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덴 - 신규캐릭터 암살자 & 공성전 업데이트

by infantry0 2017. 1. 27.
728x90

아덴의 인트로 화면은 더욱 매력적으로~


:: 아덴 공식 카페 바로가기 ::


모바일MMORPG게임 아덴이 설날을 앞둔 2017년 1월 23일 신규 업데이트를 단행했습니다.

 이미 아시다시피 아덴은 올드게이머의 향수를 자극하는심플한 구성의 모바일RPG죠. 이번에 진행된 업데이트는 신규캐릭터인 암살자와 새로운 콘텐츠 공성전 추가가 메인이더군요. 여기에 게임 플레이에 있어서 다양한 개선이 있었습니다.

 부족했던 컨텐츠를 더욱 보강하고 다양한 개선으로 플레이는 더 편해졌더군요.


일단 신규 캐릭터가 나왔으니 플레이하고 봐야겠죠.

암살자를 플레이하면서 떠오른 부분과 직접 경험한 업데이트 내용을 적어볼까 합니다.


모든 서버, 모든 유저가 받을 수 있는 설 선물


수호자 여러분! 설 선물 받아가세요.


- 오늘(27일)부터 1천만 골드와 5티어 뽑기권 1장캐릭터당 1번. 첫 접속시 우편으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플레이하다가 가방을 열고 골드가 왜이렇게 많아졌지?! 하고 깜짝 놀랐었죠.

그래서 부랴부랴 공카에가서 확인하니 이런 이벤트가 시작됐을 줄이야. 아직 이벤트 종료일자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빨리 끝날 수 있으니 빨리 받으시길.


- 그리고 추가로 1월 31일까지 설연휴기간 동안 오후 1시~3시, 저녁 8시~11시 사이에 접속하면 아덴 설 선물로 인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간에 맞춰 들어가봅시다 :)


:: 암살자를 인증해라 이벤트 ::


암살자 육성하는 분들을 위한 이벤트. 2월 6일 자정까지 암살자 캐릭터를 30레벨까지 육성합니다. 그리고...


스크린샷을 촹영해 공식카페 '암살자에요♥' 게시판에 인증하면 되는 이벤트. 어렵지 않습니다. 특히 신섭에서는 육성 속도가 워낙 빨라서 몇시간이면 찍을 수 있을 정도.


 참여자 전체 4~5티어 장비 뽑기권 3개씩 주어지며, 추첨으로 100명에게 5티어 장비 뽑기권 1개를 선물로 준다고 하니 아덴을 플레이 중이거나 하실 예정이라면 기간안에 인증!


 참고로 등록은 스샷을 넣고 제목을 '[서버명] 캐릭터명' 방식으로 등록 하면 됩니다. 서버명은 직접 입력하는게 아니라 게시판 상단에 있는 '말머리선택'으로 바꾸면 된다네요.


* 원스토어 유저 분이라면 :: 윳놀이 이벤트 :: 참조하세요.


새로이 암살자를 키우기 위해서 오랜만에 접속해보니 최근에 추가된 '아덴 서버'가 반겨주네요.


 저는 전에 궁수를 키웠었는데요. 이번 신캐는 신서버에서 키워야 할 것 같아 아덴 서버에서 시작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게 올바른 선택이더군요. (절대 일러스트에 혹한게 아닙니다.)


 신규 서버에서는 경험치 버프가 상당히 좋습니다. 레벨에 따라 지역별로 2배~8배까지 경험치 버프가 있고, 거기다 추가 경험치 버프인'드래곤의 가호'까지도 빵빵하게 지원중이죠.


덕분에 그야말로 광렙 상태가 됐습니다.

 이틀동안 쉬엄쉬엄 플레이한 암살자가 이미 49렙까지 키운 상태니 말 다했죠. 빠른 렙업과 육성을 원하신다면 신섭 추천합니다.

초반 적들은 광속으로 쓸어버리는 속도.

암살자는 여성 쌍수 캐릭터로 공속(공격 속도)과 이속(이동속도)가 빠릅니다.

