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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기록] 디비전 장비 능력 요약

by infantry0 2017. 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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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포스팅은 :: 나무위키 : 보호장구 항목 ::을 기반으로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보기 편하게 재구성 요약한 물건입니다. 위키 특성 때문인지 일부 글은 상충되거나 이해하기 힘든 구성을 보이기도합니다. 기본적인 것 위주로 메모를 겸해서 올려둡니다. :)


- 30레벨 이전에는 확실히 그때그때 주운 물건에서 좋은 걸 골라 입으면 됩니다. 다만 무기 만큼은 다양하게 사용해 보는게 좋습니다.


하급, 일반, 중급, 고급, 특급 등급 + 세트 아이템

- 특급 : 노란색의 아이템으로 장비에 특수 효과가 들어있다.

- 세트 아이템은 2개 세트로 장비시부터 추가적인 세트 효과가 붙으며 보통 4세트일때 고유 특수 효과가 발동된다. 아무래도 세트 아이템의 효과를 보면서 취향에 맞게 고르는게 좋을 듯.


장비 옵션

A(주속성), B(보조속성) 그리고 특급에 붙는 특수효과

모든 저항들 : 화상저항, 시력저항, 방해저항, 방향감각상실저항


[아머, 조끼] 주속성 2개, 보조속성 1개

A : 방어도, 엘리트대미지, 적처치시 생명력, 특수대미지저항

B : 탄약휴대량, 적처치시 XP 증가량


오리걸음 - 엄폐 중 일때, 방어도가 10% 증가

방어진지 - 링크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방어도가 15% 증가

특식배급 - 치유 스킬을 사용하면, 추가 생명력을 얻습니다.

속전속결 - 치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 단축

고 문 관. - 대상에게 주는 대미지가 8% 증가하는 동시에 받는 대미지도 10% 증가.


* 라리 바렛의 방탄 조끼 (렉싱턴 보스 라리 드랍)

 쿨타임중인 스킬이 없을 시 스킬파워+10%

 쿨타임중인 스킬이 1개일 시 대미지+5%

 재사용 대기시간이 2개일시 방어도+10%


[백팩] 주속성1개, 보조속성1개, 인벤토리용량

A : 방어도, 스킬가속, 스킬파워, 링크스킬자원증가

B : 모든저항들, 탄약휴대량


복명복창 - 스킬로 (적이) 받는 대미지의 5%만큼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특 기 병. - 생명력이 가득 차 있는 동안 스킬 파워가 15% 증가

집체교육 - 링크 스킬이 활성화 중일 때, 스킬 파워가 15% 증가

오버파워 - 화기와 스태미너의 200%만큼 스킬 파워가 증가

진지보수 - 모든 치유 효과가 스킬 시전으로 나타난 오브젝트에도 적용


* 닌자바이크 메신저가방(다크존 내 네임드)

다크존에서 사망시 드랍하는 아이템의 양이 1개 감소 및 잃는 다크존 경험치의 20% 감소


[마스크] 주속성1개, 보조속성1개

A : 스킬파워, 생명력, 적처치시 생명력, 치명타확률, 엘리트대미지

B : 적보호장구대미지(최대9%), 적처치시 XP증가, 모든저항들


아스피린 - 상태이상 효과에 걸려있을 때, 생명력이 1초마다 2% 회복.
제독키트 - 응급처치 도구 사용시, 모든 상태이상 효과를 제거합니다.
잡초근성 - 생명력 바가 1칸 남아있을때, 사망하지 않도록 생명력이 지속적으로 재생.
처치도구 - 응급처치 도구를 사용하면, 10초동안 대미지가 10% 증가.
긴급명령 - 생명력 바가 1칸 남아있을 때, 모든 치유 효과가 30% 증가.

* 페로의 산소 호흡기(네이팜 조 페로)

- 화상 상태가 걸려도 공격과 달리기가 가능.

