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기록] 최근 가지게 된 것들

by infantry0 2017. 3. 8.
728x90

최근에 몇가지 물건을 질렀다. 보통 지름신을 멀리했는데 핫딜을 필두로 꽤나 지출이 많았던 시기.

특히, 작년 말~올해 초에 지른 것 혹은 얻은 것들로 예전부터 원하던 물건도 있는 편.


앞으로 들어오는 물건들도 적을 예정으로 게시물을 만들어본다.


기록을 겸해서 적어두는 공간.


GeForce GTX 1060 : 지난해 말에 구입한 물건이다. gtx 1060 exoc D5 6gb지천명 버전.

         별다른 문제도 없고 잘쓰고 있지만...

         핫딜로 구입했는데 무료 게임 쿠폰 같은건 못받은건 아쉽다.


- AMD(ATI) 계열을 오랜기간 써왔는데 정말 오랜만에 엔당으로 넘어왔다. 성능과 전력 소비는 마음에 들지만 은근히 동영상 출력은 밀리는 느낌이 있다.

 그리고, 까탈리스트에 고생하면서 엔당은 드라이버 잘나오던데~ 했던 생각을 바꿨다.

 이놈들도 드라이버 상태는 그저 그렇다(...) 까탈/크림슨에 비해 평범해서 큰 이슈가 적었을 뿐.


트랜센드 StoreJet 25H3P : 2테라 외장하드. 이것 역시 작년 말 구입했다.

          예전부터 눈독들였던 녀석인데, 가격은 전보다 오히려 올랐다. (물가 상태가...)

          가끔 핫딜이 나오긴하지만 제주도라서 이래저래 비싼건 마찬가지라 이마트몰에서 구매

          덕분에 현재는 하드 디스크에서 쓸만한 파일을 백업하고 널널한 하드 공간을 만끽 중



갤럭시 탭 A6 10.1 + S펜 (P585) : 2월 경에 구입한 물건.

         나온지 조금 지났음에도 높은 가격대를 여전히 유지중이다. 울며겨자먹기로 구입.

         10.1 태블릿은 예전부터 구입하고 싶었던 물건이긴하다 S펜까지!!!

         다만, 가격대가 떨어질 생각을 안해서 좀 더 미룰려고 했는데, 관련 작업을 할때

         필요한 사양대가 갑자기 올라가버리는 덕분에 중간기로 구입.


- 만족하면서 사용 중이다. 게임 성능은 그야말로 바닥을 기어다닐 정도.

큰 화면, 만족스러운 S펜, 오래가는 배터리등은 좋다. 특히, 문서나 메일확인, e-BOOK 보기에 상당하 좋다.

 개인적으로 아쉬움 것이 있는데, 우선 디스플레이. 그 다음은 카메라. 마지막은 스피커.


디스플레이에 큰 문제는 없지만 어딘가 깔끔함이 떨어진다. 그리고, 최소 광량으로 바꿨을 때 반짝거림이 있는데 이 기기만 그런건지는 불명. 이는 나중에 AS센터에 가져가봐야할지도...

 카메라는 후면 800만 화소. 전면 200만 화소. 그럭저럭 찍을만 하지만 기본 어플보다는 오픈 카메라 어플이 그나마 나은편. 문제는... 튀어나온 카메라 디자인이다.

 옵티머스 G를 써오면서 느끼던 문제를 고스란히 느낄수 있는 기기(...) 이 문제로 싸구려 가죽 케이스를 급하게 추가로 주문하기도 했다. 케이스만 있다면 그나마 안심할 수 있지만 여전히 내구성은 별로인 듯.

 스피커. 정말 별로다. 음질도 그닥이지만 더 큰 문제는 스피커가 둘다 바닥면에 붙어있어서 음악을 들으면서 e북을 보기 상당히 불편하다는 정도. 옆을 돌리면 되지만 이 경우에도 한쪽으로만 반사음으로 들려서 듣기 안좋다. 차라리 후면에 박혀있거나 바닥면에서 후면으로 조금 라운딩한 모습이었다면 좋지 않았을까 싶다.


VULU WB1000 : 친구 녀석이 사서 놀던 구형 디카. 최근에는 별로 안쓰고 있어서 업어왔다.

         다른 기종의 디카도 있지만, 가볍고 한손에 쏙 들어오는 타입은 없던지라 만족하는 중.


- 삼성 카메라는 처음 써보는데 튀어나오는 렌즈를 빼면...문제는 많아 보이는 편.

 그 중 눈에 심하게 띄는 문제 두가지만 보면 우선 어디가 안좋은지... 카메라가 전기가 살짝 돈다. 전원을 켜면 찌릿한 느낌을 받는다.

 꽤 오래된 기종이고 중고품이라 생기는 문제일지도 모르겠지만, 충전시 터지는거 아닌지 걱정스러울 정도.


 또 하나는 가끔 배터리가 있음에도 멋대로 꺼져버리는 문제다.

사진을 찍으려고 전원을 누르면 렌즈가 나오고 나서 LED는 먹통. 전원버튼을 다시 눌러도 안된다.

해결책은 배터리 뺐다 끼우기. 배터리 문제는 아닌 것이 이렇게 빼서 다시 끼우면 다시 사진이 잘 찍히고 렌드 조절도 잘되기 때문에... 오작동 미스터리.


클로리스 8000mAh 보조배터리 : 며칠전 롯데마트 매장에서 싸게 구입한 보조배터리.

          7,000원!! 원래 가격은 19,900원이던가 그렇던 듯.

          내구성은 별로 안좋아보이는 면이 있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득템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