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페스티벌365 - 신선한 모바일게임대회 어플(+ 원샷원킬 베타 대회 시작)

by infantry0 2016. 9. 27.
728x90

오늘 소개할 것은 게임이 아니라 모바일게임대회를 연동해주는 독특한 게임 플랫폼입니다.


이름은 '게임페스티벌365 (Game Festival 365, GF 365)'.


제작사는 지콘허브(GConHub)라는 벤처기업이며, 상당히 특이한 개념을 볼 수 있는 앱.


 간단히 소개하자면 게임페스티벌365 앱에서 진행되는 게임 대회에 참가해 주어진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점수를 모아서 순위 싸움을 통해 일정 순위권에 들면 실제 상금을 받을 수 있는 방식의 '게임대회 이벤트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동을 통해 실제 상금 또는 상품이 걸린 게임대회를 치름으로써 게임 홍보와 유저 유치를 할 수 있고, 유저들은 할만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상금에 도전할 수 있는 시스템.


 게임 페스티벌 365는 간단한 이메일 인증 가입과 전화번호 연동을 통해서 가입하더군요.

모바일 앱으로는 메일 인증이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실제 상금이 오가는 '게임 대회'를 기본으로 하다 보니 이 정도 수고는 감수해야겠죠.


 사용 메일에 인증 코드가 옵니다. 인증 메일이 게임에서 사용하는 구글 계정 메일과 달라도 게임 대회 참여가 가능합니다.

선택한 게임은 히든이라는 작품으로 녹스게임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RPG

 상당히 생소하고 특이한 앱이다 보니 처음에는 대체 어떻게 모바일게임대회를 앱에서 실행하고 관리하는 것인지 의아했었습니다.


 순위나 랭킹을 가르는 기준도 궁금했지만, 무엇보다 어떤 방식인지부터 알고 싶어졌죠.

그래서 진행되고 있는 모바일게임대회 중 하나에 직접 참여해서 플레이 해봤습니다.


선택한 게임은 히든이라는 작품으로 녹스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RPG

게임페스티벌365를 지원하는 게임은 구글플레이에서 해당 게임을 검색하면 제목 뒤에 With GameFesrival 365가 붙어있습니다.

초기 앱에서 회원가입시 인증을 빼고나면 모든 과정이 번거로운 절차가 없이 진행됩니다!

 우선 모바일게임대회 참가, 게임 설치와 실행 모두 게임페스티벌365 앱 안에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따로 설치하러 나갈 필요도 없고 말이죠.


다만, 주의할 점은 게임 대회 참가를 위한 게임 실행은 처음 한 번은 꼭 게임페스티벌365에서 해줘야 합니다.


렙업만 해줘도 점수는 오르는 히든.

일단 게임대회 참여신청과 할만한 게임 실행을 했다면 그 이후는 편합니다.


 편하게 게임을 플레이하면 모든 게 자동으로 풀리는 거죠. 대회 룰에 지정한 '배점표'에 따라 자동으로 점수가 되며, 반영되니까 말이죠.


히든에 쓰이는 일부 배점표 스크린샷입니다.


레벨업이나 보석획득, 날개 레벨업, 레전드 아이템 제작등 실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행동에 점수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이 배점표는 게임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참여하신 대회에서 꼭 참고 하시기를 바랍니다.

 점수를 제대로 따시려면 게임페스티벌365 앱에서 각 게임 마다 있는 이 배점표를 꼭 참조하셔야합니다. 제 경우 히든을 플레이하면서 이렇게 레전드 장비를 제작하면 점수를 얻을 줄 알았지만 배점표를 자세히 살펴보니 50~100레벨 장비만 점수를 먹더군요.


 물론, 게임 안에서는 전투력 상승이라는 장점이 있고, 레벨업에 좋지만 기대한 점수를 얻으려면 정확한 범위에서 진행해야한다는 점 기억해 두시기를...

공식 대회를 중간부터 참여하다보니 1위 유저는 넘사벽! 하지만 개인 순위는 제법 빠르게 올라가는 편이네요.

게임페스티벌365에서 진행되는 모바일게임대회는 배점표에서 볼 수 있듯이 '점수 기반'의 랭킹전입니다.


 각자 개인적으로 계산되는 개인전과 여러유저가 뭉쳐서 겨루는 동맹전으로 나누기는 해도 일단 점수를 열심히 벌어두어야 합니다. 간단하게 플레이만으로 점수가 올라가긴하지만 어떤게 더 고득점으로 연결되는지는 알아둬야하는 이유가 바로 이 점수 기반 랭킹전이라는 이유 때문.


 게임마다 우승자 선정 기준이나 순위권, 상금의 액수는 다르니 대회에 참여하신다면 꼭 상세 사항에서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아래는 게임페스티벌365에 관련된 몇가지 기능이나 단어에 대한 설명입니다.

대회에 참여하신다면 참고해보세요 :)

게임 대회 우승자

 개인전 우승자와 동맹팀 우승자로 나뉩니다.

 개인전은 점수에 따라 1등이 우승자가 되며, 각 우승자 선정기준등은 게임마다 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맹팀은 팀 우승으로 정해지며 이 안에서 특정 인원만 포상을 받습니다.


배점표

 각 게임마다 점수 획득의 기본이 되는 규칙입니다. 어떤 행동이 점수로 연결되는지 꼭 보셔야겠죠.

개인전 / 동맹 / 헬프 동맹 아이콘


개인전

 그냥 자신이 얻은 점수로 각자 많고 적음을 따져 순위를 매기는 방식입니다. 게임을 열심히하는 하드코어 유저쪽이 유리한 구조.