[무릎보호대] 주속성1개, 보조속성 3개

A : 방어도, 치명타대미지, 생명력, 정예상대방호도

B : 모든저항들, 적보호장구대미지(최대11%), 적처치시XP증가


장군의 아들 - 포상으로 얻는 보상이 3배 증가합니다.
헤드헌터 - 헤드샷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크레디트를 획득합니다.
(1.4 삭제) 매의 눈 - 아이템과 크레디트 발견 보너스가 25% 증가


* 숏보우 챔피언쉽 패드(매디슨 보스)
- 수류탄이 바닥에 닿고 터지기까지의 시간이 0.2초로 감소

** 장군의 아들 포상은 특수킬(헤드샷등)으로 전투 종료후 얻는 포인트 3배. 만렙 이후에도 상자 받기위한 렙업을 위한 경험치 습득에 좋은 요소라는 평가. 현장숙달상자 파밍용인가...

[장갑] 보조속성 3개

B : 치명타확률(최대6%), 치명타대미지(17%), 적처치시생명력

   엘리트대미지(최대10%), 모든 무기군 대미지


먹잇감 - 대상이 엄폐물 바깥에 있을 때, 치명타를 입힐 확률이 7% 증가.

1번 사로 - 재장전 후 1번째 탄약을 사격 시 치명타를 입힐 확률이 10% 증가.

1식 3잔 - 탄창의 첫 3발 사용 시 대상에게 치명타를 입힐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총잡이 - 보조 무기로 헤드샷을 성공시키면, 35%의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 스컬스 오토바이 장갑(필드 네임드)

- 보호장구 세트 보너스를 받지않을때 대미지 16% 증가.


[권총집] 모든스텟3개, 주속성1개

A : 방어도, 스킬가속, 정예상대방호도, 권총 대미지


복지부동 - 한 엄폐물에 4초 이상 머물면 방어도가 15% 증가.
기도비닉 - 엄폐 상태에서 생명력이 2배 빠르게 재생됩니다.
엄폐 이동 - 전투 중 엄폐물간 위치 이동 시, 이동 거리 1m당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
5초 휴식 - 엄폐물간 이동 중에 대미지를 입으면, 목표 지점에 도착 후 5초에 걸쳐 받은 대미지만큼 생명력이 회복.

* 블리스 중령의 권총집 (UN 헬기...드랍)
 - 보조 무기로 같은 대상을 연속공격시 대미지가 20초간 2%씩 증가되며 스택증가
   10번까지 중첩되며 그후엔 emp효과가 발동되며 스택 초기화.


세트장비

기동타격대 세트 (Striker's Battlegear)

 2세트 : +20% 안정성

 3세트 : +10% 적 보호장구 대미지

 4세트 : (특수효과)사수 - 연속 공격시 1%의 추가 대미지.

  대미지는 최대 100%까지 누적되며, 공격이 빗나가면 보너스 효과가 2%씩 감소.

  보너스 효과는 1초마다 1%씩 감소합니다.



방랑자의 길 세트 (Path of the Nomad)

 2세트 : 적 처치시 체력의 15% 회복

 3세트 : (특수효과)방랑자의 의지 - 지속적으로 생명력 일부를 회복하여 생명력 바의 칸을 회복

 4세트 : (특수효과)방랑자의 길- 치명적인 대미지를 입으면 생명력이 완전히 회복. 4분마다 발생.


전술전문가 세트 (Tactician's Authority)

 2세트 : +10% 스킬가속

 3세트 : +10% 스킬파워

 4세트 : (특수효과) 전술 전문가- 플레이어의 그룹이 적에게 대미지를 줄 때마다 플레이어는 0.2%의 추가 스킬파워를 획득하며 최대 30% 까지 증가. 그룹이 대미지를 주지 않거나 최대 스킬 파워에 도달한 후 10초가 경과하면 보너스 효과가 사라진다.


