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할만한게임] 무신조자룡 - 중국드라마 기반의 삼국지게임

by infantry0 2016. 9. 7.
728x90

오늘 소개할 게임은 게임에이드(Gameade)에서 출시한 '무신조자룡'입니다.


'무신 조자룡' 어디서 많이 들어봤다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우리나라에서 한창 태양의 후예가 인기를 끌 때 중국에서 방영해 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와 동일한 이름입니다.


특히, 이 드라마에서는 소녀시대 윤아가 출연하기도해서 중국드라마에 관심없는 분들도 뉴스 기사를 통해 이름을 접했었죠. 바로 그 '무신조자룡(武神趙子龍)'의 IP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작품.

 드라마 기반이다 보니 방대한 세계관과 스토리가 그대로 게임에 녹아들어가 있습니다.


- 무신 조자룡은 중국 후난위성TV 방영한 이후 중국 각종 동영상 사이트에서 누적 조회수 100억 뷰를 달성한게 큰 이슈가 되기도 했죠. 그런 작품이 귀엽고 할만한게임으로 재탄생.


- 국내에서는 원작이 10월달에 케이블에서 방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무신 조자룡 공식 카페 :: & :: 구글 플레이 무신 조자룡 다운로드 ::


 얼마전에는 구글 스토어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도 같은 게임에이드의 탭어드벤처와 1-2위를 엎치락뒤치락하고 있습니다.


 구글 스토어 1위 기념으로 전체 보상을 돌리기도 했는데요. 9월 12일 자정까지 받을 수 있으니 플레이 하실 분이라면 빨리 실행하시는게 도움이 될 듯합니다.


그 외에도 인게임과 공식카페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Be the Creator! 영상제작하고! 맥북프로받자! (9월 25일 까지)


밑줄까지 친건 바로 보상이 '맥북 프로'기 때문이겠죠.

 제작 혹은 촬영한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한 후, 유튜브 url을 joe@gameade.co.kr 로 서버명, 캐릭터명을 함께 적어서 보내면 참여 가능합니다.


 단, 제작된 영상에서는 '무신조자룡' 게임 플레이 영상 15분 이상이 포함돼야 합니다.


9월 26일 0시 기점으로 누적 조회수 1만(문상 또는 구글 기프트 5만원권) , 5만(20만원 상당 금), 15만(맥북 프로) 이상 달성해야 하기에 고난의 이벤트.

부디 행운이 함께 하시길...

오픈기념 1.3.5 이벤트(달성시 까지)

 공식 카페 가입 인원이 1000,3000,5000 달성 할 때마다 200원보나 전설 무장팩을 주는 이벤트.

현재 3,000명까지 달성이 됐습니다. 오오(!). 이제 남은건 5,000명. 주의할 점은 나중에 가입한다고 받을 수 있는 보상이 아니라 해당 인원 달성후 3일이내 지급입니다. 5,000명 달성이 금방 될 듯하니 빠르게 시작합시다.


카페닉네임 통일 이벤트!(9월 23일까지)

 게임 내 닉네임과 공식 카페 닉네임을 동일하게 하고 스샷을 찍어 인증하는 이벤트.

참여자중 100명을 추첨해 100원보를 준다고 합니다. 전체 이벤트가 아니라 메리트는 떨어지지만 공카 가입자라면 이후 다양한 공카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닉네임 통일 해주시는게 좋겠죠.

 드라마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인 만큼 주인공인 조운과 하후경의 중 한 명을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주인공을 선택하든지 스토리 애니메이션은 조운 입장에서 진행이 됩니다.


하후경의는 극 중 윤아가 맡았던 역할. 마옥유 까지 1인 2역을 했다고 하죠.

아기자기한 배경과 동글동글한 캐릭터들이 선보이는 마을에서의 움직임을 보면 절로 귀엽다는 생각이 나게 만듭니다. 3등신 캐릭터를 활용해 외모와 캐릭터 특징을 잘 잡아낸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마을을 열심히 뛰어다니는 캐릭터들을 볼 때마다 귀여운 캐릭터를 좋아하는 여성 유저들에게 잘 어울리는 게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기본적인 진행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해나가면서 무신 조자룡을 기반으로 하는 스토리를 감상하는게 포인트.

 원작이 있다보니 꽤 탄탄한 시나리오 스토리를 보여주며, 중간중간 인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을 보여줘서 몰입도도 높은 편입니다.


 특히, 삼국지를 소재로 하는 게임들이 보여주는 세계관과는 달리 조운(조자룡) 중심으로 흘러가는 스토리라서 이야기 전개가 흥미롭더군요. 패권을 쥔 전장을 다룬다기보다 무협의 한장면 같은 느낌이라 더욱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전투는 턴제로 진행됩니다. 기본 공격과 캐릭터 고유 스킬 사용은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무신 조자룡에서는 유저가 직접 사용해야하는 수동 스킬이 있습니다.


바로 신수 스킬. 신수는 화려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보여주는 스킬로 아군의 치료나 공격력 상승, 적군 단일 공격, 경직 상태 이상 같은 전투에 큰 도움이 되는 기술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동 선택시 이 신수 스킬도 자동으로 발동이 되지만 전략적으로 사용하려면 유저가 직접 수동으로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수 스킬중 감로는 아군 회복 스킬입니다. 처음에는 청룡이 꿈틀거리며 위용을 뽐내며 나와서 강력한 공격 스킬인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회복이더군요.