 게임 내내 쌓아놓은 점수를 바탕으로 경쟁하며, 대회 종료 후 순위권에 들면 상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출금과 핀번호 메뉴 - 노란색 퀵메뉴


 

동맹/ 동맹팀/ 동맹신청

 여러유저들의 점수를 합산해 경쟁하는 방식의 동맹팀을 위해 맺는 기능입니다. 게임 이해도나 게임 스킬이 부족한 플레이어도 '동맹 신청'을 해서 고수나 상위권 유저와 연결되어 동맹팀 단위로 점수 경쟁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초심자도 게임대회에서 기회를 얻을 수 있고, 고수 유저들 역시 더 많은 혜택을 받는 시스템.


 동맹은 게임페스티벌365 메인 화면 오른쪽 아래 있는 퀵메뉴로 신청하거나 순위 개인전 하단에 있는 큼직한 빨간 '동맹신청' 버튼으로 신청 가능.

 동맹팀이 우승하면 팀우승 점수 비율에 따라 점수로 순위를 매겨 차등지급합니다. 열심히 노오력하면 동맹팀에서 어느정도 가능성이!!!


* 동맹은 바로 그 시점에 맺어지는게 아니라 대회 70% 경과ㅡ이 시점까지 동맹 신청 가능ㅡ이후에 동맹 신청 마감과 함께 팀이 형성되고 점수가 합산됩니다. 직접 맺는 방식이 아니죠.

 마감까지 동맹을 신청하지 않은 대회참여자는 1인 동맹팀으로 변경.

참고로 동맹팀 세부적인 순위 확인등은 대회가 끝난 이후에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헬프 동맹 / HELP 동맹

 동맹팀 플레이어가 우승을 위해 '친구'들에게 도움(Help)를 요청하는 형식의 추가적 동맹입니다. 기존 동맹팀과 상관없이 구성할 수 있으며, 친구끼리 가산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동맹은 일정 인원ㅡ50명, 100명 식ㅡ으로 제한되지만 헬프 동맹은 제한 없이 추가되고 추가 인원에 따라 가산금/가산점이 추가됩니다. 마치 구원병을 몰고 동맹에 참여하는 느낌?

 헬프 동맹 순위와 점수는 실시간 업데이트 된다고 하니 동맹팀보다는 좀 더 보기 편하군요.


추가 >> 현재 4회차 헬프 동맹전이 시작됐습니다.

 핀번호는 보안 인증(실명 인증)이 필요하더군요. 어쨌든 이번 헬프 동맹에서 제 핀번호는

 '0001-4900-0002-6249'가 나왔네요.

 혹 이제 히든을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이런 핀번호를 입력하면 함께 헬프 동맹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추가 >> 헬프 동맹전이 끝났습니다. 고로 기존 핀번호는 폭파.

 헬프동맹 핀번호는 회차마다 다릅니다. 다음 회차를 기다려봐야겠네요.

 

* 퀵메뉴 -> 헬프 동맹. 내 순위 -> 헬프 팀순위-> 헬프 메신저로 친구들에게 HELP요청가능.

블로그나 공식 카페등에서 Help 요청을 할 경우. 직접 자신의 PIN번호를 알려 친구를 모집할 수도 있습니다.(참여 대회에 따라 번호가 다르며, 마이페이지-> 나의 HELP 동맹 PIN번호'에서 확인 가능)

 친구에게 핀번호를 받았다면 '마이페이지'에서 '헬프 동맹에 참여하기'로 등록가능.


상금은?

 게임마다 순위귄이나 총 상금, 배분 방식이 다릅니다. 이건 해당 게임 상세보기에서 확인 가능.

 각 게임은 회차에 따라 총상금이 있으며, 이를 일정 순위까지 분배 받습니다.


 상금 수령은 게임 페스티벌 앱 - 왼쪽 상단 '▤' 메뉴 아이콘 터치 - ‘우승상금 조회 및 출금 신청’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일단 순위권에 들어야겠죠.


참고로 이제 막 시작한 모바일게임대회가 있습니다.

9월 27일 오늘부터 시작된 '원샷원킬 Beta'대회로 9월 27일부터 10월 10일까지 진행되는 대회.


 히든을 통해 대회를 체험해 본 바로는 대회 초반부터 시작해 꾸준히 달려야 높은 점수를 차근차근 얻을 수 있더군요.

원샷원킬은 모바일 FPS 게임으로 국내 개발사인  WASSapp에서 제작하고 서비스하는 작품.


주의 할 점은 현재 진행중인 대회는 '베타'라는 겁니다. 베타 대회는총 2회차로 나눠 진행되고, 베타 대회가 끝나면 그때부터 공식 대회가 진핼될 예정.


공식 대회는 2016년 10월 11일부터 2017년 2월 28일까지 총 20회차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베타 대회가 10월 10일까지 공식 대회는 내년 2월까지 진행됩니다.

이번 원샷원킬 대회는 베타 대회임에도 일반 대회처럼 유저가 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양손을 사용하는 모바일 FPS 게임으로 벌어지게 되는 대회

 


 게임 페스티벌 365는 시작한지 얼마 안된 터라 그런지 인기게임 숫자가 많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지속적인 게임대회가 진행중이거나 대회 예정 게임이 추가되고 있더군요.


 현재 히든, 캣사가, 버디러시, 원샷원킬(베타)의 게임 대회가 진행중이며, 10월에 리볼트3(!)와 좀비 : 월드워 대회가 예정되어있습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점수 위주의 랭킹전이다보니 누구나 쉽게 대회에 참여해볼 수 있습니다. 게임을 잘하건 못하건 대회참여는 꾸준한 플레이가 필요하더군요. 한 번 참여해보시길...


또한 게임페스티벌365 역시 앞으로 더욱 다양한 게임들이 추가되길 기대해봅니다.


* 본 포스팅은 지콘허브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