사주경계 세트 (Sentry's Call)

 2세트 : +30% 명중률

 3세트 : +10% 헤드샷 대미지

 4세트 : (특수효과) 사주경계 - 반자동 무기로 헤드샷에 성공하면 대상에게 표식이 생기고 대미지가 5%씩 증가하며, 누적된 대미지는 각각 30초 동안 유지. 동일 대상에 최대 3번 누적.


최후의 수단 세트 (Final Measure)

 2세트 : +25% 특수 대미지 저항

 3세트 : +15% 정예 상대 방어도

 4세트 :(특수효과) 신관해제- 자신의 주변에 수류탄이나 박격포가 떨어질 시 그것을 해제하고, 랜덤한 수류탄 1개를 획득한다. (8초의 쿨타임)


사냥꾼의 신조 세트 (Hunter’s Faith)

 2세트 : +20% 근접 판정 거리

 3세트 : +10% 헤드샷 대미지

 4세트 : (특수효과) 사냥꾼의 신조 - 총알이 적에게 명중하면 플레이어와 플레이어가 속한 그룹의 방어도가 일시적으로 증가. 적과 거리가 멀수록 방어도가 더 많이 증가합니다. 적의 총알에 맞으면 본 효과는 사라집니다. 그룹 멤버가 맞으면 그 멤버의 효과는 사라집니다.


포식자의 표식 세트 (Predator’s Mark)

 2세트 : +10% 재장전 속도

 3세트 : +8% 돌격소총 대미지, +8% 기관단총 대미지

 4세트 :(특수효과) 포식자의 표식 - 같은 대상에게 연속으로 10발의 총알을 명중시키면 대상에게 입힌 피해의 50%만큼 출혈 대미지를 입힙니다.


고독한 별 세트(Lone Star)

 2세트 : +100% 탄약휴대랑

 3세트 : +8% 경기관총 대미지, +8% 산탄총 대미지

 4세트 :(특수효과)고독한 별 - 무기를 휴대위치로 바꾸면 탄약이 완전히 보급(?!)


파이어크레스트 세트(FireCrest)

 2세트 : +3 소이 수류탄 휴대량

 3세트 : +50% 화염 터렛 사거리, +30% 화염 터렛 대미지

 4세트 : (특수효과) 파이어크레스트 - 불타는 대상에게 가하는 대미지가 15% 증가됩니다.

* 방화범이네... 재미있어 보인다.


밴시의 그림자(Banshee's Shadow)

 2세트 : +20% 다크존 코인 획득

 3세트 : +10% 비엄폐 대상에게 입히는 대미지

 4세트 : (특수효과) 밴시의 그림자

  다크존에서 로그일 때 : 30초마다 탄약 획득, 로그상태가 아닌 플레이어에게 입는 피해 10% 감소

  로그가 아닐 때 : 다크존에서 사망시 다크존 코인과 경험치를 잃지 않음, 로그상태인 플레이어에게 입히는 피해가 10% 추가


* 로그는 비로그 유저를 먼저 공격하는 경우 변하니 주의. 또한 비로그일 때 사망시 코인과 경험치만 보장하며 다크존 열쇠나 아이템 드랍은 막지 못한다.


개척자 세트 (Reclaimer)

 2세트 : +50% 소모품 기간

 3세트 : +50% 지원소 지속 시간

 4세트 : 소모품과 특수 탄약 사용 시 그룹 전체에 효과가 적용되며, 사용해도 소모되지 않습니다. 파티 멤버에게 사라지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동되지만, 파티 멤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는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소모품을 자주 쓰는 사람한테 좋을 듯. ALt+1~6인데... 개인적으로는 손이 잘 안간다;;;

물 - 엘리트 적에게 추가적인 대미지를 줄 수 있다.

탄산음료 - 스킬의 쿨다운을 30% 감소 시켜준다.

에너지바 - 사용할 경우 각종 상태이상에서 회복시켜준다.

        또 일정 시간동안 상태 이상의 지속시간과 효과를 상당히 낮춰준다.

