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 만렙확장 (+ 복귀유저,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by infantry0 2017. 2. 11.
728x90

아름다운 그래픽을 자랑하는 모바일 게임

 며칠 전 모바일MMORPG게임 리니지2레볼루션에서 만렙확장과 기란 지역 추가를 포함하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리니지2레볼루션(Lineage II Revolution)을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국내에서는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을 타이틀인 리니지 IP를 활용해 '넷마블네오'에서 제작한 모바일RPG게임입니다.

 언리얼 엔진4를 을 활용해 아름다운 그래픽을 보여주며, 자동사냥과 자동퀘스트등 근래에 쓰이는 편의성 기능들을 대부분 사용해 누구나 쉽게 플레이가 가능한 작품.

언리얼 엔진4를 사용깔끔한 인터페이스

 출시 후 국내 모바일게임의 역사를 새로쓰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 이시간에도 양대 마켓 매출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타이틀.


- 주인장과는 인연이 없는 날(...) 발렌타인 데이(또는 밸런타인 데이)가 돌아왔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부 아시아권에서는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을 주는 날로 굳어진 그 날.


리니지2 : 레볼루션에서도 관련 이벤트가 추가됐습니다.



:: 발렌타인 선물상자 만들기 ::


 2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게임 중 얻을 수 있는 영어 문자를 모아서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방식.


영문자 획득 방법 - 각각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V : 네임드 몬스터 드랍   , A : 아데나 던전에서 획득 , L : 장비 던전 / 정예 던전에서 획득.

E : 경험치 던전에서 획득 , N : 정예 던전에서 획득   , T : 채집 던전의 만드라고라에게 획득.

I : 네임드 몬스터 드랍    , G : 혈맹 던전에서 획득.  , O : 혈맹 상점 이용 시 우편을 통해 지급.


* 네임드 몬스터 드랍은 레벨 차이와 상관없이 드랍을 하다보니 고렙 분들이 '말하는 섬'에도 와서 대기하더군요. 전 덕분에 주간 이벤트를 못깨고 있습니다 ㅠ_ ㅠ


추가>> 던전에서 전투 중 확률적으로 문자를 드랍합니다. 리니지2레볼루션에서는 아이템이나 장비가 자동으로 습득되어 드랍이라고 하긴 좀 그렇긴하지만;;


무과금 유저라면 마프르의 가호를 노려보자.

 영문자도 무조건 얻는다고 끝나는게 아니라 특정 영문자 조합일 때 보상 교환을 할 수있는 시스템입니다.


VALENTINE : 발렌타인 상자(3번 교환가능)

        발렌타인 상자에는 엘릭서 정수 묶음 상자, 몬스터 코어 상자 10개,

        스킬포인트 작은 상자,룬조각 상자,R등급 연마제 선택 상자가 들어있습니다.

LINEAGE :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상자(5번)

LOVE : 30,000 아데나(10번)

TT : 마프르의 가호 조각 10개(10번)


 이 중 마프르의 가호 조각은 100개를 모아서 1개의 '마프르의 가호'로 바꾸는게 가능합니다.

마프르의 가호는 강화시 장비를 강화 실패 페널티로부터 보호하는 아이템으로 거래소에서도 고가로 거래되고 있는 물건입니다.

 발렌타인 이벤트에서는 축복받은 강화주문서도 함께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마프르의 가호와 강화에 도전해 볼 수 있을 듯. 축데이 바르고 고강을 노리는 매의 눈

복귀유저도 노린다. 만렙 150레벨로 확장.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영지와 관련 요새전을 비롯한 새로운 콘텐츠 추가가 메인이었습니다.


 'Lv.120'이 끝이었던 최고레벨을 150으로 올리면서 고렙 유저들의 정체된 렙업 구간을 늘려줬죠. 최고레벨이 150레벨로 늘어나면서 그에 맞춰 기란성 지역이 추가되었고, 관련 퀘스트와 새로운 몬스터들도 추가됐습니다.


 신규 지역과 몬스터 추가와 함께 '몬스터코어'와 도감 역시 늘어났으며, 레벨 증가로 룬 각인도 9번째 페이지 추가되어서 파고들 콘텐츠도 확장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 만렙확장에 함께 새로운 업적과 주간 퀘스트 같은 것들이 추가된 것은 기존의 고렙 유저 뿐 아니라 120레벨을 찍고 쉬고 있는 유저들 자극하는 요소. 다시 만렙을 향해! 플레이!

요런 지도상으로 가까워 보이는데... 기란성 지역은 권장레벨이 120이 넘는다. 초보 모험자에겐 너무 먼 당신.

 만렙확장에 맞춰서 추가된 신규 영지 '기란'에는 요새전에 쓰일 기란 요새 2종, 상아탑등도 추가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기란 지역 추가와 함께 요새전이 많은 관심을 끌었었습니다.


동선 같은 불편한 요소를 개선한 난이도 최고의 던전

- 정예던전으로 상아탑 지하 1층도 추가됐습니다.

