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마비노기 - 스킬수련의 끝 그랜드마스터 개선 업데이트

by infantry0 2017. 1. 23.
728x90

그랜드마스터 이벤트는 타라에서...


:: 마비노기 - 더 가져 그랜드마스터 업데이트 ::


 MMORPG게임 마비노기가 그랜드마스터 개선 업데이트가 지난 1월 19일 진행됐습니다. 그랜드마스터는 해당 재능의 최고 등급으로 그만큼 오랜 시간과 열정을 투자해야 하죠.


 신입 마비노기 유저에게는 도달해보고 싶은 재능/스킬수련의 끝입니다. 하지만 그랜드마스터는 한 캐릭터가 하나의 그랜드마스터만 보유할 수 있었습니다. 그 때문에 재능 추천 등으로 제한된 재능에 투자를 해야 해 제한적인 느낌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한 캐릭터가 다수의 그랜드 마스터를 보유할 수 있게 변경이 되면서 다재다능한 캐릭터로 거듭날 기회가 생겼습니다.


도시에서 다양한 그랜드마스터들을 볼 수 있다.

* 마비노기 재능 등급

풋내기-초보- 견습-길거리- 용병-베테랑-수석-상급-일류-특급- 달인- 로얄- 챔피언- 대

-마스터- 그랜드마스터

이번 '더 가져 그랜드마스터'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이벤트와 함께 '그랜드마스터' 콘텐츠의 개선 업데이트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랜드 마스터 자체가 마비노기에서 오래 생활한 유저가 아니면 쉽게 넘볼 수 있는 콘텐츠가 아닙니다만 꾸준히 플레이해 온 분들에게는 1개만 달성 가능한 '그랜드마스터'는 아쉬울 수 밖에 없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한 캐릭터가 다양한 재능을 제한 없이 원하는 재능을 골라 그랜드마스터 달성이 가능해졌습니다. 여기에 각 재능의 그랜드마스터 단계에서 추가되는 능력치가 중첩된다는 점은 매력적이죠.


또한, 그랜드 마스터 전용효과까지 생기면서 더 큰 위엄과 달성의 성취감을 가질 수 있게 됐습니다.


재능 정보창도 개선. 다양한 재능과 자세한 재능 정보가 제공. 더구나 다음 재능 단계도 볼 수 있다.

전용 효과는 그랜드마스터 달성 시 해당 재능만의 특별한 부가 기능을 뜻합니다.


- 한 번에 하나의 전용 효과만 활성화할 수 있다는 제한이 존재합니다.

  여러 가지 전용효과를 가지고 있을 때 원하는 전용효과로 변경하려면 10 AP가 필요.

- 다만, 새로운 재능의 그랜드마스터를 달성하면 해당 재능의 전용효과로 자동 변경됩니다.


전용 효과

- 전투 재능은 재능에 맞는 무기를 착용하고 전용효과를 활성화해야 적용됩니다.

  비전투 재능은 전용 효과만 장착(활성화)하면 적용.


근접 전투 : 근접 무기 최소 대미지 30 증가 / 근접 무기 최대 대미지 30 증가
마법 : 마법 공격력 20 증가
궁술 : 활, 석궁 최소 대미지 30 증가 / 활, 석궁 최대 대미지 30 증가
전투 연금술 : 바람, 흙 속성 연금술 대미지 30 증가 / 불 속성 연금술 대미지 20 증가
              물 속성 연금술 대미지 15 증가
              프로즌 블래스트 범위 10도 증가 / 프로즌 블래스트 지속 시간 3초 증가
격투술 : 너클 최소 대미지 30증가 / 너클 최대 대미지 30증가
인형술 : 핸들 최소 대미지 30 증가 / 핸들 최대 대미지 30 증가
         마리오네트 방어 1 증가 / 마리오네트 최대 생명력 65 증가
랜스 : 랜스 최소 대미지 30 증가 / 랜스 최대 대미지 30 증가
슈터 : 듀얼 건 최소 대미지 15 증가 / 듀얼 건 최대 대미지 12 증가
닌자 : 수리검 최소 대미지 30 증가 / 수리검 최대 대미지 30 증가
여행 : 탐험 경험치 50% 증가

무역 : 교역 무게 100 증가 / 교역 인벤토리 1 증가

음악 : 음악 버프 스킬 효과 5 증가 / 음악 버프 스킬 지속시간 30 증가

축복 : 펫 전투 경험치 50% 증가 / 파티 전투 경험치 50% 증가

연성 연금술 : 스태미나 소비 감소 15% 증가 / 마나 소비 감소 11% 증가

               결정제작, 분해, 합성 성공률 5% 증가

음식 : 자신이 설치한 축제요리를 먹은 모든 캐릭터의효과 유지 시간 600초 증가

대장 기술 : 무기, 장비 제작 시 제작 보너스 획득

재단 : 천옷만들기, 방직 스킬 사용 성공 시 확률에 따라 재료 아이템 일부 돌려받음

약품 연구 : 포션 조제 시 완성품 추가 획득

목공 기술 : 무기 제작 시 제작 보너스 획득

타라로 가는 방법은 가방에 있는 푸른여신의 날개가 베스트 :)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된 '더 가져 그랜드마스터!' 퀘스트ㅡ이벤트 퀘스트는 2월 2일까지 진행됩니다.ㅡ는 마스터 이상을 달성하지 않은 초심자유저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는 환생을 1번 이상 한 캐릭터는 모두 받게 되는데요. 달성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타라'에 있는 레자르 공작을 만나기만 하면 끝.


