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인피니티 루프 프리미엄(Infinity Loop Premium)

by infantry0 2017. 4. 26.
728x90

얼마 전부터 플레이하고 있는 가벼운 퍼즐(?) 게임이 있습니다.

 제목은 '인피니티 루프 프리미엄'이라는 작품인데요. 검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유료 게임앱입니다. 잠시 무료로 배포할 때 받아뒀던 녀석이죠.


 게임은 화면에 흩어진 루프(고리?) 조각을 하나하나 회전시켜서 정해진 전체 형태를 찾아가는 방식입니다.

 해당 조각 위을 터치해서 돌리고~ 돌리는 것이 조작법의 전부일 정도로 플레이 자체는 굉장히 단순하죠. 퍼즐이라고 부르기에도 어색할 정도.

고전게임인 파이프 게임/퍼즐과 비슷합니다. A지점에서 나오는 물을 여러가지 모양의 파이프를 회전시켜 물길을 만들어 B라는 지점에 들어갈 수 있게 연결하는 게임이었죠.


 시간제한이라던가 점수 같은 압박을 주는 요소나 장애물이 전혀 없습니다. 게임내내 조용한 배경음악을 들으면서 마치 명상하듯 마음편히 천천히 즐길 수 있죠.

 그럼에도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은 마구잡이로 배열된 선들을 회전시키면서 결과물이 무엇이 될지 상상 또는 추측을 하는 맛이 상당히 좋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대체 뭐가 나올지 알 수도 없는 상태에서 하나씩 맞춰나가면서 이미지를 떠올려 정답을 추측하는 소소한 재미가 꽤 크게 다가오거든요.

 퍼즐인 네모네모 로직에서 칸을 채울때마다 과연 어떤 이미지가 만들어질까 연상하는 재미와 같습니다.


 단순하면서도 머리를 복잡하게 사용하지 않는 휴식용 치유게임을 원하신다면 고려해 볼만한 작품이 아닐까 싶네요.


비슷한 무료 게임ㅡ∞ 무한 루프. 그게 원작이려나...ㅡ도 있으니 플레이 해보시길.


인피니티 루프는 보통 무한 루프로 번역되는 작품.

 찾아본 바로는 가장 먼저 나온 작품은 ∞ infinity games 에서 출시한 ∞ Infinity Loop, 그 이후에 Estoty Entertainment LLC 에서 Infinity Loop Premium 과 Infinity Loop : Blueprints 이 나온 것으로 보인다.

 정확히 어떤게 먼저 나왔고, 선행 퍼즐 방식이 있는지는 알 수 없다. 하지만 일단 마음편히 할 수 있는 게임이라는 것과 게임방식 자체는 동일.


일단 프리미엄은 팬들이 만든 퍼즐을 개발자들이 선별해서 올렸다고... 그만큼 퍼즐 숫자는 많은 듯. 주인장은 191스테이지를 돌파한 상황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