 마법대미지에 강하다고 하는데 그 때문인지 궁수로 굉장히 힘들게 잡아야 했던 법사형 몹 또는 보스와 대전시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해결했습니다.


스킬은 소닉 블레이드와 쉐이드 아머, 쉐도우 워크, 다크 선라이즈 4종.

 그 중에서도 소닉 블레이드는 1:1 전투에서 마나를 소비하는 대신 체력을 아낄수 있는 스킬입니다. 아덴이 워낙 마나 수급이 어렵고 아껴써야 하지만, 빠른 레벨업을 위해 경험치 좋은 상급 몹을 잡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빠르게 잡고 빠질때는 가장 좋은 스킬.


 또한 보스 소환후 보스전 때에는 우선 버프를 먼저쓰고 다크 선라이즈 - 소닉 블레이드 순서로 쓰면 알뜰살뜰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덴은 일반 외관의 전투보다는 변신을 통한 전투를 메인으로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처음 몇몇 지역을 제외하면신속 물약과 변신 주문서는 항시 사용하게 되는 물건이죠.


그렇기에 기본적으로 신규 캐릭터인 암살자 역시 레벨 구간에 따른 변신체를 지원하는데요.


 40레벨까지는 도저히 인간이 아닌 녀석들ㅡ그것도 우락부락ㅡ로 변신을 하더군요. 아니! 아리따운 암살자가 변신이 이러면 어쩌나!? 해서 찾아봤더니 다행히도 50레벨부터는 여성 캐릭터로 변신을 합니다.


  빨리 50레벨로 키워서 '파르탄'을 벗어나야겠네요.

역시 여러가지로 레벨업이 RPG게임의 진리라는걸 다시 느끼게 됩니다.


 참고로 이번 업데이트에는 85레벨 변신체와 수성 전용 변신체가 추가됐습니다. 공성전 보상으로 주어지는 수성 전용 변신체는 화이트칼라로 깔끔하면서도 유니크한 멋이 있더군요.

 이 변신체가 탐나는 분은 공성전에 승리할 수 있는 강력한 길드에 가입하시길. 화이팅.


이 수성 전용 변신체는 공성전에서 승리한 길드의 길드원들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성 전용 변신체는일반 변신체와 다른 추가 능력이 부여되기도 합니다. 단, 수성에 실패하면 삭제됩니다.


앱플레이어에서도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저는 아덴을 주로 폰으로 플레이합니다. 크게 불편하지는 않지만 아무래도 전투를 계속하게 되고 화면을 쭉 켜둬야하다보니 배터리가 버티지를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겨울이긴해도 실내에서 하면 발열도 조금은 신경쓰이고 말이죠.


그래서 요즘에는 모바일게임을 구동하는 앱플레이어로 게임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경우 일부 게임들은 앱플레이어에서 작동이 안되거나 제작사에서 막아 놓더군요. 그래서 못 돌리는 녀석도 있었지만, 아덴은 굉장히 안정적으로 지원하더군요.


 작은 모바일 기기가 아니라 큰 모니터 화면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보니 MMORPG 생각날 정도 보기 좋습니다. 또한 구동 성능도 좋아서 웹서핑하면서 함께 돌려 놓을 수 있어서 편리한 편.


 지금은 필요할 때 '블루스택'으로 아덴을 돌리고 있죠. 블루스택 이 외에도 녹스나 미뉴 처럼 안드로이드 에뮬 프로그램은 많으니 더 큰화면에서 편하게 돌리시려면 앱플레이어로 직접 구동해보시고 가장 안정적인 녀석으로 선택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암살자와 함께 이번에 추가된 공선전은 레벨 70이상 길드원만 참여할 수 있는 고레벨 유저를 위한 신규 콘텐츠입니다. 70레벨이상 참여다 보니 참여는 힘들어서 자잘한 내용을 요약해 봅니다.


아덴의 첫 번째 성을 차지할 수 있는 대규모 PVP로 매주 화요일 오후 9시부터 20분간 진행됩니다.