 현존 리니지2레볼루션 최고 난이도의 던전으로 입장하기 위해서는 128레벨이 되어야합니다. 권장 전투력은 307,800(!!)


 기존 정예던전의 불편함을 개선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있다고 하니 고렙 분들에게는 더 쾌적한 사냥 던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요새전은 매주 금요일 치뤄진다.

 추가된 기란 요새는 '기란 자치령 요새'와 '죽음 안개 해안 요새' 2종으로 새로운 요새의 주인은 누가 될 것인가 하는 궁금증과 기대감이 많았던 콘텐츠. 새로운 요새를 누가 차지할 것인가 하고 말이죠.


  현재는 출시 후 진행된 요새전으로 주인이 이미 가려진 상황입니다. '기란'이라는 이름이 리니지에서는 네임드 지역인 만큼 상징성도 대단하겠죠.


 하지만, 꾸준하게 진행되는 요새전이니 만큼 요새주와 혈맹원들은 앞으로 있을 수성에 더욱 신경을 써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 요새전은 리니지2레볼루션의 핵심 콘텐츠중 하나인 만큼 개개인의 강해진 캐릭터 역량을 확인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물론, 그만큼 강력한 혈맹에 들어야 요새전도 참여할 수 있겠죠.

유튜브에서 요새전과 관련된 친정한 하이라이트 영상이 있어서 올려봅니다.


 요새전은 매주 금요일 저녁 9시 30분부터 치뤄지는 전장으로 혈맹대 혈맹의 진검 승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새를 두고 요새주 혈맹과 도전하는 혈맹의 치열한 결전.


 여기서는 요새 입찰로 도전 혈맹이 결정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혈맹 아데나를 걸고 요새주 혈맹에 도전할 자격을 얻는 것으로 요새전 전날인 목요일 9시까지만 입찰이 가능합니다.

 요새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픈 분이라면 자신이 속한 혈맹이 요새전에 참여하는지도 체크해 보시는게 좋을 듯.


이번 기란 요새는 신규 요새라서 요새주가 없다보니 입찰 1,2위 혈맹이 요새전을 벌였습니다.

 요새전은 다양한 지형 지물이 있으니 요새전에 참여하려는 분이라면 미리 인지해두는게 좋겠죠.


 위 영상을 링크한 이유도 정보가 있기 때문이니 체크해보세요. 공식카페에서도 '스킬'을 알아보거나 요새전 관련 질답이 많으니 이걸 보면서 참여하는걸 권합니다.


복귀 유저를 위한 월간 출석이 상향됐다.

 개인적으로 리니지2레볼루션은 사전등록에도 참여했던 녀석이었습니다. 오픈초에도 제법 플레이 좀 하려고 했었는데 사정이 생겨서 어쩔수 없이 쉬어야했던 아쉬운 기억이 있는데요.


 오히려 그 덕분에 복귀유저를 위한 출거 체크 보상에 참여해 볼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복귀유저용 월간 접속이 신규 유저와 다를 바 없었다고 하는데, 지난달 말에 업데이트로 수정되어 지금처럼 변경됐다고 하네요.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자동사냥 & 전투 그리고 퀘스트

복귀해서 출첵을 하면 바로 R등급 장비 뽑기를 통해 R등급 장비를 하나 얻고 시작하게 됩니다.


 복귀 후 장비부터 받으면서 게임 진행도 수월하게 했죠. 장비 수급등으로 인한 전투력 부족으로 플레이를 접었던 분이라면 복귀시 큰 도움이 될 듯합니다.


- 복귀 유저 기준은 정확히 얼마인지 모르겠네요. 현재 유저들 사이에서는 15일 정도면 휴면유저로 분류되는게 아닌가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1920x1200. 월페이퍼로 쓸만한 타이틀.

여기까지 모바일MMORPG 리니지2레볼루션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레벨업이 정체된 유저나 더 높은 레벨을 갈구하는 고렙 유저들에게 좋은 콘텐츠 업데이트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더불어 새로운 요새와 지역 추가로 파밍할 꺼리도 많아졌고 말이죠.


 저야 이번에 복귀를 했기에 하는 소리지만 혹시 쉬고 있는 분이라면 복귀 유저를 위한 보상 상향도 있었기에 다시 시작하려면 나름 괜찮은 시점이 아닐까 싶네요.


 최고 레벨도 높아진데다가 추가 지역을 깨는ㅡ또는 도전하는ㅡ맛도 있을테고 말이죠. 어중간한 레벨에서 쉬고 계신 분은 오히려 저보다는 더 나은 상태에서 진행하시니 장비 육성도 더 수월하실겁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발렌타인 이벤트 놓치지 마시길... 마프르의 가호를 얻읍시다!!


* 본 포스팅은 넷마블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블위치사가3 진행상황  (3) 2017.02.15
킹덤 테일즈2  (0) 2017.02.10
E7 Nurikabe(누리카베)  (0) 2017.02.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