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 - 라이제르의 품격을 모바일RPG게임으로

by infantry0 2017. 4. 28.
728x90

웹툰을 즐겨보신 분이라면 오래전부터 기대하셨을 노블레스 게임.

모바일RPG게임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이 지난 27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노블레스(NOBLESSE with Naver Webtoon)는 2016년 기준으로 누적 조회 수 24억 회를 기록한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된 신규모바일게임입니다.

 블루해머(Blue Hammer)에서 제작하고, 네오위즈 자회사인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에서 서비스하는 작품이죠.


 네이버를 대표하는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웹툰RPG게임이며, 그만큼 많은 팬들이 기대를 하고 기다렸을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 덕분인지 정식 서비스 전인 4월 25~26일부터 소프트런칭으로 미리 즐길 수도 있었습니다.


 혹시 아직 노블레스 게임 버전인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이 어떤게임인지 모르시겠다면 이 포스팅을 참조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게임 내에도 스토리에 맞춰 웹툰을 편집한 컷신이 등장한다.

- 노블레스(Noblesse)는 손제호(글), 이광수(그림)가 2007년 12월 30일부터 네이버에서 연재 중인 웹툰이다. 노블레스 카디스 에트라마 디 라이제르가 820년 동안 잠들어있다가 현대 서울에서 눈을 뜨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리고 있다. 현재 8시즌 연재 중.

 고등학생으로서의 학원물과 유니온과의 대결을 다룬 액션 등 여러 가지 공존하는 먼치킨물.


- 앱을 설치할 때마다 권한이 대체 무엇을 뜻하는지 알쏭달쏭했다면...노블레스 설치 시에는 그런 두려움에서 어느 정도 벗어날 수 있습니다. 필요로 하는 권한에 대해 매우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거든요. 다른 게임들도 좀 배웠으면 싶을 정도.


로비화면. 게임 콘텐츠로 크게 도전 모드와 스토리 모드가 있으며, 왼쪽에 이벤트 아이콘이 있다.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은 노블레스라는 유명한 웹툰 IP를 활용해 제작한 게임입니다.

 원작은 2007년 말부터 시작해 지금까지도 연재 중이며, 그만큼 다양한 캐릭터와 이야기가 그 세월만큼이나 가득한 작품이죠.


예란고 삼인방 중 우익한은 처음에는 여자인 줄 알았다. 어쨌든 원작에서도 나날이 예뻐지는 중이라고(...)

 이를 게임으로 구현하는 만큼 주인공 라이제르를 비롯해 한신우, 우익한, 나연수, M-21 등 원작에 등장하는 수많은 캐릭터를 보는 재미도 좋습니다. 특히나 노블레스 웹툰을 즐겨보는 분이라면 자신이 좋아하던 캐릭터가 살아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 자체가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 많은 캐릭터ㅡ총 260개의 캐릭터ㅡ가 나오는 만큼 이를 활용한 컬렉션 리스트라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특정 캐릭터 조합이 있을 때 보상을 받는 방식.

 특이하게도 보상을 받은 캐릭터 조합이 모두 최고 레벨을 달성하면 추가로 달성도 보상을 받는다는 점입니다. 일단 컬렉션 리스트에 올라왔다면 키우고 보는 겁니다.

- 등장 캐릭터는 노블레스 시즌5까지 구현되어 있습니다.


- 캐릭터는 뽑기나 스토리 모드 등에서 얻습니다. 등급은 1~6성까지 있으며, 캐릭터는 최대 5강까지 강화할 수 있습니다.

 5성까지의 캐릭터는 최대 레벨을 만들고 +5강을 하고 나면 진화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진화는 같은 등급의 카드 3장과 파편이 필요합니다.

 진화 말고 합성을 통해 한 등급 높은 캐릭터를 얻는 것도 가능합니다.


합성은 같은 등급에 +5강이 된 두 개의 캐릭터를 소모해 한 단계 더 놓은 캐릭터를 얻는 방식.

초월은 동일한 캐릭터를 소모해 최대레벨을 2 증가시키는 것으로 최대 50레벨까지 초월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스킬은 등급에 따라 추가로 열립니다.

 2성 캐릭터는 고유 액티브 스킬만 오픈, 3성 캐릭터는 고유 패시브 스킬 오픈

 4성은 리더 패시브 오픈, 5성은 궁극 액티브 스킬 오픈, 6성은 파티 패시브 스킬 오픈.


