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아이온 - 불멸 : 얼음의 꽃 업데이트 신규 복귀 이벤트(+ 무료 접속)

by infantry0 2017. 1. 20.
728x90

 아이온(AION)은 엔씨소프트(NC Soft)에서 제작하고 서비스하는 MMORPG게임이다. 2008년 대작게임으로 게임으로 현재까지 정액제 형태로 서비스되고 있다.

 이번 아이온 5.5 '불멸 : 얼음의 꽃' 업데이트로 신규 복귀 이벤트와 14일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아이온 홈페이지 ::


 한때 아이온이라는 이름이 장기간 게임 순위 1위를 하던 시절이 있었죠. 당시에는 고사양인데다가 정액제로 바로 넘어가면서 이런 재미있는 게임이 있다더라 하는정도로 기억하던 게임입니다.

 그러다 최근에 '불멸 : 얼음의 꽃'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약 14일간(1월 11일부터 1월 25일까지) 무료 접속이벤트를 진행 중이라는 소식을 듣고 '어디 어떤 게임인가?'하고 한 번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복귀 유저는 서버부터 확인을~

불멸 : 얼음의 꽃 업데이트 무료 접속 이벤트. 1월 25일까지 진행됩니다.


 며칠 남지 않은 이벤트지만 저처럼 '아이온~ 아이온~ 하는데 대체 어떤 게임이야?'하고 궁금하신 분이라면 도전해보세요.

 직접 플레이하며 느끼는 거지만, 렙업과 진행이 빠른 편이었습니다.


- 참고로 불멸 : 얼음의 꽃 업데이트는 나라크칼리, 지식의 정수, 느바람 협곡 같은 lv.66 이상을 위한 던전과 미니온 시스템을 통해 고레벨 유저를 위한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입니다.

 여기에 신규/복귀 유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그리고 장비 지원을 통해 빠른 레벨업을 지원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가 던전 일람

 나라크칼리 : 66Lv 이상 / 75Lv 권장. 12인 파티. 주 4회. 상시입장.

 지식의정수 : 66Lv 이상 / 73Lv 권장. 6인 파티. 주 4회. 상시입장.

              지식의 정원(영원의 탑 2층)클리어 필요.

 느바람협곡 : PVP 던전. 최대 96 VS 96 - 최소 24 VS 24

          66Lv 이상(라이브) / 50Lv 이상(마스터). 상시 무제한 입장


느바람 협곡... 느그흥이 연상되는 그 이름...


:: 웹툰 - 카룬 : 희망의 씨앗 보러가기 ::

 아. 그리고 위의 시네마틱 영상과 게임내에서 볼 수 있는 얼음의 꽃 영상의 스토리를 보여주는 듬직한 웹툰이 연재를 시작했습니다. 아직 1화라서 진행이 어떻게 될지 가늠할 수 없지만 일단  퀄리티 자체는 마음에 드는 웹툰.

 종족은 천족과 마족으로 나뉘더군요. 종족을 선택하면 완전히 갈려서 다른 종족을 선택하거나 메일을 주고 받을 수도 없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이번 무료접속 기회를 통해 천족을 선택해 플레이 했습니다. 그 여파로 스크린샷에 등장하는 지형이나 지명등은 천족 플레이 기준입니다.

 

 캐릭터/직업은 전사, 정찰자, 법사, 사제, 기술자, 예술가. 제가 좋아하는 정통 궁수가 없어서 직업을 고를 때 꽤나 고민을 했었죠. 특히, 예술가와 기술자의 선택의 기로에서...결정 장애를...OTL

 커스터마이징은 지금도 괜찮은 수준을 보여줍니다. 최근에 등장한 게임들을 보면 아예 커스터마이징을 장인의 수준으로 끌어올리거나 커스터마이징 자체를 없애거나 최소화하는 극단적인 방향으로 나가는 경우가 많아졌죠.

 물론, 이런저런 꾸미기가 귀찮은 분들은 미리 만들어진 프리셋중 하나를 골라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이 특별한 제한이 없는지 얼굴만 큰 캐릭터부터 완벽한 소인까지도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몬스터보다 더 비주얼 쇼크. 컬쳐 쇼크.


신규 유저를 보살피는 새싹 데바 장비

그렇게 아이온에 첫발을 내디딘 이후 레벨업은 상당히 편하게 진행했습니다.