통조림 - HP 리커버 효과 +40%. 힐스킬을 사용해야 영향.

폭발탄 - 사용할 경우 특수대미지 +10%를 부여한다. 폭발시 약간의 넉백.

소이탄 - 특수 대미지 +10%. 원래는 화상효과가 있었다고...


데드아이 세트 (DeadEYE)

 2세트 : +40% 초탄 안정성

 3세트 : +20% 저격소총 치명타 대미지

 4세트 : 조준경 확대시에 무조건 치명타대미지가 터진다.

        단, 헤드샷 배율 대미지는 존재하지 않는다.


알파브리지 세트 (AlphaBrige)

 2세트 : 생명력재생 100%

 3세트 : 무기대미지 5% 증가

 4세트 : 플레이어가 같은 종류의 무기를 주 무기와 예비 무기로 사용할 경우, 두 무기 모두 특수한 전문기술을 획득합니다.


* 같은 종류의 무기를 2개 착용하고 중복된 특수효과(=탤런트)가 아닐 경우. 그리고 요구조건이 맞아 특수효과가 모두 사용가능하다면 주 무기도 예비 무기도 최대 특수효과 6개를 합쳐 사용하게 된다.


 주무기를 들면 주무기에 있는 특수효과 + 예비 무기에 있는 특수효과를 더한 능력으로 사용한다는 소리(...) 같은 무기류를 들어야 한다.


프론트라인 세트 (FrontLine) / D3 - FNC

 2세트 : +15% 정예 상대 방호도

 3세트 : +30% 방탄 방패 생명력

 4세트 : 방탄방패를 장착했을 때 기관단총(SMG)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관단총의 치명타 확률은 0%로 감소합니다.

* 방패 능력치와 기관단총을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치명타를 손해보는...



무기 특수효과

:: 무기는 여기를 :: 참조해봅시다. 여기서는 특수효과 이름과 효과만 적습니다.


 고급무기에는 3개 특수효과가 붙으며, 요구 조건이 있는 것 2개와 요구조건없는 효과 1개가 붙는다. 3번째 특수효과는 제한요건이 없어서 여기에 요구치가 크고 쓸모있는 녀석이 걸리면 제일 좋은 상황.

 요구 조건은 화기 / 스테미너 / 전력. (현재 주인장에게는 특수효과 쓰기 정말 힘들게하네 싶은 거추장스러운 요소...)


- 근접전(Responsive) : 대상과의 거리가 10M 이하일때 대미지가 10% 증가합니다.

  저격소총과 LMG에는 붙지 않는다.

- 관통상(Destructive) : 무기를 사용할 때 보호장구 관통률이 15% 증가.(적 아머 깎을때 쓰인다)

- 견착사격(Balanced) : 견착 시 무기의 명중률이 최대치까지 빠르게 도달합니다.

- 강자독식(Vicious) : 생명력이 가득ㅡ2칸 이상ㅡ차 있는 동안 치명타 확률이 13% 증가.

- 극악무도(Fierce) : 해당 무기 사용시 치명타 확률이 5% 증가.

- 숙달된 조교(Adept) : 스킬을 사용하면 치명타 확률이 15초 동안 7.5% 증가

- 겁없는맹수(Ferocious) : 엘리트와 네임드 NPC에게 주는 대미지가 10% 증가합니다.(PVE용)

- 견고한 기반 : 대상을 헤드샷으로 처치하면, 무기의 흔들림이 7초동안 100% 감소

- 냉혈한(Coolheaded) : 헤드샷 명중 시 모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 감소.

  권총과 저격총류에만 붙는다. 헤드샷을 맞추기만하면 대기시간이 감소한다.

- 속도전(Determined) : 대상을 처치하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5% 단축.

- 지배자 : 링크 스킬의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적을 처치할 때마다 일반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8% 단축

- 명사수(Skilled) : 해당 무기로 적을 헤드샷으로 처치하면, 링크 스킬 자원이 5% 증가.