 또한 스킬 레벨업에는 두루마리가 필요한데요. 스킬 두루마리는 스토리 모드나 다양한 이벤트, 정화 모드에서 보상으로 주기도 합니다. 계약자 스킬 레벨업에도 스킬 두루마리가 쓰이니 되도록 아껴두는 게 제일 좋습니다...


- 캐릭터를 강하게 만드는 데는 레벨업이나 등급 업 이외에 블러드 스톤을 장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게임 중 얻는 블러드 스톤은 모양에 따라 장착 위치가 있고, 같은 문자의 블러드 스톤 2개 착용 시 세트 효과처럼 고유 옵션효과가 발동합니다.

 다른 블러드 스톤을 재료로 강화도 가능하며 최대 강화는 5강.

 그래픽은 3D 기반이면서도 웹툰/코믹스 스타일을 유지하는 카툰렌더링을 활용해 원작 느낌을 최대한 반영했습니다. 캐릭터들도 SD나 3등신 같은 귀여운 모습이 아닌 8등신 모습 그대로를 표현했더군요.


 각 캐릭터의 특징이나 분위기를 구현하고, 스킬과 액션도 원작 그대로 적용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큰 캐릭터만큼이나 호쾌한 모션과 멋진 액션 이펙트를 보여주더군요.

전투 중 카메라 변환 또는 연출도 이를 잘 표현해서 스킬을 쓸 때마다 근접 카메라 연출을 활용해 스킬의 화려함을 배가시켜줍니다.

게임 중 CAM 버튼을 눌러 카메라를 바꿀 수 있습니다.

CAM 1이 근접. 2번이 보통. 3번이 원거리 순서로 바뀝니다. 해상도에 맞춰 사용해보세요.


라자크 케르티아를 내 손에

 노블레스 정식 런칭 기념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기본적으로 출석 보상과 로비 EVENT 아이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도전과제 이벤트. 그리고, 공식 카페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로 나뉩니다.

 주요 이벤트를 요약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특별 7일 출석보상 이벤트(~5월 30일까지)

 노블레스에 첫 출석 후 7일간 접속하면 루비, 4성 계약권 등 다양한 보상과 함께 마지막 7일째에는 5성 라자크 확정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출석 보상이 21일째 5성 계약권을 주는 것과 비교하면 상당히 괜찮은 이벤트라고 하겠죠.


게임 특성 때문인지 생각보다 2시간 채우는 게 빠르더군요.

접속 보상 이벤트

 당일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접속 후 자동으로 접속 시간이 기록되는데요. 하루 120분 즉, 2시간 정도 플레이를 하면 모든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이벤트 탭에는 목표미션과 가이드 이벤트 탭이 붙어 있으므로 이것도 꼭 확인하세요.

목표 달성 이벤트 & 가이드 이벤트

 게임의 기본이 되는 기능이나 콘텐츠를 즐기면서 각각 도전과제를 해결하면 되는 의외의 성취감을 주는 이벤트입니다.

 가이드! 이벤트는 좀 더 쉽고 간단한 과제를 주기에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에 비하면 목표달성! 이벤트는 과제가 상당히 빡빡하게 구성되어있어서 완벽하게 클리어하려면 상당히 노력을 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첫 번째 미션만 비교해도 스토리 모드 1-5 클리어(가이드!) vs 스토리 모드 50회 클리어(목표달성!)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한 차이가 있으니까요. 대신 목표달성 이벤트는 최종 완료 보상이 5성 계약권(!)입니다.


:: 노블레스 공식 카페 ::


이 아래 이벤트들은 공카 이벤트들입니다. 체크체크.


스토리모드 베스트 공략왕에 도전하라!(~ 5월 3일)

 스토리모드 플레이 시 유용한 팀이나 공략을 '이벤트 공략 게시판'에 올리면 됩니다. 게시물 제목은 [게임 내 닉네임 / 스토리모드 공략] 양식으로 남겨야 하니 주의.


 참가자 전원에게 3~4성 캐릭터 계약권

 참가자 중 10명을 추첨해 노블레스 피규어 1종+ 5성 캐릭터 고급 계약권을 준다는군요.


레벨 UP! 이벤트(~ 5월 17일)

 이벤트가 끝나는 5월 17일까지 달성한 계약자(계정) 레벨에 따라 선물을 받는 이벤트. 열심히 레벨업하는 게 필수 조건입니다. 중복이 아니라 자신이 속한 레벨대 보상만 받습니다.

