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넷마블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 공성전 사전예약 4월 26일까지

by infantry0 2017. 4. 18.
728x90


넷마블에서 내놓은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이 새로운 도약. 공성전 사전예약을 진행 중입니다.

 최고의 혈맹을 가리기 위해 수많은 혈맹들이 참가하는 공성전은 한단계 더 나아가기 위한 콘텐츠라고 할까요?


 리니지2 레볼루션은 오늘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문체부X한콘진...)가 주관하는 2017년 제1차 '이달의 우수게임' 중 일반부문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만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이면서도 글로벌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는 작품이죠. 실제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순위에서도 여전히1위를 굳건히 유지하는 등 그만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오늘자 기사를 보면 올해 3분기에는 일본 시장을 그리고 4분기에는 중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더군요. 지난해 12월 14일 출시된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이 출시 후 석달 동안 5000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거뒀다고 해서 놀랐었는데... 이제 국내 만이 아닌 해외로 진출하면 과연 어떤 모습을 보일지 감이 안오네요.


이번 공성전은 그런 시기에 준비되고 있는 출사표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공성전은 그만큼 큰 관심을 받고 또한, 준비되고 있는 콘텐츠로 사전예약부터 순조롭게 치뤄지고 있습니다.


4월 26일까지 진행되는 공성전 사전예약 이벤트는 예약 인원 달성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보상 이벤트인데요.

 50만명 달성 시 10만 아데나, 100만 달성은 S~SR급 장비 소환상자(1개), 200만 달성 시에는 마프르의 가호(1개)+축복 받은 강화주문서(3개).
 이런 식으로 달성도에 따라 보상이 추가.


 보상은 사전예약 인원 달성시 '모든 유저들'에게 해당 보상이 푸시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을 쓰고 있는 현재 인원은 150만 명을 넘은 상태니 일단 10만 아데나와 장비 소환상자는 지금까지 안전권에 들어왔습니다. 과연 남은 기간동안 나머지 50만명이 채워질 것인가.


 복귀 유저들은 복귀 유저 출석 이벤트를 통해 R급 장비 소환상자를 얻을 수 있으니 이번 사전예약과 함께라면 더 윤택한 장비 상황을 맞이하면서 복귀할 수 있을 듯합니다.


4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 이벤트로는 '리니지2 레볼루션' 공성전 전략 이벤트도 있습니다.

 링크 페이지에 있는 레볼루션 공성전 영상을 본 후, 친구를 소환해 작성공성전에서 승리하기 위한 필살의 전략을 댓글로 공유하는 이벤트네요.


 친구 소환은 '@친구이름'으로 태그를 걸어주면 됩니다. 공성전 전략과 친구 태그를 걸어주면 OK.

 독특한 전략을 공유하고 많은 친구를 소환한 5명을 추첨해 갤럭시 S8+(128GB_BLACK) 128GB (!?)을 준다고 합니다.


이 이벤트에 사용되는 영상은 '김명민 웹드라마 공성전편 풀버전'


 김명민과 박철민 두 배우의 강력한 연기가 돋보이는 영상이군요. 지휘봉을 든 김명민을 보니 예전에 봤던 '베토벤 바이러스' 강마에 캐릭터를 문뜩 떠오르게 만듭니다.

 그러고보니 박철민 역시 함께 나왔었네요. 역시 코믹 연기가 아주 잘 어울리는 배우시죠.


 어쨌든 영상은 공성전이라는 게임 룰과 전략에 대해서 아주 깔끔(...한건가...)하게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꼭 시청하고 이벤트 참여하세요.


4월 30일 첫 공성전이 진행된다.

공성전은 4월 30일 최초의 전투가 치뤄질 예정입니다.


 공성전은 지역별로 존재하는 성을 놓고 혈맹들이 벌이는 전쟁으로 우선 글루디오와 디온이 대상이 됩니다. 공성전에 승리해 성을 차지하며 영지의 세금, 아이템 구입등에서 다양한 메리트를 얻을 수 있게 되죠.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에 있어서 전장의 꽃, 대규모 전장 콘텐츠로 매주 일요일 저녁 9시 30분부터 10시까지 30분 동안 진행됩니다. 공성 참가 입찰은 토요일 0시부터 시작해서 일요일 저녁 9시까지 진행하고 공성전 입장은 9시 20분부터 시작이라는군요.


최초의 성주에 도전하라

 최초의 성주로서 명예를 누리게 될 혈맹 중 추첨으로 보상을 주는 이벤트.

 각 서버군 별로 4월 30일 공성전에서 승리한 성주 혈맹(성혈)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4개 혈맹에게 50,000 블루다이아ㅡ다이아 큰상자(다이아 1,000개) 50개로 구성ㅡ를 혈맹 창고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또한, 서버군 별 성주 혈맹원 중 공성전에 참여한 혈맹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서 24명에게 갤럭시 S8+(블랙 색상, 128GB) 도 주어질 꺼라고 하네요. 제세공과금(경품 가액 22%)을 빼고도 남는 보상.