 공성 연합 길드 60명과 수성 길드 30명. 총 90명이 치루게 되는 공성전은 종료 전까지 공성 측과 수성 측이 계속 변하게 됩니다. 이런 공방 속에서 공성전 종료 시까지 수성에 성공한 길드가 성의 주인이 되는 시스템.


 공성에 성공한 길드의 길드원은 위에 잠깐 소개한 '수성 전용 변신'을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물론, 수성이 실패하면 수선 전용 변신체는 삭제.

- 공성전 전투에는 효율이 더 좋은 공성전 전용 아이템(회복, 변신, 속도)을 사용합니다.

- 공성전 입장 후 20초간 전투를 진행하지 않으면 마을로 귀환시킨다니 주의.

 아. 그리고 기존에 있던 PVP 이벤트 던전 '타락의 던전'이 리뉴얼 됐습니다.


 50레벨 이상 유저만 참여 가능한 난투(PK)가능 던전으로 '분노한 카이로스' 라는 몹이 등장합니다.

분노한 카이로스를 격퇴하면 다량의 빛나는 강화석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하네요. 빛나는 강화석은 1개를 사용해 강화시 +1강만 되는 일반 강화석과 달리 1~3강 랜덤 강화가 되는 물건입니다.

 하드코어한 강화가 특징인 아덴에서 빛나는 강화석이 대량으로 나온다는 것 자체로도 눈독들이게 될 지역.


이번 업데이트에 개선된 기능중에 자동 강화 시스템 추가가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아덴은 복불복 강화시스템이죠. 6강까지는 안전하지만 그 이후부터는 실패하면 얄짤없이 장비가 소멸(...)해버리는 무서운 하드코어 강화.


이번에 추가된 자동 강화는 이를 조금 더 편리하게 할 뿐 강화 자체는 변한게 없습니다.


 그래도 한번에 +5강까지 일반 강화하기를 진행할 수 있고, +7강 이상은 보호 강화만 지원하긴해도 자동으로 진행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왼쪽 화살표를 열면 다양한 메뉴가 나온다.

마지막으로 암살자와 함께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을 적어보자면 바로 이겁니다.

 매우 깔끔하게 바뀐 인터페이스 말이죠. 이전에는 화면 가득 큼지막한 버튼과 옵션들이 붙어 있었는데요. 이번에 콘텐츠 아이콘이나 기능을 과감하게 한 곳으로 몰아 넣었습니다.


이 효과로 인해 예전보다 더욱 커진 플레이 화면과 정돈된 느낌의 인터페이스를 경험할 수 있죠.


- 그 외 업데이트 및 개선점 중 눈에 띄는 것들

장비 구매 개선 : 장비 상점에서 아이템 구매시 수량을 입력해 구입할 수있게 개선

채팅 기능 개선 : '차단' 기능을 추가해 캐릭터명을 차단 목록에 추가.

룬 각인 레벨 상향 : 20레벨에서 40레벨로 룬 각인 레벨 제한이 상향.


엘리사의 부탁 퀘스트 추가

- 25일동안 미접속 유저가 접속시 복귀 유저로 분류되어 추가됩니다.

  최초 오픈 후 10일이 경과하면 보상을 수령하지 못해도 소멸됩니다. 10일간 열심히!


복귀 캐릭터에게는 이벤트에 엘리사의'부탁' 항목 생깁니다.

 이 부분은 정말 '굉장히' 편리하지만 아덴을 오래 플레이하다가 잠시 쉬고  복귀한 분에게는 처음에는 익숙해지는게 조금 힘들수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시원해진 플레이 화면을 보면 마음에 드실 듯. :)


인게임 이벤트로 복주머니 이벤트도 있습니다.

 2월 8일까지 복주머니를 얻어 이벤트 종료일에 가지고 있는 복주머니 숫자에 맞춰 보상을 우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복주머니는 타락의 던전에서 주로 얻을 수 있으며, 일반 보스를 쓰러트려도 소량 드랍하더군요.


저는 욕심이 없기에 그저 사파이어 5000개면 만족합니다. 후후.


* 본 포스팅은 넷마블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