 

10~29레벨 달성자

  전원 - '골드 버프 50%(1시간) + 경험치 버프 50%(1시간)'

  추첨 - 10명. '노블레스 피규어 1종 + VIP 쿠폰(3만 원 상당 루비 쿠폰)'


30~39레벨 달성자

 전원 - ' 골드 버프 50%(3시간) + 경험치 버프 50%(3시간)'

 추첨 - 10명. '노블레스 피규어 1종 + VVIP 쿠폰(11만 원 상당 루비 쿠폰)'


40레벨 이상 달성자

 전원 - ' 골드 버프 50%(3시간) 3개 + 경험치 버프 50%(3시간)' 3개

 추첨 - 5명. '노블레스 시즌6 단행본

         + 노블레스 피규어 4종 + VVIP 쿠폰(11만 원 상당 루비 쿠폰)'


노블레스의 오픈 소식을 널리 알려주세요! & 페이스북 "좋아요" 이벤트(~ 5월 10일)

:: 노블레스 공식 페이스북 오픈소식 ::에서 '좋아요'와 '공유하기'를 완료하고, :: 공식카페 [오픈 소식 공유하기!] 게시판 :: 에서 게시물을 올려 공유한 링크 또는 공유 완료 스크린샷을 인증하면 끝. 주의할 점은 공유 URL 또는 스샷과 함께 제목은 [게임 닉네임 / 공유 완료] 방식으로 적어야 합니다.


보상 : 행동력 50개(참여자 전원), 노블레스 피규어(10명 추첨)


또한 이벤트 기간동안 '좋아요'를 누른 수에 따라서 모든 유저에게 보상이 주어집니다.


페이스북 좋아요 '5천개' 달성 시 : 3성 블러드스톤 조각 상자 2개

페이스북 좋아요 '6천개' 달성 시 : 3성 블러드스톤 코어 상자 2개

페이스북 좋아요 '7천개' 달성 시 : 3~5성 캐릭터 계약권 1장

  스토리 모드는 진행도에 맞춰 구성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는 방식의 싱글 플레이 게임 모드입니다. 원작의 재미를 게임 속에서 살린 400여 편의 스토리를 차근차근 음미해 볼 수 있는 곳이죠.

 중요한 보스전 등에서는 스토리에 맞춰 웹툰을 적절하게 편집해 스토리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원작을 아는 분들이라면 추억을 노블레스라는 작품을 모르는 유저도 미려한 그림체의 만화를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도전모드는 여러 가지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 곳입니다.

 파편 획득을 위해 하루하루 도전하는 요일던전이나 유니온이 지배하는 60개의 지역을 청소해나가는 어둠 정화, 스토리 모드 진행중에 출현하는 비밀던전을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비밀던전, PVP 모드인 피의 전장, 루케도니아 로드 성을 몬스터로부터 수호하는 디펜스 모드 수호전장.


다만, 각 도전모드는 일정한 조건이 있어야 열립니다.

 어둠정화 (계약자 레벨 5) , 요일 던전(레벨 8), 피의 전장(스토리모드 2-20 클리어) ,수호전장(스토리모드 3-10 클리어). 이런 식으로 조건이 있으니 처음에는 스토리모드에 힘쓰시길 바랍니다.


은근히 까다로운 비밀던전

참고로 어둠정화나 요일던전 쉬움 난이도 정도는 초기 파티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밀던전은 어느 정도 파티의 레벨업과 등급이 높은 캐릭터가 있어야 원활하니 주의.

 앞서 소개한 플레이모드 중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의 기본은 역시 스토리모드와 전투라고 할 수 있습니다.


 4명의 캐릭터까지 넣을 수 있는 파티를 만들어 즐기는 4인 부대전투는 여타 모바일RPG에서 느끼기 힘든 마이크로 컨트롤 같은 세세한 플레이 맛을 느낄 수 있더군요.

 전투 자체는 자동전투지만 스킬의 사용에 따른 조합과 타이밍 싸움. 그리고 아래 소개할 수동 컨트롤 기능이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 플레이 중 왼쪽 하단에 있는 2배속 버튼과 자동스킬은 사용에 별다른 제약이 없습니다. 따로 들어가는 재화나 행동력도 없죠. 다만, 자동 스킬은 압도적인 전력이 아닐 경우에는 독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기본적인 조작법이나 플레이 방식은 튜토리얼에서 충분히 배울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자동전투임에도 수동조작을 통해 플레이하는 부분은 간단하면서도 필요한 기능이 들어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인 드래그를 통한 수동조작은 반드시 익혀야 할 능력입니다.

원하는 캐릭터를 누르고 그대로 드래그해 특정한 적을 집중공격하거나 또는 캐릭터하나만 이동시키거고 회피하는데 매우 탁월한 조작법이었습니다.