스킬 사용처럼 전략적으로 중요한 요소가 있다고 한다면 바로 진영 배치라는 부분입니다.


 진영 배치는 가지고 있는 다양한 영웅들을 전,후위로 나눠 배치해 상대(또는 적) 조합에 맞춘 전략적 조합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영웅들중에는 원거리, 근거리 공격뿐 아니라 치료계열도 있어서 필요한 영웅을 적절한 위치에 배분하는게 필수죠.


새롭게 해석된 삼국지 무장들이 등장하는 무신조자룡

 무신 조자룡에서는 영웅들을 많이 수집할 수록 부가적인 속성이 오르는 '무장도감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 때문인지 무신 조자룡은 여타 게임보다 영웅을 많이 뽑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스테이지만 돌아도 무장패를 얻어 꾸준히 영웅들을 수집할수 있고, 동일 영웅이 나오면 조각으로 변환되어 지속적인 승급도 가능합니다.


오국태 부인은 실제 정사에서 생각보다 나이가 적었다고... 삼국지에서는 거의 할머니로 나왔었지.

 영웅들은 레벨뿐 아니라 장비 등도 승급을 통한 육성 시스템이 쉽고 편하게 되어있어 간편 육성이 가능합니다. 물론 그렇게 쉬운 육성 시스템을 갖췄지만 강화, 각성, 승급을 통한 육성은 아무래도 어느정도 강한 무장 위주로 해야겠죠.


- 영웅 수집과 육성에 따라 영웅마다 존재하는 조합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무장마다 특정한 아이템이나 인연이 있는 무장이 같은 파티에 있으면 활성화 되는 것으로 같은 무장이라도 등급이 높을수록 효과는 더 좋아집니다.


- 레벨업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다양한 콘텐츠가 해제 됩니다.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파티 던전, 길드 콘텐츠, 친구와 서로 소원을 빌어주는 농장 시스템, 칭호 시스템 등 소개하지 못한 콘텐츠들이 많으니 직접 체험해 보세요.

판 자체가 부루마블 같은 보드게임 스타일

 무신 조자룡의 특징 중 하나로 단련을 통한 다채로운 미니게임도 있습니다.


 보통 게임 안에 등장하는 미니게임들이 몇가지에 불과하지만 여기서는 아예 따로 떼어서 게임 타이틀로 만들어도 좋을만큼 다양한 미니게임들이 들어있더군요.

같은 그림 카드 찾기, 초상화가 다 열리기 전에 같은 캐릭터를 찾아야하는 '선견지명', 화살로 움직이는 동물을 맞추는 '수렵' 등이 모두 한 시스템 안에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주목하는 미니게임은 두 가지로 하나는 '문제 맞추기' 귀즈 게임입니다.

5가지 문제를 주고 맞추는 수에 따라 보상이 올라가는데... 어렵습니다. 무신 조자룡 게임 시스템에 익숙해야 하더군요. 초반에 이 미니 게임에 걸리면 문제를 알아둔다는 생각으로 임하세요.


어느 정도 문제가 반복해서 나오기 때문에 일단 한번 정답을 알고 나면 다음번에는 정답률이 확실히 올라갑니다.

화면 좌우에 있는 금색 화살표가 버튼이다.

또 다른 하나는 '승마 훈련'입니다. 이건 조작법이 생각과 많이 달라서 당황했던 미니게임입니다.

좌,우 방향키를 터치해 장애물과 화살을 피해야하는데, 화살표를 누르고 있는게 아니라 연타하는 방식으로 움직입니다.


 굉장히 특이한 방식인데, 원하는 방향으로 터치할 때마다 속도가 올라가는 가속 방식입니다.

중앙에서 오른쪽으로 가고 싶다면 한번만 터치해주면 느릿느릿 움직이지만 빠르게 이동하려면 여러번 연타해 줘야 빠르게 이동하는 것이죠. 반대로 이동하려면 같은 방식으로 여러번 터치해 줘야 방향이 바뀝니다.


실제 해보시면 이해가 빠르겠지만 처음에는 당황스러운 조작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볍게 무신 조자룡에 대해 적어봤습니다.


 실제 플레이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굉장히 가볍고 경쾌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게임의 귀여운 캐릭터와 움직임만이 아니라 구동 자체도 말이죠.

 최근들어 그래픽에만 치중해서 고사양 기기가 필요한 게임들이 많이 나오는데 비해서 무신 조자룡은 낮은 기종에서도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양한 콘텐츠와 턴제 전투에서 보여주는 화려한 이펙트, 전략적인 진영 배치등 게임 내적으로도 어지간한 시스템은 모두 갖추고 있는  할만한게임입니다.


삼국지게임이면서도 색다른 스토리와 귀여운 캐릭터를 보고 싶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무신조자룡을 가볍게 플레이 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앞서 이벤트 소개했듯이 빠르면 빠를수록 게임에 적응하기는 좋답니다 :)

반응형

댓글