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뮤 오리진 - 2주년 업데이트 & 이벤트(+ 군단 업데이트)

by infantry0 2017. 4. 11.
728x90


 모바일MMORPG 뮤 오리진이 어느새 2주년을 앞두고 있네요. 뮤 오리진은 지난 2015년 4월 28일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원조 MMORPG 뮤의 모바일 버전으로 성공적인 데뷔를 했었죠.

 이후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다채로운 콘텐츠와 추가 직업군을 선보였습니다.


 2주년을 앞둔 4월 6일에는 추가로 군단 업데이트를 진행해 길드를 넘어 거대한 군단이라는 연합체와 그 일파를 통한 군단전, 영지 채집 같은 추가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오늘은 뮤 오리진 2주년 업데이트와 2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들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특히, 이번 이벤트 보상은 역대급(!)이라고 하니 꼭 참고해보시길


2년 동안 꾸준한 업데이트. 이번 군단 업데이트 역시 2주년에 걸맞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뮤오리진은 지난 2015년 4월 28일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사전 등록만 7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면서 큰 이슈가 되기도 했었죠. 벌써 2년이라니...세월 참 빠르네요.

 국산 온라인3D MMORPG의 원조 뮤(MU)의 인기를 그대로 모바일로 옮겨 놓은 듯한 작품.


 지난 2년의 큰 발자취만 좇아도 수정광산 - 공성전 - 아레나 - 크라이울프 공방전 - 서버 토너먼트 '신들의 전쟁' 같은 대규모 콘텐츠 부분과 마검사 - 소환술사로 이어지는 신규 직업 업데이트까지 수많은 콘텐츠를 선보였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지금 와서야 그저 뮤 오리진의 한 부분이 됐지만, 업데이트 당시만 해도 놀라운 업데이트 내용이었죠. 더구나 지난번 소환술사 때 나왔던 '서브 클래스' 처럼 메인 업데이트만큼이나 충격적인 콘텐츠도 숨어있는 경우가 있었으니까요.


* 이번 업데이트에서 지난 업데이트로 추가된 콘텐츠 변화가 조금 있습니다.

 무한의 탑이 131~140층까지 오픈되며, 13환 이상만 입장 가능.

 크라이울프 공방전 10Lv 진행 시간이 '토요일 오후 8시~8시 30분'으로 변경 (안드로이드만)

 '서버대항전-시련의 땅' 보상이 조정. (사파이어, 자수정 추가)

 이번 2주년 군단 업데이트에서는 모바일 최초로 길드와 길드가 합쳐진 군단 콘텐츠가 추가됐습니다. 1~4개 길드가 모여 이루는 군단은 거대한 길드의 연합체로서 군단전과 영지채집을 포함하는 스케일이 큰 업데이트.


 연합이라는 점 때문인지 과거 2차대전의 추축군과 그에 맞서는 연합군. 중국 전국시대에 진나라의 통일전쟁에 맞서는 5국 연합 같은 규모가 어마어마한 느낌을 받게 되더군요.

 실제로도 군단 콘텐츠 자체가 전 서버 내 최대 4개 길드를 연합한 연합길드 관리를 다루는 터라 더 그런 듯합니다.


캐릭터의 최고 레벨이 13환 100레벨까지 상향됐습니다.

만렙을 찍고 쉬고 계신다면 다시 달려야 할 시간.

이 군단 콘텐츠는 11환 1레벨 이후 '문' 퀘스트를 완료해야 활성화됩니다. 6레벨 이상 길드의 길드 마스터가 군단 생성 및 가입을 할 수 있기에 오랫동안 강하게 캐릭터와 길드를 키워온 분들이 참여할 수 있겠죠.


 군단 생성을 하거나 군단 퀘스트를 수행하면 '번영도'를 획득하게 되는데요. 이 번영도의 누적 수치에 따라 매주 토요일 자정(24시)에 주간 군단 랭킹이 정해지게 됩니다.


 이때 정해지는 상위 4개 군단만이 '군단전'에 참여할 수 있답니다. 군단전은 군단끼리 치르는 거대한 전장 콘텐츠니 군단이 맺어졌다면 이 전장을 목표로 해야겠죠.


 참고로 매일 자정마다 번영도가 3,000씩 빠지기 때문에 부지런하지 못한 군단은 군단전 참여가 힘들 수 있습니다. 더구나 번영도가 0이 되면 아예 군단이 자동 해산ㅡ마치 삼국지에 나오는 반 동탁 연합군 꼴이...ㅡ된다고하니 군단에 속한 길드는 군단을 위해 노력하시길.


- 군단에는 '군단장, 부군단장, 정예 군단원, 일반 군단원' 이라는 4개의 군단 직위가 있으며, 각기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군단 채널 채팅은 정예 군단원 직위부터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길드 마스터가 길마 권한을 위임할 경우,  군단장, 부군단장 군단 직위도 함께 위임됩니다.