 이 기능은 튜토리얼에 나온 원거리 공격을 하는 적을 처치할 때도 좋지만, 보스전같이 강력한 적을 상대로 할 때도 빛을 발합니다.

 마치 스타크래프트에서 마린 돌리기를 하듯 체력이 약한 캐릭터를 움직여 보스의 근접 공격을 무력화하거나 원거리 공격 캐릭터를 위험에서 멀리 떨어져 공격할 수 있게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


- 적이 때리는 아군 캐릭터를 빙 돌려서 그동안 다른 아군이 공격하고, 다시 공격 타겟이 바뀌면 맞게 되는 아군 캐릭터를 움직이는 식. 이렇게 데미지를 줄이면서 공격을 하는 전략적인 조작이 가능합니다.


- 필드의 아무 곳이나 연속 터치해 부대 전원을 이동시키는 '집결'은 적이 쓰는 범위형 공격을 피할 때 매우 요긴한 기능입니다. 지면에 빨간색 원이나 라인이 그어졌다면 빠르게 회피기동을 하는 게 필수.

 또 다른 수동 조작인 '집중 공격'은 보스전에 좋습니다. 보스만 없애면 스테이지가 끝나는 노블레스 웹툰RPG의 특성상 부대 전력이 아슬아슬하다 싶을 때는 올인하는 전략이 뜻밖에도 쏠쏠하더군요.

흰 선 아래에 있는 게 스톡 저장소, 흰 선 위에 있는 스킬 아이콘 아래 표시가 기력 저장 또는 사용 활성화 가능 수치.

아. 그리고 노블레스에서 중요한 전투 시스템 중 하나인 '기력'에 대해서 설명을 해야겠네요.


 기력은 일정한 기력을 충전했다가 스킬을 사용할 때 소모해 추가적인 효과를 얻는 전투시스템이라고 튜토리얼 미션 도중 패드로 선생님이 말씀해줍니다.


 쉽게 보면 스킬 아이콘 아래 2개 빨간 칸이 채워져 있는 캐릭터라면 제일 아래 있는 기력 칸이 2칸 채워져 있을 때 스킬을 써야 기력 효과 발동.

 스킬 아이콘 아래 2개의 파란 칸이 채워져 있는 캐릭터라면 스킬을 쓰면 제일 아래 있는 기력 칸이 2칸 채워집니다.


기력은 채우는 스킬을 가진 캐릭터와 사용하는 스킬을 가진 캐릭터를 적절하게 배치해야 기력 수급과 사용이 편합니다.

 기력 채우는 캐릭터가 4명 중 1명만 있으면 기력 스킬을 발동하기가 엄청 힘이 들더군요. OTL

이 계약자 스킬이 좋은 점은 출전하는 캐릭터 모두에게 부가 옵션이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것은 계약자 스킬입니다. '로비화면'에서 계약자 이름과 레벨이 써진 곳을 잘 보면 [+]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서 들어가면 계약자 스킬을 해제하고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킬 해제에는 '스킬 두루마리'가 필요하므로 앞서 말했듯이 아껴서 어느정도는 보관하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계약자 스킬은 공격 / 방어 / 추가 모두 따로 언락해줘야 하니까 말이죠.


계약자 스킬은 레벨 10부터 활성화되고 레벨 15일 때 3개의 선택지가 있는 스킬 트리가 열립니다.

 여타 게임처럼 한 번만 정하면 끝 아닌가 싶어서 조심스럽지만 친절하게도 해당 스킬은 한번 언락하고 나면 나머지 스킬들도 언락됩니다. 단, 선택은 1개만 가능해서 부대운용에 따라서 전략적으로 선택할 필요가 있더군요.


노블레스 with NAVER WEBTOON
:: 구글 플레이 링크 :: iOS 앱스토어 링크 ::

모바일RPG게임으로 돌아온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에 대해 기본적인 것들을 적어봤습니다.

 무자카와의 싸움과 820년의 휴식. 라이제르와 프랑켄슈타인의 만남으로 시작하는 노블레스는 웹툰의 내용을 적절하게 사용한 작품입니다.


 스토리 모드를 통해 원작의 줄거리를 알아가는 재미와 개성적인 조작법과 화려한 스킬이 난무하는 전투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작을 알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아직 노블레스를 보지 못했다면 라이제르의 먼치킨스러움과 갭모에를 보면서 게임을 즐겨보면 어떨까 싶네요.


* 본 포스팅은 네오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