 오랜만에 플레이하는 PC온라인 MMORPGㅡ최근에는 거의 모바일만...ㅡ인데다가 요즘 익숙해진  자동 사냥 위주의 인터페이스 스타일과 크게 다르다보니 적응이 힘든게 아닐까 걱정을 했었는데요. 그건 그저 기우였습니다. 역시 게임을 해본 사람은 감각을 잊지 않는겁니다.


 처음에만 적응 시간이 있었고 그 이후로는 매우 편안하게 플레이할 수 있더군요.

반짝이는 새싹 데바 장비아이온의 스타가 된 기분

 더구나 10레벨에 가까워지면 얻게되는 '새싹 데바 장비'를 지원하는 덕분에 레벨링 역시 상당히 쉽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새싹 데바 장비 자체가 지원 레벨에 비해 강력해서 두려움 없이 전투를 치를 수 있어서 퀘스트 진행과 레벨 올리기가 상당히 빠릅니다.

 신규유저 진입장벽을 상당히 낮춰줘서 마음에 쏙 드는 장비 지원 콘텐츠.


이벤트의 기본은 대도시에 있는 성장지원 NPC들

:: 누구나 날개는 있다 이벤트 페이지 ::


 2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새싹 데바 장비와 함께 추가로 장비 지원을 해주는 매우 좋은 장비 공급원 이벤트입니다. 다만, 이 이벤트에서 지원되는 장비들은 66레벨 이상이라서 저와 같은 신규유저는 레벨업에 노오력을 필요로 합니다.


- 헌 날개 있으면 새 날개 줄께! 는 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

가지고 있는 오래된 날개 숫자에 따라 신규 하이 친위대 전투 날개 상자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벤트 페이지에서 '새날개 받기'를 클릭해야합니다.


- 헌 날개 없어도 새 날개 줄께! 는 신규 유저를 위한 이벤트.

 이벤트 페이지에서 '새 날개 받기'를 클릭하고 받을 서버와 캐릭터를 정해주면 됩니다.

캐릭터를 생성하고나서 활강이나 비행을 한 번이라도 해야 받을 수 있으니 주의.


사실 가장 큰 주의점은 날개가 65레벨 이상이 사용가능하다는 겁니다. 65렙까지 올려야 날개도 사용할 수 있다는거죠. 새싹 장비 지원등으로 인해 레벨링이 빠른 편이라 그런지 65렙짜리 날개나 장비템들을 보고나서 열심히 레벨업 할 목표점이 되기도합니다.


꼭 날개를 달고 말꺼야!

* 저레벨에서는 1시간마다 추가되는 '성장의 주화'를 사용해 대도시에 있는 '성장 지원 NPC'에게 소모품과 계정당 1개 지원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체크하세요.


** 성장 지원 NPC는 [천족]엘리시움,아스테라 - [마족]판데모니움, 노스폴드에 있습니다.

어디서나 성장의 증표를 사용하면 NPC앞으로 전송되니 시간이 되면 참여해서 아이템으로 교환해 사용하세요.


처음에는 이벤트인지 모르고 이런걸 다 챙겨주네?! 했었던 녀석입니다.

장비 지원은 15강화 어비스 풀세트 장비 이벤트라는 것도 존재합니다.


'새싹 데바 장비'가 아닌 하이데바 / 65렙이상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15강 풀세트 장비를 바로 지급해 주는 이벤트죠. 새싹 장비를 받고나면 바로 '장비 지원 설문'이 뜨게 되는데요.


2개의 영롱한 아이 친위대 무기 상자와 영롱한 하이 친위대 방어구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들은 '65레벨 이상'만 쓸수 있는 장비템이라서 이제 막 키우는 분들은 일단 창고에 봉인해 두는게 좋습니다. 괜히 상자를 열면 인벤토리가 금새 부족해지니까요.


66레벨은 이 친위대 무기와 함께 이번에 추가된 신규 인던들을 돌 수 있는 최소레벨입니다.

 레벨업 욕심이 없이 플레이만 해보자고 시작했었지만... 막상 이런 장비를 받고 보니 장비 착용을 하고 인던까지 돌고 싶어지네요.

특히 이 장비는 +15강에 PVP 특화 장비라는군요.

 이번 5.5 업데이트는 신규 유저에게는 멀리 있는 업데이트 위주로 진행되었는데요. 그럼에도 제 눈길을 사로잡은 콘텐츠가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미니온 시스템.