- 군단 퀘스트는 매주 월요일 0시 초기화.

군단전은 군단 콘텐츠의 꽃으로 주간 군단 랭킹 1~4위 군단이 참여하게 되는 영지 쟁탈전입니다.


매주 일요일 오후 8시~8시 30분에 벌어지는 전장으로 군단장/부군단장이 지정한 '정예 군단원'만 지역을 선택해 군단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역은 두 곳으로 아케론 동부와 서부로 나뉩니다.

 아케론 동부는 4개의 기지를 점령하거나, 맵 중앙에 있는 깃발을 소속 기지로 이동시켜 전장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점령은 기지 점령 구역 안에 적이 없이 아군 군단원끼리 5초간 유지하는 방식입니다. 아무래도 점령전과 CTF를 합친 방식이 아닐까 싶네요. 군단간에 힘이 비슷하다면 기지 점령은 쌍방이 같은 숫자로 가져가고 중앙 깃발 난전이 일어나겠죠.


 아케론 서부는 또 조금 다릅니다. 5개의 자원지역ㅡ깃발 받침ㅡ에 깃발을 꽂아 점령하고, 전장 포인트를 지속 획득합니다. 점령할 지역이 5개라 서로 힘든 공방이 예상되는 맵.


군단전은 각 지역에서 전장 포인트를 많이 획득한 군단이 승리하는 방식입니다.

 30분 안에 포인트를 어느 군단이 더 많이 올리느냐는 것이죠. 특이하게도 포인트가 같으면 먼저 포인트를 획득한 군단이 승리한다는 규칙이 있습니다. 선제점의 위력이란;;


군단전 승자는 해당 영지에 있어 채집 시 특권을 가지게 됩니다.

이벤트 스케줄도 이번 업데이트로 강화군단전 영지와 영지 채집은 동일 지역

영지 채집은 군단 콘텐츠로 추가된 채집 콘텐츠.

 군단전처럼 아케론 서부(지하궁전)와 아케론 동부(사막)로 영지가 나뉩니다. 10환 60레벨 이상 달성한 유저만 입장 가능하며, [이벤트]-[서버 대항전] 항목 제일 오른쪽에 있는 영지채집을 통해 진입할 수 있습니다.


영지 채집은 하루가 아닌 한 주당 30회 가능합니다.

 에테르 가루, 소울 더스트, 울프 더스트, 신의 정수 등을 채집하거나 사냥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영지 입장시 '군단'모드로 적용되기에 같은 소속 군단원끼리는 공격(PK)할 수 없습니다.


- 군단전에서 승리한 군단은 영지 채집 특권이 있으며, 특권 구역도 주어집니다.

- 점령 군단 특권

  경비 석궁 소환 : 군단의 채집 구역을 보호하고 타 군단 유저 진입 시 공격하는 NPC 소환.

  채집 속도 및 채집량 증가 : 채집 속도 20% 증가 및 2배 채집이 상시 적용.

  군단장 조각상 : 점령 영지 내 군단장 조각상이 생깁니다.

         칭송을 통해 보상(경험치, 길드 전공, 정령석, 신의 정수)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군단 전용 호칭 : 군단장 및 군단원은 군단 전용 호칭 획득.


- 일반적인 채집던전과 같이 2배 채집 시간이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토요일 12:00~13:00)

  영지를 점령한 군단은 이 시간에 3배 채집이 적용(!!)

- 기존 수정 광산과 영지 채집에서 채집 중일 때 공격을 받아도 채집 모션이 풀리지 않고, 자원 채집이 가능하게 변경.

성물 & 신상 콘텐츠

 성물과 신상 콘텐츠는 11환 1레벨 이후 '묘책' 퀘스트를 완료해야 활성화됩니다. 새로운 옵션 시스템을 추가하고 있더군요.


 성물은 총 12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첫 번째 성물을 100% 강화하면 다음 성물이 열리는 방식으로 꾸준한 상승이 필수. 옵션으로는 생명력, 공격력, 방어력, 탄력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탄력도'는 다른 유저가 공격할 때 적용되는 특수 효과의 발동률을 낮춰주는 옵션으로 PK 시 필수 옵션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탄력도가 증가하면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엑설런트 데미지 저항, 데들리 히트 저항, 파멸의 일격 저항 등 저항력이 강해지게 되는 거죠.

 탄력도 옵션 수치는 성물을 100%까지 강화해야만 증가합니다. 성물 강화는 비귀속 젠과 영지 채집이나 군단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의 정수'를 재료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신상은 지정된 성물을 최대 레벨까지 강화하면 활성화됩니다. 성물을 순서대로 강화하면 자동으로 신상이 열리니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겠죠. 활성화된 신상 옵션은 중첩 적용됩니다.


- 성물 강화 시 다이아를 추가 소모하면 크리티컬이 발생하여 강화 수치가 더욱 높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 신상별 지정된 성물을 표시하면 이렇습니다. 1개의 신상에 3개의 성물.

