


너 좀 뚜까 맞자?

포획 전투는 실제 스마트폰을 가지고 바라보는 곳에서 전투가 벌어집니다.

 카메라로 찍히는 장소를 배경으로 실시간으로 이그라스들이 싸우게 됩니다. 이런 점이 증강 현실 게임의 매력이죠.


 포획 존은 위치가 달라지면 이그라스나 선물상자가 뜨지 않기도 하는데, 이럴 때는 신규 포획 존 검색하면 주변에 이그라스가 재배치됩니다.

- 포획 존 검색은 30분마다 가능합니다.

- 선물 상자는 나바우의 축복을 소모하지만, 충분히 가까운 거리에 있다면 나바우의 축복 소모 없이 열 수 있습니다.

- 검 모양의 전투력 아래 보면 숫자가 있는데 이건 마일리지 수치랍니다. 이그라스를 포획할 때마다 상승해서 마일리지를 다 채우면 알을 하나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 코드 이벤트


현재 출시 이후에 '양띵'과 '악어' 게임 방송에 아이템코드가 포함되어서 올라와 있습니다.

 위에 걸어놓은 영상은 악어님 유튜브니 :: 양띵님 유튜브 정글파이터즈 편 ::은 따로 링크 걸어드립니다.


두 영상 모두 아이템 코드가 영상 속에 숨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참고로 아이템코드는 애니 맥스, 애니 원, 투니버스 등 9개 채널에 등장하는 TV 광고에도 숨어 있습니다. 수수께끼 놀이라도 하고 싶지만... 이건 5월 25일까지 입력해야 하므로 강력한 힌트를 추가해 드립니다. 숫자에 01~09까지 입력하세요.


아이템코드는 게임에 들어가서 '상점'-'코드입력'에 들어가서 치셔야 합니다. 4X4. 1자리 코드.

코드는 Jung lefi ghte rsXX 로 XX 자리에 숫자가 들어갑니다.

'소환놀이'는 AR 카드팩이 있어야 즐길 수 있는 게임 모드입니다.

 포켓몬 GO에는 단순하게 포획 AR 게임만 있다면 정글파이터즈에서는 실물 카드를 함께 팔고 있습니다. 바로 카드를 놓으면 그 자리에서 이그라스가 소환되어 전투하는 방식.


정글파이터즈를 좀 더 다양하게 즐기고 싶다면 게임 카드 구매도 고려해보시는게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정글파이터즈 게임카드는 앱과 연동되는 카드로 AR 소환놀이에 사용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구매 가능한 카드로 전체 카드는 이그라스 60종 + 아이템 카드 4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신 1팩은 수집 카드 게임답게 이그라스 4장+ 아이템 카드 1장이 무작위로 들어있다고 하는군요.


 카드를 두고 '소환 놀이'를 통해서 AR마커를 인식하면 그대로 카드 위치에 이그라스가 소환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 오프라인 구입처는 전국 문방구. 바쁜 시간 쪼개서 대형 마트에 구경하러 갔더니 없어서 검색해보니 저렇게 뜨더군요. 그렇습니다. 일단 주변 문방구로 가세요.

 온라인 마켓이나 :: 아카데미 온라인샵 :: 등에서도 판매 중이긴 합니다.


 1박스 40팩이지만 보통 낱개로 1팩씩 팔죠. 가격대는 팩당 500원. 모든 팩은 무작위 구성이라서 한 상자 안에서도 중복이 있을 수 있으니 그건 생각하셔야 할 듯.


물론 카드는 랜덤이란다.

그리고, 게임 카드 이벤트로 아이템 카드로 획득 가능한 한정 이그라스인 '구미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미호는 오직 카드 이벤트로만 얻을 수 있으며, 게임 내 뽑기등으로는 구매가 불가능(!!)


컬렉터(수집가)의 혼을 불태우게 만든다는 희소성 높은 한정판.


필수적인 건 아니지만 정글파이터즈의/ AR게임의 모든 기능을 즐기고 싶다는 분들은 참고하셔야겠죠.

오늘(5월 23일)부터 재고 소진 전까지 구미호 스폐셜 옵션카드 확률 UP과 코코아, 부화기 등 재화상자 업그레이드 & 확률 대폭 UP 소식이 있습니다.

양띵님 영상 캡처. 마커 인식으로 카드 위에서 가상 캐릭터들이 튀어나와 자연스럽게 움직인다. AR게임의 매력.

 간단하게나마 RPG와 증강현실 AR게임이 합쳐진 독특한 게임 정글 파이터즈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기본적인 게임 모드 정도만 알아봤습니다만, 아직 준비 중인 다양한 게임 모드들도 소개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일단 문방구를 한번 산책 삼아 가봐야겠습니다. 후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