두 보상은 각각 서버군 별로 글루디오 성, 디온 성 각 1개 혈맹 또는 혈맹내 1인이 추첨됩니다.


Galaxy S8 / S8+와 함께하는 레볼루션

 보통 현물 보상이라고해도 이렇게까지 대대적으로 알리고 물량이 많은 경우는 드물었는데, 이유가 있더군요.

 넷마블(리니지 2 레볼루션)과 삼성전자(갤럭시S8) 으로 전략적 협력을 통해 이루어진 윈윈전략. 갤럭시 S8도 덱스ㅡ폰을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등 주변기기를 연결해 마치 데스크탑 PC처럼 사용할 수 있다.ㅡ라고 하는 기술을 홍보할 때 리니지2 레볼루션을 홍보하고 있기도합니다.

 차세대 표준 그래픽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인 불칸(Vulkan)지원 하는 기기다 보니  언리얼엔진4를 사용해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자랑하는 리니지2 레볼루션은 잘 어울리는 게임인 것도 사실이죠.


 또한 128기가라는 용량과 램을 보면 게임용 폰쪽으로 포지셔닝도 준비하는게 아닌가 싶기도합니다.


공성전은 일단 글루디오 성, 디온 성에서 치뤄지게 됩니다.

 공성 혈맹 3팀과 수성 혈맹 1팀으로 진행. 30분 동안 공성 혈맹이 성물을 각인하거나 수성 혈맹이 방어에 성공 하면 공성전이 끝나게 됩니다.


- 수성측이 역으로 공성 혈맹의 공성 기지(공성진지)를 모두 파괴해도 공성전은 끝납니다.


- 글로벌 버프 : 성을 가지고 있을 때 혈맹원이 얻는 버프

글루디오 (공방 2.5% 증가), 디온 (공방 5% 증가), 기란 (공방 7.5% 증가), 오렌(공방 10% 증가)

또한 성에 속한 영지 내에서 사냥시 50% 추가 경험치를 습득.

 성은 수성측을 위한 내성물과 방어탑, 불과 물의 제단. 수성 혈맹이 반드시 지켜야할 성물로 구성됩니다. 현실에서 공성전을 이야기할 때 쓰는 공격측이 방어측 보다 3배의 병력이 필요하다는 말을 그대로 적용한 듯한 공성 혈맹 3팀. 그래도 공격하는 입장이라 힘겨움이 예상 됩니다.


 공성전에 참여하면 아데나, 경험치, 피의 증거를 보상으로 얻으며, 성주 혈맹은 성 점령 상점 이용과 성의 세금 보상, 성 점령 버프등을 받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 공식 홈페이지  게시물 :: 과 차후에 가이드나 공략을 참고하세요.

좀 재미있는 공성전 콘텐츠로 '용사계급'이라는 게 있습니다.

 공성전 중에 전쟁 활동ㅡ적과 전투에서 승리, 보호탑 파괴, 각인 등ㅡ으로 얻는 점수에 따라 계급과 용사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더군요. 점수는 전투에서 패배하면 10점씩 깎여 나가지만 버프가 쓸만한데다가 계급제ㅡ완장이 또ㅡ라는 점이공성전 중 색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보입니다.


아 그리고 공선전 MVP 유저는 공성전 보상이 +20%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CF 종합편은 :: 여기서 ::  보세요.

 공성전 사전예약을 하고 있지만, 기본적인 업데이트도 착실하게 하고 있습니다.

오만의 탑이 80층까지 확장하고, 업적을 추가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팰러딘 클래스 벤젼스 스킬의 강제 도발을 조정하면서 스킬 밸런스 수정도 했습니다.

 이런 밸런스 수정이 이루어지는 걸 보면 꾸준히 밸런스 잡기도 이루어지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안정화에 들어서는 단계라면 중요한 건 역시 밸런스겠죠.


이를 꾸준하게 잡아준다면 유저에게도 좋은 일. 앞으로 나올 업데이트를 기대해봐야겠네요.

아 그리고, 필드보스 '무역로의 마녀 마샤'가 추가되기도 했습니다. 범위 스킬과 자신을 보호할 몬스터를 소환하는 보스. 고렙유저라면 토벌에 힘써야겠네요.


 여기까지 공성전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리니지2 레볼루션에 대해서 이것저것 눌러담아봤습니다. 20일까지 진행되는 벚꽃맞이 주사위 이벤트라던가 장비 강화 이벤트도 :: 공식 카페 :: 에서 체크해 보세요.


그리고 공선전 사전예약은 참여하셔서 모든 유저들이 함께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노력합시다.

즐거운 게임 라이프 되시길~

장비 강화 실패 특별보상 이벤트가 5월 20일까지 연장 됐습니다.


  장비 강화에 실패하면 강화에 사용된 '강화 주문서'의 2배만큼 '마프르의 가호 조각'이 지급되는 이벤트. 강화를 열심히 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이벤트죠.


* 본 포스팅은 넷마블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