 아이온에 새롭게 등장하는 미니온은 오드로 이루어진 요정이라는군요. 계약을 통해서 획득할 수 있지만 이 미니온 계약서는 이번에 추가된 인던에서만 계약서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좀 아쉽네요.

 저레벨용 미니온도 있었으면...


하급 미니온 계약서 - 느바람 협곡 보상

중급 미니온 계약서 - 지식의 정수 보상  또는 장군의 회랑에서 어비스 포인트로 구입.

상급 미니온 계약서 - 나라크칼리 보상


 미니온을 잘보니 캐릭터들이 귀여운 SD지만 모티브가 된 캐릭터들은 적으로 등장하는 하메룬이나 그렌달입니다.

  그 이유는 자유자재로 모습을 바꿀 수 있는 미니온들이 그들의 몸을 이루는 순수한 오드를 노리는 사냥꾼들에 대항하기 위해 강력한 존재로 모습을 바꾸고 공격적으로 변했다고 합니다.

 대신 자신을 잘 돌봐주는 데바에게는 충성하고, 전투를 돕는다는 설정.


 전 이번에 진행하면서 기술자에서 사격성으로 올라간 상태인데, 장시간 전투를 진행하다보면 사냥중 드랍아이템을 줍거나 소모품을 사용하는게 귀찮아지는데요. 이런 귀찮은 부분을 대신 해주는 것이 요 미니온들입니다.

 거기다가 전투에도 참여할 수 있으니 1석 2조.


사실 무엇보다 :: 미니온 :: 은 귀엽다는 점이 마음을 흔듭니다. 귀여워...

신규유저라면 M키를 눌러 맵을 열고 맵소형화 버튼을 찾아 눌러 사용하세요. 미니맵을 고정하면 작은 나침반 화면보다 100만배는 편합니다.

 일단 아이온은 플레이 한지 이틀만에 22레벨을 돌파했습니다. 하루에 몇시간씩 밖에 안하는데도 이정도면 코어 유저분들은 더 빨리 렙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사격성으로 플레이 중인데, 쌍권총이 룩이나 원거리 딜러라 취향에 딱 맞는 중.

 기갑성은 보면 볼수록 언밸런스한 디자인이 별로네요. 차라리 로봇 디자인으로만 내놨었으면 좋았을텐데...

비행하니 생각나는데 천족의 첫 비행 퀘스트 위치는 바로 천장 위 발판에 NPC가 있습니다. 그 위에 있는 천공섬 같은 곳이 아니라(...거긴 함정이예요. 그 바로 밑)

처음 플레이 해본 아이온은 충분히 재미있는게임이면서 안정감 있었습니다.

 신규 복귀 이벤트가 진행중이라 렙업이 빠른편이라 무료 접속 기간동안 최대한 플레이해봐야 할 듯합니다. 과연 레벨 몇까지 달성할지?

 가능하다면 빨리 미니온이나 하이 데바 장비를 낄수 있는 레벨까지 올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예전에 키웠던 계정이 있으시거나 저처럼 무료 접속 기간을 활용해 신규유저로서 함께 해보실 분은 지금 바로 플레이에 동참하시길 바랍니다.


:: 아이온 불멸 : 얼음의 꽃 이벤트 ::


:: 2017 행운의 마법나무 :: (~2월 8일까지)


[천족]엘리시움 광장. [마족]판데모니움 광장 중앙에 있는 마법나무에 접속 또는 던전 플레이로 얻을 수 있는 '영양제'를 주면 되는 이벤트.


 행운의 마법나무 이벤트에 참여 가능한 레벨은 'Lv.46(라이브 서버)' 또는 ' Lv.26(마스터 서버)'로 용양제 1회 10개를 마법나무에 주면 그에 따라 보상이 주어지게 된다고 하네요.

 또한 이 보상으로 마법 나무 씨앗도 나오는데요. 마법나무씨앗 40개를 모아 조합하면 '완성된 마법씨앗'이 됩니다.


 이 완성된 마법 씨앗을 나무에 주면 나무가 진화하거나 특별한 보상을 준다고 하니 꾸준히 아이온을 플레이하시는 분이나 복귀한 분중 46레벨 이상 유저분들은 꼭 참여하세요. :)


* 본 포스팅은 NC소프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