- 불똥(Intense) : 탄창의 첫 발을 사용할 때 13%의 확률로 적에게 연소 효과를 유발.

  돌격소총, 저격소총, 기관단총에만 붙는다.

- 사냥의 대가(Sustained) : 대상을 처치하면, 생명력이 6% 증가.

- 생명흡수(Predatory) : 대상을 처치하면 20초 동안 생명력의 35% 회복.

- 손놀림(Capable) : 스킬 사용시 13초동안 무기를 다루는 능력(안정성)이 향상된다.

- 사기충전(Competent) : 스킬 사용 후 10초 동안 무기 대미지가 10% 증가

- 알뜰살뜰(Meticulous) : 대상을 처치하면 23%의 확률로 탄창을 즉시 보충.

- 일격필살(Brutal) : 무기를 사용해 헤드샷 대미지가 12% 증가.

- 일발역전(Provident) : 탄창의 마지막 탄환이 60%의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저격소총에만 붙는데...256제 저격무기에는 안붙는다고...(응?)    

- 일발필중(Proficient) : 비전투 상황에서 처음 사격할때, 첫 탄약이 치명타를 입힐 확률이 50% 증가

  저격소총에만 붙는다.

- 육참골단(Unforgiving) : 자신의 생명력바 1칸이 떨어지면 10%, 2개가 떨어지면 25% 대미지가 증가

- 장전의 대가(Swift) : 재장전 속도가 15% 빨라진다.

- 자가수혈(Self-Preserved) : 해당 무기로 치명타를 성공시키면, 대미지의 3%만큼 플레이어를 회복

- 정밀사격 : 명중률이 25% 증가.

- 준비된 사수(Prepared) : 대상과의 거리가 30M 이상일 때 대미지가 15% 증가

- 치명상(Deadly) : 치명타 대미지가 15% 증가합니다.

- 킬링머신(Talented) : 해당 무기로 대상을 처치하면, 스킬 파워가 20초동안 15% 증가

  (중첩되지 않으며, 다른 적을 처리하면 효과가 다시 발동하는 방식)

- 킬러스 하이(Restored) : 해당무기로 대상을 처치하면, 모든 부정적인 상태이상 효과가 사라진다.

  (1.4에서 삭제)

- 파죽지세(Commanding) : 링크 스킬 효과가 적용 중일 때 적을 처치하면, 링크 스킬의 지속 시간이 20% 증가.

- 평정심 : 안정성이 46% 증가합니다. (1.4 삭제...)

- 하이퍼링크 : 치명타를 입히면 링크 자원이 0.1% 증가합니다.

- 악성빈혈(Toxic) : 해당 무기로 헤드샷을 성공시키면 13% 확률로 시야 상실 효과를 일으킨다.

  저격총과 권총에만 붙는다.

- 유혈사태(Harmful) : 대상을 명중시킬 때마다 13%의 확률로 출혈 효과를 일으킨다.

- 마무리(Expert) : 생명력이 30% 미만인 적에게 100%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권총에 기본으로 달리는 옵션.

- 정예병 : 적처치후에 다음사격 대상의 첫 탄환이 반드시 치명타 대미지를 입힙니다.

- 쇼스토퍼 : 사격개시후 탄약이 적어질수록 명중율이 증가합니다.

  네임드 무기 쇼스토퍼에 3옵으로 달리는 기본옵션.

- 집중력 : 스킬을 사용하지 않을시에 무기대미지가 10% 증가. (스킬을 안써...?!)

- 위치선점(Elevated) : 1.2m 이상 높은 곳에 올라갈시에 무기대미지가 10% 증가.

  M700에 3옵으로 붙어나오는 기본옵션.

- 무심한 공격 : 지향사격 대미지가 11% 증가.

- 주의산만(Distracted) : 상태 이상인 대상에게 가하는 대미지가 10% 증가

  도심 MDR(Urban MDR)에 3번째옵션으로 붙어나오는 기본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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