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기록] msvcr120_clr0400.dll 에러 해결

by infantry0 2016. 11. 29.
728x90

얼마 전부터 프로그램을 실행하다보면 msvcr120_clr0400.dll 에러가 튀어나왔습니다.

(이 오류 발생이 아르피엘을 삭제한 이후 부터였던걸 보면 당시에 뭔가가 있었던 듯)


그래도 필수적인 프로그램들에서는 오류가 없어서 그럭저럭 쓰고 있었죠.

하지만, 이번에 그래픽카드를 설치하고 3Dmark나 돌려보려고 시도한게 화근이었습니다.


으으. 설치 단계에서부터 발목을 잡는 msvcr120_clr0400.dll 에러...


그래서 여기저기 찾아봤습니다.

  처음에는 여러 블로그에 나온대로 dll 파일 복사로 해결하려 해봤죠. 하지만 해결도 안될뿐 더러 바이러스나 변조된 것이 아닐까하는 불안감 때문에 포기했습니다.

(온라인 백신 사이트등에서 검사해보는 시간이 더들고 ㅠ _ ㅠ 왜 그런걸 소개하는 블로그들은 다 색안경을 끼게되는지;;)


그래서 마소와 레딧 등 해외 유저 사이트를 위주로 다시 찾아봤습니다.


그렇게 발견한게 바로 이 해결책.


Microsoft .NET Framework 최신버전을 설치하거나 복구 하는 방법입니다.

아직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설치해주시는 것만으로 msvcr120_clr0400.dl이 생성.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지우는 과정에서 DLL이 지워지는등 변형이 발생한 경우라 복구하면 됩니다. 복구 방법은...


윈도우7 :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에 들어가 보면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여기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닷넷 프레임워크를 더블 클릭합니다.


그럼 유지관리 창이 뜨면서 이렇게 복구냐 제거냐가 뜹니다. 여기서 '복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복구는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리지만 확실하게 msvcr120_clr0400.dll 가 32비트 폴더와 64비트에 각 버전에 맞춰 되돌아옵니다.


 해당 오류는 거의 대부분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DLL 파일을 찾아 복사하기보다 이 방법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