신의 사자 : 카두케우스, 페타소스, 탈라리아

전쟁의 신 : 승리의 창, 아이기스, 태양의 횃불

태양의 신 : 불타는 화살, 태양의 활, 태양의 전차

지혜의 여신 : 지혜의 칼날, 현자의 서, 영감의 관

휘장은 상태 이상 효과를 해제하여 일정 시간 동안 면역 효과를 부여하는 시스템입니다.

 독특한 건 스킬처럼 유저가 직접 사용하는 방식이라는 점이죠. 감속, 빙결, 스턴, 넉백, 속박, 기절 마비 등의 상태 일 때 사용하게 됩니다.


 휘장은 8환 1레벨 '어둠의 근원'퀘스트 이후에 사용할 수 있으며, 휘장 버튼은 스킬 버튼 사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사용 즉시 상태 이상을 제거하고, 4초간 상태 이상에 면역이 됩니다.사용 쿨타임은 40초.


날개에도 코스튬이... 이벤트나 프로모션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뮤 오리진 외관과 육성 콘텐츠의 한 축인 '날개'에 코스튬이 추가됐습니다.


 날개 코스튬은 착용을 해야 날개 코스튬 옷장이 활성화됩니다. 날개 코스튬은 1개만 착용할 수 있지만 옷장에 보관한 날개 코스튬들이 있으면 옵션이 모두 중첩 적용된다고 하네요.

 날개 코스튬은 동일한 종류의 코스튬을 재료로 최대 10레벨까지 레벨업할 수 있습니다.

이번 2주년 이벤트는 빵빵함을 넘어서 강력한 역대 최고급 보상을 줄 예정입니다.

 이미 4월 12일까지 진행 중인 선행 이벤트에서도 좋은 보상이 있었지만, 진짜 2주년 보상은 이제 시작입니다.


최대 마법방어/최대 물리방어 모두 +360, 최대 생명 + 300, 추가피해 +1%, HP 흡혈 +10. 기간 안에 꼭 받아둡시다.

 기본적으로 접속만 해도 받을 수 있는 '호칭'이 그 시작이죠. 5월 14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캐릭터ㅡ계정당 1회가 아니라 캐릭터당 1회ㅡ가 2주년 기념 한정판 호칭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구나 이 호칭은 무료에 레벨과 환생을 묻지도 따지지도 않기 때문에 받는 그 자체로 전투력에 큰 보탬이 된답니다. 호칭이 없다면 반드시 받아야 할 보상.


- 호칭은 '캐릭터-> 호칭' 메뉴에서 일반 호칭과 특수 호칭으로 나뉘어 관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된 기능. 또한 일반과 특수 호칭 각 1개씩 착용이 가능. 2주년 기념 한정판 호칭은 일반 탭에 적용.


쩌...쩐다?!

그리고, 뮤 오리진 2주년 이벤트에서도 최강이라 불리우는 보상.


2주년 기념 코스튬 100% 지급. 네. 4월 28일 2살 생일날에 코스튬을 준다고 합니다.

아직 더 자세한 내용은 나오지 않았지만 코스튬을 100% 준다는 점 하나만으로도 대박입니다.


특히 뮤 오리진 2주년 사전예약을 놓치신 분들에겐 더욱 만족스러운 이벤트.


보상으로 귀속 젠과 마정석만으로도 남는 장사 아닌가? 매일매일이라는데...

또다른 보상으로는 4월 24일부터 5월 14일까지 진행될 2주년 기념 행운상자 지급 이벤트도 있더군요.


 이 이벤트는 '매일매일'에 주목해야 할 듯합니다. 랜덤 획득이 살짝 아쉽지만 잘하면 코스튬 선물 상자와 맹수의 제왕 특급 선물을 얻을 수도 있다는 점은 매력적이죠.

 하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뮤 오리진을 플레이하는 유저입장에서는 마정석과 귀속 젠 자체만으로도 큰 만족을 느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건 iOS로 뮤 오리진을 즐기는 분들은 참여가 안 됩니다...(애도)

마지막으로 5월 5일까지 SNS에 뮤 오리진 2주년 축하하기 이벤트가 있답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또는 카카오톡 계정이 필요하며, 핸드폰 번호도 필수. 보상은 200명 추첨을 통해 지급된다고 하는군요.

 이쪽은 보상보다는 2년 동안 수고했다고 응원 메기지를 보내는 기분으로 참여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여기까지 이번 군단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꾸준히 플레이하던 분들이라면 군단 콘텐츠가 확 다가올 이슈가 아닐까 싶군요.


이벤트 쪽으로는 4월 28일에 주는 2주년 기념 이벤트로 주는 '100% 코스튬' 꼭 기억해두세요.


 참고로 사이사이 다른 이벤트들도 진행될 수 있으니 뮤 오리진 2주년 브랜드 페이지와 공식 카페를 참조해보세요.


* 본 포스팅은 웹젠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