 레자르에게 가는 길은 퀘스트로 받는 푸른 여신의 날개(라흐 왕성 앞)을 사용하는 방법과 스마트 콘텐츠에서 '타라 라흐 왕성 문게이트'로 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단 메뉴 두번째 아이콘 클릭 - 검색에서 타라를 치고 라흐왕성을 찾는다 - 해당 결과물 오른쪽 날개 아이콘 클릭. 누적레벨 1000 이하는 무료로 무한 이동이 가능


별달리 한것도 없이 받는 보상. 꿀~

퀘스트를 완료하면 1000 금화와 3000 경험치 그리고 AP(어빌리티 포인트) +20입니다.


 레자르는 그랜드마스터 퀘스트를 주는 NPC다 보니 이런 퀘스트로 초심자분들에게는 널리 알리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올드비 분들에게 차비까지 주면서 다른 재능 그랜드마스터를 달성하라는 무언의 압박.


이 그랜드마스터 달성과정도 개선이 이루어졌더군요.

축복 / 음악 / 연성 연금술 / 무역 / 목공 기술 / 전투 연금술에 새롭게 미션이 추가됐으며, 미션 3개 수령 후에도 골드를 소모해 추가 미션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하루에 1개 재능의 그랜드마스터만 달성할 수 있다고 하니 다양한 재능의 그랜드마스터를 도전하신다면 재능 추천과 선택을 잘 고려해야 할 듯.


그랜드마스터를 1개, 5개, 10개, 15개 달성 시 추가된 '그랜드마스터 저널'을 획득합니다.

노력으로 성장하는 RPG추천

현재 16/17 프리시즌 이벤트가 진행 중으로 현재 6주차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번 프리시즌은 이제 6,7,8 주차가 남은 상황인데요. 남은 주차에는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에 모든 스킬 수련치가 2배 이벤트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 막 수련을 시작해 마스터 그리고 그랜드마스터를 노리는 분이라면 스킬수련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프리시즌입니다. 체크.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1월 26일까지 진행중인 이벤트도 있습니다.


겨울이라는 시즌 테마를 잘 활용한 이벤트인 :: 2017 겨울낚시 이벤트 ::


Q키를 눌러서 퀘스트를 보면 '[가이드]얀의 부탁'이라는 퀘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위치가 북쪽에 있어서 초심자는 그냥 찾아가기 모호하니 아까처럼 '스마트 콘텐츠' 창을 열어서 '레우스'를 찾습니다. 그럼 '마나터널 - 레우스강'이 뜨니 바로 이동. GOGO!


얀을 만나고 나서 '대화하기'를 해서 대표 캐릭터를 선택해야 합니다. 별빙어를 낚는 방법을 눌러봐야...퀘스트 진행이 안 되니 주의.

이미 익숙한 분들은 자리를 펴고 일상을 만끽중.

 퀘스트를 받으면 '설원의 L로드'와 낚싯대, 미끼를 얻습니다. 가방이 부족해지니 얀과 대화하기 전에 충분한 공간을 비워두셔야 할 겁니다.


일단, L로드를 착용하고 적당한 위치에 '랜드 메이커' 액션을 사용해서 구멍을 뚫습니다.

 그리고 낚싯대와 별빙어 미끼통을 착용하고 어느 정도 떨어져서 낚시 스킬을 쓰고 찌를 드리우면 일단 낚시 준비는 끝~


 낚시를 통해 별빙어와 오래된 통발을 낚을 수 있습니다. 친구를 위한 선물 이벤트로 얀에게 별빙어를 가져다주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 강가에는 사람들이 바글바글하더군요. 도전해보세요.


친구를 위한 선물 보상 항목(이벤트 기간내 1회)

30마리 : 경험치 상승의 황금 열매(500%)                 50마리 : 얼음 낚싯대

90마리 : 얼음 낚시꾼 2차 타이틀 획득 쿠폰             130마리 : 이글루 낚시 의자(염색불가)


- 빙어가 제철(일퀘) : 얀에게 별빙어 10마리를 가져다주면 별빙어 미끼통 30개를 더 얻습니다.

화이팅!



:: 메멘토 릴레이 웹툰 보러가기 ::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던 메멘토 릴레이 웹툰이 5화까지 모두 진행됐습니다. 억수씨 작가가 그린 5편은 마지막 편에 걸맞게 안정적인 해피엔딩을 보여주네요.

혹시 잊고 계셨다면 1편부터 쭉 한 번 읽어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